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4년 전 서울서 서 두원을 꺾었던 해병 출신의 베테랑 제이크 엘렌버거가 난적을 꺾고 UFC에서 자신의 첫 메인이벤트를 승리로 장식했습니다. 

개최지인 미 네브라스카 주 오마하 현지시각으로 15일, 북미의 미디어그룹 FOX가 운영하는 케이블 채널 FUEL TV를 위해 UFC가 주최하는 첫 이벤트 UFC on FUEL TV 1 'Sanchez vs Ellenberger'에 출전한 엘렌버거는 첫 TUF 시즌의 우승자 디에고 산체스를 상대로 생애 첫번째 UFC 메인이벤트 전에 나섰습니다. 

한동안 타격거리를 찾기 위해 탐색 및 타격 전이 지속됐으나, 상대에게 묵직한 훅을 허용했던 엘렌버거는 산체스의 또다른 훅 공격에 카운터를 성공시키거나, 잠시나마 라이트 카운터로 상대를 격추시키는 등 조금씩이지만 경기를 잠식해나가던 나가기 시작합니다. 

                                      [UFC on Fuel TV 1의 공식 포스터 ⓒZuffa LLC]

1라운드에서 산체스의 코부분 출혈까지 유발시켰던 엘렌버거는 카운터를 준비하며 산체스의 타격을 묵묵히 견딥니다. 어느 정도 상황을 본 엘렌버거는 스티프 잽과 어퍼컷 카운터로 상대에게 데미지를 안겼고, 테이크 다운까지 성공, 암바시도 회피 뒤, 엘보 파운딩으로 산체스의 눈에도 데미지를 안깁니다.

3라운드는 산체스의 것으로, 지난 두 라운드를 연달아 내주며 타격을 서두르는 산체스를 맞아 테이크 다운으로 대항했던 엘렌버거는 테이크 다운 성공 후 산체스에게 백을 따내려다가 미끌어지며 실패, 라운드 종료 전까지 산체스에게 파운딩을 얻어맞으며 버텨야 했습니다.

그러나 이미 1-2 라운드를 획득한 엘렌버거는 산체스의 3라운드에서의 막판 추격에도 불구, 심판 3명이 전부 29-28을 선언하며 자신의 첫 UFC 메인이벤트 경기에서 승리를 얻어냈습니다.

SRC에서 최 무배에게 패한 데이브 허먼과 격돌한 장신 파이터 스테판 스트루브는 슬로우 스타터답게 1라운드 초중반까지 허먼의 타격에 밀렸으나 후반부터 타격으로 반격을 시작, 2라운드서 체력이 바닥난 허먼에게 탑 마운트를 탈취하고 파운딩연타로 승부를 종결지었습니다.   

UFC 내부에서도 최강을 자랑하는 엘리트 아마 레슬러 애런 심슨은 브라질 명문 노바 유니오 출신으로 미들급으로 감량한 전 라이트 헤비급 파이터 호니 마르케스와 일진일퇴의 스탠딩과 그라운드 공방을 이어갔으나 포지셔닝 싸움에서 약간 밀린 탓에 2-1로 판정패하고 말았습니다.

7전 무패의 크로아티안 스티프 미오칙은 호드리고 카브럴의 애제자 필립 데 프라이스와 난타전에 돌입, 타격을 교환하던 중 라이트 스트레이트를 클린 히트, 추가타로 압박해 나가다 라이트 바디샷으로 프라이스를 주저앉히고 40여 초만에 레프리의 중지 선언을 이끌어냈습니다. 

유라이어 페이버의 팀 메이트 티제이 딜라쇼는 UFC 3전 째에 나선 그래플러 와렐 왓슨을 한 수 위의 테이크 다운으로 위축시키고 ,플라잉 트라이앵글, 암바 등 각종 서브미션으로 괴롭힌 끝에 심 판 2인이 30-25라는 유례가 없는 큰 점수차의 판정을 내는 압도적인 점수차로 판정승을 기록했습니다. 

'엘 살바도르의 자존심' 아이반 맨지바는 TUF 시즌 14 출신의 태권도 파이터 존 '프린스' 알버트의 하이킥과 이어지는 추가타에 한 때 위기를 맞이하였으나 그 와중에도 포지션 전환을 성공시킨 뒤, 파운딩으로 터틀포지션을 만든 후 초크로 승리를 거두는 멋진 역전 승부를 연출했습니다.    

TUF 시즌 12의 우승자 조나단 브룩킨스는 킥을 찬 자신의 다리를 잡고 싱글 레그 테이크다운을 시도하려던 실력파 그래플러 바그너 호차에게 되치기로 상위 포지션을 차지, 긴 팔을 이용해 턱에 정확한 훅 성 파운딩을 수 차례 꽃아넣은 결과 실신 KO승리를 챙겼습니다.  

KOTC의 현역 두체급 챔프 팀 민스는 호주 단체 Cage FC의 현 라이트급 챔프이자 6연승 행진 중이던 베르나르도 마할레스를 한 수 위의 타격을 앞세워 시종일관 우세한 경기를 펼친 끝에 UFC 데뷔 전을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으로 장식했습니다. 

[UFC on Fuel TV 1 'Sanchez vs EllenBerger' 결과]

09경기
: 디에고 산체스 < 제이크 엘렌버거 (판정 3-0)
08경기: 스테판 스트루브 > 데이브 허먼 (TKO 2R 3:52)
07경기: 애런 심슨 < 호니 마르케스 (판정 2-1)
06경기
: 스티프 미오칙 > 필립 데프리스 (TKO 1R 0:43)

05
경기: 타일러 제프리 딜라쇼 > 와렐 왓슨 (판정 3-0)
04경기: 아이반 맨지바 > 존 알버트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45)
03경기: 조나단 브룩킨스 > 바그너 호차 (KO 1R 1:32)
02
경기: 안톤 쿠이바넨 < 저스틴 살라스 (판정 3-0)
01
경기: 팀 민스 > 베르나르도 마할레스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