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Fight Night 105의 공식 포스터]

한국 시각으로 20일 캐나다 할리팩스 현지시각으로 

[브라운이 루이스에게 하이킥을 시도하고 있다]

데릭 루이스는 초반 위기를 극복하고 파운딩으로 대역전극을 연출했다. 조쉬 바넷 등 강자를 꺾어온 트레비스 브라운과 만난 루이스는 1R 중반 상대의 프런트 킥에 복부에 고통을 감추지 못할 부상을 입었으나, 펀치 카운터와 킥으로 반격하며 첫 라운드를 버텨냈다. 2R 복부의 상황은 그다지 나아지지 않았으나, 클린치에서 펀치 러쉬, 상대의 테이크 다운 실패를 놓치지 않은 루이스가 라이트 훅 카운터로 브라운을 누이고, 파운딩을 몰아쳐 극적승리를 완성해 냈다.     

[승리의 주요 열쇠 중 하나인 카운터 니 킥으로 롬바드를 공략하는 핸드릭스]

3연패의 웰터급 타이틀 홀더 자니 핸드릭스는 미들급 데뷔 전에서 판정승, 한 숨을 돌렸다. 산발적인 클린 히트를 내줬으나 벨라토어 동체급 타이틀 홀더 헥터 롬바드의 적극적인 클린치와 태클시도를 거의 완벽하게 막아내며 기회를 엿보던 핸드릭스는 킥 캐치를 위해 상체를 숙여대는 롬바드의 두부를 니 킥으로 걷어올리며 타격 거리를 잡아나갔다. 마지막 3R, 매치 유일의 테이크 다운을 내줬으나 신속히 탈출, 펀치 타격에서의 우위에 힘입어 3-0 판정승을 손에 넣었다.

[패배 후 울음을 터뜨린 마자니를 위로해주는 승자 맥맨]

美 국대 레슬러 겸 전 밴텀급 타이틀 챌린저 새라 맥맨은 서브미션으로 UFC 내 첫 3연승을 기록했다. 익스트림 커투어의 무패의 기대주 지나 마자니와 계약 체중 대결에 임한 맥맨은 클린치에서의 트립으로 한 차례 테이크 다운을 완성했다.일어나던 상대를 이미 백으로 돌아가 있던 맥맨이 살짝 들어 찌그러뜨렸고, 누운 마지니가 몸을 돌려보았으나 이미 팔과 머리를 함께 싸잡아 트라이앵글을 완성했던 맥맨이 그립을 한층 쥐어 짜 탭을 이끌어냈다.

[리치를 케이지에 몰아넣은 펠더가 플라잉 니킥을 시전 중]

지난 경기에서 닥터 스탑 패배 후 캐나다 기대주인 알레산드로 리치의 단체 데뷔 전 상대로 낙점된 '아이리쉬 드래곤' 폴 펠더는 카운터 엘보로 연패 위기를 벗어났다. 시작하자마자 깔끔한 라이트로 클린 히트를 만들어냈으나, 차츰 자신의 타격 거리를 찾기 시작하는 리치에 흐름을 내주기 시작했던 펠더는 상대가 잽으로 들어오는 것을 위로 걷어올리는 엘보 카운터로 받아냈다. 크게 충격을 받은 리치가 물러나는 것을 추적한 펠더가 니 킥으로 쓰러뜨린 후 파운딩으로 마무리했다.

[돌려차기 성공 후, 매쉬먼에게 파운딩을 가하는 산토스]

[돌려차기 성공 후 매쉬먼에게 파운딩을 가하는 산토스]

TUF 브라질 시즌 2 캐스트 맴버 티아고 산토스는 돌려차기로 역전, 3연패의 위기에서 벗어났다. 잭 매쉬먼의 통렬한 라이트 훅에 다운을 내주고 첫 라운드를 상납한 산토스는 두 번째 라운드에서 기회를 보다 페인트를 통해 하체 방어를 유도한 후, 돌려차기로 두부 윗부분을 잘라내는 듯이 차낸 돌려차기로 매쉬먼을 케이지 캔버스에 누였다. 데미지를 입고 누운 매쉬먼의 가드 속으로 들어간 산토스가 차분하지만 묵직한 파운딩으로 TKO 역전승리를 확정지었다. 

[마셜트가 상위 포지션에 있는 자네스에 암 바를 시도하고 있다]

패티스 형제의 팀 메이트이자 뛰어난 그래플러 제럴드 마셜트는 암 바로 UFC 2연승 겸 서브미션 2연승을 이어갔다. 지난 해 12월 서브미션 기술인 아나콘다 초크로 단체 첫 승을 챙긴 바 있는 마셜트는 같은 날 데뷔, 승리를 챙겼던 캐네디안 그래플러 라이언 자네스의 타격에 몰려 케이지를 등진 후 클린치에서 테이크 다운을 당하고 상위 포지션을 내주었다. 차분히 하프가드에서 풀가드를 회복한 마셜트가 곧 타이트한 암 바를 시도, 어렵지 않게 탭을 받아냈다.  

[UFC Fight Night 105 'Lewis vs Browne' 결과]

11경기: 트레비스 브라운 < 데릭 루이스 (KO 2R 3:12)

10경기: 자니 핸드릭스 > 핵터 롬바드 (판정 3-0) 

09경기: 샘 시실리아 < 가빈 터커 (판정 0-3) 

08경기: 엘리어스 티어도르 > 세자르 페레이라 (판정 3-0)

07경기: 지나 마자니 < 새라 맥맨 (암트라이앵글 초크 1R 1:14) 

06경기: 알레산드로 리치 < 폴 펠더 (TKO 1R 4:44)

05경기: 노르딘 탈렙 < 산티아고 폰지비니오 (판정 0-3) 

04경기: 칼라 에스프라자 < 란다 마르코스 (판정 1-2)  

03경기: 아이만 자하비 > 헤지날두 비에이라 (판정 3-0)

02경기: 티아구 산토스 > 잭 매쉬먼 (TKO 1R 2:21)

01경기: 라이언 자네스 < 제럴드 마셜트 (암 바 1R 1:34)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ungfu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