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격전 끝에 우승을 차지한 강연수(中) 촬영=최우석 기자]

현역 고교생 기대주 강연수가 킥 KO로 플라이급 토너먼트 우승을 확정,영건스 진출을 확정지었다.  

18일 전남 순천의 PCK 짐에서 개최된 ROAD FC의 신인 선발을 위한 아마추어 대회 ROAD FC 인투리그 26번째에 출전한 팀 피니쉬의 강연수는 차기 영건스 진출이 걸려있는 4강 토너먼트 1차전에서 왕호 MMA의 장동우를 하이킥으로 제압, 1차전에서 기무라 락 한판으로 결승에 선착한 팀사나이의 김진석과의 결정 진출을 확정지었다.     

로드 FC의 본선리그인 영건스와 같은 5분 2R 룰로 치러진 결승전에서 강연수는,자신처럼 인투리그에서 두자리 숫자 이상의 전적을 이미 쌓고 있는 김진석을 상대로 아마추어 답지 않은 프로다운 차분한 시합을 전개했고, 펀치와 장기로 삼는 킥 컴비네이션, 특히 상대를 주저 앉게 만드는 하이킥 등을 선보이며 차츰 흐름을 잡아나갔다. 

강연수는 첫 라운드 종료 직전, 3점 포지션에서의 사커 킥으로 반 마이너스 1 포인트를 받아 공격의 흐름이 끊어졌지만  이도 잠시 두 번째 라운드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장내를 쩌렁쩌렁 울릴 정도의 강력한 미들킥을 김진석의 리버에 꽂아 넣는데 성공,김진석의 발을 멈췄다.   

강연수의 미들킥을 허용한 김진석은 숨을 들이쉬다 맞은 듯, 괴로워하며 주저 앉았고, 김진석의 상태를 눈치챈 레프리가 즉시 난입, 경기를 종료시키고 강연수의 승리를 확인시켜 주었다. 강연수는 1월 개최예정인 ROAD FC의 하부리그인 영건스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이날 총 7명의 선수를 낸 본부도장 PCK짐과 함께 6명으로 최다 출전선수를 낸 명문 팀MAD는 출장자 6인 전원이 승리하는 기염을 토하며 국내 최고 명문 팀의 위용을 과시했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