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Fight Night 115 의 공식 포스터]


UFC의 409번째 이벤트이자 서브 브랜드인 파이트나이트(FIght Night)의 115번째 대회인 UFC Fight Night 115 가 한국 시각으로 3일, 현지인 네덜란드 로테르담 시각으로 2일, 아호이 로테르담(Ahoy Rotterdam)에서 개최됐다. 


UFC 헤비급 최장신 파이터 간 일전에서는 벨라토르, M-1 글로벌 챔프 출신의 알렉산더 볼코프(28, 러시아)가 베테랑 스테판 스트루브(29, 네덜란드)를 TKO로 잡아냈다. 파운딩으로 체면치레를 했지만, 어퍼, 플라잉 니 등, 상대의 타격에 1R을 내준 볼코프는 2R 후반부터 펀치 카운터와 압박으로 흐름을 바꿨다. 결국 3R 라이트로 재미를 보던 볼코프가 미들킥에 데미지를 입은 스트루브를 스트레이트와 어퍼컷으로 다운,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김동현의 전 대전상대 시얄 바하두르자다(33, 아프간)는 펀치 TKO로 7년 만의 미들급 복귀 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11전 무패의 신입 랍 윌킨스(25, 미국)와 만난 바하두르자다는 2R 초반 라이트로 흐름을 잡았고 1분여 간의 추적 끝에 찔러올리는 레프트 스트레이트와 라이트 훅으로 상대를 주저 앉혔다. 윌킨스가 데미지를 입고도 계속 일어나려 애섰으나, 레프트 훅에 재차 무너졌고, 뒤이은 파운딩에 승부가 결정됐다. 


여 밴텀급 11위 랭커 마리온 레노(40, 미국)는 4연승의 신입 탈리타 베르나르두(30,브라질)를 제압, UFC 4승째를 기록했다. 상대의 그라운드 압박에 눌려 첫 라운드를 내주는 좋지 않은 스타트를 끊었던 레노는. 타격 압박으로 스태미너가 고갈된 상대로부터 2R를 획득, 승부를 원점으로 돌려냈다. 마지막 3R, 또 한번의 타이트한 트라이앵글 초크로 대항하던 레노는 두 번째 잡은 백에서 파운딩을 연사, 경기 종료 6초를 남겨두고 심판의 중지를 이끌어냈다.  


방태현의 대전상대였던 마이르벡 타이스모프(29, 러시아)는 단 한발의 펀치로 KO승을 거두고 3연속 퍼포먼스 오브 나잇을 수상했다. 작년 4월 경기 이후, 비자문제, 부상 등 갖가지 문제로 경기에 나서지 못하다, 약 16개월 여 만에 경기에 나선 타이스모프는 상대 필리페 시우바(브라질)의 훅을 피하며 날린 숏 카운터 라이트 훅으로 꼬구러뜨렸다. 타이스모프는 이번 승리로 5연승을 기록했다.


미셸 프리자레쉬(36, 브라질)는 신입 매즈 버넬(23, 덴마크)를 지난 조쉬 버크먼 전에서 사용했던 노스 사우스 초크로 잡아냈다. 카운터 훅 등 버넬에게 몇 차례 클린히트를 내주기도 했던 프리자레쉬는 대부분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후 사이드에서의 기무라 락 등의 압박으로 앞선 두 라운드를 챙겼다. 마지막 라운드에서도 쏘는 듯한 더블렉을 성공시킨 프리자레쉬는 사이드에서 급작스레 노스-사우스 그립으로 변경, 2연속 노스 사우스 초크승을 거뒀다.  


30전의 마이크 산티아고(28, 미국)를 상대로 단체 첫 선을 보인 자빗 마고메도샤리포프(26, 러시아)는 화려한 공격 끝에 초크로 탭아웃승을 챙겼다. 훅 킥, 어퍼컷에 이은 케이지를 밟고 돌려차기, 백 스핀 블로우에 이은 돌려차기, 클린치에서 힐 킥 시도 등 격투 게임을 연상시키는 타격으로 상대를 압도한 넣은 마고메드샤리포프는 2R, 뛰어난 레슬링으로 상대를 압도하다, 백 마운트에서 틈을 놓치지 않고 그립을 완성,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탭을 받아냈다.    


10연승의 중량급 기대주 압둘 카림 에디로프(25, 러시아)는 원사이드 게임 끝에 파운딩으로 인상적인 단체 입성 전 승리를 거뒀다. 단신의 보얀 미하일로비치(37, 세르비아)를 파워풀한 타격으로 압박한 뒤, 싱글 렉으로 다운시킨 에디로프는 상위에서 파운딩을 퍼부었다. 보다못한 레프리의 경기 중지가 선언됐다.  


앤드류 홀브룩(31, 미국)을 상대로 4차 UFC 출장에 임한 티보 구띠(30, 프랑스)는 바디샷에 이은 하이킥으로 다운을 획득, 기무라 락을 잡고 버티던 상대를 백 훅과 니 킥, 파운딩, 스트레이트로 몰아붙인 끝에 TKO로 UFC 입성 후 첫 번째 승리 겸 3연패 탈출을 달성했다.  


[UFC Fight Night 115 'Volkov vs Struve' 결과]

12경기: 알렉산더 볼코프 > 스테판 스트루브 (TKO 3R 3:30)

11경기: 시얄 바하두르자다 > 랍 윌킨스 (TKO 2R 3:10)

10경기: 마리온 레노 > 탈리타 베르나르두 (TKO 3R 4:54)

09경기: 레온 에드워즈 > 브라이언 바바레나 (판정 3-0) 

08경기: 데런 틸 > 보얀 벨리코비치 (판정 3-0) 

07경기: 마이르벡 타이스모프 > 펠리페 시우바 (KO 1R 1:24)   

06경기: 미셸 프리자레쉬 > 매즈 버넬 (노스 사우스 초크 3R 1:26) * 72.12kg 계약

05경기: 루스탐 하빌로프 > 데스몬드 그린 (판정 3-0)

04경기: 프란시마르 바로소 < 알렉산더르 라킥(판정 0-3)

03경기: 마이크 산티아고 < 자빗 마고메도샤리포프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4:22)

02경기: 보얀 미하일로비치 < 압둘 카림 에디로프 (TKO 2R 2:32)

01경기: 티보 구띠 > 앤드류 홀브룩 (TKO 1R 4:28)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ungfu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