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더블지 FC 타이틀 챌린저 박상현(27, MMA스토리)이 심판전원일치 판정승으로 첫 일본 원정을 성공리에 완수했다.

[마치다에게 카운터를 시도하는 박상현]

19일, 일본 후쿠오카의 니시테츠 홀(西鉄ホール)에서 개최된 첫 후쿠오카 베이스의 MMA 단체 블룸 파이팅 챔피언쉽의 첫 이벤트, BLOOM FC 01의 전반부 흥행인 1부에 출장한 박상현은 후쿠오카 현지 출신의 홈 그라운더로 판크라스의 신인왕 선발전인 네오블러드 토너먼트를 재패했던 기대주 마치다 텟페이(31, 일본)를 상대로 메인이벤트에 나섰다. 

급히 대타로 들어간 데다 계체 스케쥴을 제대로 전달받지 못해 경기 직전까지 소화에 문제를 겪는  등, 시합 전 부터 어려움을 안고 시합에 임했던 박상현은 1R, 틈을 놓치지 않은 칼프킥으로 상대의 다리를 틈틈히 가격, 데미지를 안긴 박상현은 1R 후반 플래쉬 다운을 만들어 내는 등 경기를 이끌어 나갔다. 

미들과 펀치를 허용하고 다소간의 데미지를 입긴 했으나, 덧걸이 형 푸쉬로 한 차례 상위를 가져가는 등 여전한 우세를 자랑했던 박상현은 2R 후반 상대를 밀어낸 후 그림 같은 라이트 훅 카운터로 플래쉬 다운을 뽑아냈다. 허나 계체 시간의 오전달로 컨디션이 불량했던 박상현은 피니쉬를 내지 못했고, 타격 동작이 커지며 스태미너가 떨어지기 시작했다. 

스태미너 저하를 눈치챈 마치다가 3R 초반부터 본격적으로 타격 러쉬를 걸어오기 시작했으나, 카운터 칼프킥으로 또 한번의 플래쉬 다운을 만든 박상현은 양쪽 복부와 안면을 번갈아 쳐내는 영리한 파운딩 콤보로 차분히 경기를 운영, 경기 종료까지 상대를 바닥에 묶어 둘 수 있었다. 저지 3인 전원이 30-27을 선언, 박상현의 손을 들어주었다. 

* 사진제공=MMA PLANET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