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llator MMA 173 의 공식 포스터]


북미 2위를 마크 중인 메이저 종합격투기 단체 벨라토르의 173번째 대회이자 영국계 종합격투기 단체 Bamma의 28번째 합동이벤트가 한국시각으로 25일, 개최지인 북 아일랜드 벨파스트 현지 시각으로 SSE 아레나에서 개최되었다. 


타이틀 상실 후 복귀 전에 나선 전 라이트헤비급 챔프 리암 맥기어리는 닥터스탑 TKO로 승리를 챙겼다. 라이징에서 킹모에게 KO패를 당했지만 한 방이 있는 럭비 베이스의 하드 펀처 브렛 맥도밋을 상대로 맞이한 맥기어리는 첫 라운드에서의 한 차례의 다운을 뽑아내며 시합을 주도하기 시작했다. 급해진 맥도밋의 타격을 피하지 않았던 맥기어리는 적잖은 수의 컷과 눈부분을 부어오르게 만들었고, 결국 닥터가 투입, 경기를 종결시켰다. 


아일랜드와 이스라엘의 페더급 기대주 대결에서는 아일랜드의 서브미션 한판승으로 종결되었다. 무패를 기록 중인 코너 맥그리거의 팀 메이트 제임스 갤러거는 우크라이나 태생의 이스라엘 파이터 키릴 메도베도브스키를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제압했다. 맥그리거의 팀 메이트 답게 스탠딩에서 경쾌한 움직임을 보여주며 경기를 리드했던 갤러거는 테이크 다운 후 파운딩으로 기회를 엿보다 백을 탈취,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7승 무패기록을 이어가게 됐다.  


UCMMA. TMT MMA의 챔프 알렉스 라호레는 TUF the Smash의 라이트급 토너먼트 준우승자 콜린 플레처에 한판승을 거뒀다. 거의 경기를 끝낼 뻔 한 라이트 펀치를 필두로, 카운터 다스, 하위에서의 풋 초크 등 만만찮은 상대와의 난전으로 첫 라운드를 보낸 라호레는 2R 중반 싱글 렉과 발목받치기 컴보로 테이크 다운에 성공했다. 상대의 리버스 아메리카나를 이용해 탑마운트를 뽑은 라호레가 엘보 파운딩에 백을 내보인 상대에 주저없이 그립을 감아 백초크로 탭을 받아냈다.


Bamma 라이트급 타이틀에 도전한 TUF the Smash 라이트급 우승자 노먼 파크는 상대인 폴 레드몬드를 2-0 판정승으로 승리를 거뒀으나 전날 계체량에서의 실패한 패널티로 승리를 거두고도 벨트를 받지 못했다. 북 아일랜드와 잉글랜드 간의 플라이급 잠정 타이틀 전에서는 홈그라운더인 북 아일랜드의 앤디 영이 백초크로 잠정 타이틀 겸 통합 타이틀 전 기회를 손에 넣었다. 


프렌치 그래플러 데미안 라피루스는 SRC에서 활동했던 킥복싱 베이스의, 프로전적 34전짜리 베테랑 로니 만을 심판 전원일치 판정으로 격파, 단체 페더급 왕좌의 새주인이 되었다. 단체의 스폰서인 유명 스포츠 브랜드의 이름을 붙인 로컬 타이틀 론즈데일 라이트급 타이틀 전에서는 3전 전승의 언더 독 팀 바넷이 기대주 리스 맥기에 1라운드 종료 2초전 타격으로 승리. TUF 시즌 12 챔프 조나단 브룩킨스도 판정으로 3연패의 사슬을 끊어내며 간만의 승리를 맛봤다.    


[Bellator MMA 173 'Mcgeary vs Mcdermott' 결과]

05경기: 리암 맥기어리 > 브렛 맥도밋 (TKO 2R 1:06) * 닥터스탑 

04경기: 제임스 갤러거 > 키릴 메도베도브스키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53)

03경기: 시네드 카바나 < 요니 라자파리송 (판정 3-0) 

02경기: 콜린 플레처 < 알렉스 라호레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42)

01경기: 제임스 맥얼린 < 샤이 웰시 (판정 0-3) 


[Bamma 28 'Parke vs Redmond' 결과]

11경기: 노만 파크 > 폴 레드몬드 (판정 0-3) * 라이트급 타이틀 전 

10경기: 도미닉 우딩 < 앤디 영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3:06) * 잠정 플라이급 타이틀 전 

09경기: 데미안 라피루스 > 로니 만 (판정 3-0)

08경기: 리스 맥기 < 팀 바넷 (TKO 1R 4:58) * 론즈데일  

07경기: 디키 달튼 < 조나단 브룩킨스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42)

06경기: 조나단 레이드 < 데니얼 올렌첵 (TKO 1R 1:47) 

05경기: 데니얼 루토코브스키 > 니올 스미스 (TKO 3R 2:16)

04경기: 윌 플러리 > 카일 맥커킨 (TKO 1R 2:49)

03경기: 애덤 구스타프 < 폴 휴 (TKO 1R 1:32) 

02경기: 스티븐 킬리핀 < 앤드류 머피 (TKO 1R 4:58)

01경기: 글렌 어바인 < 키스 맥케이브 (힐 훅 1R 0:39)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ungfu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