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ellator MMA 228 의 공식 포스터] 

북미의 메이저 단체 벨라토르 MMA의 228 번째 넘버링 대회이자, 230번째 이벤트인 Bellator MMA 227 이 한국 시각으로 29일, 개최지인 미국 캘리포니아 주 잉글우드 현지 시각으로 28일, 더 포럼(The Forum)에서 개최됐다. 

벨라토르로 무대를 옮겨 개최된 2차전에서는 펀치를 앞세운 게가드 무사시(34, 네덜란드)가 료토 마치다(41, 브라질)에 2-1 판정을 거두고 5년 7개월 만의 리벤지를 달성했다. 1차전과 마찬가지로 카운터 수싸움이 치열했던 이번 경기에서는 펀치 러쉬로 근소한 우세를 점하고 있던 무사시가 종료 90여초를 남기고 푸쉬, 마치다의 상위를 차지해 두 명의 저지의 마음을 잡아냈다. 마치다도 장기인 킥 타격과 마지막 길로틴 시도로 분발했으나, 승리에 이르지는 못했다.

페더급 WGP 오프닝 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겸한 페더급 타이틀 전에서는 체급 타이틀 홀더이자 라이트급 현 챔프인 파트리시우 페레이라(32, 브라질)가 원사이드 게임 끝에 판정승으로 승리를 거뒀다. 하이킥 실패로 넘어진 상대의 그라운드 압박으로 첫 라운드를 챙긴 페레이라는 3R 다운을 만들어낼 정도의 스트레이트 등 동물적인 카운터로 경기 내내 상대를 괴롭혔다. 아출레타는 부지런히 움직였지만 단 한 개의 라운드도 챙기지 못했다. 3-0으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리. 

무패의 에이제이 맥기(24, 미국)는 초살 KO승으로 아버지 안토니오 맥기와 함께 같은 날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는 진기록을 남겼다. 40번째 경기에 나선 WSOF 왕자 조지 카라칸얀(34, 러시아)와 마주한 맥기는 터치 글러브 직후, 라이트 페인트 이후, 라이트-오버 핸드 라이트로  카라칸얀을 5초만에 다운시켰다. 즉시 상위를 잡은 맥기가 아직 의식이 있던 상대의 안면에 속사 파운딩 샤워로 실신, 8초 TKO로 페더급 WGP 2회전 티켓의 주인이 됐다.  

전 밴텀급 챔프 데리언 콜드웰(31, 미국)은 장기인 속공 레벨 체인지 테이크 다운으로 헨리 코랄레스(33, 미국)를 판정으로 잡아내고, 페더급 WGP 토너먼트 8강에 이름을 올렸다. 급속히 체세를 숙이는 싱글 렉과 쓸어차기로 라운드 마다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콜드웰은 마지막 3R, 또 한번의 테이크 다운을 히트시킨 콜드웰은, 대놓고 사이드로 돌며 경기를 회피하다 레프리로부터 경고를 받았지만, 코랄레스의 필사의 길로틴을 뿌리치고 생존, 3-0 판정승을 확정지었다.   

51전의 베테랑 다니엘 바이셜(34, 독일)은 판정승으로 페더급 WGP 1회전을 통과, 3차 대권 도전 가능성을 열었다. 13승 2패의 단체 신입 사울 로저스(29, 잉글랜드)을 상대로 맞이한 바이셜은 빠른 펀치 컴비네이션과 로우킥에 1R 초중반과, 2R을 내줬다. 그러나 라운드 막판 상대의 다리를 풀어버릴 정도의 강력한 앞손 카운터로 역전, 1R을 가져갔던 바이셜은 타격전이 치열했던 마지막 3R에서도 통렬한 앞손 카운터를 히트, 유효타 면에서 저지 3인 전원으로부터 우세를 받았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160 의 공식 포스터]

UFC의 덴마크 데뷔 이벤트이자 495번째 대회인 UFC Fight Night 160 'Hermansson vs Cannonier' 가 한국 시각으로 29일, 개최지인 덴마크 코펜하겐 현지 시각으로 28일, 로열 아레나(Royal Arena)에서 개최됐다. 

거물 킬러 간 메인 이벤트 일전에서는 본래 헤비급 제러드 캐노니어(35, 미국)가 펀치와 파운딩으로 랭킹 5위의 홈 그라운더 자크 헤르만손(31, 스웨덴)를 잡아내고 미들급 3연승을 이어갔다. 상대의 적극적인 클린치와 카운터 테이크 다운에 초반 우세를 빼앗겼던 캐노니어는 소속 팀 MMA LAB 특유의 카프 킥 연사와 펀치로 흐름을 가져오기 시작했다. 2R 30초 경, 숙이고 있던 헤르만손을 어퍼컷으로 누인 캐노니어가 파운딩 샤워를 시전, TKO로 연결해 냈다. 

올림픽 메달리스트 레슬러 마르크 마드센(35, 덴마크)은 첫 승 획득에 나선 이탈리아 로컬 단체 챔프 다닐로 베르아르도(25, 이탈리아)를 쉽사리 제압, 단체 데뷔 전을 TKO승으로 장식했다. 일방적인 홈 관중의 응원을 등에 업은 마드센은 타격 러쉬에 이은 클린치에서 더블 언더 훅을 획득, 테이크 다운을 뽑아냈다. 스탠딩을 꾀하던 상대를 파운딩과 엘보로 재차 누윈 마드센은 파운딩의 기어를 올려 레프리의 스탑을 이끌어냈다. 

