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ellator MMA 225 의 공식포스터]

북미 메이저 격투기 이벤트 벨라토르의 225 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Bellator MMA 225 'Mitrione vs Kharitonov 2' 가 한국 시각으로 25일, 미국 코네티컷 주 브릿지포트 현지 시각으로 24일, 웹스터 뱅크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맷 미트리언(41, 미국)과의 1차전에서 무효경기를 맛본 베테랑 세르게이 하리토노프(39, 러시아)는 리벤지를 달성했다. 미카즈치게리=초승달차기 등 다채로운 킥과 빠른 펀치로 압박을 걸어오는 상대에 하리토노프는 왼손 등 우직한 펀치 카운터로 맞서기 시작, 흐름을 바꿔냈다. 2R, 이전 라운드에 이어 펀치에 또다시 마우스피스를 뱉고 집중력이 떨어진 상대가 두 손을 벌리고 클린치를 시도하자 하리토노프가 장기인 어퍼와 니 킥 콤보를 히트, 파운딩으로 종지부를 찍었다. 

잡아냈던 칙 콩고에게 프로 첫 패배 겸 단체 데뷔 전 패배를 내줬던 전 헤비급 챔피언 비탈리 미나코프(34, 러시아)는 실신 KO승으로 지난 패배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다. 본래 상대 제이비 아얄라 대신 긴급 참전한 전 UFC 리거 티모시 존슨(34, 미국)에게 레프트와 스플랙스 두 방을 선보인 미나코프는 잠시 후 라이트 프런트 킥과 스트레이트로 스턴을 뽑아냈다. 아직 정신이 있던 존슨이 급히 백스탭을 밟았으나, 미나코프의 라이트에 실신해 버렸다.

타이틀 전 패배를 포함, 2연패 중이던 여성 플라이급 리거 알레한드로 라라(25, 콜롬비아)는 계약체중 경기서 TKO로 승리, 연패 사슬을 끊어냈다. 테일린 터너(36, 미국)와 만난 라라는 경기 초반부터 테이크 다운과 클린치, 페인트를 곁들인 파운딩 등 여유롭게 경기를 이끌었다. 카운터 테이크 다운으로 다시금 상위를 잡은 알레한드로는 하체 그립으로 스윕을 노리던 상대에게 탑과 백 마운트를 획득, 상대의 턱을 든 백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무패의 동구권 강호 야마슬로프 아모소프(25, 우크라이나)는 라이트급 타이틀 도전자인 데이빗 리켈스(30, 미국)에게 첫 서브미션 패배를 안겨주고 22전 전승행진을 계속했다. 가드를 뚫는 라이트로 초반 승기를 보여준 아모소프는 두 차례의 테이크 다운과 상위 압박으로 어렵지 않게 첫 라운드를 챙겼다. 다음 라운드에서 재차 싱글렉을 성공시켰던 아마소프는 딥하프 스윕을 노리던 상대의 목을 레그 락다운을 곁들인 다스 초크로 캐치, 구두 탭을 받아냈다. 

6전 무패의 기대주인 타이텔 포춘(29, 미국)은 자신과 마찬가지로 6전 전승을 기록 중인 대학 레슬링 시절 팀메이트였던 루디 샤프로스(미국)를 격파, 무패행진을 계속했다. 묵직한 훅을 성공시키며 좋은 출발을 보였던 포츈은 낮은 로우킥을 십분 활용, 시간 내내 샤프로스의 균형을 계속 무너뜨렸다. 2R 시작 후, 결국 로우킥에 균형을 잃은 상대가 일어나는 틈을 놓치지 않은 포춘의 라이트가 작렬, 파운딩에 이은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샤프로스로부터 탭을 이끌어냈다. 

WSOF 챔프 2인자였던 외팔이 파이터 닉 뉴웰(33, 미국)은 서브미션으로 단체 안착에 성공했다. 전전 시합이었던 DWTC에서의 판정패배로 UFC입성엔 실패했으나 5전 4승 1패를 기록 중인 코리 브라우닝(미국)을 상대로 벨라토르 첫 경기에 나선 뉴웰은 몇 차례의 클린 히트 후 테이크 다운에 성공, 사이드 포지션까지 빼앗았다. 이미 사이드에서 그립을 만들어 둔 뉴웰이 신속히 반대편으로 스윕해 초크를 완성하자, 브라우닝이 견디지 못하고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Bellator MMA 225 'Mitrione vs Kharitonov 2' 결과]  
14경기: 맷 미트리언 < 세르게이 하리토노프 (TKO 2R 1:24)
13경기: 비탈리 미나코프 > 티모시 존슨 (KO 1R 1:45)
12경기: 알레한드로 라라 > 테일러 터너 (TKO 1R 3:44) * 61.23kg 계약
11경기: 데이빗 리켈스 < 야로슬로프 아모소프 (다스 초크 2R 4:05) * 79.37kg 계약  
10경기: 타이렐 포츈 > 루디 샤프로스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08)    
09경기: 닉 뉴웰 > 코리 브라우닝 (암트라이앵글 초크 1R 3:15)    
08경기: 카스트리오트 쉐마 < 코너 딕슨 (TKO 3R 2:08) * 74.84kg 계약   
07경기: 존 맨레이 > 티아구 헤라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0:54) * 79.37kg 계약 
06경기: 마이클 킴벨 < 크리스 디소넬 (TKO 1R 4:54) * 63.50kg 계약 

