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Fight Night 228의 공식 포스터]

UFC의 665번째 흥행이자, 서브 브랜드 파이트 나이트의 228번째 대회인 UFC Fight Night 228 'Fiziev vs Gamrot' 이 한국 시각으로 24일, 개최지인 미국 네바다 주 엔터프라이즈 현지 시각으로 23일, UFC 에이팩스(APEX)에서 개최됐다.

[피지에프의 발을 잡고 테이크 다운을 노리는 감롯]

전 로드 FC 리거이자 6위 라파엘 피지에프(30, 아제르바이잔)는 좋은 경기를 펼쳤으나 다리 부상으로 승리를 내줘야 했다.7위 마테우스 감롯(32, 폴란드)의 테이크 다운을 성공적으로 방어, 몇 차례 잽과 킥을 내줬으나, 컴비네이션과 복부 집중타로 1R을 챙겼던 피지에프는 2R 초반 테이크 다운을 내줬으나, 탈출에 성공했다. 잠시 후 레프트 페링 후 상대의 가드를 걷어내며 복부를 걷어찼던 피지에프가 고통스러워 하며 주저 앉아버렸고, 레프리 허브 딘이 경기를 중단시켰다. 

[이게의 타격에 눈 부상을 입은 미첼이 슬램을 시도하고 있다 ]

정찬성이 마지막으로 잡은 페더급 12위 댄 이게(32, 미국)은 페더급 10위 브라이스 미첼(28, 미국)의 그래플링에 밀려 코메인에서 승리를 만들지 못했다. 초반 뛰어난 테이크 다운 방어와 라이트로 상대의 눈에 출혈을 만들며 선전하는 1R을 보낸 이게는 눈에 더 펀치를 히트시키는 등 타격에선 여전히 앞섰으나, 덧걸이 테이크 다운, RNC-암 트라이앵글에 시달리며 2R을 내줬다. 라운드 초반부터 테이크 다운 후 압박에 시달린 이게는 막판 포지션 역전을 만들었지만 승부를 뒤집지 못했다. 

[2R 시작 전 피투성이가 된 채로 웃는 워터슨-고메즈]

체급을 옮겨 치르게 된 두 여성 파이터 간의 2차 전에서는 1차전 승자였던 전 체급 타이틀 챌린저 체급 8위 마리나 호드리게스(36, 브라질)가 12위 미셸 워터슨-고메즈(37, 미국)에게 TKO승을 뽑아냈다. 초반 상대의 태클을 막지 못한 호드리게스는 스탠딩에 성공, 빰 클린치 니 킥 등 무에타이 타격으로 단번에 전세를 뒤집어버렸다. 2R 중반, 언제 쓰러져도 이상하지 않을 정도로 힘겹게 버티든 워터슨이 테이크 다운 되치기에 탑을 내주자 보다 못한 레프리가 즉시 경기를 중단시켰다.

[플래처에 엘보에 떨어진 배틀이 필사적으로 방어하고 있다]

TUF 시즌 챔프 브라이언 배틀(28, 미국)은 애쉬턴 'AJ 플래처(26, 미국)에게 서브미션으로 역전승을 거뒀다. 배틀은 리치 차를 아랑곳하지 않는 상대의 클린치에서 떨어지며 날린 엘보에 플래쉬 다운을 내주는 등 쉽지 않은 첫 라운드를 보내야 했다. 그러나 2R, 클린치 게임에서 손목 컨트롤과 니 킥으로 우세를 점한 배틀은 상대의 길로틴을 찌그러 뜨려 상위를 잡을 수 있었다. 하프에서 기무라 등으로 상대를 괴롭하던 배틀이 결국 백을 차지, RNC로 승부를 뒤집었다.

[쥬르뎅의 길로틴에 몸을 넘기는 하모스]

최두호 킬러 찰스 쥬르뎅(27, 캐나다)은 크론 그레이시에 이어 또 하나의 블랙벨트 주지떼로 히카르두 하모스(28, 브라질)를 서브미션으로 잡아내고, 또 하나의 최두호 킬러 컵 스완슨을 콜아웃 했다. 펀치 러쉬에 태클을 걸어오는 상대에 장기인 길로틴을 시도했던 쥬르뎅은 빠져나간 하모스와의 본 플루 초크 압박에 사이드를 내줬다. 허나 옥토퍼스 가드에 롤링으로 대응한 쥬르뎅은 싱글렉을 다시 걸어오는 하모스에게 채차 길로틴을 캐치, 탭을 받아냈다. 

[UFC Fight Night 228 'Fiziev vs Gamrot' 결과]
11경기: 라파엘 피지에프 < 마테우스 감롯 (TKO 2R 2:03) * 무릎부상  
10경기: 미첼 프라이스 > 댄 이게 (판정 3-0)
09경기: 마리나 호드리게스 > 미셸 워터슨-고메즈 (TKO 2R 2:42) 
08경기: 브라이언 배틀 > 애쉬턴 'AJ' 플래처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24) 
07경기: 찰스 쥬르뎅 > 히카르두 하모스 (길로틴 초크 1R 3:00)
06경기: 마일스 존스 > 댄 아구에타 (판정 3-0)
05경기: 팀 민스 > 안드레 피알류 (KO 3R 1:15)
04경기: 코디 브런지 > 제이콥 말코운 (DQ 1R 4:15) *후두부 엘보  
03경기: 모하메드 우스만 > 제이크 콜리어 (판정 3-0)      
02경기: 이노우에 미즈키 > 한나 골디 (판정 3-0) 
01경기: 타미레스 비달 < 몬세랏 랜던 (판정 1-2)
 
* 사진제공=UFC/getty Image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