TUF 23 준우승자 칼릴 라운트리 주니어(29, 미국)는 '몰도비안 헐크' 이완 쿠텔라바(25, 몰도바)에게 덜미를 잡혔다. 길지 않았던 탐색 전 끝에 펀치 러쉬 후 클린치와 테이크 다운을 걸어오는 상대에 라운트리는 펀치와 엘보로 맞서려 했으나, 태클-싱글 렉-다리 쓸어차기 등 연달은 상대의 테이크 다운 컴비네이션에 쫒겨 다녀야 했다. 결국 라운드 중반 경 또 다시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쿠텔라바의 파운딩에 몰린 라운트리를 보다 못한 레프리가 경기를 중지시켰다. 

베테랑 오뱅 생 프루(36, 미국)는 시그니처 무브인 본 플루 초크로 2연패 탈출을 달성했다. 폴란드 단체 TFL 챔프 미하일 올렉세이주크(24, 폴란드)를 20번째 UFC 상대로 맞이한 생 프루는 초반 상대의 활발한 스탭을 앞세운 바디샷 중심의  타격에 고전을 면치 못했으나, 하프 클린치에서 니 킥과 펀치 등으로 활로를 뚫었다. 두 번째 라운드 중반 테이크 다운으로 상대를 눕힌 생 프루가 탑 마운트 패스대신 본 플루 초크를 연결해냈고, 올렉세이주크는 탭을 치고도 기절해 버렸다.  

맥그리거의 미들급 팀 메이트 존 필립스(34, 웨일즈)는 4수 만에 초살 KO로 UFC 첫 승 달성에 도달했다. 데뷔 전 패배를 기록했던 전 벨라토르 리거 알렌 아메도브스키(31, 마케도니아)의 두 번째 UFC 상대로 나선 필립스는 시작하자마자 상대와 큰 걸 휘둘러대는 타격전에 돌입했다. 레프트로 승기를 잡은 필립스가 비틀거리는 상대에 러쉬, 레프트로 다운을 뽑아냈고, 이어진 파운딩 연사로 승부의 종지부를 찍었다. 총 경기 시각 17초.   

명문 AKA의 신인 노헬린 헤르난데스와의 UFC 입성 전에 나선 무패의 케이지 워리어 리거 잭 쇼어(24, 웨일즈)는 서브미션 승리를 챙겼다. 인상적인 그라운드 컨트롤과 클린 함에서 앞선 타격으로 앞선 두 개의 라운드를 가져온 쇼어는 3R 시작 직후, 재차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다. 상위 포지션서 상대를 압도한 쇼어는 파운딩으로 또 다시 백마운트를 캐치, 백 초크에 시동을 걸었다. 결국 턱 밑으로 그립을 쑤셔넣어 쇼어가 초크를 완성하자 헤르난데스가 탭을 쳤다.  

[UFC Fight Night 160 'Hermansson vs Cannoier' 결과]       
13경기: 자크 허만손 < 제러드 캐노니어 (TKO 2R 0:27)
12경기: 마르크 마드센 > 다닐로 벨루아르도 (TKO 1R 1:12)
11경기: 군나르 넬슨 < 길버트 번즈 (판정 0-3)
10경기: 이완 쿠텔라바 > 칼릴 라운트리 주니어 (TKO 1R 2:35)
09경기: 오뱅 생 프루 > 미하일 올렉세이주크 (본 플루 초크 2R 2:14)   
08경기: 니콜라스 달비 > 알렉스 올리베이라 (판정 3-0)     
07경기: 알렌 아메도브스키 < 존 필립스 (KO 1R 0:17)
06경기: 알레시오 디 치리코 < 마크무드 무라도프 (판정 0-3)   
05경기: 시야르 바하두르자드 < 이스마일 나우르디에프 (판정 0-3)  

04경기: 브랜든 데이비스 < 기가 치카데 (판정 1-2)
03경기: 메이시 치아슨 < 리나 랜스버그 (판정 0-3)
02경기: 랜도 바나타 < 마크 디아키스 (판정 0-3)
01경기: 잭 쇼어 > 노헬린 헤르난데즈 (리어네이키드초크 3R 2:51)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Bellator MMA 227 의 공식포스터]

특유의 안정적인 경기 운영을 앞세운 UFC 챔프 출신의 교포 파이터 벤 핸더슨(35, 미국)이 4연승을 이어갔다. 

한국 시각으로 28일, 개최지인 아일랜드 더블린 현지 시각으로 27일 개최된 벨라토르의 229번째 대회이자 올헤 두번째 아일랜드 이벤트겸 4차 유러피언 시리즈인 Bellator MMA 227에 출전한 핸더슨은 방출당한 UFC 시절 동료 마일즈 쥬리(30, 미국)를 상대로 단체 8번째 경기에 나섰다. 

슬로우 스타터답지 않게 초반부터 로우킥을 앞세운 핸더슨은 경기 내내 쥬리의 다리를 차댔다. 낮은 로우킥은 물론, 원투를 곁들인 로우킥 컴비네이션과 페인트 후 날리는 로우킥 등 다채로운 로우킥을 피로한 핸더슨은 오블리 킥과 미들 킥, 하이킥과 시그니쳐 무브인 장딴지 펀치까지 더해 거리싸움에서 우세를 차지, 비교적 편안하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클린치가 전혀 없는 타격전 속에서 쥬리도 카운터 펀치 등을 몇 차례 히트해냈으나, 핸더슨을 크게 흔들지는 못했다. 오히려 마지막 2분 킥 실수로 넘어졌던 핸더슨이 통렬한 레프트로 쥬리를 물러나게 만들었다. 쥬리가 막판 타격으로 꾸준히 압박을 가했으나, 핸더슨의 저항에 막혀 이렇다할 점수를 내지 못하고 종료 혼이 울렸다. 

결과는 저지 3인 전원이 30-27로 손을 들어준 핸더슨의 승리. 16년 4월부터 벨라토르에 합류했던 핸더슨은 이번 승리로 벨라토르 전적 8전 5승 3패를 기록하게 됐다. 