05경기: 리키 반데야스 > 아멧 카리텔리 (KO 1R 1:21) 
04경기: 오스틴 벤더포드 > 조셉 크레어 (TKO 2R 5:00) * 컷에 의한 닥터스탑    
03경기: 사바 호마시 > 미카 테릴 (KO 1R 0:17)

02경기: 아비브 고잘리 > 에드워드 무라비스키 (힐 훅 1R 0:11) * 74.84kg 계약 

01경기: 크로니 그레이시 > 오스카 베라 (암 바 1R 2:5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RIZIN 18 의 공식포스터]

일본의 메이저 격투기 이벤트 라이진의 18번째 넘버링 대회인 RIZIN 18이 18일, 일본 나고야의 돌핀스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라이진&벨라토르 밴텀급 타이틀 홀더 호리구치 쿄지(28, 일본)는 논타이틀 전에서 아사쿠라 카이(25, 일본)에게 경기 시작 후 68초만에 KO패했다. 길이 차이를 줄이기 위해 급히 타격전을 벌이던 호리구치의 안면에 아사쿠라의 라이트 카운터에 얹혔다. 클린치가 쉽사리 뜯겨버린 호리구치는 니 킥 등 상대의 압박에 제대로 균형을 잡지 못했고 따라들어온 아사쿠라의 라이트에 그대로 격침되어 버렸다. 3년만의 패배를 맛본 호리구치는 아사쿠라와 타이틀 방어전이 확정됐다.

전 인빅타FC 챔프이자 현 라이진 수퍼아톱금 여왕 하마사키 아야카(37, 일본)은 차분한 그래플링 대응 끝에 80전의 낙무아이이자 블랙벨트 주지떼로 겸 그래플링 챔프 스와난 'AMP 더 로켓'분손(23, 태국)으로부터 탭을 받아냈다. 하이킥 후 태클에 순식간에 백을 빼앗겼으나, 기무라와 스트레이트 암 바 그립으로 벗어난 하마사키는 백에서의 초크와 탑 마운트를 연달아 탈출, 탑을 빼앗았다. 리버스서 그립을 잡은 하마사키가 상대의 몸을 돌린 후 팔을 빼, 탭아웃승을 거뒀다.

조쉬 바넷의 애제자이자 DEEP 밴텀급 타이틀 홀더 빅터 헨리(32, 미국) MAX FC 65kg 토너먼트 파이널리스트 트렌트 거드햄(22, 호주)을 난전 끝에 서브미션으로 제압, 단체 데뷔 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카운터 펀치 히트의 근소한 우세로 첫 라운드를 가져간 헨리는 테이크 다운을 빼앗기는 등 만만찮은 그래플링 능력을 지닌 상대의 대응에 애를 먹었으나, 3R,태클 허용 후, 스윕으로 상위를 차지했다. 잠시 후 역삼각을 잠근 헨리가 암 바를 더해 그랜트로부터 탭을 받아냈다.

최근 승패를 마넬 케이프(25, 앙골라)는 전 UFC 리거 미즈가키 타케야(35, 일본)를 KO로 잡아내고 연승행진을 재개했다. 빠른 반사신경을 앞세운 타격과 클린치 자체를 허용치 않은 거리감으로 미즈가키를 압박, 첫 번째 라운드를 챙긴 케이프는 2R 초반, 링 포스트 쪽으로 상대를 몰아가던 중 급격히 거리를 줄이면서 라이트 어퍼컷을 히트 후, 스탭을 이용해 곧바로 상대의 뒤로 돌아갔다. 케이프가 곧바로 라이트를 연결했고, 대비가 늦은 미즈가키는 그대로 다운되어 버렸다.

전 UFC 리거 제러드 브룩스(26, 미국)과 DEEP 스트로급 챔피언 오치 하루오(35, 일본)간의 경량급 일전은 출혈에 의한 노 컨테스트로 결정이 났다. 경기 시작하마자 첫 타격 교환 중 브룩스가 머리를 파묻으며 들어왔고, 브룩스의 머리가 오치의 안면에 꽂히는 버팅이 발생했다. 오치의 두부에서 출혈이 발생했고, 상처를 살펴보던 닥터가 경기를 중지시켰다. 경기 시작 11초만의 일이었다. 

로드에서 홍영기를 30여초 만에 꺾은 바 있는 우에사코 히로토(33, 일본)는 전 UFC 리거 디아바테의 팀 메이트이자 브레이크 댄서 이브스 란두(33, 프랑스)를 TKO로 잡아내고 라이트급 GP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트리키한 상대의 움직임에 태클을 내주거나, 2R 초반 플라잉 킥과 훅에 위험을 노출했었던 우에사코 였으나, 기본기가 부족한 상대를 차츰 압박해 나갔다. 결국 태클을 스프롤, 상위를 잡은 우에사코가 견실한 포지셔닝 킵에 이은 파운딩으로 TKO승을 이끌어냈다. 

