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Fight Night 166의 공식 포스터]

북미 메이저 종합격투기 단체 UFC의 507번째 이벤트이자 올해 첫 파이트 나이트 대회인 UFC Fight Night 166 'Blyades vs Dos Santos' 가 한국시각으로 26일, 개최지인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 롤리(Raleigh) 현지 시작으로 25일, PNC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체급 3위 커티스 블레이즈(28,미국)는 4위 도스 산토스 주니어(35, 브라질)를 TKO로 잡고 타이틀 대권 재도전 가능성을 높였다. 레슬링 방어와 카운터 어퍼컷을 준비해온 상대에 레슬링과 타격을 섞으며 대항하던 블레이즈는 2R 초반 라이트 스트레이트로 산토스의 고개를 꺾었다. 곧 코너에 몰린 산토스가 어퍼컷을 내다 크로스 레프트 훅에 피격, 크게 데미지를 입었다. 블레이즈의 추격타가 쏟아졌고, 산토스가 천천히 무너지자 레프리 댄 머글리아타가 개입, 중단을 선언했다. 

웰터급에서 부진 중인 전 라이트급 챔프 하파엘 도스 안요스(35, 브라질)는 웰터급 3차전에 나선 TUF 15 라이트급 챔프 마이클 키에사(32, 미국)에게 덜미를 잡히고 잔류를 고민해야 하는 입장에 빠졌다. 2R에서 낮은 로우킥 등으로 흐름을 바꾸는 듯 했으나, 상대의 러쉬에 클린치를 내주고 컨트롤 당한 탓에 첫 라운드를 내준 안요스는 3R 초반에도 테이크 다운을 내줬다. 니 바, 암 바 등으로 부지런히 반격을 해봤지만 키에사를 종료 시까지 떨구지 못했고, 3-0 패배가 확정됐다. 

플라이급 랭킹 11위, 12위 간의 대결에서는 12위를 마크 중이던 알렉스 페레즈(27, 미국)가 11위 조던 에스피노자(30, 미국)을 서브미션으로 잡아냈다. 지난 해 9월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고 복귀 전에 나선 페레즈는 펀치 러쉬로 에스피노자를 몰아붙인 후 양 허리를 감아 테이크 다운을 뽑아냈다. 하프 가드를 잡힌 채로 암트라이앵글 그립을 잡아낸 페레즈는 다리를 뽑아내는 것을 포기, 체중을 실어 어깨로 압박했다. 버티던 에스피노자가 실신, 그대로 경기가 종료됐다. 

김지연의 팀 메이트이자 겸 인빅타 여왕 안젤라 힐(35, 미국)는 TKO로 UFC 입성 후 첫 연승행진을 개시했다. 홈 그라운더이자 한나 사이퍼스(27, 미국)와 만난 힐은 타격전서 니 킥과 백 스핀 블로우, 클린 히트 등으로 근소한 우위를 점하며 1R을 챙겼다. 2R 시작 90여초 후, 빰 클린치 레그트립으로 상대를 누인 힐이 체스트 마운트까지 따낸 후 엘보 샤워를 시작했다. 탈출 불가의 사이퍼스를 보다못한 레프리 케빈 맥도널드가 30여초를 남기고 경기를 끊었다.

최근 2연패 중이던 케이지 워리어스 타이틀 홀더 브랫 존스(27, 웨일즈)는 서브미션으로 연패 사슬을 끊는데 성공했다. 컨텐더에서 계약을 따온 기대주 토니 그라벨리(28, 미국)의 대전 상대로 UFC 6차전에 임한 존스는 그래플링과 서브미션으로 상대와 앞선 라운드 한 개씩을 나눠가진 마지막 3R, 힙토스를 당했으나, 차분히 백을 빼앗아냈다. 초크시도와 파운딩으로 기회를 노리던 존스가 그립을 상대의 턱에 쑤셔넣는데 성공, 피겨포를 곁들인 RNC로 탭을 뽑아냈다.

길버트 번즈의 친동생 허버트 번즈(31, 브라질)는 킥 한방으로 UFC에 안착했다. 컨텐더 시리즈 승리 후 동갑내기 M-1 글로벌 챔피언 네이트 란트베어(미국)와 단체 첫 승 경쟁에 나선 번즈는 기세 좋게 테이크 다운을 성공, 두 차례의 초크를 시도하며 상대를 압박했다. 초크에서 빠져나온 란트베어가 묵직한 펀치 러쉬를 내며 들어오자, 한 손 빰 클린치로 잠깐의 틈을 만든 번즈의 어퍼성 레프트 니가 란트베어를 격침, 실신시켜 버렸다. 번즈의 커리어 첫 KO승리.     

[UFC Fight Night 166 'Blyades vs Dos Santos' 결과]       
12경기: 커티스 블레이즈 > 도스 산토스 주니어 (TKO 2R 1:06)    
11경기: 하파엘 도스 안요스 < 마이클 키에사 (판정 3-0)   
10경기: 조던 에스피노자 < 알렉스 페레즈 (암트라이앵글 초크 1R 2:33)     
09경기: 한나 사이퍼스 < 안젤라 힐 (TKO 2R 4:26)   
08경기: 자마르 힐 > 다르코 스토식 (판정 3-0)   
07경기: 베노브 루이스 > 데첸 타운샌드 (판정 3-0)      
06경기: 닉 렌츠 < 아놀드 엘렌 (판정 0-3)  
05경기: 루치에 푸딜로바 < 저스틴 키쉬 (판정 0-3)     
04경기: 필리페 코랄레스 < 몬텔 잭슨 (판정 0-3) 
03경기: 사라 맥맨 > 리나 랜스버그 (판정 3-0)   
02경기: 브렛 존스 > 토니 그래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43)
01경기: 허버트 번즈 > 네이트 란트베어 (KO 1R 2:4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