맥그리거의 팀 메이트이자 단체로부터 큰 푸쉬를 받고 있는 제임스 갤러거(22, 아일랜드)는 초살 서브미션으로 단체 데뷔 전에 나선 전 UFC 리거 겸 IBP 챔피언 로만 살라자르(31, 잉글랜드)를 잡아내고 3연승을 이어갔다. 플라잉 니 킥으로 포문을 연 갤러거는 살짝 빠져있던 살라자르의 카운터 태클에 길로틴 카운터를 걸었다. 갤러거가 레그 훅을 추가한 뒤, 손으로 상대의 안면을 밀어내려던 살라자르가 레프리로부터 저지당하자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경기시간 35초. 

마이클 '베놈' 페이지(32, 미국)는 깔끔한 KO로 망신스러웠던 지난 커리어 첫 패배의 아픔을 말끔히 씻어냈다. 단체 데뷔 전에서 TKO를 잡은 공로로 기회를 잡은 신인 리처드 킬리(35, 아일랜드)와 맞붙은 페이지는 상대와 도발을 주고 받다 감점까지 받았다. 허나 이미 파운딩 등 압박에 잔뜩 위축된 킬리의 턱에 페이지가 스탭인 플라잉 니 킥을 정통으로 히트, 다운을 뽑아냈다. 승리를 직감한 페이지가 추가도발을 겸한 후들후들 댄스로 경기를 마감했다. 

벨라토르 첫 승 획득 전에 나선 피터 큐어리(아일랜드)는 역전 TKO승으로 팀 메이트 코너 맥그리거를 기쁘게 했다. 타격 압박으로 라이언 스코프(27, 잉글랜드)로부터 첫 라운드를 가져갔던 큐어리는 2R 시작 직후, 앞손 페인트에 이은 하이킥에 플래쉬 다운, 하위에서 파운딩과 서브미션 시도에 고전을 면치 못했으나, 스윕으로 탈출, 위기를 모면할 수 있었다.  스태미너 고갈로 둔해진 스코프를 큐어리의 어퍼와 훅 등 펀치가 다운시켰고, 파운딩으로 역전승을 확정지었다. 

SBG 네트워크 소속의 레아 맥코트(아일랜드)와 리치 스물렌(28, 아일랜드), 프로 첫 경기의 시아란 클라크(아일랜드) 및  4전 무패의 기대주 제이크 하들리(잉글랜드)는 각각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1승씩을 더했으며, 페더급 리거 딜런 로건(아일랜드)는 아담 구스타보(폴란드)를 트라이앵글 초크로 잡아내 한판 승의 주인공이 됐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단체 데뷔 전이자 MMA 프로 첫 경기에 나선 비탈릭 마이보로다(그리스)와 만난 바다 하리의 팀 메이트 일리아스 블레이드(24, 모로코)는 니 킥을 두부에 히트, 첫 라운드 종료 1초를 남기고 KO승을 챙겼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159의 공식 포스터]

UFC의 494번째 대회이자 25개월여만의 멕시코 이벤트인 UFC Fight Night 159 'Rodriguez vs Stephens' 가 한국 시각으로 22일 개최지인 멕시코의 수도 멕시코시티 현지 시각으로 9일, 아레나 시우다드 데 메히코(Arena Ciudad de Mexico, 멕시코 시티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엘보 한 발로 정찬성에게 역전승을 거뒀던 야히르 로드리게즈(26, 멕시코) 최근 2연패 중인 최두호 킬러' 제레미 스티븐스(33, 미국) 간의 한국 간판 킬러 간의 일전은 노컨테스트로 끝났다. 경기 시작하자마자 로우킥을 얻어맞은 스티븐스가 펀치로 들어오려하자 거리를 만들려던 로드리게즈가 손가락으로 할퀴 듯 상대의 안면을 긁어냈다. 스티븐스가 즉시 서밍을 어필했다. 5분 이상의 휴식 시간을 줬으나 스티븐스가 회복하지 못했고, 경기가 종료됐다. 15초 노컨테스트. 

UFC 첫 여성 챔프인 여자 스트로급 8위 칼라 에스파르자(31, 미국)는 특유의 레슬링 능력으로 9위의 홈그라운더 알레사 그라소(26, 멕시코)를 판정으로 연승행진을 재계했다. 장거리에서의 태클과 목감아 던지기 등등 4개의 테이크 다운으로 앞선 두 개의 라운드에서 우세를 챙긴 에스파르자는 마지막 라운드 중반 상대의 레프트에 걸려 큰 데미지를 입었으나, 이어진 타이트한 암 바 추격을 뿌리치고 상위를 유지, 스플릿 판정의 양분으로 삼았다. 

두 번째 UFC 승리 획득에 나선 스티브 피터슨(29, 미국)은 단발 히트로 KO 역전승을 만들어냈다. 1년 2개월 만에 복귀한 TUF 라틴 아메리카 시즌 3 챔프 마틴 브라보(26, 멕시코)와 마주한 피터슨은 다양한 타격과 카운터 테이크 다운 능력을 지닌 상대에게 끌려다니며 첫 라운드를 내줬다. 피터슨은 2R 초반에서도 테이크 다운을 내주며 불안한 스타트를 끊었으나, 레프트 잽과 백 스핀 블로우를 시도, 백 스핀 블로우 카운터를 걸려는 상대를 히트, 그대로 기절시켜 버렸다.  