쿠메 다카스케의 팀 메이트 무로모토 유타로(24, 얼라이브)는 라이진 데뷔 전에서 스탠딩 TKO패의 참패를 당했다. RIZIN 16에서 KO승으로 안착한 한 체급 위의 소야 타키기(24, 일본)와 맞붙은 무로모토는 막판 훅 카운터에 플래쉬 다운, 뒤 이은 그라운드 압박에 첫 라운드를 내줬다.  2R 타격전 중 어퍼를 턱에 허용하고 발이 굳은 무로모토에게 어퍼와 스트레이트 컴비네이션이 터졌고, 선 채로 맞는 걸 보다못한 레프리가 경기를 중지시켰다. 

[RIZIN 18 결과] 

<MMA>
13경기: 호리구치 쿄지 > 아사쿠라 카이 (KO 1R 1:08)    
12경기: 하마사키 아야카 > 스와난 분손 (암 바 1R 3:20)    

11경기: 트렌트 길드햄 < 빅터 헨리 (리버스 트라이앵글 암 바 3R 3:)   
10경기: 미즈가키 타케야 > 마넬 케이프 (KO 2R 1:36)   
08경기: 아사쿠라 칸나 > 알레샤 자피텔라 (판정 2-1) 
07경기: 오치 하루오 = 제러드 브룩스 (NC 1R 0:11) * 출혈로 인한 닥터스탑 
06경기: 우에사코 히로토 > 이브스 란두 (TKO 2R 3:45) * 라이트급 GP 참전자 결정전 
05경기: 소네 카즈마 < 저스틴 스코긴스 (판정 0-3)   

04경기: 소야 타카기 > 무로모토 유타로 (TKO 2R 2:27) * 59kg 계약  
03경기: 시미즈 아이 > 타바사 왓킨스 (판정 3-0) 

<KICK>
09경기: 존 웨인 파 < 다닐로 자놀리니 (판정 1-2) * 75kg 계약
02경기: 다키야 쇼타 < 오사키 카즈키 (판정 0-3) 
01경기: 호리오 류지 > 사쿠라이 우츄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241의 공식 포스터]

ROAD FC 밴텀급 챔프 출신의 UFC 리거 강경호(31, 팀매드)가 한층 발전된 잽과 장기인 태클로 판정승을 따냈다. 

18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애너하힘의 혼다 센터(Honda Center)에서 개최된 UFC 241에 출전한 강경호는 페더급에서 내려온 컨텐더 시즌 4 출신의 신인 브랜던 데이비스(29, 미국)와 격돌, 2-1 스플릿 판정승리를 거두고 연승행진을 재개했다.

초반부터 낮은 로우킥을 연사하는 상대에 레프트 잽 중심의 타격으로 맞섰던 강경호는 후반 상대의 로우킥에 맞춘 카운터 펀치로 플래쉬 다운를 뽑아내며 1R을 챙겨갔다. 2R, 초반 그라운드 스크램블로 테이크 다운을 한 차례씩 주고 받으며 좋은 스타트를 끊었은 강경호였으나, 1R부터 이어진 로우킥 데미지 탓인지 상대의 타격 러쉬에 막판 흐름을 내줬다. 

마지막 3R, 스위치를 해야 할 정도로 다리에 데미지를 입은 강경호는 킥 중 넘어진 상대의 상위를 잡았다. 교착으로 일으켜 세워졌으나, 장기인 태클로 다시 상위를 가져갔다. 스탠딩에 성공한 데이비스를 강경호의 태클이 재차 그라운드로 끌고들어갔고, 강경호는 하프가드서 무리하지 않는 파운딩으로 경기 종료 전까지 상위를 잡은 채로 경기를 마감했다.  

경기 종료 후 판정 발표에서 첫 저지가 28-29로 데이비스의 손을 들어주었으나 이어진 두 명의 레프리가 연달아 29-28을 발표, 강경호의 UFC 5번째 승리가 확정됐다. 

헤비급 전 챔프 스티페 미오치치(36, 미국)는 연달은 바디샷으로 벨트를 앗아간 다니엘 코르미어(40, 미국)를 TKO로 제압, 역전극을 만들어냈다. 첫 라운드 장체공 슬램, 두 팔을 들고 거리를 좁혀오는 상대의 펀치에 3R까지 끌려다닌 미오치치는 4R 시작 직후 레프트 바디샷을 대놓고 연사하기 시작했다. 결국 코르미어가 순간 움직임을 멈추자 미오치치가 원투원투로 케이지로 몬후 양 손 연사로 코르미어를 주저 앉히는데 성공, 레프리 허브 딘의 스탑을 이끌어냈다.  

3년 만에 경기에 나선 네이트 디아즈(34, 미국)는 특유의 좀비 복싱으로 전 페더급 챔피언 앤서니 페티스(32, 미국)를 판정으로 잡아내며 변치 않는 저력을 과시했다. 초반 상대의 훅 카운터에 고전하던 디아즈는 클린치와 테이크 다운, 좀비 복싱으로 페티스의 체력을 깎아댔다. 3R 스탭이 죽은 페티스를 원투와 두부에의 니 킥으로 그라운드로 다시 끌고간 디아즈는 종료 혼 전까지 그래플링 스크램블에의 우위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다.    

