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206의 공식 포스터]


수퍼보이 최두호가 분전 끝에 UFC 첫 패배를 당했다.


캐나다 토론토 현지 시각으로 10일 개최된 UFC의 206번째 넘버링 대회에 출전한 최두호는 이전부터 요구해왔던 랭킹 4위의 강자 컵 스완스을 상대로 4번째 UFC 출장 겸 단체 4연승에 나섰으나, 핑퐁게임을 연상케 하는, 서로를 다운 일보 전까지 몰고가는 격렬한 난타전 싸움 끝에 판정으로 고배를 마셨다.  


첫 라운드부터 스완슨의 레슬링 시도를 분쇄하며 펀치와 니 킥으로 재미를 보았던 최두호는 두 번째 라운드부터 거칠게 러쉬로 밀고 나오는 상대의 훅 연사에 걸려 위험한 장면을 맞이 했다. 허나 뛰어난 펀치력 못지 않게 뛰어난 맷집을 가진 최두호는 데미지를 미처 회복하지 못하는 중간에도 펀치 연사로 스완슨에 적지 않은 데미지를 안기며 분발했다. 


[난타전을 벌이는 최두호와 스완슨]


하지만 자신이 기회를 잡았음에도 불구, 클린치를 시도하거나, 사이드 스탭을 살리지 못했던 자잘한 실수들은 스완슨이 여유를 찾을 수 있게 해주었고, 여러 차례의 펀치 러쉬와 테이크 다운 허용 등 불리한 장면으로 이어졌다. 심판전원일치 판정으로 최두호는 커리어상 6년 6개월 만의 패배, UFC 입성 후 첫 패배를 기록했다. 파이트 오브 나이트가 확실했던 격전. 


[타격 공방을 벌이는 할로웨이와 페티스]


앤터니 페티스의 계체 미스로 오직 맥스 할로웨이에게만 타이틀 전 기회가 주어진 메인 이벤트 겸 페더급 잠정 타이틀 전에서는 스피드 대신 체중 차의 압박을 선택한 페티스에게 할로웨이가 승리를 가져갔다. 스피드를 죽이고 달려드는 페티스에게 할로웨이는 거리를 살린 카운터 타격으로 맞섰다. 거기에 경기 중 오른손 부상까지 겹친 페티스는 제 실력을 발휘하기 힘들었다. 결국 바디샷에 몸이 굳은 페티스에 파운딩이 쏟아졌고, 곧 스탑이 선언됐다.


[세로니의 하이킥을 안면에 허용하고 쓰러져가는 브라운]


그간 파죽의 승리를 이어오던 도널드 세로니는 간만의 접전 끝에 3R 하이킥으로 경기를 끝냈다. 웰터급 4차전 겸 김동현의 전 대전 상대이기도 한 터프 파이터 맷 브라운과의 경기에 나선 세로니는 타격으로 끝까지 되돌려 주는데다 첫 라운드에서 타이트한 트라이앵글 초크 등을 선보이는 브라운에게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쳐야 했다. 허나 3라운드 직후 큰 펀치를 내며 앞으로 숙인 브라운의 안면을 하이킥으로 걷어차 단숨에 승부를 결정지었다. 


[스트레이트로 케네디의 안면을 강타하는 가스텔럼]


TUF 17 챔프 켈빈 가스텔럼은 일변된 복싱 능력으로 27개월 만에 복귀한 팀 캐네디를 완파했다. 스탠딩 백 클린치 테이크 다운을 내주는 등 초반 고전에도 불구, 한 수위의 펀칭 능력을 첫 라운드서 피로한 가스텔럼은 2R에서는 테이크 다운 상태에서의 스윕 등 뛰어난 그래플링 능력으로 캐네디의 공격 루트를 끊어냈다. 결국 마지막 라운드 초입부터, 상대를 두들겨 대던 가스텔럼이 원투 훅으로 버티던 케네디를 다운, 1승을 더했다. 


[그라운드에서 메인과 그래플링 게임을 벌이는 메인]


노르웨이 기대주 에밀 믹은 39전의 베테랑 조던 메인을 판정으로 격파했다. 상대의 테이크 다운과 카운터 엘보 히트 등에도 굴하지 않았던 믹은 꾸준히 타격으로 압박을 걸며 첫 라운드를 마쳤다.2R 바디 슬램으로 상위 포지션을 차지한 믹은 한 차례의 암트라이앵글 초크 시도를 곁들인 상위 포지션에서의 타이트한 압박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3R에서도 펀치 교환 중 스크램블로 상위를 차지한 믹이 상위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 승패를 결정지었다.


