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225의 공식 포스터]


UFC의 441번째 이벤트이자 225번째 넘버링 대회인 UFC 225 'Wittaker vs Romero 2' 가 한국시각으로 10일, 개최지인 미국 일리노이 주 시카고 현지 시각으로 9일, 유나이티드 센터(United Center)에서 개최됐다. 


[킥으로 로메로를 공략하는 휘태커]


미들급 챔피언 로버트 휘태커(27, 미국)는 타이틀 전이 아닌 논타이틀 전에서 격전 끝에 엘리트 레슬러 요엘 로메로(44, 쿠바)로부터 스플릿으로 두 번째 판정승을 챙겼다. 로메로의 방어 집중과 첫 라운드를, 잽으로 붓게 만든 눈과 하이킥으로 두 번째 라운드를 챙긴 휘태커는 3R 스타트 직후 훅에 걸려 플래쉬 다운을 당했으나, 엘보, 하이킥으로 상대의 추격을 뿌리쳤다. 이어진 4, 5라운드에서도 로메로의 펀치 맹추격에 다운을 내준 휘태커였으나, 종료 직전까지 반격하며 살아남는데 성공했다. 종료 직후, 저지들은 2-1로 타격 수에서 근소하게 앞선 휘태커의 손을 들어주었다. 


전 라이트급 챔프 도스 안요스(33, 브라질)과 단숨에 대권을 시야에 둔 레슬러 콜비 코빙턴(30, 미국)간의 웰터급 잠정 타이틀 전에서는 쉴 새 없는 타격과 레슬링의 압박을 시종일관 시전한 코빙턴의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으로 잠정 타이틀의 주인이 됐다. 초반 바디샷과 빠른 클린치와 테이크 다운 탈출을 앞세워 첫 라운드를 가져간 도스 안요스의 몇 차례의 펀치 클린히트를 견뎌낸 코빙턴은 두 차례의 테이크 다운과 자신의 장기인 백 사이드 압박을 내주며 4라운드도 상납했으나, 2,3,5 라운드를 챙겨 저지 3인으로부터 우세승을 받아낼 수 있었다. 


[상위 포지션에서 오브레임을 압박하는 블레이즈]


헤비급에 떠오르는 신성 커티스 블레이즈(27, 미국)는 체급 2위 랭커 알리스타 오브레임(38, 네덜란드)을 KO로 끌어내렸다. 라운드 내내 단 한차례 태글로 1R을 챙긴 블레이즈는 다음 라운드 초반 오브레임의 니 킥을 안면에 받고 적잖은 데미지를 입었으나, 상대의 길로틴과 힐 훅을 탈출, 상위 압박으로 연달아 라운드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마지3R에서는 펀치러쉬에 몰린 상대에 펀치 대신 냉정하기 그지 없는 더블 렉으로 또 다시 상위를 뽑아냈다. 가드 안에서 기회를 보던 블레이즈가 가슴을 붙이고 있다 기습적인 5연 엘보를 연달아 시전, TKO 승을 챙겼다.


[지쳐버린 콜터의 상위 포지션에서 로챠가 파운딩을 퍼붓고 있다]


크리스 델 라 로챠(39, 미국)는 '턱(!)' 덕분에 역전, 단체 내 첫 번째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로챠는 1R 초반 상대 라샤드 콜터(36, 미국)의 펀치에 몇 차례나 큰 타격을 허용했으나, 이를 전부 버텨냈다. 결국 라운드 후반, 스스로 물러설 정도로 스태미너가 고갈된 콜터에 로챠가 테이크 다운 중심의 압박으로 흐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다. 2R 시작부터 레프트를 맞추는 등 주도권을 쥔 로챠가 테이크 다운 후 백을 빼앗는데 성공했다. 페이스락에 가까웠던 초크 시도로 로챠 역시 크게 지쳤으나, 결국 상위 포지션을 놓치지 않은 로챠가 엘보와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클린치 중 스미스의 니 킥을 얻어맞은 에반스가 쓰러지고 있다] 


