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OAD to UFC Asia 2022 episode 6]

UFC의 새로운 아시아 파이터 선발을 위한 토너먼트 이벤트인 ROAD to UFC Asia 2002 episode 6가 23일, 아랍에미레이트의 수도 아부다비에 위치한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페더급 토너먼트 준결승에 나선 로드 FC 페더급 챔프 이정영(26, 쎈짐)은 라이트급 전멸의 추태를 씻어내는 초살 KO승으로 결승진출을 확정했다. 1회전에서 TKO승을 거두고 올라온 뤼카이(28, 중국)와 만난 이정영은 오소독스에서 들어오는 상대를 라이트로 깎아쳐 플래쉬 다운을 뽑아냈다. 뤼카이가 급히 다시 일어났으나 이정영이 숏 훅 추가타로 재차 다운, 파운딩으로 경기를 종료시켰다. 

더블지 초대 플라이급 챔프 박현성(26, MMA 스토리)은 팀메이트이자 200여전을 치른 낙무아이 톱 노이 키우람 (29, 태국)에 서브미션 역전승을 거두고  정찬성의 제자 최승국과의 결승전을 확정지었다. 시작하자마자 3연타를 맞으며 플래쉬 다운을 당했던 박현성은 몇 차례 가벼운 추가타를 내주긴 했으나, 거리를 접히는 데 성공, 테이크 다운을 뽑아냈다. 백을 잡은 박이 초크를 시작했다. 키우람이 한 차례 그립을 뜯어냈으나, 일어나던 틈을 노린 박이 그립을 굳혀 탭까지 뽑아냈다.

1회전에서 초살 KO승을 거둔 히트챔프 '적토마' 김경표(30,MMA 스토리)도 복병 안슐 쥬블리(27, 인도)의 타격 센스를 넘치 못하고 스플릿 판정으로 패배, 2회전 진출에 실패했다. 초반 슥빡 타격이 가능할 정도의 상대에게 타격전을 고집하다 몇 차례나 다리가 풀렸던 김경표는 테이크 다운을 섞어 주면서 그나마 타격도 쌓을 수 있었으나, 지속적인 압박을 못해 경기 내내 끌려다녀야 했다. 레프리 한 명의 지지를 얻은 것도 다행이었던 완패. 

[Road to UFC Asia 2022 episode 6 결과]      
05경기: 뤼카이 < 이정영 (KO 1R 0:42)  * RTU 페더급 토너먼트 준결승 
04경기: 나카무라 린야 > 쇼헤이 노세 (TKO 1R 2:21)    
03경기: 톱 노이 키우람 < 박현성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05) * RTU 플라이급 토너먼트 준결승 
02경기: 김경표 < 안슐 주블리 (판정 1-2) * RTU 라이트급 토너먼트 준결승 
01경기: 사만다 무로도프 > 지안 시케이라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4:5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ROAD TO UFC ASIA 2022 episode 5의 포스터]

UFC의 새로운 아시아 파이터 선발을 위한 토너먼트 이벤트인 ROAD to UFC Asia 2002 episode 6가 23일, 아랍에미레이트의 수도 아부다비에 위치한 에티하드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국내단체 더블지와 일본 단체 글라디에이터 챔프 기원빈(32, 팀파시)은 무리한 타격전을 벌이다 1회전에서 인도 파이터 파완 만 싱을 꺾고 올라온 제카 아스파리도 사라기(27, 인도네시아)의 펀치에 실신 KO패배, UFC 진출이 좌절됐다. 

기원빈은 몇 차례 가볍게 펀치 카운터를 성공시켰지만 클린치와 테이크 다운 대신 로우킥으로 무리하게 거리를 잡으려다 상대의 펀치를 피격당하는 모습을 여러차례 노출했다. 결국 뛰어드는 상대의 훅 성 라이트 스트레이트를 어퍼컷으로 카운터 하려다 직격으로 턱에 허용한 기원빈은 그대로 실신, UFC 진출의 꿈을 접어야 했다. 

플라이급 토너먼트 준결승에 진출한 최승국(25, 코리안좀비 MMA)은 중견 스트라이커 치우 루언(25, 중국)을 판정으로 꺾고 결승진출을 확정했다. 파워풀한 미들킥과 스트레이트를 앞세운 치우의 타격에 맞서 간간히 펀치를 히트시켰던 최성국은 다채로운 테이크 다운과 태클 페인트 후 상위 펀치 등으로 상대를 흔들어대는 부지런함을 경기 내내 유지해냈다. 종료 후 세 명의 저지가 손을 들어준 최성국이 무사히 판정승을 확정지었다.

