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DOUBLE G FC 11의 공식 포스터]

올 한해 가장 지속적으로 대회를 개최했던 신흥 메이저 종합격투기 단체 더블지의 2021년 마지막 이벤트인 Double G FC 11이 12월 30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KBS 아레나에서 개최됐다. 

[고석현에게 카운터 스트레이트를 히트시키는 김한슬]

엔젤스 파이트 챔프 고석현(27, 팀매드) 더블지 챔프 김한슬(32, 코리안좀비MMA) 간의 양 단체 두 번째 더블 타이틀 전에서는 김한슬의 펀치가 빛을 발했다. 오버 언더 훅으로 한 차례 고석현에게 크게 펀치를 허용한 김한슬은 계속 압박을 가해오는 상대에 맞서 팔을 뻗어 거리를 만들고 보지 않고 오버 훅을 무리하게 시도하던 상대를 레프트 크로스로 플래쉬 다운시켰다. 튕기듯 일어나 돌아나가는 고에게 양 훅 연사가 터졌고, 실신. 67초만에 경기가 종료됐다.  

[박현성이 강력한 펀치로 김주환에게 압박을 걸고 있다]

일본 선수대신 TFC와 배틀필드를 거친 베테랑 김주환(29, 더 짐랩)을 상대로 맞이한 박현성(27, 김경표 짐)은 TKO로 초대 플라이급 타이틀 벨트를 허리에 감았다. 러쉬 펀치에 걸리거나 막판 테이크 다운을 내주긴 했지만 타격우위와 클린치로 나쁘지 않은 1R을 보낸 박현성은 2R 타격으로 흐름을 잡아나갔다. 태클 컷으로 상위를 잡은 박이 파운딩으로 큰 데미지를 안겼고, 레프리가 스탑을 않자 스탠딩을 요구한 박이 카운터 니 킥으로 종지부를 찍었다. 

[다운된 문기범을 초크로 압박하는 김상원]

전 엔젤스파이트 챔피언 문기범(33, 팀매드)을 잠정 웰터급 타이틀 전에 나섰던 김상원(29, KTT)은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은 경기 끝에 서브미션으로 염원하던 타이틀을 허리에 감았다. 앞선 두 개의 라운드서 산발적인 타격만을 교환,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쳐야 했던 김상원은 3R, 타격을 뻗고 물러나던 상대의 크로스 원투를 박아 첫 다운을 뽑아냈다. 차고 일어난 문기범으로부터 스크램블 끝에 백을 빼앗은 김의 그립이 문의 목에 감기는데 성공, 승부를 갈랐다. 

[김소율이 송혜윤에게 암 바를 시도하고 있다]

아톰급에서 상향된 단체 초대 스트로급 여왕 결정전에서는 오랜만에 복귀한 입식 출신으로 ONE 워리어즈를 경험한 기대주 김소율(20, MOB)이 데드리프트 140을 드는 괴력의 신인 송혜윤(27, KTT)을 간단히 서브미션으로 제압, 종합 첫 벨트를 획득했다. 김소율은 원투원투에 당황한 상대를 클린치, 힙토스로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다. 탑을 타려했던 김소율은 백에서 바닥을 집고 있던 송혜윤의 팔을 캐치, 당겨 암 바로 연결, 탭아웃 승으로 체급 첫 여왕 등극에 성공했다. 

[황영진의 칼프킥을 캐치하려는 소재현]

친구 간의 일전에서는 TFC 밴텀급 타이틀 홀더 황영진(34, 그레이트짐)이 주짓수 베이스의 베테랑 그래플러 소재현(33, 소미션스주짓수)을 킥으로 제압 TKO승으로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소재현이 로우킥과 펀치 러쉬에 이마나리 롤 등을 섞은 기습 테이크 다운을 시도했으나, 끝까지 따라 들어가지 않은 황영진이 칼프 킥을 스탠드, 그라운드 가리지 않고 차 넣었다. 결국 이노키 포지션에서 업 킥 등으로 저항하던 소재현이 칼프킥에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스스로 탭을 쳤다. 