[UFC Fight Night 159 'Rodriguez vs Stephens' 결과]       
12경기: 야히르 로드리게즈 = 제레미 스티븐스 (NC 1R 0:15) * 닥터스탑
11경기: 칼라 에스프라자 > 알렉사 그라소 (판정 2-0)   
10경기: 브랜던 모레노 = 아스카 아스카노프 (판정 1-1)
09경기: 이레네 알다나 > 바네사 멜로 (판정 3-0)   
08경기: 마틴 브라보 < 스티븐 피터슨 (KO 2R 1:31)     
07경기: 조제 알베르토 퀴노네즈 > 카를로스 후아킨 (판정 3-0)
06경기: 폴로 레예스 < 카일 넬슨 (TKO 1R 1:36)   
05경기: 아리아네 카르넬로씨 < 안젤라 힐 (TKO 3R :56) * 닥터스탑  

04경기: 세르지오 페티스 > 타이슨 남 (판정 3-0)
03경기: 비니시어스 모레이라 < 폴 크레이그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19)
02경기: 시자라 유뱅크스 < 베치 코헤이아 (판정 0-3)
01경기: 클라오디오 푸엘레스 > 모르코스 로사 마리아노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세계 최대규모의 MMA 단체 UFC의 서브이벤트 Fight Night의 158번째 대회이자 UFC의 493번째 이벤트 UFC Fight NIght 158 'Cerrone vs Gaethje' 가 한국시각으로 일, 개최지인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 주 수도 뱅쿠버 현지 시각으로 `4일, 로저스 아레나(Rogers Arena)에서 개최됐다.

[UFC Fight Night 158 의 공식포스터]

라이트급 4-5위간 하이랭커 간 일전에서는 4위 '카우보이' 도널드 세로니(36, 미국)가 프로 50전째를 5위인 WSOF 챔피언 저스틴 게이치(30, 미국)의 카운터에 TKO패를 기록하게 됐다. 

빠른 로우킥과 레프트 카운터를 장착한 게이치에게 잽과 푸쉬 킥 등으로 거리를 찾으려던 세로니는 펀치 러쉬를 걸다 슬랩성 레프트에 걸려 균형을 잃고 튕겨 일어났으나, 반격을 서두르다 라이트 카운터까지 허용해버렸다. 게이치가 다리가 풀린 세로니를 숏 어퍼와 훅으로 무릎꿇렸고, 레프리 제린 바렐이 경기를 중지시켰다.   

글로버 테세이라(39, 브라질)는 니키타 크릴로프(27, 우크라이나)를 맞아 난전 끝에 판정승리를 챙겼다. 백초크를 내줄뻔 했으나, 라운드 중반가량까지의 컨트롤 우세로 첫 라운드를 챙긴 테세이라는 라운드 종료 30여초를 남긴 테이크 다운과 끊임없이 움직이는 상대의 움직임에 2R를 내줬다. 그러나 테세이라는 마지막 3R, 두 차례의 길로틴과 암 바 시도, 종료 직전 스윕을 성공, 프로 통산 첫 스플릿 판정승리의 밑거름으로 삼았다. 

10전 무패의 컨텐더 리거 짐 크루트(23, 호주)를 맞이한 캐나다 거주자 미샤 서커노프(32, 라트비아)는 변형 길로틴 초크로 홈 관중을 기쁘게 했다. 경기 초반 기습 태클로 테이크 다운을 뽑아낸 서커노프는 암 바와 그라운드 스크램블 실패로 하위를 내줬으나, 파운딩 중이던 상대를 뒤집어 스윕을 성공했다. 태클을 쳐오는 상대를 스프롤로 저지한 서커노프가 페루비안 넥타이를 캐치했고, 잡힌 채로 몸을 뒤집어보았으나 그립이 풀리지 않자 크누트가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전 벨라토르 리거 아우구스투 사카이(28, 브라질)는 전 M-1 챔피언 마친 티뷰라(33, 폴란드)를 초살 KO로 잡아내고 단체 3연승을 이어갔다. 카프 킥을 차는 티뷰라의 안면에 라이트 카운터를 집어넣은 사카이는 상대가 케이지를 등지자 주저앉고 러쉬를 감행했다. 티뷰라가 클린치 니 킥을 시도하는 사카이를 밀어냈으나, 사카이가 펀치 러쉬 후 하프 빰 클린치를 캐치, 고정된 관자돌이에 어퍼에 이은 숏 훅 연사로 상대를 그대로 실신시켰다. 

PXC 챔프 루이스 스몰카(28, 미국)는 펀치로 TKO승을 거두고 지난 경기 패배의 아픔을 달랬다. 올해 5월 맷 쉬넬에게 단체 5연승을 저지당했던 스몰카는 UFC 데뷔 전에서 커리어 첫 패배를 당한 라이언 맥도널드(26, 미국)와 조우, 초반부터 꾸준히 바디샷을 집어넣었다. 첫 라운드 종료 30여 초전 스몰카가 페인트 레프트 훅으로 바디대신 안면을 히트, 맥도널드를 비틀거리게 만들었다. 스몰카의 라이트에 맥도널드가 다운되자 레프리가 경기를 종료시켰다.

[UFC Fight Night 158 'Cerrone vs Gaethje' 결과]       
13경기: 도널드 세로니 < 저스틴 게이치 (TKO 1R 4:18)   
12경기: 글로버 테세이라 > 니키타 크릴로프 (판정 2-1)
11경기: 토드 더피 = 제프 휴즈 (NC 1R 4:03) * 서밍에 의한 경기 속행불가    
10경기: 미첼 페레이라 < 트리스탄 코넬리 (판정 0-3) *78.01kg 계약
09경기: 유라이어 홀 > 안토니오 카를로스 주니어 (판정 2-1)   
08경기: 미샤 서커노프 > 지미 크루트 (페루비안 넥타이 1R 3:38)     
07경기: 마친 티뷰라 < 아우구스투 사카이 (KO 1R 0:59)
05경기: 콜 스미스 < 마일즈 존스 (판정 1-2)

04경기: 브래드 카토나 < 헌터 애저 (판정 0-3)   
03경기: 체스 스컬리 > 조던 그리핀 (판정 3-0)   

02경기: 루이스 스몰카 > 라이언 맥도널드 (TKO 1R 4:43)
01경기: 카일 프레폴렉 < 오스트 허바드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ROAD FC 55의 공식 포스터]

국내 최대의 MMA 단체 ROAD FC의 첫 대구 이벤트인 ROAD FC 055가 8일 대구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일전 팀메이트 간의 페더급 타이틀 전에서는 챔피언 이정영(23, 쎈짐)이 펀치 한 방으로 도전자 박해진(26, 킹덤)을 실신, 초살 KO로 타이틀을 방어, 장내를 경악시켰다. 경기 시작하자마자 어퍼성 레프트로 페인트를 넣은 이정영은 가드가 열린 채로 카운터를 내려던 박해진의 관자돌이의 라이트 훅을 그대로 히트시켰다. 급소를 히트당한 박해진이 실신, 속절없이 무너졌고, 경기 시작 단 10초만에 승부가 결정됐다. 