ONE에서 권원일, 김재웅을 잡고 타이틀 전까지 치렀던 페더급 마츠시마 코요미(30, 일본)은 무림풍 타이틀 홀더 출신의 흔치 않은 중화 그래플러 이자(25, 중국)에게 그래플링 난전 끝에 스플릿 판정으로 패배, 결승진출 좌절로 1회전에서 홍준영전 승리가 무색하게 됐다. 

[Road to UFC Asia 2022 episode 5 결과]      
04경기: 이자 > 마츠야마 코요미 (판정 2-1)    
03경기: 치우룬 < 최성국 (판정 0-3) * RTU 플라이급 토너먼트 준결승 
02경기: 기원빈 < 제카 아스파리도 사라기 (KO 1R ) * RTU 라이트급 토너먼트 준결승 
01경기: 바라진 < 사스 '사스케' 케이스케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RIZIN 039 의 공식 포스터]

일본 최대 메이저 격투기 이벤트 라이진 FF의 39번째 넘버링 대회이자 대회사 48번째 흥행인 RIZIN 039 가 23일 일본 후쿠오카에 위치한 마린 멧세 후쿠오카에서 개최됐다. 

[우시쿠를 삼각으로 캐치한 클레밸이 양 손으로 목을 당기고 있다 ]

타이틀 홀더이자 DEEP 동체급 현역 챔프이기도 한 우시쿠 쥬타로(27, 일본)에게 도전한 전 KSW 페더급 챔프 출신의 탑 클래스 주지떼로 클레벨 코이케(33, 일본)는 예고한 대로 서브미션 기술인 트라이앵글 초크로 승리, 신 챔프에 등극했다. 두 차례 테이크 다운, 하위에서 암 트라이앵글로 앞선 1R을 보낸 코이케는 2R 목감아 던지기로 백에 올라탄 뒤 트라이앵글을 셋업, 머리를 잡아당겨 타이트함을 더해 탭을 받아냈다. 

[일어나다 무방비가 된 츄커스에게 훅을 꼽는 스다리오]

폭행 사건으로 MMA로 넘어온 스모선수 출신의 스다리오 츠요시(25, 일본)는 상대방의 빈틈을 놓치지 않는 펀치와 파운딩으로 1승을 챙겼다. 프로 공식전적 7전 전승, 승률 100%의 불가리안 야노스 츄커스(32, 불가리아)와 접전으로 첫 라운드를 보낸 스다리오는 2R 시작하자마자 킥을 차다 넘어진 상대가 일어나는 틈을 놓치지 않고 펀치로 다운을 뽑아냈다. 곧바로 스다리오의 파운딩과 그라운드 니 킥이 이어졌고, 레프리가 츄커스를 구해냈다.

[다케다에게 암 바를 잡힌 제인이 버티고 있다]

UFC 출신의 강호 자니 케이스를 완봉으로 잡아냈던 그레코로망 레슬러이자 전 DEEP 라이트급 왕자 다케다 코지(27, 일본)는 근사한 서브미션으로 미국 배테랑을 제압, 쾌조를 이어갔다. 하와이에서 열렸던 라이진 오디션에 참가했던 전 벨라토르 리거 잭 제인(32, 미국)을 포스트로 몰아붙인 코지는 장기인 백 스플렉스를 연발, 상대를 캔버스에 끌어들였다. 기무라 그립째로 상대를 들어올린 다케다가 암 바를 캐치했고, 회전했으나 탈출에 실패한 제인이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우사미의 스트레이트에 피격당하는 사사키]

ROAD FC에서 활약했던 베테랑 사사키 신지(42, 일본)은 라이진 데뷔 전에서 5전의 신인에게 역전 TKO로 패배, 경착륙하고 말았다. 학생시절부터 복싱과 극진 가라데를 베이스로 삼고 있는 스트라이커 우사미 쇼 패트릭(22, 일본)에게 2라운드까지 클린치와 테이크 다운, 상위 압박 등 그래플링으로 경기를 이끌던 사사키는 마지막 3R, 타격 전으 벌이던 중 레프트 훅에 피격, 바디 훅과 스트레이트 컴비네이션에 다운, 전투불능이 되어 버렸다. 