[윤다원의 백초크에 이경섭이 괴로워하고 있다]

장신의 스트라이커 윤다원(24, MMA스토리)은 꾸준히 푸쉬를 받아오던 체급 강호 이경섭(27, 웨스트짐)을 서브미션으로 완벽제압, 페더급의 새 강자로 떠올랐다. 묵직한 이경섭의 펀치를 허용하기도 했으나 리치의 우위를 살려 이경섭을 초조하게 만들던 윤다원은 1R 후반 잽과 라이트로 다운을 뽑아냈다. 즉시 이경섭으로부터 상위를 뽑으려 했던 윤다원은 이게 여의치 않자 백으로 이동, RNC 그립싸움을 시작했다. 이가 그립을 뜯어내자 즉시 그립을 스위치, 탭아웃 승을 거뒀다.  

[임용주의 균형을 무너뜨려 상위 포지션을 따내는 박정민]

무패의 올라운더로 프로 첫 웰터급 경기에 나선 기대주 박정민(20, 팀매드) 안종기를 잡아낸 쇼토칸 가라데카 임용주(27, KTT)를 잡아내고 통산 6전 무패를 이어갔다. 지속적인 타격압박을 시도하던 박정민은 라운드 후반 근사한 원투를 허용한 뒤 하이킥으로 다운을 뽑아낸 후, 그라운드 압박으로 라운드를 선점했다. 2R 초반 클린치 공방에서 니 킥에 앞으로 숙인 상대를 무너뜨린 박이 곧 탑을 타냈고, 핀 포인트 안면 파운딩으로 레프리의 스탑을 이끌어냈다. 

[장범석이 이환희에게 기무라 락으로 대응하고 있다]

장범석(26, 팀한클럽)을 상대로 복귀전에 나선 BJJ 블랙벨트의 그래플러이자 헤비펀처 이환희(36, 브로스짐)는 격렬한 난타전을 거친 그라운드 게임 후 서브미션을 탭을 받아내 2년 만의 승리를 챙겼다.  팽팽한 타격전으로 다운을 한 차례씩 주고 받는 격렬한 1R을 보낸 이환희는 2R 초반 테이크 다운을 성공, 상위를 챙겼다. 장이 스트레이트 암 바로 캐치 사인까지 냈으나 이를 털어낸 이환희가 아메리카나를 시전, 탭을 이끌어냈다. 

[Double G FC 011 결과] 
10경기: 고석현 < 김한슬 (KO 1R 1:07) * 웰터급 타이틀 전 / AFC&더블지 통합전 
09경기: 김주환 < 박현성 (TKO 2R 3:40) * 플라이급 타이틀 전   
08경기: 김상원 > 문기범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3:18) * 페더급 잠정 타이틀 전 
07경기: 송혜윤 < 김소율 (암 바 1R 1:15) * 女 스트로급 타이틀 전
06경기: 정윤재 > 정세윤 (판정 3-0)
05경기: 소재현 < 황영진 (TKO 2R 4:21) 
04경기: 이경섭 < 윤다원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4:31) 
03경기: 박정민 > 임용주 (TKO 2R 1:29)  
02경기: 장범석 < 이환희 (아메리카나 2R 3:05)
01경기: 즈렌디쉬 아즈자르갈 > 이호준 (판정 3-0) 

* 사진=Double G/박종혁 기자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AFC 18 의 공식 포스터]

국내 2-3위를 다투는 메이저 격투기 이벤트 엔젤스파이팅 챔피언쉽(Angels Fighting Championship)의 올해 마지막 이벤트인 AFC 018 'Legendary Hero' 23일, 서울 신도림 테크노마트 11층 특설 케이지에서 개최됐다. 

[1R 그라운드에서 김재영과 그립싸움을 벌이는 유상훈]

2주 전 오퍼를 받은 전 UFC 컨텐더 리거인 유상훈(31, 팀매드)은 김재영(38, 노바MMA)에게 역전 TKO승을 거두고 미들급 벨트를 허리에 감았다. 숏 훅에 순간 다리가 풀리거나 백 클린치에서의 테이크 다운 후 RNC에 1R을 내준 유상훈 그러나 2R부터 거리를 잡고 본격적 타격을 개시했다. 원투, 복부에 미카즈치 킥 연사 등을 꼽은 유상훈은 그라운드에서 스윕까지 성공, 김의 체력을 깎았다. 클린치 니 킥 후 펀치 샤워에 김이 실신하기 직전, 레프리가 경기를 끊었다.   