레슬러 심건오(30, 김대환MMA)와 2년여 만에 2차전에 나선 크리스 바넷(33, 미국)은 타격전 끝에 TKO로 또 한번의 승리를 쌓았다. 이전과는 달리 스탠딩 게임을 고집하는 심건오와 써밍, 로우블로우를 주고 받으며 난전을 펼쳤던 바넷은 로우블로우 회복 후, 스트레이트와 잽 컴비네이션으로 심건오의 안면을 클린히트시켜대기 시작했고 결국 훅에 걸린 심건오가 다운되어 버렸다. 바넷이 몸을 날리는 점핑 파운딩 한방으로 TKO승리를 확정지었다.

문근트슈즈 '오카' 난딘에르딘(32, 몽골, 팀파이터)는 단발 펀치로 간만의 복귀 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태권파이터 홍영기(34, 팀 코리아MMA)의 빠른 킥에 묵직한 펀치와 클린치로 맞서 나갔다. 몇 차례 홍영기와 합을 교환한 난딘에르딘은 움찔거리는 페인트 후, 라이트를 내는 상대의 턱에 오버 언더 라이트를 적중, 다운시켰다. 지켜보던 레프리가 매우 적절하게도 즉시 뛰어들어 경기를 중지시켰다. 

대구 토박이 정원희(25, 킹덤)는 강호 장익환과 격전을 벌인 바 있는 타격가 에밀 아마소프(30, 러시아)를 원사이드 그라운드 게임 끝에 파운딩으로 제압해냈다. 빠르고 묵직한 펀치 콤비네이션으로 위협을 가해오는 아마소프를 돌진형 태클에 이은 슬램으로 그라운드에 누인 정원희는 상위 포지션에서의 스크램블 끝에 탑 마운트를 두 차례나 성공했다. 아마소프가 잠시나마 위로 펀치를 내며 저항해 보았지만 레프리가 경기를 중단, 아마소프를 구해냈다. 

단체 2연승 중이던 홍윤하(30, 송탄MMA 멀티짐)는 서브미션으로 데뷔 전에 나선 여고생 기대주 김교린(18, 팀 혼)을 1라운드서 격파했다. 시작하자마자 타격 러쉬로 거리를 좁힌 홍윤하는 클린치 후 어렵지 않게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다. 촘촘한 파운딩으로 김교린을 다져나가던 홍윤하가 등을 보인 상대의 목을 캐치했고, 미처 풀지 못하고 그립을 허용한 김교린이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4년 만에 단체 복귀 전에 나선 무패의 강완 정윤재(28, 싸비MMA)는 호쾌한 타격으로 TKO승을 일궈냈다. 최근 타단체에서의 맹활약으로 2년만에 복귀를 타진한 베테랑 주지떼로 이형석(32, 팀 혼)과 만난 정윤재는 경기초반부터 타격 압박과 클린치로 이형석에게 타격 거리를 허용치 않았다. 사이드로 돌던 정윤재의 라이트 훅이 이형석을 쓰러뜨렸고, 미처 데미지를 회복치 못한 이형석에게 정윤재의 파운딩이 쏟아지자 레프리가 즉시 경기를 중지시켰다. 

현직 소방관 윤호영(27, 킹덤)은 일본 단체 워독의 초대 플라이급 챔프인 어린 기대주 야마토 타카기 (17, 일본)에 서브미션으로 초살 승리를 뽑아냈다. 경기 시작 직후 발목 레벨의 낮은 저공 태클을 걸어오는 상대를 스프롤, 멈춘 윤호영은 먼저 목에 그립을 살짝 걸친 후 백으로 넘아갔다. 일단 등을 빼앗은 윤호영이 즉시 그립을 굳히기 시작했고, 미쳐 탭을 치지 못한 야마토는 그대로 실신해 버렸다. 경기 시작 29초만의 일이었다. 

[ROAD FC 055 결과]       

<메인>
13경기: 이정영 > 박혜진 (KO 1R 0:10) * 페더급 타이틀 전     
12경기: 크리스 바넷 < 심건오 (TKO 1R 3:44) 
11경기: 문근트슈즈 난딘에르딘 > 홍영기 (TKO 1R 2:02)     
10경기: 정원희 > 에빌 아마소프 (TKO 1R 4:06)  
09경기: 홍윤하 > 김교린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00) * 53kg 계약    
08경기: 정윤재 > 이형석 (TKO 1R 1:44)     

<Young Guns 044>
07경기: 야마토 다카기 < 윤호영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0:29) 
06경기: 여제우 > 신지승 (판정 3-0) 
05경기: 김진국 < 신재환 (판정 0-3)      
04경기: 진익태 < 오일환 (판정 1-2)    
03경기: 최우혁 > 소얏트 바자르바에프 (판정 2-1)    
02경기: 이정현 > 황창환 (판정 3-0) 
01경기: 김태성 > 양지환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Bellator MMA 226 의 공식 포스터]

북미의 메이저 격투기 이벤트 벨라토르 MMA의 228번째 대회이자 226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Bellator MMA 226 'Bader vs Kongo' 가 한국시각으로 8일, 개최지인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호세 현지 시각으로 7일, SAP 센터에서 개최됐다. 

