반응형

[Mayweather vs McGregor 의 공식 포스터]

천문학적인 금액이 걸린 컴뱃스포츠 역사상 최대의 매치업은 메이웨더의 10라운드 TKO승으로 끝이났다. 

27일 미국 네바다 주 모바일 아레나(T-Mobile Arena)에서 개최된 복싱 수퍼파이트에서 UFC 2체급 챔피언 코너 맥그리거(29, 아일랜드)와 격돌한 5체급 복싱 챔피언 플로이드 조이 메이웨더 주니어(40, 미국)는 상대의 체력이 떨어진 후반, 펀치 클린히트 러쉬로 레프리의 경기 중지를 이끌어내는데 성공, 50전 무패 기록을 수립했다. 

2년 만에 복귀한 메이웨더를 상대로 두 체급 이상으로 여겨지는 체급과 리치의 우위를 지닌 맥그리거는 첫 라운드에서의 날카로운 어퍼컷 카운터를 선보이거나 빠른 잽으로 기대 이상의 경기를 보여주며 4라운드까지 경기를 리드, 프로 복싱 데뷔전이라고는 믿어지지 않는 좋은 경기를 보여주었다. 

하지만 메이웨더는 상대를 잡는 것이 아닌 엉기는 복서 특유의 클린치에 바디 샷과 맥그리거의 체력을 깎아나가기 시작했다. 복싱 경험이 없는 맥그리거는 그립을 만들어 백을 가는 등, 구태여 체력을 소비하는 클린치로 자신의 스태미너를 스스로 깎는 실수까지 저질렀다. 

백스탭을 밟으면서도 끊임없이 손을 내던 맥그리거의 카운터가 8라운드 후반 잠시 반짝했으나, 9라운드 메이웨더가 펀치로 맥그리거의 다리를 거의 풀어버렸다. 클린치로 라운드를 넘긴 맥그리거가 10라운드 초반 놀라운 회복력을 보여줬으나 코너에 맥그리거를 몰아넣은 메이웨더의 라이트가 상대의 턱에 작렬했다. 

뒤이은 메이웨더의 추적이 시작, 맥그리거의 필사적인 클린치를 뜯어낸 메이웨더가 링 줄에 의지해 서 있는 맥그리거에게 양 손 샤워를 퍼부은 것을 본 레프리 로버트 버드가 경기를 중지, 메이웨더의 승리를 확정지었다. 

직후 인터뷰에서 메이웨더는 '이게 내 마지막 경기' 라며 은퇴를 공식 표명했으며, 첫 복싱 경기임에도 불구 선전한 맥그리거는 MMA로 돌아가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 편, 이날 같이 치러진 WBA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전에서는 WBC 수퍼 미들급 챔프 바도우 잭(34, 스웨덴)이 챔프 네이던 클레버리(30, 웨일스)을 TKO로 꺾고 3번째 타이틀을 손에 넣었다. 프란시스코 폰세카(23, 코스타리카)를  반칙인 백헤드 블로우로 논란의 2차 방어전에 성공했던 IBF 주니어 라이트급 챔프 자본테이 데이비스(23, 미국)은 두시간 후 타이틀을 박탈당했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타격전을 벌이는 바넷과 명현만]

토종 메이저 종합 격투기 단체 로드 파이팅 챔피언쉽의 마흔 한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ROAD FC 041이 12일 원주 종합체육관에서 개최됐다.

단체의 한국 헤비급 에이스 명현만(32, 팀강남/압구정짐)은 펀치 KO로 1승을 추가했다. 지난 경기에서 컷으로 무효경기가 됐던 크리스 바넷(31,미국)과 2차전에 나선 명현만은 긴 리치를 살린 타격으로 우세를 이어가던 중 클린치에서 니 킥으로 바넷의 고간을 히트, 재차 로우블로우 상황에 빠졌다. 고통을 참은 바넷이 다행이 일어났고, 즉시 바넷과의 난타전에 돌입한 명현만의 라이트가 바넷을 다운, 실신시켜버렸다. 