[이대원이 이상원을 하이킥으로 압박하고 있다]&nbsp;

전 아이돌 겸 현 트롯가수로 전 세계 유일의 킥복싱 연예인 챔피언 이대원(30, 팀치빈)은 리치를 살린 킥 게임으로 원사이드 게임으로 판정승을 챙겼다. 5전 3승 2패를 기록중인 이석현(27, PLAY X)과 70kg 계약 체중에 나선 이대원은 리치를 살린 로우킥과 하이킥으로 게임을 지배했다. 첫 라운드에서 하이킥으로 다운까지 뽑아낸 이대원은 상대의 클린치 러쉬를 제대로 방어하며 틈을 내주지 않았다. 경기 후 30-26이 3차례 선언, 여전히 무패로 남을 수 있었다. 

[하이킥으로 안종기의 머리를 감아차는 김상욱]

김동현의 제자이자 그래플러 성향의 전 UDT 김상욱(27, 팀스턴건)은 전 팀 메이트이자 레슬링 국가대표 상비군 안종기(31, 더짐랩)을 초살KO시키고 타이틀 전을 요구했다. 가볍지만 카운터 훅과 잽을 맞추며 괜찮은 초반 탐색전을 보낸 김상욱은 라이트 펀치 페인트에 안면을 커버한 상대의 머리를 오른 발로 그대로 걷어찼다. 가드 타이밍이 어긋나 다운되어버린 안종기에 등에 즉시 들러붙인 김상욱이 파운딩으로 레프리의 스탑을 이끌어냈다. 

[장정혁이 박재현의 파운딩에서 빠져나오지 못하자 레프리가 경기를 말리고 있다]

한 방이 있는 헤비 펀처로 탈북자로 유명한 장정혁(24, 더짐랩)을 상대로 5번째 프로 경기에 나선 코리안좀비 정찬성의 제자 박재현(20, 코리안좀비 MMA)는 레슬링을 앞세운 원사이드 게임 끝에 파운딩 TKO로 1승을 추가했다. 상대의 카운터 펀치에 걸리면서도 레슬링을 섞어 첫 라운드를 스무스하게 마무리한 박재현은 2R 연달은 테이크 다운 시도로 장정혁을 지치게 만들었다. 결국 백을 탄 박재현이 피겨 포 락을 곁들인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로우킥으로 방용준을 견제하는 김경중]

김경중(27, 플레임짐)은 근사한 카운터로 프로 데뷔 전에 나선 밴텀급 기대주 방용준(18, MMA스토리)를 제압, TKO로 두 번째 승리를 만들어냈다. 1R 타격 러시를 걸어들어오는 상대에게 근사한 카운터 태클로 상위를 잡아냈으나, 트라이앵글에 잡혀 라운드 종료 때까지 시달려야 했다. 김경중은 아웃 복싱으로 2R에 나섰다. 앞손 잽과 뒷손 라이트, 어퍼와 바디샷으로 경기를 리드하던 김경중이 결국 급하게 쫓아오던 상대에 턱에 라이트를 작렬,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홍종태에게 테이크 다운 당한 최은호가 허리와 양 팔로 물러나고 있다]

차정환의 트레이닝 파트너 겸 제자 홍종태(35, MMA스토리)는 가라데베이스의 타격가 최은호(28,TTMC)를 서브미션으로 잡아내고 프로 3승째를 기록했다. 초반 앞손 카운터에 가볍게  걸리기도 했던 홍종태는 상대의 타격 거리를 뚫고 클린치에 성공한 최은호를 벽으로 몰아붙였다. 싱글 언더 훅을 잡은 후 테이크 다운을 뽑아낸 홍종태는 파운딩에 견디지 못하고 상체를 무리하게 일으킨 상대의 목을 캐치, RNC를 잠궈냈다. 

[AFC 018 'Legendary Hero' 결과] 
08경기: 김재영 < 유상훈  (TKO 2R 4:01) * 미들급 타이틀 전
07경기: 이대원 > 이석현 (판정 3-0) * 킥 룰
06경기: 김상욱 > 안종기 (KO 1R 0:46) 
05경기: 박재현 > 장정혁 (TKO 2R 2:15) 
04경기: 김민석 > 정영제 (판정 3-0)  
03경기: 최하랑 < 김경중 (TKO 2R 4:27)
02경기: 최은호 < 홍종태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26)
01경기: 주동조 > 류창현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199 의 공식 포스터]

UFC의 589번째 대회이자, 서브 브랜드인 파이트나이트의 199번째 이벤트인 UFC Fight Night 199 'Lewis vs Daukaus' 가 한국 시각으로 19일, 개최지인 미국 네바다 주 엔터프라이즈 현지 시각으로 18일, UFC의 컨텐더 등 전용 경기장 UFC 에이팩스(APEX)에서 개최됐다.  