전 UFC 출신들간의 헤비급 타이틀 전은 노 컨테스트가 결정됐다. 도전자인 기욤 '칙 콩고' 오우에드라고(44, 프랑스)를 테이크 다운시킨 타이틀 홀더 라이언 베이더(36,미국)가 주저 앉아 있는 상대의 한쪽 다리를 타고 앉은 싱글 레그 마운트자세에서 더티 복싱 중 의도치 않게 콩고의 눈을 찌르고 말았다. 고통을 호소하는 콩고를 본 레프리 마이크 벨트런이 경기를 중지시키고 회복을 기다렸으나, 회복에 실패, 무효경기가 결정됐다.  

3연패 중이던 강호 데릭 캄포스(31, 미국)는 그라운드 압박으로 체급 전 챔피언 다니엘 스트라우스(35, 미국), 미국)를 판정격파, WGP 1회전 통과와 연패 탈출의 두 마리 토끼를 거머쥐었다. 1R 초반 킥을 차다 넘어진 상대로부터 상위를 뺏어낸 행운을 차지한 캄포스는 2,3 라운드에서도 테이크 다운을 획득. 암 트라이앵글 초크, 파운딩 등로 경기내내 스트라우스를 괴롭혀댔다. 종료 직전 일어난 스트라우스의 팔이 탈구됐으나, 승부엔 영향을 끼치진 못했다.  

UFC 시절 최두호의 대전상대였던 레슬러 샘 시실리아(33, 미국)와 전 페더급 타이틀 홀더 팻 커런(32, 미국)은 각각 그래플러인 페드로 카르바호(24, 포르투칼)와 무패의 타격가 아담 보릭스(26, 헝가리)에게 덜미를 잡혀 페더급 WGP 2회전 진출이 좌절됐다. 시실리아는 그래플링 스크램블 중 백을 뼈앗겨 백 초크에 탭아웃을, 커런은 로우킥을 받아주다 플라잉 니킥에 다운, 벨이 울리기 직전까지 이어진 파운딩에 회복치 못하고 TKO패했다. 

패티스 형제의 팀 메이트이자 체급 강호 에마뉴엘 산체스(29, 미국)는 역전 서브미션으로 페더급 월드 그랑프리 2회전에 제일 먼저 선착했다. 전적은 많지 않지만 파워풀한 레슬링을 주로 하는 타이완 클렉스턴(26, 미국)의 테이크 다운에 끌려다녀야 했던 산체스는 2라운드 막판, 상대의 슬램을 허용하자마자 다리로 트라이앵글 초크를 캐치했다. 잠시 저항하던 클렉스턴이 견디지 못하고 탭을 치고 말았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242의 공식 포스터]

UFC의 492번째 대회이자 242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UFC 242 'Khabib vs Poirier'가 한국시각으로 7일, 개최지인 아랍에미레이트 아부다비의 야스 섬 현지시각으로 8일, 디 아레나(The Arena)에서 개최됐다.

라이트급 통합 타이틀 전에서는 무패왕자 하빕 누르마고메도프(30, 러시아)가 잠정 챔프 더스틴 포이리에(30, 미국)를 서브미션으로 제압했다. 장기인 레슬링 압박과 백 초크 시도로 경기를 리드하던 누르마고메도프는 2R 상대의 펀치 연타롸 3R, 타이트한 길로틴 초크에 잠시 위기에 직면했으나, 길로틴 초크를 탈출, 백을 잡아냈다. 페이스락을 풀었다 잡기를 반복했던 상대의 시도에 방심한 포이리에의 목을 누르마고메도프가 RNC로 기습적으로 캐치, 탭을 받아냈다.

에드손 바르보자(33, 브라질)에게 4년전 승리를 내준 10위 폴 펠더(35, 미국)는 논란의 판정으로 리벤지 달성에 성공했다. 엘보를 앞세운 압박으로 타격을 걸려했던 펠더는 초반 코의 부상과 헤드벗에 의한 두부의 출혈과 카프 킥(낮은 로우킥)과 바디샷 등에 시달리며 앞선 두 라운드를 내준 것으로 보였다. 마지막 3R 펠더가 압박으로 부지런히 바르보자의 안면을 두들겼지만 큰 임팩트 없이 경기가 종료됐다. 바르보자의 판정승이 예상됐으나, 저지 2인이 펠더의 우세를 선언했다.

체급 4위의 커티스 블레이즈(28, 미국)와 동체급 랭킹 9위 샤말 압둘라히모프(28, 러시아) 간의 헤비급 일전에서는 한 수 위의 레슬링을 앞세운 블레이즈가 압둘라히모프로부터 구두 탭을 받아내고 연승행진을 재계했다. 손쉬운 테이크 다운과 막판 파운딩으로 첫 라운드를 챙긴 블레이즈는 2R 직후에도 테이크다운을 성공, 상위 포지션을 차지해냈다. 블레이즈의 숏 엘보가 코를 부러뜨리자, 압둘라히모프가 경기를 포기, 블레이즈의 TKO승이 확정됐다.