[RIZIN 039 결과]

<MMA>
12경기: 클레벨 코이케 > 쿠리아키 쇼고 (암 트라이앵글 초크 2R 1:29) 
11경기: 스다리오 츠요시 > 야노스 쿠스카 (TKO 2R 0:30) 
10경기: 야치 유스케 > 보이드 앨런 (판정 3-0) 
09경기: 다케다 코지 > 잭 제인 (암 바 1R 3:35)
08경기: 사사키 신지 < 우사미 쇼 패트릭 (TKO 3R )
07경기: 아베 다이치 > 타무라 히비키 (판정 3-0)
05경기: 아시다 타카히로  > 나카다 히로타카 (판정 3-0)
04경기: 나카하라 요시키 > 하라구치 아키라 (TKO 1R 2:37) 
03경기: 테즈카 모토노부 > 메이만 마메도프 (TKO 1R 4:33)  

<KICK>
06경기: 우메노 겐지 > 트랜트 거드햄 (TKO 1R 0:21)
02경기: 카케루 < 쿠리아키 쇼고 (TKO 2R 1:42) 
01경기: 세키 코이치로 < 레이토 브레이블리 (TKO 1R 0:34) 

* 사진=RIZIN FF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280 의 공식 포스터]

UFC의 280번째 넘버링 이벤트이자 624번째 흥행인 UFC 280 ' Oliveira vs. Makhachev ' 가 한국 시각으로 22일과 23일 양일간에 걸쳐 아랍에미레이트의 수도 아부다비에 위치한 에티하드 아레나(Etihad Arena)에서 개최됐다. 

[올리베이라에게 어퍼를 시도하는 마카체프]

라이트급4위 이슬람 마카체프(31, 러시아)은 전 챔프이자 1위 찰스 올리베이라(33, 브라질)를 서브미션으로 제압, 팀 메이트 하빕에 이어 라이트급 벨트를 허리에 감았다. 초반 스트레이트와 업어치기 테이트 다운 후 압박으로 1R을 보낸 마카체프는 2R 타격 거리를 잡지 못하던 올리베이라의 이단 차기를 스트레이트로 격추, 훅을 꽃아 다운시켰다. 상위를 잡은 마카체프가 암 트라이앵글을 캐치, 올리베이라로부터 탭을 받아냈다. 

[백을 내준 딜라쇼가 힘겹게 스털링의 파운딩을 견디고 있다]

전 챔프 TJ 딜라쇼(36, 미국)와 만난 밴텀금 왕자 알저메인 스털링(33, 미국)은 상대의 부상에 힘입은 손 쉬운 2차 타이틀 방어를 달성했다. 테이크 다운을 당하던 중 바닥을 잘못 짚어 어깨가 탈골된 딜라쇼를 상대로 그라운드 쇼를 펼친 스털링은 2R, 겨우 맞추고 나온 상대의 어깨를 테이크 다운 중 그래플링으로 다시 탈골시켰다. 결국 백마운트를 얻은 스털링이 엘보와 파운딩으로 레프리의 경기 중단을 이끌어냈다.   

[바짝 숙인 얀의 머리 위로 훅을 헛치는 오말리 ]

전 챔프 페트로 얀(29, 러시아)과 격돌한 11위 션 오말리(27, 미국)는 악전 고투 끝에 판정승으로 타이틀을 눈 앞에 두게 됐다. 슬램 등 테이크 다운을 내줬지만 타격 압박으로 애매한 1R을 보낸 오말리는 쭉 찔러넣는 스트레이트 기습으로 좋은 스타트를 끊었으나. 훅과 테이크 다운 콤보, 등탑과 테이크 다운에 2R을 내주었다. 3R에서도 훅 연사와 막판까지 이어진 테이크 다운에 시달려야 했던 오말리는 그러나 스턴을 동반한 큰 니 킥을 성공, 레프리 두 명의 우세를 얻어낼 수 있었다.

[무하메드가 굳은 브래디에게 어퍼컷을 시도하고 있다]

UFC 입성 후 5연승 중이던 웰터급 8위 션 브래디(29, 미국)과 격돌한 동체급 5위 벌랄 무하메드(34, 미국)는 스탠딩 TKO승으로 8연승을 기록, 타이틀 전선에 한 발짝 더 다가설 수 있었다. 타격전에서 밀리며 첫 라운드를 마감한 무하메드는 두 번째 라운드 초반부터도 브래디와 타격전을 고집했다. 그럼에도 큰 재미를 보지 못했던 무하메드의 라이트가 턱에 걸리면서 상황이 급변, 레프리가 경기를 끊어 훅과 어퍼의 러쉬를 힘겹게 받아내던 브래디를 구해냈다. 