[다우카우스가 루이스의 숏 훅 러쉬에 무너지고 있다]

타이틀 전을 치렀던 3위 데릭 루이스(36, 미국)는 경기시작 230초 만에 UFC 5연승을 노리는 경찰 출신 크리스 다우카우스(32, 미국)를 1R 실신 KO로 잡아냈다. 바깥 쪽으로 돌면서 깊숙히 찌르는 펀치와 상대의 다리를 들어 올리는 로우킥 등 여러가지를 준비했던 다우카우스였으나 루이스의 압박에 순식간에 벽으로 밀렸다. 몇 차례 펀치가 얹히자 클린치를 건 다우카우스가 루이스가 니 킥 타이밍에 펀치를 걸어봤으나, 싱글 언더 훅을 곁들인 숏 훅 세 방에 실신해버렸다.

[타격을 교환하는 무하메드와 탐슨]

전 타이틀 챌린저 겸 웰터급 5위 랭커 스티브 탐슨(38, 미국)은 타이탄 FC 왕자 출신 10위 랭커 벌랄 무하메드(33, 미국)에게 판정 뽑아 올리는 무하마드에게 초반 타격을 집어 넣으면서 우세를 잡는 듯했던 탐슨은 결국 상대의 테이크 다운를 허용, 눌린 채로 두 개의 라운드를 허비하고 말았다.  3R에도 테이크 다운을 당한 탐슨은 카운터 길로틴을 시도하기도 했으나, 또 다시 테이크 다운을 허용, 일어나지 못한 채 경기를 마쳤다. 3-0 판정으로 번즈 전에 이어 2연패. 

[시몬이 슬램을 시도하기 위해 아순사오를 들어 옮기고 있다]

1년 6개월 만에 복귀한 하파엘 아순사오(39, 브라질)는 비 랭커 리키 시몬(29, 미국)에 TKO패를 기록, 4연패에 빠지고 말았다. 시작하자마자 로우킥에 의한 로우블로우에 피격 당하며 경기를 시작한 아순사오는 상대의 끈질긴 테이크 다운과 상위 포지셔닝에 첫 라운드를 무력하게 내줬다. 2R 시작에도 어느 새 시몬의 압박에 케이지 벽에 밀렸던 아순사오는 레프트 잽 페인트에 숙였다가 라이트 훅을 허용, 주저 앉았고 추가타에 무너지고 말았다.   

[킥 캐치 후 감롯에게 펀치 공격을 퍼붓는 페레이라]

라이트급 12위 카를로스 디에고 페레이라(36, 브라질)는 경기 중 부상으로 TKO패를 기록, 2연승 중인 KSW 챔프 출신의 레슬러 마테우스 감롯(31, 폴란드)에게 승리를 내주고 말았다. 레슬링이 좋은 감롯에게 몇 차례 테이크 다운과 펀치를 내주긴 했으나, 금세 일어나며 나쁘지 않은 경기를 펼쳤던 페레이라는 컴비네이션 등 펀치를 맞춰 나가며 리듬을 빼앗아오는 듯 했다. 그러나 태클을 피하던 중 백을 내준 페레이라가 니 킥을 허용한 후, 경기를 포기했다. 

[스완슨이 승리 후 울먹이고 있다]

난전의 달인 대런 엘킨스(37, 미국)랑 만난 베테랑 컵 스완슨 (38, 미국)은 TKO승으로 지난 치카제 전 참패의 아쉬움을 달랬다. 오버 언더 훅을 허용하며 경기를 시작한 스완슨은 엘킨스의 반응이 그다지 빠르지 않다는 것을 확인, 어퍼와 스트레이트 등을 찔러나가기 시작했다. 잠시 후 스트레이트와 양 훅의 3연 콤보로 스완슨이 두 번째 다운을 획득했고, 필사의 태클이 실패한 엘킨스가 스쳐지나간 돌려차기 이후 비틀거리는 것을 본 레프리 허브 딘이 경기를 끊었다. 