[UFC 242 'Khabib vs Poirier' 결과]       
13경기: 하빕 누르마고메도프 > 더스틴 포이리에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2:06) * 라이트급 타이틀 전    
12경기: 에드손 바르보자 < 폴 펠더 (판정 1-2)
11경기: 이슬람 마카체프 > 데비 라모스 (판정 3-0)    

10경기: 커티스 블레이즈 > 샤밀 압둘라히모프 (TKO 2R 2:22) 
09경기: 마이르벡 타이스모프 < 카를로스 디에고 페레이라 (판정 0-3)   
08경기: 조엔 캘더우드 > 안드레아 리 (판정 3-0)     
07경기: 주바이라 투흐코프 = 레온 머피 (판정 1-1) 
06경기: 리아나 조주아 < 사라 모라스 (TKO 3R 2:26) * 62.59kg 계약

05경기: 오트만 아지타르 > 티무 파클렌 (KO 1R 3:35)     

04경기: 발랄 무하메드 < 사토 다카시 (길로틴 초크 3R 2:00)   
03경기: 노르딘 탈렙 > 무슬림 살리코프 (판정 3-0)   

02경기: 오마리 아크메도프 < 잭 커밍스 (판정 0-3)
01경기: 돈 매지 < 파레스 지암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인천 베이스의 단체 대한이종격투기협회의 첫 프로 대회인 KMPC 01 이 7일, 인천 송도국제도시 컨벤시아 3홀 특설 케이지에서 개최됐다. 

[KMPC 01 의 공식포스터]

약 2년만의 복귀 전에 나선 베테랑 그래플러이자 인천 홈그라운더 소재현(31, 소미션즈주짓수)은 중견 야마구치 '카케루' 쇼(29, 일본)를 판정으로 제압, 메인이벤트 승리를 가져왔다. 낮은 로우킥을 앞세운 야마구치로부터 연속된 테이크 다운을 빼앗은 소재현은 3라운드 하체에 이은 길로틴에 큰 위기를 맞이했으나, 레프리의 스탠딩 선언에 

로드 FC 와의 계약 만료 후 1년 2개월 만에 복귀 전에 나선 전어진(27, 몬스터하우스)은 한 수위의 그라운드 능력을 앞세워 판정으로 4년 5개월만의 승리를 챙겼다. . 일본에서 활동중인 타격가 에디 샤데이론(30, 프랑스)의 킥에 슬램과 태클로 맞선 전어진은 3R 상대의 니 킥 연사에 위기를 맞기도 했으나, 2R 통렬한 양훅 카운터, 경기 내내 이어진 꾸준한 테이크 다운과 슬램, 그라운드 압박으로 심판 3인 중 2인의 우세를 이끌어낼 수 있었다. 

TFC 페더급 맹자 김동규(26, 트라이스톤)는 서브미션으로 단체 첫 데뷔 전에서 승리를 기록했다. 이광희의 제자 조승현(크광짐)과 격돌한 김동규는 카운터 태클 등으로 상대를 괴롭히며 경기를 리드,  앞선 두 개의 라운드를 가져갔다. 마지막 3R, 프로레슬링의 틸트 윌 슬램을 연상시키는 큰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김동규는 일어나려던 상대의 백에 매달려 기습적인 초크를 시도했다. 조승현이 탭을 쳤으나, 바닥에 깔려있던 탓에 스탑이 늦어져 실신한 후에나 풀려날수 있었다.

4전 무패의 전 TFC 리거 김태균(29, 몬스터하우스)은 엔젤스 히어로즈에서 활약했던 우즈베키스탄 삼비스트 샤크를 초살 서브미션으로 제압했다. 경기 시작 직후 잠깐의 타격 탐색전을 지낸 후 김태균이 기습적인 암 바를 시도했다. 팔을 잡고 버티던 샤크가 팔과 몸을 틀어달아나려는 것을 김태균이 트라이앵글 초크로 캐치, 조이기 시작했다. 잡힌 채 파운딩으로 저항하던 샤크가 더 이상 견디지 못하고 탭을 치고 말았다. 

[대한이종격투기협회 프로 대회 KMPC 01 결과]       
07경기: 소재현 > 야마구치 쇼 (판정 1-2) 
06경기: 전어진 > 에디 샤데이론 (판정 2-1)
05경기: 김동규 > 조승현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1:20)     
04경기: 최제이 < 권혜린 (판정 0-3) * 50kg 계약    
03경기: 김태균 > 샤크 (트라이앵글 초크 1R 0:58) * 63kg 계약    
02경기: 이민주 > 김건홍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41) *63kg 계약
01경기: 문국환 < 김경준 (판정 0-2)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ACF 43의 공식 포스터]

기대주 케빈 박(29, CK짐)이 초살 KO승으로 일본 무대에 상륙했다.  

1일, 일본 오사카 에 위치한 세카이칸(세계관)에서 개최된 중견 이벤트 ACF 43에 출장한 케빈 박은 로드 FC에 출장한 바 있는 WARDOG 챔피언 다마키 히사나리의 팀 메이트이자 '아마쿠사 스트롱거 시로'라는 이명을 쓰는 30여전의 베테랑인 하마사키 타이키(일본)와 코메인 이벤트 전으로 일본 첫 경기를 겸한 단체 첫 경기에 나섰다. 

킥 캐치와 카운터 펀치로 상대를 넘어뜨려가며 여유롭게 경기를 펼치던 케빈 박은 상대의 태클을 스프롤, 훅을 위빙으로 피해낸 후 레프트를 걸어오는 상대를 통렬한 라이트 카운터로 플래쉬 다운시켜 버렸다. 큰 데미지를 입은 하마사키가 반사적으로 몸을 일으켰고, 이미 경기가 끝났음을 직감, 공격을 멈췄던 케빈 박이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경기 시작 30여초 만의 일이었다. 

본래 미들급(83kg) MMA 파이터이지만 웰터급(-77kg)으로 그래플링 토너먼트에 출장한 박익순(29, 구미 팀 혼)은 서브미션으로 토너먼트 우승을 차지했다. 노게이라를 연상시키는 긴 리치를 가진 박익순은 1회전에서 암 바, 2라운드에서 하위에서의 컨트롤로 3-0 판정으로, 결승에 안착했다. 다시 한번 셀프가드에 돌입한 박익순은 왼손 서브미션 페인트에서 오른쪽 암 바를 캐치, 탭을 받아내고 우승을 확정지었다. 