전폭적인 푸쉬를 받던 여고생 이예지(18, 팀제이)는 베테랑 그래플러 마에사와 토모(30, 일본)에게 판정으로 패해, 여성부 최초의 4연승이 좌절됐다.1R 중반까지 빠른 스탭을 살린 로우킥으로 재미를 봤으나, 후반 테이크 다운을 빼앗긴 후 그라운드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던 이예지는 허리치기와 상대의 키락 시도를 틈 타 잠깐 상위 포지션을 차지 했을 뿐, 2R 내내 하위 포지션에 깔려있는 그라운드의 약점을 고스란히 노출, 1개의 드로우 판정에 만족해야 했다. 

마이티 모 전 2연패 후 한동안 자리를 비웠던 한국 MMA의 선구자 최무배(47, 최무배짐)는 분전했으나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패배, 복귀 전 승리에 이르지 못했다. 전 WSOF 리거인 타격가 제이크 휸(30, 미국)을 만난 최무배는 2R 훅과 푸쉬로 인한 두 차례의 다운을 만들어냈으나, 장기인 백 클린치에서 잘 풀리지 못한데다가, 각종 펀치 컴비네이션과 미들, 하이, 이단 차기, 백스핀 킥, 빰 클린치 니 킥 등 휸의 원사이드한 타격에 밀려, 승리에는 이르지 못했다. 

100만불 토너먼트 마지막 리저버 자리는 브루노 미란다(27, 브라질)가 가져갔다. 팀파시의 기원빈(26)을 훅으로 주저앉힌 미란다는 길로틴 초크로 공세를 잡았다. 초크를 방어한 기원빈의 상위 압박에서 빠져나오는 미란다는 타이트한 타격 압박으로 기원빈을 쫒기 시작했고, 펀치로 적잖은 데미지를 안겼다. 몇 차례나 비틀거리며 일어난 기원빈이 미란다를 넘어뜨리며 분발했지만, 어퍼컷과 훅에 샌드백이 된 기원빈을 보다못한 레프리가 경기를 중지시켰다.

'광마' 장대영(27, 병점MMA)은 단체로부터 절대적인 푸쉬를 받고 있는 박형근(31, 싸비MMA)을 또 한번 격파, 페더급의 중심으로 자리잡았다. 박형근의 펀치에 적잖이 안면을 내줬던 장대영은 킥 캐치 후 펀치를 내던 박의 안면에 숏 어퍼를 박아 데미지를 입혀 승기를 잡았다. 고통스러워하는 상대의 등을 타낸 장대영은 박형근의 목에 그립을 감아 초크를 캐치, 승부의 종지부를 찍었다.   

3연패를 기록 중이던 박정교(38, 박정교 흑곰캠프)는 특유의 타격전 끝에 TKO승리를 거두고 3년 여 만의 승리를 맛봤다. 신인 김지훈(27, 레드훅멀티짐)과 특유의 펀치 게임을 벌이던 박정교는 스트레이트로 상대를 다운, 주저앉은 김지훈의 업킥을 뿌리치고 파운딩을 시작했다. 김지훈이 몸을 돌리며 회복을 꾀했으나, 박정교가 놓치지 않고 추적, 파운딩으로 승리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4연패를 기록 중이던 유재남(30, 팀포스)은 서브미션 한 판승으로 길었던 연패를 끊어냈다. DEEP 리거 타츠히토 사츠마(34, 일본)와 격돌한 유재남은 케이지로 타격 압박을 걸던 중, 상대의 유도식 던지기에 넘어졌으나, 스탠딩을 회복, 오히려 상위 포지션을 빼앗았다. 파운딩으로 기회를 보던 유재남이 레그 락을 곁들인 초크로 탭을 받아냈다.   

5승 1패를 기록 중인 기대주 신승민(24, 쎈짐)은 4전 무패의 헤비 펀처 민경철(25, 팀포마)을 한 수위의 복싱 능력으로 KO시키고 본선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상대의 라이트 스트레이트에서 이어진 레프트 훅을 더킹으로 피해낸 신승민은 회피와 동시에 레프트 오버 언더 훅에 이은 라이트로 민경철을 실신, 파운딩 추가타로 승리의 도장을 찍었다.   