명 트레이너 로이드 어빈의 제자 소딕 유스프(26,미국)는 카운터로 역전 TKO승을 획득, UFC 본선 3연승을 이어갔다. 높은 회피력으로 이름난 TUF 라틴아메리카 1 맴버 가브리엘 베니테즈(31, 멕시코)에 묵직한 타격압박으로 경기를 리드하던 유스프는 상대의 연달은 카운터에 플래쉬 다운을 다운을 내주고 흐름을 내줬다. 압박에 케이지에 몰린 유스프는 그러나 원투 스트레이트를 찌르러 들어오던 상대의 턱을 라이트 훅 카운터로 돌려버렸고, 파운딩까지 연결해 냈다.   

4일전 오퍼를 받은 카마 월시(32, 미국)가 전 팀메이트이자 마동현의 전 대전 상대인 무패의 컨텐더 리거 데본테 스미스(26, 미국)에 TKO승을 거두고 인상적인 단체 데뷔 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긴 리치를 살린 로우킥 중심의 타격전을 벌이던 스미스와 큰 충돌없이 보내던 월시는 상대의 기습적인 레프트를 허용한 후, 곧바로 레프트로 카운터를 걸었다. 관자돌이를 허용하고 눈이 풀린 데본테를 월시가 파운딩으로 덮쳐 TKO승을 확정지었다. 

[UFC 241 'Cormier vs Miocic 2' 결과]  
12경기: 다니엘 코르미어 < 스티페 미오치치 (TKO 4R 4:09) * 헤비급 타이틀 전
11경기: 앤서니 페티스 < 네이트 디아즈 (판정 0-3) 
10경기: 요엘 로메로 < 파울로 코스타 (판정 0-3) 
09경기: 가브리엘 베니테즈 < 소딕 유스프 (TKO 4R 4:14) 
08경기: 데릭 브론손 > 이안 헤이니쉬 (판정 3-0) 
07경기: 카마 월시> 데본테 스미스 (TKO 1R 4:15) 
06경기: 하파엘 아순상 < 코리 샌드헤이건 (판정 0-3) 
05경기: 드라카 클로즈 > 크리스토스 지아고스 (판정 3-0) 
04경기: 매니 버뮤데즈 < 케이시 케니 (판정 0-3) * 63.50kg 계약 
03경기: 한나 사이퍼스 > 조디 에스키벨 (판정 3-0) 

02경기: 강경호 > 브랜던 데이비스 (판정 2-1) 
01경기: 사비나 마조 > 샤이나 돕슨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ONE Championship 098 의 공식포스터]

전 라이트급 챔피언이자 재일교포 3세 박광철(42, 일본)은 KO패로 연패 탈출에 실패했다

16일 타이의 수도 방콕에서 개최된 ONE championship의 98번째 넘버링 이벤트, Dreams of Gold 로 13차 대회 출장에 임한 박광철은 트남계 탄 리(33, 미국)의 타격 컴비네이션에 첫 라운드 TKO패배를 기록했다. 로우킥과 펀치로 압박을 시도하던 박광철은 상대의 레프트 미들킥에 펀치 카운터를 시도하다 스크램블 상태에서 근접 거리에서의 숏 라이트를 턱에 허용, 다운되었다. 박이 다운되자 레프리가 즉시 커버, 경기를 종료시켰다. 

매치 2일 전 긴급 참전이 결정된 밴텀급타이틀 챌린저 김대환(32, 국제짐)은 판정패로 연승행진을 재개하는데 실패했다. 카미쿠보 슌야대신 유습 사둘라예프(34, 러시아)와 만난 김대환은 두 차례의 태클로 첫 라운드를 내줬다. 2R 극후반 라이트로 잠시 재미를 봤던 김대환은 국면 전환을 위해 타격을 서둘렀으나, 이게 오히려 독으로 작용, 연달아 테이크 다운을 내줬고 그래플링 압박에 밀려 경기를 마감했다. 3-0 판정패배.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156의 공식 포스터 ]

UFC의 489번째 이벤트이자 첫 우루과이 이벤트인 UFC Fight Night 156 'Shevchenko vs Camouche 2'가 한국 시각으로 11일 개최지인 우루과이의 수도 몬테비데오 현지 시각으로 10일, 안텔 아레나(Antel Arena)에서 개최됐다. 

여왕 발렌티나 쉐브첸코(31, 카자흐스탄) 자흐스탄)는 9년 전 닥터스탑패를 안겨 랭킹 3위의 리즈 카무쉬(35, 미국)를 판정으로 꺾고 플라이급 3차 방어에 성공했다. 먼 거리서 로우와 하이만을 뿌려대는 카무쉬를 상대로 원투와 로우, 카운터 잽 등으로 두 개의 라운드를 가져간 쉐브첸코는 3R 막판 카운터 벨리 투 벨리 스플렉스로 테이크다운을 뺐어냈다. 4R서도 두개의 태클을 뿌리친 쉐브첸코는 마지막 5R, 대부분을 상위에서 보내고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확정지었다.

