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On ESPN 043 의 공식포스터]

UFC의 641번째 흥행인 UFC On ESPN 043 'Vera vs Sandhagen'이 한국시각으로 26일, 개최지인 미국 텍사스 주 샌 아토니오 현지 시각으로 25일, AT&T 센터에서 개최됐다. 

[베라에게 샌드헤이건이 플라잉 니 킥으로 기습을 걸고 있다]

30살 동갑내기 밴텀급 상위 랭커 간 메인에서는 5위 샌드헤이건(미국)이 한 층 발전된 경기 운영으로 3위 말론 베라(에쿠아도르)을 판정제압, 타이틀 재도전의 발판을 만들었다. 1R. 테이크 다운 후 파운딩 압박으로 컨트롤 능력의 우위를 학인한 샌드헤이건은 테이크 다운 외에도 잽, 스트레이트, 로우킥, 플라잉 니 킥 등을 시종일관 부지런히 깔아주어 베라의 타격발화 자체를 막았다. 5R에서도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던 샌드헤이건은 급해진 베라의 타격을 막아냈다. 2-1 승리.

[사이드 킥으로 산토스를 밀어내는 홈]

전 밴텀급 여제이자 동체급 3위 홀리 홈(41, 미국) 전 트레이닝 파트너로 1년만에 복귀한 체급 6위 야나 산토스(33, 러시아) 긴 클린치 싸움 끝에 30여초전 테이크 다운 성공으로 1R을 가져간 홈은 2R부터 본격적인 테이크 다운 러쉬와 상위 압박으로 산토스, 전 쿠니츠카야를 괴롭혀 댔다. 마지막 3R에서도 테이크 다운을 성공, 크루시픽스 시도 등으로 틈을 내주지 않았던 홈은 재차 종료 30여 초전 슬램을 추가, 3-0 판정승을 거뒀다. 

[랜드웨어가 주저앉힌 링고에 목에 초크를 시도하고 있다]

M-1 글로벌 페더급 챔프이자 2연승과 2연속 보너스 수상 중인 네이트 랜드웨어(34, 미국)는 또 한 번의 근사한 서브미션 마무리로 1승을 더했다. 복싱 중심 타격의 오스틴 링고(28, 미국)에게 킥으로 맞섰던 랜드웨어는 빰을 뜯어낸 상대의 비어있던 윗머리를 하이킥으로 히트, 승기를 잡았다. 킥으로 상대를 몰던 랜드웨어가 클린치-덧걸이 테이크 다운을 성공, 엉덩이를 빼며 일어나려던 상대의 안면을 쳐 마우스 피스를 날려 주저 앉힌 후 초크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레프리 허족이 지켜보는 가운데 루츠의 목을 길로틴으로 공략하는 피네다]

MMA 프로 전적 45전의 베테랑 다니엘 피네다(37, 미국)은 서브미션으로 간만에 승리를 맛봤다. 20년 12월 컵 스완슨 전 이후 오랜만에 경기에 나선 피네다는 기대주 터커 루츠(28, 미국)을 상대로 1R과 2R 플래쉬 다운을 뽑아내며 경기를 리드했다. 스크램블로 그라운드에서 상위를 잡은 피네다는 엉덩이를 뒤로 빼 케이지에 기댄 상대의 목을 알리 포지션에서 캐치, 탭을 받아내고 1승을 추가해 냈다. 

[안면에 시우바의 킥을 허용하는 베르가라]

21년 컨텐더 시리즈에서 브루노 코리아를 잡아낸 바 있는 카를로스 'CJ' 베르가라(31, 미국)은 대역전 승리로 홈 팬들을 기쁘게 만들었다. 백 스핀 킥, 레프트, 스프닝 훅 킥 등 상대 다니엘 다 시우바(26, 브라질)에게 첫 라운드에서만 3번의 다운을 빼앗기며 크게 밀렸던 베르가라는 그라운드 스크램블로 암 트라이앵글을 시작으로 흐름을 바꾸기 시작했다. 지속적인 파운딩을 허용한 시우바는 터틀 포지션에서 더 이상 제대로 방어하지 못했고, 레프리 제이슨 허족이 경기를 중단시켰다. 

[UFC On ESPN 043 ' Vera vs Sandhagen' 결과]
10경기: 말론 베라 < 코리 샌드헤이건 (판정 1-2)
09경기: 홀리 홈 > 야나 산토스 (판정 3-0)
08경기: 네이트 랜드웨어 > 오스틴 링고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3:11) 
07경기: 아드레아 리 < 메이시 바버 (판정 1-2)
06경기: 치디 은조쿠아니 < 알버트 듀라에브 (판정 1-2) 
05경기: 다니엘 피네다 > 터커 루츠 (길로틴 초크 2R 2:50)
04경기: 스티브 페터슨 < 루카스 알렉산더 (판정 0-3) 
03경기: 트레빈 자일스 > 프레스턴 파슨스 (판정 2-1)    
02경기: 카를로스 'CJ' 베르가라 > 다니엘 다 시우바 (TKO 2R 4:04) 
01경기: 빅터 알타미라노 > 비니시어스 살바도르 (판정 3-0)
 
* 사진제공=UFC/getty Image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