[UFC 206 'Holloway vs Pettis' 결과]

12경기: 앤터니 페티스 < 맥스 할로웨이 (TKO 3R 4:50)

11경기: 도널드 세로니 > 맷 브라운 (KO 3R 0:34)

10경기: 컵 스완슨 > 최두호 (판정 3-0)

09경기: 팀 케네디 < 켈빈 가스텔럼 (TKO 3R 2:45) 

08경기: 조던 메인 < 에밀 믹 (판정 0-3) 

07경기: 니키타 크릴로프 < 미샤 설커노프 (길로틴 초크 1R 4:38)

06경기: 올리버 오우뱅-메르시에 > 드류 도버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57)  

05경기: 발레리 르투르노 < 비비안 페레이라 (판정 1-2)

04경기: 미치 가뇽 < 매튜 로페즈 (판정 0-3)

03경기: 존 맥데시 > 랜도 바네타 (KO 1R 1:40)

02경기: 제이슨 사고 < 루스탐 하빌로프 (판정 3-0)

01경기: 자크 마코브스키 < 더스틴 오티즈 (판정 1-2)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Bellator 168 의 공식포스터]


한국시각으로 11일 개최지인 이탈리아 플로렌스 현지시각으로 벨라토어의 169번째 이벤트이자 168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Bellator 168 'Sakara vs Beltran'이 개최되었다.  


홈그라운더 알레시오 사카라는 같은 UFC 출신 조이 벨트런을 타격으로 격침, 메인이벤터로서의 임무를 달성했다. 타격 압박으로 상대 벨트런을 압박하던 사카라는 오버 언더 레프트 훅 연속 히트로 벨트런을 케이지 쪽으로 몰아넣는데 성공했다. 사이드로 돌며 사카라의 예봉을 피하려던 벨트런에게 바디 샷을 곁들인 레프트 훅이 재차 터졌고, 다운 당한 벨트런에 파운딩을로 사카라가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강호 고이치 야마우치는 장기인 서브미션으로 탭을 받아냈다. 초반 타격 압박을 걸다 상대 발레리아 미우체아의 훅에 걸려 플래쉬 다운을 당했던 야마우치는 파운딩에 여러 차례 안면을 내주며 위기를 맞았다. 혼신의 암 바까지 실패했으나, 포지션 역전에 성공한 야마우치는 체스트 마운트까지 획득, 엘보 파운딩 등으로 기회를 엿보았고, 케이지를 발로 차 포지션을 뒤집는 미우체아에 카운터 트라이앵글 초크를 캐치, 그대로 탭을 받아냈다.  


유술 블랙벨트의 실력자 클레버 시우바는 난타전 끝에 TKO로 단체 데뷔 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이미 벨라토어에서 4전 3승 1패의 나쁘지 않은 전적을 기록 중인 같은 브라질리언 올라운더 필리페 린즈와 큰 훅을 교환하며 기회를 엿보던 시우바는 2R 타격에 데미지를 입은 시우바를 클린치에서 포어암으로 눌러놓은 후 더티 복싱을 퍼부어 더욱 데미지를 더했다. 겨우 뜯어낸 린즈가 달아나려는 것을 클레버가 스탠딩에서 펀치연타로 다운, TKO승 획득에 성공했다.  


최근 3연승을 포함, 5승 2패의 전적을 내고 있는 이탈리안 에마뉴엘레 팔롬비를 상대로 벨라토어 두 번째 경기에 나선 AKA 소속의 에드 루스는 낙승을 챙겼다. 시작하자마자 상대의 타격에 맞춘 더블 렉 카운터 테이크 다운으로 상위 포지션을 잡아낸 루스는 당황하는 팔롬비로부터 탑 마운트마저 빠앗아냈다. 차분히 탑 마운트에서 파운딩 연사를 퍼붓는 루스를 레프리가 저지, 팔롬비를 구했다. 

 


[Bellator MMA 168 'Sakara vs Beltran' 결과]


<MMA>

05경기: 알레시오 사카라 > 조이 벨트런 (판정 2-0)

04경기: 고이티 야마우치 > 발레리우 미르체아 (트라이앵글 1R 3:33)

03경기: 에드 루스 > 에마뉴엘레 팔롬비 (TKO 1R 1:33)

02경기: 필리페 린즈 < 클레버 라이문도 시우바 (TKO 2R 3:42)

01경기: 존 숄터 > 클라우디오 아니끼아리코 (TKO 1R 1:4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