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Fight Night 142 의 공식 포스터]


UFC의 사백예순번째 이벤트이자 올해 두 번째 호주 이벤트 UFC Fight Night 142 'Dos Santos vs Tuivasa'가 한국 시각으로 2일, 개최지인 오스트레일리아 아델라이드 현지 시각으로 1일, 아델라이드 엔터테인먼트 센터(Adelaide Entertainment Center)에서 개최됐다.


무패의 타이 투이바사(25, 오스트레일리아)와 메인에서 만난 전 헤비급 챔프 주니어 도스 산토스(34, 브라질)는 부상에도 불구, 역전 TKO승을 만들어냈다. 


[카운터에 떨어진 투이바사에 해머파운드를 떨구는 산토스]


첫 라운드, 로우킥에 부상이 발생, 다리가 묶인 산토스는 투이바사의 압박에 고전을 면치 못했다. 그러나 2R 초반, 산토스의 라이트 훅이펀치로 들어오던 상대의 두부에 정통으로 히트했다. 괜찮다는 제스처를 하다 라이트를 더 맞고 들어오던 투이바사를 산토스의 라이트-레프트-라이트 콤보가 다운시켰다. 상위를 잡은 산토스가 해머를 떨구자 투이바사가 무리하면서 하위에서 펀치를 냈고, 위험하다 판단한 허브 딘 레프리가 경기를 종료시켰다. 


[버팅에 데미지를 입은 쇼군을 어퍼컷으로 공략하는 페드로]


마우리시우 '쇼군' 후아(37, 브라질)는 베테랑다운 역전 TKO승을 거뒀다.호주의 젊은 중량급 기대주 타이슨 페드로(27, 오스트레일리아)와 만난 쇼군은 타격 전 중 버팅과 뒤이은 상대의 러쉬에 패배 직전까지 몰렸으나, 훅과 테이크 다운으로 첫 라운드에서 살아남았다. 테이크 다운과 그라운드 압박, 백 클린치에서 걸이로 상대의 무릎에 부상까지 안기며 2R을 마감한 쇼군은 라이트에 균형을 잡지 못하고 무너진 상대의 파운딩을 연사, 역전 TKO승을 뽑아냈다.  


[윌리스가 헌트의 미들킥을 받아내고 있다]


마크 헌트(44, 뉴질랜드)는 상대의 영리한 경기 운영에 말려 UFC 계약 상 마지막 경기를 판정패배로 마감했다. 카운터 성향인데다 헤비급 15위 체급 저스틴 윌리스(31,미국)를 상대로 바디샷, 로우,미들 킥으로 압박, 첫 라운드를 챙긴 헌트였으나, 경기 내내 긴 리치를 지닌 사우스 포인 상대의 사이드 스탭을 곁들인 앞손의 거리를 깨지 못하고 끌려다녔다. 막판 카운터를 각오한 헌트가 들어가 보았으나, 이렇다할 히트를 내지 못한 채, 경기를 끝내야 했다. 


[아나콘다 초크로 매튜스의 목을 조이는 마틴]


개명 후 첫 경기에 나선 앤서니 로코 마틴(28, 미국) 서브미션으로 실신 승리를 거뒀다. 제이크 매튜스(24, 오스트레일리아)의 펀치 카운터에 의한 플래쉬 다운, 길로틴 시도에 1R을 내준 마틴은, 2R부터 상대의 패턴을 읽기시작, 여유유로워졌다.  3R, 큰 라이트 오버 핸드를 내는 매튜스의 균형을 카운터로 무너뜨린 마틴이 싱글 렉을 걸어노는 상대의 목을 아나콘다 그립으로 캐치, 아나콘다 초크로 실신시켰다.   


[유세프가 훅 컴비네이션으로 목타리안의 턱을 공격하고 있다]


제임스 어빈의 제자인 컨텐더 리거 소딕 유세프(25, 미국)는 스탠딩 TKO로 UFC 입성 전에서 완승을 챙겼다. 타격 압박을 걸던 유세프는 TUF 27 리거 수만 목타리안(26, 오스트레일리아)의 클린치를 뒤집고 다시 타격을 걸기 시작했다. 난타전 중 더 강하게 훅을 히트시킨 유세프가 추가로 순식간에 안면에 4방을 클린히트시켰다. 상대를 몰아넣은 유세프가 추격타 난사에 들어갔고, 목타리안이 커버만 굳히고 있자. 지켜보던 레프리가 경기를 중지시켰다.   


[쿠르트의 안면에 카운터 백스핀 킥을 히트시키는 크레이그]


TFC 리거 김두환과의 일전을 벌였던 HFS(Hex Fights Series) 챔프 짐 쿠르트(22, 오스트레일리아)는 버저비터 탭을 받은 바 있는 BAMMA 챔프 출신 그래플러 폴 크레이그(31, 스코틀랜드)에게 탭을 받아내고 데뷔 전 첫 승을 기록했다. 테이크 다운 방어에 문제점을 들어냈으나. 상위 포지션 역전과 암 트라이앵글 초크, 기무라 등으로 경기를 리드하던 쿠르트는 3R 15초를 남겨두고 하프가드에서 3번째 기무라 락으로 기습, 탭아웃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UFC Fight Night 142 'Dos Santos vs Tuivasa' 결과]

11경기: 주니어 도스 산토스 > 타이 투이바사 (TKO 2R 2:30)

10경기: 마우리시우 '쇼군' 후아 > 타이슨 페드로 (TKO 3R 0:43) 

09경기: 마크 헌트 < 저스틴 윌리스 (판정 0-3)

08경기: 제이크 매튜스 < 앤서니 '로코' 마틴 (아나콘다 초크 3R 1:19

07경기: 수만 목타리안 < 소딕 유세프 (TKO 1R 2:40 

06경기: 폴 크레이그 < 짐 크루트(기무라 락 3R 4:51)  

05경기: 오카미 유신 < 알렉세이 쿠첸코 (판정 0-3)

05경기: 윌슨 헤이스 > 밴 유엔 (판정 3-0)

04경기: 나카무라 '케이타로' 케이타 > 살림 투아히리 (판정 2-1)

03경기: 엘리어스 가르시아 < 카이 카라 프랑스 (판정 0-3)

02경기: 히로타 미즈토 < 크리스토스 지아고스 (판정 0-3)

01경기: 다미르 이스마굴로프 > 알렉스 조르지 (판정 3-0)


* 사진=Getty Image / William Morris Endeavor Entertainment LLC

Posted by kungfu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