빈센테 루케(27, 브라질)는 6연속 한판 승에는 실패했으나 임현규의 UFC 마지막 상대였던 터프한 헤비 펀처 마이크 패리(27, 미국)를 판정으로 잡아내고 연승행진을 계속했다. 초반 가드를 뚫고 들어올 정도의 강력한 패리의 펀치를 견디며 로우킥 중심의 압박으로 상대를 괴롭히던 루케는 어퍼컷 등 강력한 타격에 두 번째 라운드를 내줬으나 압박을 멈추지 않았다. 3R 막판 싱글렉을 털어낸 루케가 플라잉 니 킥과 타이트 한 길로틴 초크로 저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1승리.

라이트헤비급 랭킹 7위 랭커 볼칸 우즈데미르(29, 스위스)는 체급 11위 일리르 라티피(36, 스웨덴)를 펀치로 잡아내고 2년 만의 승리를 챙겼다. 타이틀 전 포함 3연패 중이던 우즈데미르는 큰 슬램을 내주긴 했으나, 카운터 니 킥과 낮은 로우킥으로 경기를 지배했다. 2R 중반, 안면 니 킥으로 플래쉬 다운을 뽑은 우즈데미르가 버티고 버티던 복부 니 킥과 낮은 로우킥으로 데미지를 더했다. 결국 돌아나가던 라티피가 레프트에 다운,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헤비급 최정상의 주지떼로 호돌포 비에이라(29, 브라질)는 자신의 장기인 한 수 앞선 그라운드 게임 끝에 서브미션으로  UFC 첫 승과 MMA 무패를 기록했다. 케이지워리어즈 챔프 오스카 피초타(29, 폴란드)을 빠른 잽으로 상대해 나가던 비에이라는 첫 라운드 후반부터 테이크 다운을 성공, 그라운드 게임을 가져가기 시작했다. 2R, 상대의 분발을 뒤로 하고 결국 사이드에서 탑마운트를 따낸 비에이라는 상대가 탑으로 돌자마자 암 트라이앵글 초크를 캐치, 탭으로 연결해 냈다.  

프랜시스 은가누의 트레이닝 파트너이자 무에타이 챔프 출신 시릴 가네(29, 프랑스)는 주지떼로를 서브미션으로 잡아내며 단체 첫 경기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9전 무패의 기대주 하파엘 파소아(30,브라질)을 타격의 정교함에서 앞서며 여유롭게 경기를 풀어가던 가네는 첫 라운드 후반 상대의 힙토스 식 업어치기 시도를 허용했다. 그러나 곧바로 돌려내 상위를 잡은 가네가 대담하게도 사이드 패스 직후 곧바로 암 트라이앵글을 캐치, 탭아웃승으로 무패를 이어갔다. 

컨텐더 브라질 출신인 호제리우 본토린(27, 브라질)은 닥터스탑 TKO로 UFC 본무대 첫 승을 챙겼다. 컨텐더 동지 겸 14위 랭커 하울리안 파이바(23, 브라질)와 만난 본토린은 펀치 러쉬 중 상대의 카운터에 걸려 빰이 찢어지는 부상을 입었으나, 끈질긴 슬램형 테이크 다운으로 압박, 반격에 나섰다. 스크램블 중 균형을 잃은 파이바의 안면에 본토린의 니 킥이 스치듯 지나가 눈위에 깊은 컷을 만들었다. 레프리 요청에 파이바의 눈을 살펴본 닥터가 경기를 중지시켰다. 

연패 중이던 여성 파이터 간의 일전이자 UFC의 우루과이 첫 경기에서는 베로니카 마체도(23, 베네주엘라)가 서브미션 승리를 거두고 한 숨을 돌릴 수 있었다. UFC 입성 후 3연속 패배로 단 1전도 거두지 못하고 있었던 마체도는 2연패 중인 폴리아나 비아나(27, 브라질)에게 돌려차기를 시도했다가 테이크 다운을 허용, 그라운드에 돌입했다. 마체도가 리버스 캐치 상태에서 몸을 뒤집어 한 차례 실패했던 암 바를 확정, 탭을 받아냈다.

[UFC Fight Night 156 'Shevchenko vs Carmouche 2' 결과]       
13경기: 발렌티나 쉐브첸코 > 리즈 카무쉬 (판정 3-0) * 女 플라이급 타이틀 전    
12경기: 빈센트 루케 > 마이크 패리 (판정 2-1) 
11경기: 훔베르토 반데나이 < 루이즈 에드아르도 가라고리 (판정 0-3)  
10경기: 일리르 라티피 < 볼칸 우즈미데르 (KO 2R 4:31)         
09경기: 호돌포 비에이라 > 오스카 피호타 (암 트라이앵글 초크 2R 2:46)       
08경기: 엔리케 바르졸라 > 바비 모펫 (판정 2-1)     
07경기: 알렉세이 쿠첸코 < 길버트 번즈 (판정 0-3)
06경기: 시릴 가네 > 하파엘 파소아 (암 트라이앵글 초크 1R 4:12)        

05경기: 테시아 토레즈 < 마리나 로드리게즈 (판정 0-3)       
04경기: 호제리우 본토린 > 하울리안 파이바 (TKO 1R 2:56) * 닥터스탑    
03경기: 제랄두 데 프레이타스 주니어 < 크리스 구티에레즈 (판정 1-2)   
02경기: 호드리구 바르가스 < 알렉스 다 시우바 코엘뇨 (판정 0-3)
01경기: 베로니카 마체도 > 폴리아나 비에나 (암 바 1R 1:07)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ACF 챔프 정다운(27, 프리)이 3수 끝에 ONE의 하부 리그인 ONE Warrior Series(원 워리어 시리즈)에서 첫 승을 거뒀다.