킥복서 백현주(19, 팀크러쉬)를 상대로 2전 째에 나선 낙무아이 심유리(23, 팀지니어스)는 차분한 그래플링 게임으로 첫 서브미션 한판 승리를 가져갔다. 클린치 게임과 니 킥에서의 우위로 1R을 챙긴 심유리를 2R 시작 직후, 상대의 훅에 다운되었다. 하지만 곁누르기를 고집하는 상대의 백을 잡아낸 심은 소리없이 초크를 시도, 백현주를 실신시켰다.

명문 쎈짐 소속의 플라이급 기대주 정원희(25)은 핀 포인트 타격으로 KO승을 거두고 프로 연승을 시작했다..10cm이상 신장의 우위를 가진 서동수(27, 팀 피니쉬)를 상대로 맞이한 정원희는 압박에 밀린 상대가 플라잉 니 킥을 위해 살짝 뛰려는 것을 단발 오버 언더 훅으로 격추, 실신된 상대에 말릴 새도 없이 파운딩으로 단숨에 승리를 잡았다.    

황인수(23, 창원 KPW)가 조금은 찝찝한 실신 KO승으로 프로 첫 승을 챙겼다. 단체의 중앙도장 팀포스 소속의 이종환(24)과 만난 황인수는 손을 펴 이종환의 접근을 막았다. 이종환이 서밍이라고 몇 차례 어필했으나, 레프리는 이를 인정치 않은 채 경기를 속행했다. 난타 전 끝에 황의 펀치가 이를 실신시켰고, 추가 파운딩에 경기가 종료됐다.   

데뷔 후 승리를 맛보지 못했던 홍종태(31, MMA STORY)는 경기 종료 직전 파운딩으로 첫 승을 TKO로 장식했다. 이성수와 2라운드 후반까지만 해도 팽팽한 승부를 벌이던 홍종태는 라이트 훅 클린히트로 상대의 균형을 무너뜨렸고, 추가 라이트 훅으로 상위 포지션을 잡아냈다. 곧 홍종태의 속사 파운딩이 쏟아졌고 첫 승이 확정됐다. 

[ROAD FC 41 결과]

<메인>

13경기: 명현만 > 크리스 바넷 (TKO 2R 1:48)  

12경기: 이예지 < 마에사와 토모 (판정 0-2)  

11경기: 최무배 < 제이크 휸 (판정 0-3) 

10경기: 브루노 미란다 > 기원빈 (TKO 1R 4:36) * 100만불 토너먼트 리저브 

09경기: 장대영 > 박형근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12)  

08경기: 박정교 > 김지훈 (TKO 1R 3:39) 


<Young Guns 35>

07경기: 유재남 > 사츠마 타츠히로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43) * 60kg 계약 

06경기: 민경철 < 신승민 (KO 1R 1:26) 

05경기: 심유리 > 백현주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1:15) * 50kg 계약  

04경기: 서동주 < 정원희 (KO 1R 1:14)

03경기: 이종환 < 황인수 (KO 1R 2:47 

02경기: 김효룡 < 김진용 (판정 0-3)

01경기: 이성수 < 홍종태 (TKO 2R 4:51)


* 사진제공 = RANK5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114 의 공식포스터]


UFC의 하부 리그인 UFC 파이트 나이트(Fight Night)의 114번째 이벤트이자 UFC의 408번째 대회인 UFC Fight Night 114 'Pettis vs Moreno' 가 한국시각으로 6일, 최지인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 시티 현지 시각으로 5일 아레나 시우다드 데 멕시코(Arena Ciudad de Mexico)에서 개최됐다.


전 라이트급 챔프 앤서니 패티스의 동생 겸 플라이급 6위 세르지오 패티스(23, 미국)는 브랜던 모레노(23, 멕시코)를 타격 우세를 앞세워 심판전원일치 판정으로 제압, TOP 5 진입을 노릴 수 있게 됐다. 상대의 그래플링에 밀려 첫 라운드를 내줬던 패티스는 펀치와 하이킥 컴비네이션 등 타격으로 흐름을 바꾸고 리드, 상대 눈에 컷까지 만드는 등 남은 4개의 라운드를 모두 챙겼다. 


