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279 의 공식 포스터]

시작 전부터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UFC의 279번째 넘버링 이벤트이자 620번째 흥행인 UFC 279 'Diaz vs Ferguson' 이 한국 시각으로 11일, 개최지인 미국 네바다 주 파라다이스 현지 시각으로 10일, 티 모바일 아레나(T-Mobile Arena)에서 개최됐다. 

[디아즈가 퍼거슨의 눈을 공격하고 있다]

라이트급 잠정 챔프 토니 퍼거슨(38, 미국)과 네이트 디아즈(37, 미국) 간의 웰터급 메인이벤트에서는 후반 상대의 태클을 정확하게 읽어낸 디아즈가 카운터 초크로 승부를 가져갔다. 퍼거슨에게 특유의 복싱을 들고 나온 디아즈는 점점 퍼거슨의 강력한 로우킥에 흐름을 내주는 것으로 보였다. 허나, 4R 중반, 진득한 디아즈의 압박을 견디다 못한 퍼거슨이 이 날 처음 태클을 쳤고, 기다렸다는 듯 앉아서 그립을 고쳐 잡은 디아즈가 암 인 길로틴으로 카운터, 그대로 탭으로 연결해냈다. 

[홀랜드의 목을 다스 초크로 쥐어짜는 치마예프]

전날 계체 실패로 이날의 소동의 원흉이 된 웰터급 3위 함자트 치마에프(28, 스웨덴)은 SNS로 장기간 신경전을 벌여왔던 케빈 홀랜드(29, 미국)을 서브미션으로 제압, 1승을 추가했다. 시작하자마자 태클, 테이크 다운을 걸기 시작했던 치마예프는 테이크 다운을 내준 후에도 계속 일어나는 홀랜드의 목을 다스 초크 그립으로 캐치했다. 수 차례 탈출을 시도해 보았지만 탈출이 불발된 홀랜드가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치아슨에게 백을 내준 알다나가 방어에 나서고 있다]

2개월 만에 경기에 나선 이레나 알다나(34, 멕시코)는 업킥 바디샷이라는 흔치 않은 기술로 TKO승을 거뒀다. 알다나는 타격전에서 밀린 메이시 치아손(31, 미국)의 태클을 암 바 등으로 카운터하며 첫 라운드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으나, 후반으로 갈 수록 체격 우위를 앞세운 치아손에게 계속 백을 내주며 밀리기 시작, 2R을 내줬다. 그러나 3R 중반, 상대의 테이크 다운에 이노키 포지션에 있던 알다나의 힐 킥이 알리 포지션의 상대의 리버에 직격, 치아손을 전투불능으로 만들어버렸다.  

[쿠텔라바에게 초크를 시도하는 워커]

최근 5전 중 4패를 기록할 정도로 전적이 좋지 않았던 전 라이트 헤비급 기대주 조니 워커(30, 브라질)는 이언 쿠텔라바(28, 몰도)를 제물로 삼아 연패탈출에 성공했다. 초반 상대의 킥 캐치 후 테이크 다운에 그라운드에 끌려 들어갔던 워커는 차분히 대응해 포지션 역전에 성공, 일어날 수 있었다. 백 클린치를 잡고 있던 워커는 쿠텔라바가 발을 밟는 틈을 놓치지 않고 슬램, 백을 빼앗아냈다. 잠시 후 그립 싸움 끝에 워커가 RNC를 완성, 저항하던 쿠텔라바로부터 탭을 받아낼 수 있었다. 

[투르카리를 슬램시키는 알메이다]

자일톤 알메이다(31, 브라질)은 압도적인 그래플링 능력으로 UFC 3연승을 이어갔다. 컨텐더 8전 전승의 기대주 안톤 투르카리(26, 스웨덴)에게 시작하자마자 태클, 더블렉으로 상위를 차지한 알메이다는 일어나려는 상대를 두 차례의 테이크 다운과 찐득한 클리치와 그래플링으로 괴롭혀댔다. 결국 탑을 따낸 알메이다가 파운딩에 노출된 상대의 목을 리어네이키드초크로 감아버렸고, 목이 완전히 잠긴 투르카리는 탭으로 경기를 포기해야만 했다. 

[틸룰린이 엘보로 피켓의 안면을 공략하고 있다

프로 16전의 중견 데니스 투룰린(34, 러시아)은 단체 3번째 승리를 노리던 동갑내기 제이미 피켓(미국)을 TKO로 제압, 단체 내 첫 승을 기록했다. 초반부터 두터운 타격 압박으로 경기를 리드하던 투룰린은 2R, 의도치 않은 두 번째 로우블로우로 1포인트 감점을 받은 이후, 더욱 매섭게 피켓을 몰아갔다. 피켓은 엘보에 다운되고도 버텼으나, 클린치에서 안면에 니 킥을 허용하고 재차 다운됐다. 터틀에 들어간 피켓에게 투툴린의 파운딩이 쏟아졌고, 레프리 마이크 벨트런이 경기를 끊었다.

[콜리어의 상위 포지션에서 파운딩을 쏟아내는 바넷]

양동이의 UFC 시절 상대 제이크 콜리어(33, 미국)와 만난  로드 FC 리거 크리스 바넷(36, 미국)은 난전 끝에 틈을 놓치지 않은 포이셔닝으로 역전 TKO승을 뽑아냈다. 1R 초반 난타전을 걸었다 플래쉬 다운을 내준 바넷은 간간히 상대를 로우킥과 펀치를 맞주며 살아남긴 했으나, 막판 테이크 다운에 이은  백 초크와 파운딩, 눈부상까지 있어 패색이 짙어보였다. 허나, 2R, 상대의 클린치 덧걸이 시도를 찌그러 뜨린 바넷은 백-탑을 따냈고, 롱타임 파운딩 샤워로 TKO승을 뽑아냈다. 

[UFC 279 ' Diaz vs. Ferguson' 결과]     
13경기: 네이트 디아즈 > 토니 퍼거슨 (길로틴 초크 4R 2:52)  
12경기: 함자트 치마예프 > 케빈 홀랜드 (다스 초크 1R 2:30) * 81.64kg 계약
11경기: 리징량 < 다니엘 로드리게즈 (판정 1-2) * 81.64kg 계약
10경기: 이레네 알다나 > 메이시 치아손 (TKO 3R 2:21) * 63.50kg 계약
09경기: 조니 워커 > 이언 쿠텔라바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4:37) 
08경기: 하킴 다와두 < 쥴리안 에로사 (판정 0-3) * 67.81kg 계약  
07경기: 자일턴 알메이다 > 안톤 투르카리(리어네이키드 초크 1R 4:27) * 99.79kg 계약
06경기: 제이미 피켓 < 데니스 투룰린 (TKO 2R 4:52) 
05경기: 제이크 콜리어 < 크리스 바넷 (TKO 2R 2:24) * 121.33kg 계약
04경기: 노마 듀몬트 > 다니엘 울프 (판정 3-0)
03경기: 채드 엔헬리거 < 알라텅 헤일리(판정 3-0)  
02경기: 알리스 리드 > 멜리사 마르티네즈 (판정 3-0)
01경기: 데이런 윅스 < 요한 레이네스 (판정 1-2) 

* 사진=Getty Image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