6일, 싱가포르에서 개최된 7번째 대회에 출장한 정다운은  레프리의 조금은 빠른 스탑에 힘입어 3수 끝에 첫 승리를 거뒀다 12전을 치른 낙무아이 손쉬리수파틴 다차딘(29, 태국)과 단체 3차전에 나선 정다운은 페이크 스탭에 이은 레프트 훅으로 첫 다운을 뽑아내며 승기를 잡았다. 

다운 후 길로틴에 실패한 정다운은 태클 카운터의 니 킥과 상대의 잽을 허용했으나, 큰 것을 허용치 않고 기회를 보던 중 라운드 종반 펀치 러쉬를 감행했다. 이 와중에 라이트를 상대의 턱에 가볍게 맞춘 정다운의 레프트가 다시 턱에 작렬했고, 순간 펀치를 내준 손쉬리수파틴이 그대로 주저 앉았다. 

완전히 정신을 잃지 않은 상대의 등에 즉시 매달린 정다운이 뒤에서 파운딩을 퍼부었고, 손시리수파틴이 손바닥을 펴 파운딩을 방어했으나. 접근한 레프리가 즉시 경기를 중지시켰다. 이번 승리로 4연패 사슬을 끊은 정다운은 2016년 워독에서 이토 쿠야 전 이래 3년 만의 첫 타격 한판 승을 기록하게 됐다.  

정다운과 동반 출장, 29전의 중견  앨런 필리팟(26, 북아일랜드)과 맞붙은 일본 나고야 단체 HEAT의 챔프 출신 김명구(31, 더짐랩)는 TKO로 단체 첫 승 획득에 실패했다.

경기 초반부터 상대의 타격전에 밀린 김명구는 적극적인 하위 서브미션을 가지고 있어 그라운드를 두려워하지 않은 상대로부터 테이크 다운을 빼앗아 그라운드 스크램블로 2라운드까지 경기를 풀었으나, 3R 결국 무리한 테이크 다운에 카운터를 허용, 데미지를 입고 끌려다니다 상대방의 레프트 펀치와 3점 니 킥에 무너지고 말았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on ESPN 05 의 공식포스터]

6개월 만에 복귀한 TFC 타이틀 홀더 마동현(30, 팀매드)은 분전했으나 부상 탓에 TKO패배를 기록했다. 

한국 시각으로 4일, 미국 뉴저지 주 뉴왁크의 프루덴셜 센터(Prudential Center)에서 개최된 UFC 대회 UFC On ESPN 'Covington vs Lawler' 에 출전한 마동현은 XFC 챔피언 스캇 홀츠먼(35, 미국)을 상대로 분전했으나 첫 라운드에서 입은 눈 부상에 닥터 스탑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다. 

레프트 어퍼컷 셋업 이후 라이트 스트레이트에 왼쪽 눈을 허용한 마동현은 다운을 당했으나 상위 포지션에서 파운딩을 버텨내고 첫 라운드에서 살아남았다. 두 번째 라운드에 임한 마동현이 안와 골절을 당한 상태라고는 믿을 수 없을 정도의 난타전 끝에 레프트로 다운 한 차례와 테이크 다운을 성공했다. 

그러나 홀츠먼의 반격에 케이지에 밀린 마동현은 안면에 추가타와 테이크 다운을 내주며 라운드를 마감해야 했고, 마동현의 눈 상태가 심각하다 판단한 레프리 제스퍼 올리버가 닥터를 요청했다. 잠시 마동현의 눈을 살펴보던 닥터가 무리라고 판단, 경기를 중지시켰다. 이 번 패배로 마동현의 UFC 전적은 3전 3패가 됐다. 

웰터급 차기 도전자 결승전은 전 잠정 챔프 콜빈 코빙턴(31, 미국)의 독무대였다. 전 트레이닝 파트너 로비 라울러(37, 하와이)와 만난 코빙턴은 초반 상대의 강력한 타격에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이후, 장기인 클린치 레슬리에 의한 테이크 다운, 페이크 초크와 잽, 스트레이트, 돌려차기, 플라잉 니 킥, 어퍼컷, 클린치 엘보 등 힘을 거의 넣지 않은 타격으로 모든 라운드를 챙겼다. 라울러는 몇 차례 러쉬를 가해보았으나, 상대의 러쉬와 잔매에 찬스를 잡지 못했다. 