경기 후 마리화나 검출로 승리를 빼앗겼던 무패의 웰터급 리거 니코 프라이스(27, 미국)는 체급 기대주 앨런 조우반(35, 미국)을 타격으로 잡아내고 체면을 회복했다. 탐색전 후 조우반의 라이트 로우킥을 받은 프라이스는 라이트 콕 스크류를 상대의 턱에 쑤셔넣었다. 잠깐 주저앉은 조우반의 머리를 킥 시도로 걷으며 몰아붙인 프라이스가 조우반으로부터 백마운트를 빼앗았고 파운딩으로 곧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팀 오야마의 페더급 기대주 훔베르토 본데나이(22, 페루)는 TUF 라틴 아메리카 시즌 3 우승자 마틴 브라보(23, 멕시코)를 페인트를 섞은 킥으로 초살KO시키는 인상적인 데뷔 전 승리를 거뒀다. 2주전 오퍼로 급 참전하게 된 본데나이는 우선 미들킥 시도로 상대의 눈을 끈 후, 하이킥 페인트를 섞은 미들킥으로 들어오려던 브라보의 머리를 클린 히트시켰다. 넘어지며 뒷머리까지 찧은 브라보는 그대로 경직되어 굳어버렸고 추가로 해머피스트까지 얻어맞아야 했다.


3개 단체의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전 벨라토어 리거 잭 허머슨(29, 노르웨이)은 TUF Smash 토너먼트 파이널리스트 브래드 스캇(28, 잉글랜드)을 꺾고 UFC 내 첫 연승행진을 시작했다. 테이크 다운으로 상대를 그라운드에 끌고 들어간 허머슨은 스캇의 트라이앵글 초크 시도를 회피, 사이드에서 탑 마운트까지 얻어냈다. 스캇이 등을 포기하고 달아나려 했으나, 기회를 놓치지 않은 허머슨이 레프리의 중지가 떨어질 때까지 엘보와 파운딩으로 두들겨댔다. 


체급 12위 랭커 더스틴 오티즈(28, 미국)는 근사한 카운터로 UFC 플라이급 최단시간 KO 기록을 수립했다. 시작하자마자 핵터 샌도벌(31, 멕시코)에게 단발 레프르를 허용한 오티즈는 들어오던 상대의 윗 머리와 턱을 각각 오버 핸드 라이트와 레프트 훅으로 흔들었다. 일순 다리가 풀린 후 반사적으로 일어나려던 샌도벌에게 오티즌의 빠른 라이트 두 방이 터졌다. 샌도벌이 기절한 것을 간파한 레프리가 난입 경기를 중지시켰다. 15초만의 일이었다.


탑 클래스 유술가 하니 야히야(32, 브라질)은 경기 시작 2분여 만에 서브미션으로 탭을 받아내는 저력을 과시했다. 23전의 중견 엔리케 브리오네스(36, 멕시코)를 13번째 UFC 상대로 맞이한 야히야는 초반 무리해 보이는 태클을 클린치로 연결, 캔버스로 상대를 끌어들였다. 다스 초크와 노스-사우스 초크로 서브미션의 포문을 열기 시작한 야히야는 스트레이트 암 바를 위해 팔을 뜯어내는 듯 했으나, 곧 고각도의 기무라 락을 연결, 1승을 추가했다. 


플라이급 무패 기대주 간의 데뷔 전 대결에서는 美 명문 팀 알파 메일 소속의 조셉 모라에스(22, 미국)이 서브미션 한 판 승리로 단체 데뷔 전 승리와 9전 전승기록을 이어갔다. 7전 무패의 로베르토 산체스 (31, 미국)를 맞이한 모라에스는 더블 렉을 내줬으나, 스탠딩 회복 후 라이트로 산체스를 다운, 흐름을 뒤집었다. 파운딩 후 백을 빼앗은 모라에스는 스크램블 끝에 리어네이키드 초크 그립을 완성, 탭아웃을 승을 챙겼다.