[오모플라타로 스토츠퍼스를 괴롭히는 머셔트]

경기 당일 생일을 맞이한 슬로우 스타터 제럴드 머셔트(34, 미국)는 서브미션으로 역전승을 거두고 3연승으로 생일을 자축했다.  초반 테이크 다운과 공격적 서브미션으로 1R을 챙긴 머셔트는 2연패 중이던 더스틴 스토츠퍼스(30, 미국)의 만만치 않은 그래플링 게임과 조금은 무모하다 싶은 길로틴 초크의 연속 실패로 스태미너 고갈을 보이기 시작했다. 그러나 3R, 백에 있던 상대를 떨군 머셔트는 하체를 노리던 상대의 백을 캐치, RNC 기습으로 탭까지 연결해 냈다. 

[타파가 가드로 얼굴을 가린 헌서커의 안면을 차 걷어 올리고 있다]

2연패를 기록 중이던 헤비급 신입 저스틴 타파(28, 오스트레일리아)는 2경기 만에 파워풀한 타격으로 TKO승을 챙기고 행복한 연말을 맞게 됐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2연패 중인 컨텐더 출신의 해리 헌서커(32, 미국) 로우킥에 레프트 훅으로 초반 승기를 잡은 듯 했던 타파는 상대의 기무라 카운터에 위기를 맞는 듯 했으나, 탈출에 성공했다. 타격전에 돌입했던 타파는 레프트 하이킥으로 상대의 가드째로 걷어찼고, 헌서커가 반쯤 실신되며 다운, 경기가 끝나버렸다.   

[한 방으로 경기를 끝내고 기쁨에 어쩔 줄 몰라하는 가토]

7전 무패의 멜리사 가토(25, 브라질)는 TUF 26의 세미파이널리스트 출신의 베테랑 시지라 유뱅스(36, 미국)를 킥 한 방으로 잡아내고 단체 첫 한 판승과 2연승의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초반 테이크 다운을 실수한 상대한테 스윕을 당하며 깔린 채 첫 라운드를 보냈던 가토는 놀랍게도 2R에서는 스윕, 막판 초크 시도를 포함 상위 컨트롤로 라운드를 가져갔다. 마지막 3R 초반 발을 세운 미카즈치게리 식 킥에 리버를 허용한 유뱅스가 그대로 다운. 승부가 결정됐다.

[치아슨 옆에서 패닝턴은 승리를 차축하고 있다]

TUF 18의 파이터 오브 더 시즌인 베테랑 라켈 패닝턴(33, 미국)은 대체 선수로 들어온 TUF 28 챔프 메이시 치아슨(30, 미국)과의 난전 끝에 서브미션 승을 거뒀다. 적극적인 타격압박을 펼쳤으나 상대의 날카로운 타격 컴비네이션, 만만치 않은 그래플링에 1R을 상납해야 했던 패닝턴은 2R에서도 빰 클린치 니, 어퍼 등에 애를 먹었다. 그러나 치아슨이 레벨 체인지 테이크 다운 시도에 패닝턴이 가슴으로 상대의 목을 압박하는 넥 클린치 성 길로틴 초크를 시전, 탭을 이끌어냈다. 

[메이스의 크루시픽스 엘보에 괴로워하는 파리시안]

TFC 출신 로키 마르티네즈를 잡아내 한 숨을 돌렸던 헤비급 돈 텔 메이스(29, 미국)는 조쉬 파리시안(32, 미국)을 상대로 압도적인 그래플링를 우위를 바탕으로 파운딩 TKO승을 뽑아냈다. 테이크 다운, 크루시픽스, 니 바 시도 등으로 1R을 챙긴 메이스는 두 번이나 실수해 아래에 깔린 상대를 파운딩으로 괴롭히며 2R까지 챙겼다. 3R 초반, 백 스핀을 허용하긴 했으나, 결국 테이크 다운을 또 성공시킨 메이스가 크루시픽스에서의 엘보로 레프리 허브 딘의 스탑을 이끌어냈다.