베테랑 짐 밀러(35, 미국)는 스트라이크 포스 라이트급 초대 챔피언 클레이 구이다(37, 미국)를 초살 서브미션으로 제압, UFC 최다 출장기록 갱신(33전)에 기쁨을 더했다. 라이트에 먼저 걸려 휘청했던 밀러는 승기를 잡았다고 들어오는 구이다를 레프트 카운터를 돌려주었다. 구이다가 데미지를 입고 물러나자 밀러가 스탠딩 길로틴 초크로 캐치했다. 길로틴을 잡힌 구이다가 반응이 없는 것을 확인한 레프리 허브 딘이 경기를 중지시켰다.  

UFC 4번째 경기에 나선 나스랏 하크파라스트(23, 독일)는 2R 초반 KO승으로 세컨으로 나선 레전드 조르주 생 피에르를 기쁘게 했다. 6전 차인 UFC 선배 조아킴 시우바(30, 브라질)과의 타격전에서 날카로운 펀치 카운터로 우세를 보이며 첫 라운드를 손에 넣은 하크파라스트는 두 번째 라운드 초반 러쉬를 감행, 페링 이후 오버 언더 성 레프트를 시우바의 안면에 꽂아 넣었다. 그라운드에 떨어진 시우바에 하크파라스트가 파운딩으로 TKO승을 확정지었다. 

2연패 중이던 페티스 형제의 팀 메이트 제럴드 머셔트(31, 미국)은 서브미션 한 판 승으로 연패 사슬을 끊어냈다. 빠른 원투 스트레이트로 포문을 연 트레빈 자일스(26, 미국)의 테이크 다운 이후 경기 대부분을 그라운드에서의 스크램블로 보낸 머셔트는 마지막 3R에서, 테이크 다운을 성공, 길로틴을 시도했다. 돌면서 빠져나와 한 숨 돌렸던 자일스가 고쳐잡은 암 인 길로틴에 탭을 쳤고, 반대편에 있어 미쳐 보지 못했던 레프리 허브 딘이 자일스가 실신하자 늦게 경기를 끊었다.

발렌티나 쉐브첸코의 언니이자 WMC 무에타이 세계 챔프 안토니나 쉐브첸코(34, 키르기즈스탄)는 두 번째 라운드 서브미션으로 연승의 발판을 마련했다. 체코 단체 글라디에이터 CF 밴텀금 여왕 루시에 푸딜로바(25, 체코)의 상대로 나선 쉐브첸코는 클린치로 타격 열세를 버텨내는 푸딜로바를 압박, 첫 라운드를 챙긴 후 맞이한 2R에서 테이크 다운을 허용했다. 그러나 곧 백을 빼앗은 쉐브첸코가 RNC를 시도, 평평하게 만든 후 초크를 결정지었다. 

데뷔 2연패 후 파죽의 3연승 중이던 맷 쉬넬(29, 미국) UFC 두 번째 승리를 노리던 컨텐더 리거 조던 에스피노자(29, 미국)를 서브미션으로 격침, 연승행진을 이어갔다. 타격 전 후 테이크 다운을 걸어오는 상대의 목을 캐치, 길로틴 그립으로 기세를 꺾은 쉬넬은 길로틴이 여의치 않자, 즉시 트라이앵글로 변형해 초크를 이어갔다. 버텨내는 듯 했던 에스피노자가결국 탭을 치고 말았다.  

밴슨 핸더슨의 여성 팀 메이트이자 전 인빅타 밴텀급 여왕 로렌 머피(36, 미국)는 단체 3승 사냥에 나선 마라 로메로 보넬라(33, 이탈리아)로부터 TKO승을 뽑아내고 커리어 11번째 승리를 기록했다. 상대의 타격과 테이크 다운, 길로틴 초크 등에 두 번째 라운드까지 우세를 점하지 못했던 머피는 3R는 압박 끝에 어퍼컷으로 상대의 테이크 다운을 유도했다. 보넬라가 테이크 다운을 시도하자 기다렸다는 듯 니 킥을 걷어올린 머피가 엘보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데뷔 전 1 패이후 13연승 중인 클라우디우 시우바(36, 브라질)은 UFC 5연승, 3연속 서브미션 승리를 기록, 웰터급의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하기 시작했다. 9연승으로 UFC 데뷔 전에 임한 콜 윌리엄스(35, 미국)과 만난 시우바는 잠깐의 타격 전 후 테이크 다운을 성공, 어렵지 않게 상위 포지션을 잡아냈다.  그라운드 스크램블로 백을 잡은 시우바는 레그 훅을 풀기 위해 무리하던 상대에 파운딩으로 데미지를 주고 목을 캐치, 윌리엄스로부터 탭을 이끌어냈다. 

[UFC On ESPN 5 'Covington vs Lawler'결과]      
12경기: 콜비 코빙턴 > 로비 라울러 (판정 3-0) * 웰터급 도전자 결정전   
11경기: 짐 밀러 > 클레이 구이다 (길로틴 초크 1R 0:57) 
10경기: 조아킴 시우바 < 나스랏 하크파라스트 (KO 2R 0:36)        
09경기: 트레빈 자일스 < 제럴드 머셔트 (길로틴 초크 3R 1:49)      
08경기: 스캇 홀츠먼 > 마동현 (판정 3-0) * 71.66kg 계약       
07경기: 다르코 스토식 < 케네디 엔제주쿠 (판정 0-3)       
06경기: 미키 갈 > 살림 투할리 (판정 3-0)      
05경기: 안토니나 쉐브첸코 > 루시에 푸딜로바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1:20)   
04경기: 조던 에스피노사 < 맷 쉬넬 (트라이앵글 초크 1R 1:23)  
03경기: 로렌 머피 > 마라 로메로 보넬라 (TKO 3R 1:46)  
02경기: 클라우디우 시우바 > 콜 윌리엄스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35) * 79.83kg     
01경기: 미란다 그래인저 > 한나 골디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ONE CHAMPIONSHIP 99 의 공식 포스터]

빠른 재경기에 나선 'DSP' 박대성(26, 팀마초)이 판정승으로 단체 무패를 이어갔다. 