UFC 4전 겸 2승 획득에 나선 알바로 헤레라(27, 멕시코)와 격돌한 조던 리날디(29, 미국)는 수준 높은 서브미션으로 탭을 받아 단체 입성 후 첫 승을 챙겼다. 인 앤 로우킥을 중심으로 헤레라와 짦은 탐색전을 거친 리날디는 상대가 케이지 쪽에 몰리자 펀치 러쉬를 걸다, 레프트 훅을 허용, 다리가 풀려버렸다. 허나 다스 초크 시도를 사이드로 몸을 빼 회피한 리날디는 헤드락을 풀지 않던 헤레라에게 본 플루 초크를 시전, 그대로 탭을 뽑아냈다. 


[UFC Fight Night 114 'Pettis vs Moreno' 결과]

12경기: 세르지오 패티스 > 브랜던 모레노 (판정 3-0)

11경기: 란다 마르코스 < 알렉사 그라소 (판정 1-2) *53,97kg 계약

10경기: 앨런 조우반 < 니코 프라이스 (KO 1R 1:44)

09경기: 마틴 브라보 < 훔베르토 반데나이 (KO 1R 0:26) 

08경기: 샘 엘베이 > 라샤드 에반스 (판정 2-1) 

07경기: 알레한드로 페레즈 > 안드레 수컴탓 (판정 2-1)   

06경기: 잭 허먼슨 > 브레드 스캇 (TKO 1R  3:15) 

05경기: 더스틴 오티즈 > 헥터 샌도벌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2:31)

04경기: 하니 야히야 > 엔리케 브리오네스 (기무라 락 1R 2:01)

03경기: 호세 알베르토 퀴뇨네스 > 디에고 리바스 (판정 3-0)

02경기: 조셉 모라에스 > 로베르토 산체스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56)

01경기: 조던 리날디 >알바로 헤레라 (본 플루 초크 1R 2:01)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ONE Championship 59 의 공식 포스터]

 

라이트급 챔프 출신의 재일교포 박광철(40)이 초반 위기를 딛고 TKO로 페더급 데뷔 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5일, 중국 마카오 베네치안 호텔의 코타이 아레나에서 개최된 아시아 급 메이저 종합 격투기 이벤트 One Championship 59에 출격한 박광철은 최근 2연패 중인 필리핀의 강호 에릭 켈리(35)를 상대로 9개월 만의 복귀 전 겸 첫 페더급 경기에 나섰다.  


라운드 후반 하위에서 탈출 후 연달은 타격으로 돌려주긴 했으나 상대의 로우킥와 바디 샷을 무시하고 계속 압박하던 박광철은 상대의 라이트에 다운, 파운딩에 첫 라운드를 내줘야 했고, 두 번째라운드 초반까지도 상대의 카운터 테이크 다운과 훅에 점수를 빼앗겼다.


그러나 데미지가 없는 듯한 박의 압박은 켈리를 위축시켰고, 바디샷과 레프트, 스프롤 후 두부의 니킥, 암트라이앵글 초크로 완전히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백 스핀 킥과 매서운 펀치를 곁들인 압박을 계속하던 박은 상대의 절망적인 태클 시도를 찌그러뜨린 후 백 마운트를 차지, 파운딩으로 레프리 올리비에 코스트로부터 경기 중지를 이끌어냈다. 

 

5년간 보유 기록을 눈앞에 두고 있는 밴텀급 타이틀 홀더 비비아노 페르난데스(37, 브라질)는 상대의 빈틈을 놓치지 않은 승부수로 타이틀을 지켜냈다. 로드 FC에서 현 UFC 리거 강경호와의 대결로 깊은 인상을 남겼던 그래플러 앤터니 리오니(27, 캐나다)와 클린치를 다투던 페르난데스는 복부에 니 킥 한발로 상대를 무너뜨렸다. 파운딩 샤워에도 레프리 시마다 유지의 스탑 싸인이 떨어지지 않자, 백을 탄 페르난데스가 초크로 탭을 받아 방어를 확정지었다.

