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한국 중경량급의 선두주자 김 재영이 세계 강호와의 경기 끝에 판정으로 패했습니다. 

15일 강원도 원주시 치악체육관에서 개최된 국내 종합격투기 단체 로드 FC의 9번째 이벤트 'Beat Down'에 출전한 김 재영은 헤비 펀처 멜빈 매누프를 상대로 이날 메인이벤트 전에 나섰습니다.

초반은 두 파이터 모두 신중한 탐색전. 타격 페인트 후 김 재영은 곧바로 태클에 성공, 하프가드 포지션까지 얻어냈고, 잠시 스탠딩을 허용했으나 재차 테이크다운으로 곧 하프 가드를 잡고, 파운딩과 기무라 암락으로 상위 포지션을 이어 갔습니다. 

     [먼저 상위 포지션을 취한 김 재영이 멜빈 매누프의 팔을 공략하고 있다.  촬영=김 광수 기자] 

1라운드 후반 스트레이트를 허용하긴 했지만 큰 데미지 없이 라운드를 넘긴 김 재영은 태클이 여의치 않자 특기인 미들킥과 훅을 앞세우며 타격전을 벌였으나 이번에는 매누프가 상위를 차지. 틈을 봐서 일어나려던 중 안면에 니킥을 허용하는 등 아찔한 장면을 연출했습니다. 

            [김 재영과 펀치를 교환하고 있는 멜빈 매누프  촬영=김 광수 기자]

재빠른 어퍼와 훅으로 반격을 하긴 했으나 안면에 니킥을 여러번 내줬던 김 재영은 3라운드에 돌입, 매누프와 3분여 간 타격을 교환하면서 기회를 엿봤으나 매누프와 김 재영 두 파이터 모두 그다지 재미를 보지는 못했고 타격을 교환하던 중 매누프의 킥을 캐치한 김 재영이 매누프를 덮치는 것과 동시에 종료 벨이 울렸습니다. 

              [승리를 기뻐하는 매누프에게 박수를 보내주는 김 재영.  촬영=김 광수 기자] 

누가 우세하다하기 힘들 정도로 박빙의 승부를 지켜 본 로드FC의 심판진은 30-27,30-27, 30-29, 2-1 판정으로매누프의 간발의 판정 승리를 선언했습니다.     

현역 파이터 이기도 한 팀 맥스의 육 진수 감독은 한국도 인기가 높은 90여 전의 베테랑 미노와 '미노와맨' 이쿠히사와의 일전에서 먼저 태클을 성공시키고 상위 포지션을 차지했으나, 하체 관절기를 시도하는 미노와에게 사이드를 빼앗긴 뒤, 기무라 락까지 허용하며 싱거운 패배를 기록했습니다. 

                 [승리 후 트레이드 마크인 RFS를 시전(?) 중인 미노와.  촬영=김 광수 기자]

단체의 푸쉬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스프릿MC 웰터급 챔프 출신의 남 의철은 일본 판크라스의 베테랑 토류 마사히로가 케이지 사이드로 밀고 들어오는 것을 빰 클린치 니킥으로 데미지를 입혀 터틀 포지션을 만든 뒤, 사이드에서의 통렬한 파운딩으로 TKO, 라이트급 토너먼트 2회전 진출 마지막 티켓을 챙겼습니다.  

                    [남 의철이 토류 마사히로의 태클을 방어하고 있다.  촬영=김 광수 기자]

이번 토너먼트 제일 우승후보인 쿠메 다카스케는 김 창현의 태클 카운터 암 락 시도에 꽤 애를 먹었으나 훅을 교환 하던 중 자신의 크로스 훅에 맞은 김 창현이 살짝 주저 앉자 곧바로 상대의 등을 타넘으면서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마무리하는 우승후보다운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팀 메이트인 히오키 하츠와 스승인 스즈키씨와 함께 승리를 기뻐하는 쿠메 촬영=김 광수 기자] 

남 의철과의 일전에서 강력한 킥 능력을 선보였던 남아공의 킥복서 뷰실 콜로사는 정 문홍 대표의 애제자 김 석모는 초반 콜로사의 안면을 히트시키는 등 분발했으나 차츰 타격 리듬을 빼앗기다 스트레이트를 허용, 반 쯤 주저 앉은 채 니킥과 파운딩 샤워를 당하다 보다 못한 레프리의 경기 중지로 TKO패했습니다. 

          [김 석모에게 승리를 거둔 뷰실 콜로사가 포효하며 기뻐하고 있다.  촬영= 김 광수 기자] 

대이총협 챔프 이 용재와 차 정환의 팀 메이트 김 원기의 토너먼트 1차 전에서는 라운드를 하나씩 나눠 가지는 타격 난전이 전개되어 승부를 가늠키 쉽지 않았으나, 3라운드에서 이 용재의 미들킥을 복부에 허용한 김 원기가 데미지를 입고 캔버스로 눕자 김의 코너 측에서 타월을 투척, 순식간에 경기가 종료되었습니다.   

         [승부의 분수령이 됐던 미들킥을 김 원기에게 날리고 있는 이 용재  촬영=김 광수 기자]

1년여 만에 복귀 전에 나선 정 대표의 제자 겸 국제 대회 입상 경험이 있는 엘리트 그레코로망 레슬러 길 용복은 상대 이 정원의 백을 캐치하거나 4점 포지션 등 유리한 포지션을 잡은 후 다리와 두부에의 니 킥을 효과적으로 활용, 압도적인 판정승으로 복귀 전을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이 정원을 백 스플렉스로 던지고 있는 길 영복  촬영=김 광수 기자] 

주먹이 운다의 얼짱 파이터 박 광수와 맞붙은 그래플링 유망주 곽 명식은 박 광수가 업어 치기를 시도하는 빈 틈을 놓치지 않고 백 마운트를 차지, 곧 바로 비어 있는 박 광수에 목에 팔목을 휘감아 넣으며 리어 네이키드 초크로 연결, 탭을 받아냈습니다. 

                  [곽 명식이 박 광수의 타격을 간발의 차로 흘리고 있다.  촬영=김 광수 기자]

[Road FC 009 'Beat Down' 결과]

<라이트급 토너먼트 1회전>

09경기: 남 의철 > 토류 마사히로 (TKO 1R 3:32
08경기: 김 창현 < 쿠메 다카스케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27)  
07경기: 김 석모 < 뷰실 콜로사 (TKO 1R 4:31) 

06경기: 이 용재 > 김 원기 (TKO 3R 2:05)

<원매치> 

11경기: 멜빈 매누프 > 김 재영 (판정 2-1
10경기: 미노와 '미노와맨' 이쿠히사 > 육 진수 (기무라 락 1R 4:59)

<Young Guns 5>

05경기: 길 영복 > 이 정원 (판정 3-0)
04
경기: 정 영삼 > 진 태호
 (판정 3-0)
03경기: 김 휘규
 > 이 종화 (판정 3-0) 
02경기: 곽 명식 > 박 광수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59)
01경기: 박 일철 > 유 영우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