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ellator MMA 144의 공식 포스터 ⓒVIACOM]

북미 2위의 메이저 종합격투기 단체, Bellator mma의 145번째 이벤트 겸 144번째 넘버링 대회인 Belltor MMA 144가 한국시각으로  개최지인 미국 코네티컷 주 언캐스빌 현지 시각으로 23일 개최되었다. 

계체 실패로 벨트를 박탈당했던 전 챔프 브랜던 헐시와 11연승 중인 장신의 브라질리언 하파엘 카르바뇨 간의 미들급 챔피언 결정전에서는 대역전극이 나왔다. 약체인 카르바호가 킥 한발로 승리를 거둔 것. 타이트한 암 트라이앵글 초크 등, 일방적이었던 헐시의 레슬링 공격에 무력했던 카르바호는 2R 툭 던지듯이 찬 약간 낮은 괘도의 미들킥으로 헐시의 리버를 직격, 전부불능으로 만들어버렸고, 파운딩으로 행운의 타이틀을 챙길 수 있었다. 이 킥은 경기 중 카르바호의 유일에 가까운 유효타였다.   

시즌 9 미들급 토너먼트 우승자 브래넌 워드는 펀치 TKO로 웰터급 3연승을 거두고 웰터급 벨트에 한 발짝 다가섰다. 만만찮은 서브미셔너인 데니스 올슨과의 이날 코 메인이벤트에 나선 워드는 한 수위의 타격으로 올슨을 괴롭히며 경기를 풀아나가던 중 올슨의 미들킥이 끝나자 따라들어가 레프트에 이은 라이트 훅을 히트, 데미지를 받은 올슨이 허리를 한 차례 숙이면서 다운되는 것을 ,따라들어가 안면에 핀포인트 파운딩을 연사, 승부의 종지부를 찍었다.  

사토 쇼코의 팀 메이트로 ISAO 라는 링네임의 전 판크라스 타이틀 홀더, 코바야시 이사오는 단체 데뷔 전에서 완패했다. 일본 계 브라질인 실력자 고이티 야마우치와 맞붙은 코바야시는 발목 받치기로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키기도 했으나, 첫 라운드부터 백을 잡혀 초크에 고전하는 등 그라운드에서의 실력차를 절감해야 했고, 레프트를 허용해 그라운드로 빨려들어간 3R, 상대의 기무라를 이용해 상위로 오려다 재차 백을 내주게 됐다. 결국 상대의 초크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탭, 첫 서브미션 패배를 기록했다. 

두 파이터 모두 태권도 경험자인 탓에 종합에선 보기 힘든 태권도 스탭 대치가 잠시 지속됐던 마이클 페이지와 찰리 온티베로스 간의 일전에서는 무패의 영재, 마이클 페이지가 엘보 파운딩으로 9승째를 챙겼다. 클린치 게임을 걸어오는 온티베로스로부터 트립 테이크 다운 후 사이드를 빼앗아 낸 페이지는 안면에의 엘보, 옆구리의 니 킥에 이어 안면에의 엘보 폭격으로 히트, 턱에 크게 충격을 받은 온티베로스가 구두 탭으로 경기를 포기하게 만들었다. 

월터 스미스-코티토의 등에 업혀 바디 락을 잠그는데 성공한 킨 모이는 상대가 마우스를 뱉어낼 정도의 강렬했던 스탠딩에서의 리어네이키드로 승부를 결정지었고, 프로 두 번째 경기에 나선 브랜던 폴케어와 맞붙은 12전의 중견 빌리 지오바넬라는 태클 성공후 자신의 하프가드에 있던 상대에 매달려 트라이앵글 초크를 완성, 한동안 버티던 폴케어에 탭을 받아냈다.  

초크로 맷 버셋과 맷 섹커는 하체관절기 컴비네이션 시도 끝에 각각 인버티드 힐 훅과 아킬레스 홀드로 1승을 추가했으며 초반부터 다채로운 암 락 기술로 피터 로저스를 괴롭혔던 마리우스 에나체는 결국 곁누르기 자세인 스칼프 홀드에서의 고각도 암 락으로 탭아웃을 뽑아내며 이날 언더카드 서브미션 승리의 스타트를 끊었다. 

[Bellator MMA 144 'Warren vs Davis']

13경기: 브랜던 헐시 < 하파엘 카르바호 (TKO 2R 1:42) * 미들급 타이틀 전 

12경기: 브래넌 워드 > 데니스 올슨 (TKO 1R 4:37)

09경기: 코바야시 'ISAO' 이사오 < 고이티 야마우치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3:50)

08경기: 마이클 페이지 > 찰리 온티베로스 (TKO 1R 3:20)

07경기: 킨 모이 > 월터 스미스-코티토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3:53)

06경기: 빌리 지오바넬라 > 브랜던 폴케어 (트라이앵글 초크 1R 2:19 

05경기: 맷 버셋 > 케빈 로우디 (인버티드 힐 훅 1R 3:47)

04경기: 케빈 헤일리 > 마이크 지켈리 (판정 3-0)

03경기: 맷 섹커 > 제레미 할로웨이 (아킬레스 홀드 2R 4:54)

02경기: 피터 로저스 < 마리우스 에나체 (스칼프 홀드 2R 2:37)

01경기: 티제이 햅번 < 샘 왓포드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