1년 여 만의 복귀 전이었던 지난 경기에서 2라운드 TKO승을 거뒀던 박재성은 경기를 치른지 22일만인 2일, 필리핀 마닐라의 몰 오브 아시아 아레나(Mall of Asia Arena)에서 개최된 One Championship의 99번째 넘버링 이벤트에 출전, 페더급 전 챔피언 호나리오 바나리오(29, 필리핀)과 단체 4연승 획득에 나섰다. 

킥 캐치 후 스핀 테이크 다운 콤보로 포문을 열었던 박대성은 라운드 후반 펀치 카운터와 테이크 다운을 내줬으나, 하이킥에 스턴된 상대의 사이드 킥을 캐치, 뒤이은 파운딩 샤워로 첫 라운드를 챙길 수 있었다. 두 번째 라운드에 임한 압도라고는 할 수 없지만 끈질긴 클린치 레슬링과 하이킥으로 근소한 우세를 이어갔다.

마지막 3라운드, 훅과 하이킥, 상대의 돌려차기의 빈 틈을 노린 미들킥을 선보이며 경기를 리드하던 박대성이 1분 15초를 남기고 카운터 싱글렉 테이크 다운을 성공,  바나리오가 일어나는 것을 끝까지 백에 매달려 있던 박대성이 종료 직전까지 두 번의 테이크 다운을 추가해 경기를 마쳤다.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박대성의 완승이었다.

페더급 챔피언 마틴 누옌(30, 뉴질랜드)는 권원일을 잡아내고 도전권을 받은 마츠시마 코요미(26, 일본)를 2라운드 TKO로 꺾고 벨트를 지켜냈다. 첫 라운드 반칙인 링 줄 잡기를 빈번하게 해야 할 정도로 상대의  태클에 무력했던 누옌은 스프롤이 가능하게 되면서 타격을 히트시켜 나가며 흐름을 바꾸기 시작했다. 결국 클린히트에 쓰러진 코요미의 위로 누옌의 파운딩이 연달아 터졌고, 레프리가 경기를 종료시켰다.   

플라이급 수퍼시리즈 무에타이 61kg급 타이틀 전에서는 도전자 로드탕 짓무아농(22, 태국)이 타이틀 홀더 조나단 헤거티(잉글랜드)를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꺾고 신 챔피언에 등극했다. 우월한 리치로 슬로우스타터인 짓무아농을 헤거티가 초반 압박했으나, 발동이 걸린 짓무아농의 압박을 필사적으로 헤거티가 버티는 상황으로 흐름이 바뀌었다. 4라운드에서는 뒤로 빠지는 헤거티를 짓무아농이 거친 훅으로 다운시키기도 했다. 3-0 승리

데뷔 전에서 KO패하는 망신을 당했던 전 UFC 챔프 에디 알바레즈(35, 미국)는 진위가 의심될 정도로 너무나도 극적인 역전승을 챙겼다. 전 라이트급 챔프 에드워드 폴라양(35, 필리핀)의 타격에 밀리다 로우킥에 쓰러진 알바레즈는 상위에서 파운딩을 퍼붓는 폴라양을 다리로 얽어 스윕을 시도했다. 기세가 좋던 폴라양은 거의 무저항으로 백을 내줬고, 초크에 그대로 탭을 쳐버렸고, 알바레즈의 단체 라이트급(-77kg) 결승 진출이 확정되어 버렸다. 

UFC 플라이급(-56kg) 챔프 디미트리우스 존슨(32, 미국)은 일본 단체 DEEP의 챔피언 와다 타츠미츠(30, 일본)를 판정으로 꺾고 결승에 선착한 체급 챔프 대니 킹애드(필리핀)와의 결승전을 확정지었다. 영리한 와다의 백 포지션 점유에 밀려 첫 라운드를 내줬던 존슨은 특유의 튼실한 레슬링으로 두 개의 라운드를 연달아 차지,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역전승리를 챙겼다. 

지난 첫 일본 대회에서 UFC 챔프 디미트리우스 존슨을 괴롭혔던 와카마츠 유야(24, 일본)는 전 챔프 제헤 유스타키오(30, 필리핀)에게 TKO승을 거두고 2연패 사슬을 끊어냈다. 타격 전 중 단숨에 거리를 좁혀 상대의 가드 위에 레프트 페인트를 친 와카마츠는 상대가 잠깐 멈추는 순간 라이트를 안면에 찔러넣어 다운, 파운딩으로 종지부를 찍었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