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Fight Night 88의 공식포스터 ⓒZuffa LLC]

UFC의 358번째 이벤트 UFC Fight Night 88 'Almeida vs Garbrabdt'가 한국시각으로 30일, 개최지인 미국 라스베가스 현지 시각으로 29일 개최되었다.

[토마스 알메이다(右)와 펀치 공방을 벌이는 코디 가브런트(左)]

밴텀급 무패 파이터 간의 일전에서는 미국의 가브런트가 KO로 압승을 거뒀다. 21전 무패의 브라질리언 토마스 알메이다에 훅으로 일찌감치 승기를 잡은 가브런트는 양 훅과 스트레이트로 알메이다에 데미지를 안겨주며 경기를 리드했다. 결국 라이트에 충격을 입은 상대를 몰아붙인 가브런트는 알메이다가 레프트 카운터를 채 뻗기도 전에 턱에 통렬한 라이트 훅을 다시 안겨주었고, 다운된 상대에게 두 차례의 파운딩 추격타를 더해 원사이드 게임을 완성했다.  

[스트레이트로 헤난 바라오를 공격하는 제레미 스티븐스]

UFC 페더급 첫 경기에 나선 전 밴텀급 타이틀 홀더 헤난 바라오는 파워의 벽을 넘지 못하고 판정패했다. 본래 라이트급이었던 제레미 스티븐스와 만난 바라오는 각적인 타격을 보여주며 첫 라운드를 챙길 수 있었으나 2R, 잽을 시작으로 어퍼컷, 훅 등, 상대의 큰 타격을 좀 먹듯이 계속 허용한 바라오는 각 라운드 당 한 차례씩 테이크 다운을 성공했을 뿐 타격 데미지 면에서 크게 밀리면서 2,3 라운드를 연달아 끌려다녀, 판정패배의 빌미를 제공했다.

[클린치 니 킥으로 알베르투 '우다' 에밀리아누 페레이라의 두부를 공격하는 제이크 콜리어]

브라질의 알베르투 '우다' 에밀리아누 페레이라와 마주한 미들급의 제이크 콜리어는 물 흐르는 듯한 타격 컴비네이션으로 1승을 가겨잤다. 니 킥에 코가 부러져 출혈이 나는 적잖은 데미지를 입었지만, 테이크 다운으로 나쁘지 않은 1R을 보낸 콜리어는 2R 백 스핀 킥등으로 상대를 케이지 쪽으로 몰고 갔다. 페레이라가 몰리자 클린치 니 킥과 숏 엘보, 재차 니 킥에, 어퍼, 훅, 복부에의 백 스핀 킥을 물흐르듯이 연결, 다운시켰고,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쉐인 캠벨의 등에서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건 채로 회전하는 에릭 코흐]

18전의 베테랑 에릭 코흐는 2년여 만의 승리를 맛봤다. 캐나다의 무에타이 강호 쉐인 캠벨과 라이트급 복귀 전 2차전에 나선 코흐는 한 수위의 레슬링으로 상대를 캔버스에 묶어 둔 무난한 첫 라운드를 지나 두 번째 라운드에 돌입했다. 재차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코흐는 암 트라이 앵글 초크 등으로 괴롭히며 기회를 엿보았다. 캠벨로부터 백을 차지한 코흐는 상대가 자신을 업은 채로 상체를 들어올리는 것을 놓치지 않고 카운터로 초크 그립을 완성, 탭을 받아냈다.

[펀치 공방을 벌이는 크리스 델 라 로챠(左)와 애덤 밀스테드(右)]

UFC 선배인 크리스 델 라 로차를 상대로 단체 첫 경기에 나선 애덤 밀스테드는 핀포인트 타격으로 첫 승을 거뒀다. 얻어맞으면서도 압박을 거는 강인한 턱과 맷집을 가진 델 라 로차에 뛰어난 테이크 다운 방어와 핀포인트 훅으로 맞섰던 밀스테드는 빰 클린치에서의 엘보와 어퍼컷으로 상대가 백 스탭을 밟게 만들었다. 피투성이가 된 채 밀스테드의 컴비네이션에 펀칭백이 된 델 라 로차를 보다못한 레프리 크리스 토고노니가 뛰어들어 경기를 중지시켰다. 

[UFC Fight Night 'Almeida vs Garbrandt' 결과]

12경기: 토마스 알메이다 < 코디 가브런트 (KO 1R 2:53)

11경기: 헤난 바라오 < 제레미 스티븐스 (판정 0-3)

10경기: 타렉 사파딘 < 릭 스토리 (판정 0-3) 

09경기: 비토 미란다 < 크리스 카모지 (판정 0-3)

08경기: 호르헤 마스비달 < 로렌츠 라킨 (판정 1-2)  

07경기: 조쉬 버크맨 < 폴 펠더 (판정 0-3)  

06경기: 사라 맥맨 > 제시카 아이 (판정 3-0)  

05경기: 아벨 트루히오 > 조던 리날디 (판정 2-1)  

04경기: 제이크 콜리어 > 알베르투 '우다' 에밀리아누 페레이라 (TKO 2R 1:06)

03경기: 에릭 코흐 > 쉐인 캠벨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3:02)

02경기: 알저메인 스털링 < 브라이언 캐러웨이 (판정 1-2

01경기: 크리스 델 라 로차 < 애덤 밀스테드 (TKO 2R 4:01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