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언더독' 파브리시오 베르둠이 종합격투기의 '황제' 표도르에게 탭아웃을 받아냈습니다.

지난 해 11월 표도르의 유일한 대항마로 평가되던 거인이면서 올라운드 파이터 안토니오 실바에게 한 수 위의 경기로 심판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던 베르둠은 한국시각으로 27일 미국 캘리포니아 산호세에서 개최된 스트라이크 포스와 M-1 글로벌의 합동이벤트 'Fedor vs Werdum'에 출전, 표도르와의 일전에 나섰습니다.

경기 시작 직후 표도르와 난타전을 벌이던 베르둠은 표도르에게 라이트를 허용, 캔버스를 등에 대고 누웠고, 기회를 잡았다고 생각한 표도르는 장기인 얼음 파운딩으로 추격타를 가하기 위에 덤벼들었습니다. 그러나 그다지 충격이 없었던 베르둠은 표도르의 팔을 잡는데 성공, 표도르의 공격을 늦췄습니다.

한 차례 잡힌 팔을 빼는데 성공했지만, 욕심을 부린 표도르는 파운딩을 고집하는 실수를 범하고 맙니다. 무리하게 가드패스를 시도하던 표도르에게 결국 베르둠은 깊고도 완벽한 트라잉앵글 초크 포지션 + 암바의 서브미션 컴비네이션을 성공시켰고 견디다 못한 표도르는 탭아웃으로 항복의사를 표시했습니다.

표도르의 무패전설(컷에 의한 출혈 제외)에 종지부를 찍은 베르둠은 현 스트라이크 포스 헤비급 챔피언인 알리스타 오베림을 상대로 단체의 타이틀을 놓고 일전을 벌이게 됐습니다.

                      ['Fedor vs Werdum' 공식 포스터  제공=Strike Force / M-1 global]

지난 해 12월 자신에게 MMA 첫 패배 그것도 역전 KO패배를 안겨 준  강철주먹(Hand of Steel) 스캇 스미스를 상대로 복수전에 나선 전 스트라이 포스 미들급 챔프 쿵 리는 리핑 훅 컴비네이션, 하이킥 등 특기인 타격으로 경기 초반부터 스미스를 압도하다 백 스핀킥으로 복부를 가격, TKO로 완벽한 복수전에 성공했습니다.

이 날 유일한 타이틀 매치였던  현 챔피언 크리스티아네 '사이보그' 산토스와 잰 핀네이 간의 스트라이크 포스 여성 페더급(-66kg) 타이틀 전에서는 끝까지 경기를 포기하지 않고 받아치는 등 반격하려 애썼던 핀네이를 압도적인 한 수위의 파워를 가진 타격으로 경기 내내 두들겨 댄 사이보그가 명치에 니킥으로 핀네이를 경기 불능으로 만들고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습니다. 

라일 비어보햄에서 비토 '샤오린' 히베이로로, 히베이로에서 37전의 배테랑 팻 힐리로 대전 상대가 3차례나 바뀐 전 스트라이크 포스 라이트급 챔프 조쉬 탐슨은 본래 미들급에서도 뛰었던 힐리의 큰 체격과 뛰어난 테이크 다운 실력에 고전했으나 탄탄한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탭을 받아내며 한숨 돌릴 수 있었습니다.

이 날 06-07경기 사이엔 스트라이크 포스의 코멘테이터이자 스트라이크 포스는 물론 UFC,WEC, 판크라스 등 타이틀을 가지고 있던 베테랑 프랭크 섐락이 두번째 은퇴식을 가졌습니다.

[Strike Force & M-1 global 'Fedor vs Werdum' 경기 결과]

08경기: 에밀리아녠코 표도르 < 파브리시우 베우둠 (트라이앵글 초크 1R 1:32)
07경기쿵 리 > 스캇 스미스 (TKO 2R 1:6)
06경기: 크리스티아네 '사이보그' 산토스 > 잰 핀네이 (TKO 2R 2:33)
05경기조쉬 탐슨 > 팻 힐리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4:27)
04경기: 론 케슬러 < 크리스 코프 (TKO 2R 4:32)
03경기: 브렛 브렉마크 > 바그너 호챠 (판정 3-0)
02경기: 얀시 메데이로스 > 개리스 조셉 (KO 2R 1:19)
01
경기: 바비 스텍 > 데릭 번세드 (판정 2-1)

반응형
Posted by kungfu45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임백천 2010.06.27 20: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경기를 안 뛰었지...
    어쩔 수 없는 부분도 있었겠지만
    어느 순간 무패 전적이 스스로를 옭아메면서...
    이제 처음부터 다시 해야지.
    아마 근데 그런 캐리어를 다시 쌓는 것은 불가능할 거다.

  2. 가토 쿵 리 2010.06.28 09: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효도르요~ 모오 오와리다나...
    기미노캬리아와.

  3. 붕붕마루 2010.06.30 10:5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경기를 안뛴것도 안뛴거지만 좀 어느정도 잘하는 놈들이랑 해야지

    스포같이 선수수급도 안돼는 단체에서 있기엔 효도르가 아깝다..

    내생각N 효도르는 몸빵쫌되는 레슬러 만나면 아마 개박살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