[스피디한 하이킥으로 고든을 압박하는 모카에프]

프로 7전 무패의 기대주 무하메드 모카에프(22, 잉글랜드)는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 경기 종료 30여 초를 남기고 서브미션을 성공, UFC 3연승을 이어갔다. 초반부터 가벼운 몸놀림으로 상대 말콤 고든(32, 캐나다)과 타격전을 벌이던 모카에프는 몇 차례 묵직한 것을 허용했으나, 공격적인 테이크 다운으로 경기를 리드했다. 만만찮은 그래플링을 지닌 고든과 접전을 벌이던 모카에프는 3R 막판 백포지션을 차지, 앞으로 떨어진 후 상대가 팔을 치우자마자 암 바를 캐치, 탭을 받아냈다. 

[UFC 280 ' Oliveira vs. Makhachev ' 결과]     
12경기: 찰스 올리베이라 < 이슬람 마카체프 (암 트라이앵글 초크 2R 3:16) * 라이트급 타이틀 전 
11경기: 알저메인 스털링 > 타일러 제프리 'TJ' 딜라쇼 (TKO 2R 3:44) * 밴텀급 타이틀 전
10경기: 페트르 얀 < 션 오말리 (판정 1-2) 
09경기: 밴닐 다리우쉬 > 마테우스 감롯 (판정 3-0) 
08경기: 케이틀린 추카기언 < 마농 피오르트 (판정 0-3) * 57.83kg 계약  
07경기: 벌랄 무하메드 > 션 브레디 (TKO 1R 4:27)
06경기: 마크무드 무라도프 < 카이오 보하료 (판정 0-3) 
05경기: 볼칸 우즈데미르 < 니키타 크릴로프 (판정 0-3)
04경기: 아부바카르 누르마고메도프 > 가지 오마르가지에프 (판정 3-0)
03경기: 아르만 페트로시안 > AJ 돕슨 (판정 3-0)  
02경기: 무하메드 모카에프 > 말콤 고든 (암 바 3R 4:26)
01경기: 리나 랜스버그 < 카롤 호사 (판정 0-2) 

* 사진=Getty Image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BRAVE CF 064]

프로 9전 무패의 강호 페더(65kg)급 김태균(28, 몬스터하우스)이 브레이브 CF 페더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23일, 바레인 이사 타운에 위치한 칼리파 스포츠 시티 아레나(Khalifa Sports City Arena)에서 개최된 브레이브 CF의 64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BRAVE CF 64 ' KIM vs BOGATOV ' 에 출전한 김태균은 원타임 UFC 리거로 단체 2연승 중인 로만 보가토프(31, 러시아)를 상대로 공석인 페더급 타이틀 벨트 획득에 나섰다. 

암 바와 트라이앵글의 컴비네이션, 카운터 니 킥을 보여줬으나, 상대의 질긴 테이크 다운 시도에 애매한 첫 라운드를 보낸 김태균은 초반 허용한 훅과 테이크 다운에 깔린 채 일어나지 못하며 두 번재 라운드까지 내줬다. 3R 초반 날카로운 잽으로 압박을 개시한 김태균은 잽과 스트레이트, 막판 하위에서 고고-오모플라타 콤보로 어느 정도 흐름을 바꿔냈다.

4R, 발목 테이크 다운에 속절없이 재차 테이크 다운 당한 김태균은 스크램블로 백을 잡거나 서브미션을 집어넣으려 했으나, 싱글 렉만 한 차례 더 당한 후 라운드 종료될 때까지 깔려 있어야 했다. 마지막 5R, 체력이 고갈된 김태균은 상대의 그래플링에 끌려다니다가 마지막 막판 트라이앵글을 시도했지만, 굳히지 못하고 상대의 해머피스트에 경기를 마쳤다. 

경기 종료 후 3인의 저지 중 한 명이 49-46으로 김태균의 타격을 인정해 주었으나, 나머지 두 명이 48-47로 보가토프의 우세를 발표, 타이틀 획득이 불발되고 말았다. 초반 작전 실패가 아쉬웠던 일전.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