전 라이트헤비급 챔프 라샤드 에반스(38, 미국)는 또 한번의 참패로 5연패를 기록했다. 미들급 2연패 후 라이트헤비급으로 돌아온 에반스는 UFC 2년차 앤서니 스미스(29, 미국)의 빰 클린치 엘보를 잘 피해낸 후 클린치로 밀어붙였다. 그러나 이미 한 쪽 겨드랑이를 파인 상태에서 체격우위를 가지고 있던 스미스가 바깥쪽으로 비스듬히 나와있던 에반스의 머리를 팔뚝으로 눌러나갔다. 거리가 되자 스미스가 주저없이 니 킥을 걷어올렸고, 안면을 직격당한 에반스는 그대로 실신, 전투불능이 되고 말았다. 5연패째. 


[타이트한 카운터 길로틴 초크로 구이다의 목을 쥐어짜는 올리베이라]


베테랑 찰스 올리베이라(28, 브라질)는 길로틴 초크로 UFC 최다 서브미션 타이 기록을 수립했다. 스트라이크 포스의 동급 챔프로 풍부한 스태미너로 유명한 클레이 구이다(36, 미국)의 상대로 나선 올리베이라는 매서운 로우킥 연사로 구이다를 괴롭혔다. 주춤거리는 구이다에 올리베이라의 원투, 미들, 원투, 니 킥이 전부 히트, 구이다가 테이크 다운으로 분위기 전환을 꾀했으나. 이를 예상했던 올리베이라가 타이트한 카운터 길로틴으로 구이다를 잠그고 빠른 탭을 받아냈다. 통산 10번째 서브미션 승리로 이는 호이스 그레이시의 기록과 타이 기록이다. 

 

[레프리 케빈 맥도널드가 지켜보는 가운데 산티아고에 파운딩으로 맹공을 가하는 이게]


하와이언 댄 이게(26, 미국)는 초살 TKO로 승부를 결정, 데뷔 전 판정패로 인한 자신에 대한 평가를 일신했다. 시카고 홈그라운더로 31전의 전적을 가진 중견 마이크 산티아고(28, 미국)를 만난 이게는 갑작스레 거리를 줄이며 날린 기습 라이트를 상대에 직격시켰다. 당황한 산티아고가 태클을 걸어오는 것을 이게가 재차 어퍼컷과 또 한번의 라이트를 박아넣었다. 다리가 풀린 산티아고에 이게의 더블 렉이 작렬, 풀 마운트까지 빼앗았다. 백을 포기한 산티아고에게 파운딩 샤워가 쏟아졌고, 레프리 케빈 맥도널드가 50초만에 경기를 중지시켰다.    


[UFC 225 'Whittaker vs Romero 2' 결과]

13경기: 로버트 휘태커 > 요엘 로메로 (판정 2-1)

12경기: 하파엘 도스 안요스 < 콜비 코빙턴 (판정 0-3) * 웰터급 잠정 타이틀 전

11경기: 홀리 홈 > 메간 앤더슨 (판정 3-0)   

10경기: 안드레이 알로브스키 < 타이 투이바사 (KO 1R 1:56

09경기: 'CM 펑크' 필립 잭 브룩스 < 마이크 잭슨 (판정 0-3

08경기: 알리스타 오브레임 < 커티스 블레이즈 (판정 1-2) 

07경기: 클라우디아 가델라 > 칼라 에스프라자 (판정 2-1)  

06경기: 리카르도 라마스 < 머사드 벡틱 (판정 1-2 

05경기: 라샤드 콜터 < 크리스 델 라 로챠 (TKO 2R 3:52)

04경기: 라샤드 에반스 < 앤서니 스미스 (KO 1R 0:53)

03경기: 조셉 베네비데즈 < 세르지오 페티스 (판정 1-2)

02경기: 클레이 구이다 < 챨스 올리베이라 (길로틴 초크 1R 2:18)

01경기: 마이크 산티아고 < 댄 이게 (TKO 1R 0:50)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