 

약 20개월 만의 다시 치러지는 2차전이자 플라이급 통합 타이틀 전에서는 첫 격돌의 승자인 20전 무패의 현 챔프 카이랏 아크메토프(29, 카자흐스탄)를 전 챔피언 애드리아누 모라에스(29, 브라질)를 판정으로 누르고 리벤지 달성에 성공했다. 훅 등 상대의 위력적인 타격에 위축되기도 했던 모라에스였지만, 상대보다 큰 체격의 우위를 살린 태클 등으로 경기 전체를 컨트롤, 타이틀을 되찾을 수 있었다. 


페더급의 미남 낙무아이 쉐넌 위랏차이(28, 태국)는 상대의 빈틈을 놓치지 않은 타격으로 6연승 행진을 계속했다. 경기 시작 직후, 훅을 휘두르며 들러붙어 태클을 노리는 상대 인도단체 SFL의 타이틀 홀더 리진더 싱 미나(인도)의 목을 프론트 그립으로 캐치한 위랏차이는 상대를 숏 어퍼컷에 이은 두부에의 니 킥으로 무릎꿇렸다. 인도파이터가 반사적으로 태클을 노렸지만 무리라고 판단한 레프리가 난입, 29초만에 경기를 중지시켰다.


일본 단체 그라찬의 타이틀 홀더 스즈키 하야토(31, 일본)는 끈질긴 백마운트에서의 공방 끝에 서브미션 한 판승으로 메이저 단체에 연착륙 해냈다. 필리핀의 명문 팀 라카이 소속의 젊은 기대주 조슈아 파치오(21)와 맞붙은 하야토는 시작하자마자 클린치, 상대의 등에 업혔다. 불안했지만, 케이지 포스트를 발로 차 상대를 캔버스에 끌고간 하야토는 한손으로 목을 감은 뒤 파운딩을 시전, 반격 펀치를 내는 상대의 목에 그립을 미끌어뜨려 그립을 완성, 탭을 받아냈다.


김수철에게 밴텀금 벨트를 상납했던 전 밴텀금 왕자 레안드로 이싸(33, 브라질)는 케이지워리어 챔프 토니 타우루(32, 핀란드)를 제압, UFC 퇴출 이후 복귀 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타격이 없는 상대를 약간의 타격과 월드 클래스 급의 유술 능력으로 원사이드한 게임을 펼쳤던 이싸는, 상대를 케이지에 묶은 후 파운딩으로 약 32개월 만의 승리를 맛봤다.


장신의 가라데카 마르친 푸라치니오(29, 폴란드)는 통렬한 단발 훅으로 8연승 행진을 이어갔다. 단신이지만 다부진 근육질의 브라질리언 질베르투 갈바오(35)의 오버 언더 훅에 들리다시피 하며 불안한 출발을 했던 푸라치니오였으나, 곧 풀 스윙 훅으로 상대의 두부를 히트, 다운시켜버렸고, 뒤이은 얼마 안되는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One Championship 59 'Kings & Conquerors' 결과]

12경기: 비비아노 페르난데스 > 앤드류 리오니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1:47) * 밴텀급 타이틀 전 

11경기: 카이랏 아크메토프 < 애드리아누 모라에스 (판정 0-3) * 플라이급 통합 타이틀 전

10경기: 티모페이 나스츄킨 > 안도 코지 (판정 3-0)

09경기: 새넌 위랏차이 > 라진더 싱 미나 (KO 1R 0:29)  

08경기: 조슈아 파치오 < 스즈키 하야토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17)

07경기: 에릭 켈리 < 박광철 (TKO 3R 3:36)

06경기: 레이 첸 > 사이풀 메리칸 (암 바 3R 4:01

05경기: 이시히게 리카 < 조마리 토레스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1:58)

04경기: 토니 타우루 < 레안드로 이싸 (TKO 2R 1:36) * 닥터스탑  

03경기: 허버트 번즈 < 마고메드 이드리소프 (판정 0-3)

02경기: 마르친 푸라치니오 > 질베르투 갈바오 (KO 1R 2:23)

01경기: 레안드로 아티이데스 > 미하일 파스티녹 (펀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