명문 남양주 삼산의 에이스 우승범의 팀 메이트 최재욱(30, 남양주 삼산)은 난전 끝에 TKO승으로 일본 원정 첫 승을 장식했다. 명문 짐 소속 스트롱 코모리(일본)과 맞붙은 최제욱은 특유의 돌진 러쉬를 앞세웠으나, 상대의 날카로운 바디샷과 맷집, 잦은 로우블로우로 인한 옐로우 카드 등으로 좀처럼 승기를 잡지 못했다. 그러나 3R 클린치에서 숙인 상대의 안면에 니 킥을 꽂아 첫 다운을 뽑은 최재욱은 펀치로 총 3번(1슬립)의 연달아 뽑아내는 저력을 과시, 승리를 확정지었다. 

로드FC에서 김보성을 꺾은 바 있는 단체의 대표 콘도 테츠오(51,일본)는 그래플링 매치에서 분발했으나, 상대의 암 바 그립을 허용, 몇 차례 시도에도 불구, 결국 탈출에 실패해 탭을 쳤다. 

'판나코타' 미노리(32, 일본)와의 메인이벤트로 프로 첫 경기에 나선 천예진(28, 구미 팀 혼)은 초반 공격적인 타격으로 압박을 시도했으나, 상대의 덧걸이에 테이크 다운을 허용, 그래플링 스크램블 끝에 백마운트에서 초크를 내주고 말았다.  

ACF(Fighting Team A-toys Chellenge Fight)는 경험이 적은 아마추어 중심의 소규모 이벤트이지만 전UFC 출신이자 단체 페더급 챔피언 조성빈, 현재 원 워리어즈에서 활동 중인 WARDOG 밴텀급 정다운 등 현역 한국 기대주들을 배출했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157 의 중문 공식 포스터]

HEAT 챔프 정다운(25, KTT)이 UFC 한국 중량급 파이터 첫 승을 거뒀다.

지난 8월 31일, 팀 메이트 박준용(29, KTT)과 함께 중국 션전의 유니버시아드 센터에서 개최된 UFC Fight Night 157 'Andrade vs Zhang'에 동반출전한 정다운은 7전 무패의 전적으로 UFC에 입성한 전 M-1 글로벌 타이틀 홀더 하디스 이브라히모프(24, 러시아)를 상대로 첫 승 경합을 벌인 끝에 서브미션인 길로틴 초크로 탭을 받아냈다. 

정다운은 초반 와일드한 상대의 펀치 러쉬에 다소 밀리긴 했으나, 카운터 니 킥과 잽으로 상대의 안면에 출혈까지 만들어 낸 나쁘지 않은 첫 라운드를 보냈다. 지난 라운드 후반 흐름을 어느 정도 반전시킨 정다운은 스태미너 저하로 크게 움직임이 나빠진 이브라히모프를 더욱 촘촘해진 잽과 니 킥으로 맞서며 포인트를 챙겨갔다. 

2R 종료 직전 기무라 시도로 상대의 스태미너를 크게 빼앗은 정다운은 3R 초반 태클을 시도하는 상대를 뒤집으려다 실패,  백에서의 두 차례 연달은 테이크 다운까지 내줬으나 포지션을 내주지 않고 스탠딩에 성공했다. 선 채로 백에서 기무라 그립으로 버티고 있던 정다운이 뒤로 돌면서 스탠딩 암 인 길로틴로 카운터를 걸었고, 탭을 받아냈다. 

7연승으로 어느정도 승리가 예상되던 정다운의 팀메이트 박준용은 UFC 2전 째의 상대 앤서니 헤르난데즈(25, 미국)의 서브미션에 잡혀 UFC에 경착륙, 아쉬움을 남겼다. 다소 평소보다 몸 움직임이 무거웠으나 상대가 연사에 밀려 테이크 다운을 칠 정도로 타격의 우위를 점했던 박준용은 2R 중후반, 가벼운 러쉬 후 들어온 상대의 더블렉에 넘어지고 말았다. 파운딩 방어를 위해 안면을 가린 박준용은 아나콘다에 대응이 늦어버렸고, 탭을 쳐야만 했다. 

여자 스트로급 타이틀 전에서는 정다운과 박준용이 소속된 국내 단체 TFC에서 챔피언을 지낸 랭킹 6위의 장웨일리(30, 중국)가 첫 방어전에 나선 챔프 제시카 안드리지(27, 브라질)을 단 42초만에 격파, 첫 아시아 겸 중국인 UFC 챔피언에 등극했다.

핀포인트 양훅으로 승기를 잡은 장웨일리는 레프트를 얻어맞고 태클을 치는 상대를 엘보와 클린치 니 킥으로 떨어낸 후 추격, , 라이트에 무너진 전 챔프에 몸 전체를 날리는 파운딩 두 방으로 승리에 종지부를 찍었다. 

[UFC Fight Night 157 'Andrade vs Zhang' 결과]       
11경기: 제시카 안드리지 < 장웨일리 (TKO 1R 0:42) * 女 스트로급 타이틀 전    
10경기: 엘리제우 잘레스키 도스 산토스 < 리징량 (TKO 3R 4:51) 
09경기: 마크 델 라 로사 < 카이 카라-프랑스 (판정 0-3)   
08경기: 쏭커난 > 데릭 크란츠 (판정 3-0)     
07경기: 위야난 < 이노우에 미즈키 (판정 1-2) * 58.51kg계약
06경기: 앤서니 헤르난데즈 > 박준용 (아나콘다초크 2R 4:39)

05경기: 안드레 사우캄사스 < 마데리지 수 (판정 0-3)     

04경기: 하디스 이브라히모프 < 정다운 (길로틴 초크 3R 2:00)   
03경기: 다미르 이스마굴로프 > 티아구 모세스 (판정 3-0)   

02경기: 바트제렐 다나 < 알라텡 헤일리 (판정 0-3)
01경기: 라라 프리츤 프로코피오 < 캐롤 로사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