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계 최대규모의 MMA 단체 UFC의 서브이벤트 Fight Night의 158번째 대회이자 UFC의 493번째 이벤트 UFC Fight NIght 158 'Cerrone vs Gaethje' 가 한국시각으로 일, 개최지인 캐나다 브리티시 콜롬비아 주 수도 뱅쿠버 현지 시각으로 `4일, 로저스 아레나(Rogers Arena)에서 개최됐다.

[UFC Fight Night 158 의 공식포스터]

라이트급 4-5위간 하이랭커 간 일전에서는 4위 '카우보이' 도널드 세로니(36, 미국)가 프로 50전째를 5위인 WSOF 챔피언 저스틴 게이치(30, 미국)의 카운터에 TKO패를 기록하게 됐다. 

빠른 로우킥과 레프트 카운터를 장착한 게이치에게 잽과 푸쉬 킥 등으로 거리를 찾으려던 세로니는 펀치 러쉬를 걸다 슬랩성 레프트에 걸려 균형을 잃고 튕겨 일어났으나, 반격을 서두르다 라이트 카운터까지 허용해버렸다. 게이치가 다리가 풀린 세로니를 숏 어퍼와 훅으로 무릎꿇렸고, 레프리 제린 바렐이 경기를 중지시켰다.   

글로버 테세이라(39, 브라질)는 니키타 크릴로프(27, 우크라이나)를 맞아 난전 끝에 판정승리를 챙겼다. 백초크를 내줄뻔 했으나, 라운드 중반가량까지의 컨트롤 우세로 첫 라운드를 챙긴 테세이라는 라운드 종료 30여초를 남긴 테이크 다운과 끊임없이 움직이는 상대의 움직임에 2R를 내줬다. 그러나 테세이라는 마지막 3R, 두 차례의 길로틴과 암 바 시도, 종료 직전 스윕을 성공, 프로 통산 첫 스플릿 판정승리의 밑거름으로 삼았다. 

10전 무패의 컨텐더 리거 짐 크루트(23, 호주)를 맞이한 캐나다 거주자 미샤 서커노프(32, 라트비아)는 변형 길로틴 초크로 홈 관중을 기쁘게 했다. 경기 초반 기습 태클로 테이크 다운을 뽑아낸 서커노프는 암 바와 그라운드 스크램블 실패로 하위를 내줬으나, 파운딩 중이던 상대를 뒤집어 스윕을 성공했다. 태클을 쳐오는 상대를 스프롤로 저지한 서커노프가 페루비안 넥타이를 캐치했고, 잡힌 채로 몸을 뒤집어보았으나 그립이 풀리지 않자 크누트가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전 벨라토르 리거 아우구스투 사카이(28, 브라질)는 전 M-1 챔피언 마친 티뷰라(33, 폴란드)를 초살 KO로 잡아내고 단체 3연승을 이어갔다. 카프 킥을 차는 티뷰라의 안면에 라이트 카운터를 집어넣은 사카이는 상대가 케이지를 등지자 주저앉고 러쉬를 감행했다. 티뷰라가 클린치 니 킥을 시도하는 사카이를 밀어냈으나, 사카이가 펀치 러쉬 후 하프 빰 클린치를 캐치, 고정된 관자돌이에 어퍼에 이은 숏 훅 연사로 상대를 그대로 실신시켰다. 

PXC 챔프 루이스 스몰카(28, 미국)는 펀치로 TKO승을 거두고 지난 경기 패배의 아픔을 달랬다. 올해 5월 맷 쉬넬에게 단체 5연승을 저지당했던 스몰카는 UFC 데뷔 전에서 커리어 첫 패배를 당한 라이언 맥도널드(26, 미국)와 조우, 초반부터 꾸준히 바디샷을 집어넣었다. 첫 라운드 종료 30여 초전 스몰카가 페인트 레프트 훅으로 바디대신 안면을 히트, 맥도널드를 비틀거리게 만들었다. 스몰카의 라이트에 맥도널드가 다운되자 레프리가 경기를 종료시켰다.

[UFC Fight Night 158 'Cerrone vs Gaethje' 결과]       
13경기: 도널드 세로니 < 저스틴 게이치 (TKO 1R 4:18)   
12경기: 글로버 테세이라 > 니키타 크릴로프 (판정 2-1)
11경기: 토드 더피 = 제프 휴즈 (NC 1R 4:03) * 서밍에 의한 경기 속행불가    
10경기: 미첼 페레이라 < 트리스탄 코넬리 (판정 0-3) *78.01kg 계약
09경기: 유라이어 홀 > 안토니오 카를로스 주니어 (판정 2-1)   
08경기: 미샤 서커노프 > 지미 크루트 (페루비안 넥타이 1R 3:38)     
07경기: 마친 티뷰라 < 아우구스투 사카이 (KO 1R 0:59)
05경기: 콜 스미스 < 마일즈 존스 (판정 1-2)

04경기: 브래드 카토나 < 헌터 애저 (판정 0-3)   
03경기: 체스 스컬리 > 조던 그리핀 (판정 3-0)   

02경기: 루이스 스몰카 > 라이언 맥도널드 (TKO 1R 4:43)
01경기: 카일 프레폴렉 < 오스트 허바드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