[레빗에게 다스 초크를 잡힌 세일러스가 다리를 잡고 버티고 있다]

지난 경기서 1패를 기록한 컨텐더 리거 선후배 간 일전에서는 조던 레빗(26, 미국)이 맷 세일러스(27, 미국)에게 서브미션으로 잡아내 한숨을 돌릴 수 있게됐다. 작은 신장의 세일러스가 압박을 걸어오는 것을 테이크 다운과 타이트한 다스 초크 시도로 풀어내며 1R을 챙긴 레빗은 2R 초반에도 플라잉 길로틴 등으로 대응했다. 잠시 후 세일러스가 얕은 슬램을 성공시켰으나, 그대로 얽혀있던 레빗이 다리로 상체를 잠근 카운터 역삼각으로 대응, 얼마지나지 않아 탭을 받아냈다.

[UFC Fight Night 199 'Lewis vs Daukaus']
13경기: 데릭 루이스 > 크리스 다우카우스 (KO 1R 3:50)    
12경기: 스티브 탐슨 < 벨랄 무하메드 (판정 0-3) 
11경기: 아만다 레모스 > 안젤라 힐 (판정 2-1) 
10경기: 하파엘 아순사오 < 리키 시몬 (KO 2R 2:14) 
09경기: 카를로스 디에고 페레이라 < 마테우스 감롯 (TKO 2R 3:26) 
08경기: 데런 엘킨스 < 컵 스완슨 (TKO 1R 2:12) 
07경기: 제럴드 머셔트 > 더스틴 스토츠퍼스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2:59) 
06경기: 저스틴 타파 > 해리 헌서커 (TKO 1R 1:54) * 121.1kg 계약
05경기: 시자라 유뱅스 < 멜리사 가토 (TKO 3R 0:26) * 57.83kg 계약
04경기: 찰스 주르댕 > 안드레 이웰 (판정 3-0)    
03경기: 라켈 패닝턴 > 메이시 치아슨 (길로틴 초크 2R 3:07) * 67.35kg 계약
02경기: 돈 텔 마에스 > 조쉬 파리시안 (TKO 3R 3:26) 
01경기: 맷 세일러스 < 조던 레빗 (리버스 트라이앵글 초크 2R 2:05)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경기에 나선 권원일]

쾌진격 중인 65kg급 기대주 권원일(25, 익스트림 컴뱃)이 또 한번의 TKO로 타이틀을 눈 앞에 두게 됐다. 

17일 공개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메이저 격투기 이벤트 원 챔피언쉽의 이벤트 One Championship 'Winter Warriors의 후반 대회인 Winter Warriors 2 로 단체 9차전에 나선 권원일은 동체급 챔피언을 지냈던 강호이자 현 체급 2위 케빈 벨링온(34, 필리핀)을 2R TKO로 제압, 3연속 한 판승으로 타이틀 전을 요구할 수 있게 됐다.  

초반 미들을 시작으로 프론트, 하이 등으로 초반 벨링온을 밀어 붙였던 권원일은 킥 캐치 후 테이크 다운, 펀치 러쉬 등을 별 다른 데미지 없이 방어, 이후 상대의 훅 등 반격을 뿌리치고, 플라잉 니 킥과 어퍼 등으로 묵직한 펀치 압박을 앞세워 경기를 리드, 나쁘지 않은 첫 라운드를 마쳤다. 

두 번째 라운드 초반 압박을 뿌리치기 위한 벨링온의 타격 러쉬를 털어내고 압박을 걸어대던 권원일은 2R 스타트 1분 경과 후 상대가 던진 라이트 훅을 피함과 동시에 몸을 다 펴지도 않은 채로 상대의 췌장에 바디 샷을 쑤셔넣었다. 전혀 의도치 않던 상태에서 리버 샷을 허용한 벨링온은 고통을 참지 못하고 주저 앉았고. 그대로 경기가 종료됐다.

경기 직후 랭킹 2위의 자리를 손에 넣은 권원일은 1위인 전 UFC 출신의 돌주먹 존 리네커와 전통의 타이틀 홀더 비비아노 헤르난데스를 콜, 당당히 타이틀을 요구했다.    

61kg, 플라이급 2위 대니 킹애드(26, 필리핀)는 지난 김대환 전을 포함 3연승 중인 전 챔프 출신의 4위 랭커 카이랏 아흐메도프(34, 카자흐스탄)의 레슬링에 재물이 됐다. 1R 킥 캐치에서 연결된 테이크 다운에, 2R 태클에 깔린 채 2개의 라운드 시간 대부분을 깔려서 보낸 킹애드는 3R에서도 시작 후 14초만에 카운터 싱글 렉에 다운, 라운드 절반을 빼앗겼다 겨우 일어났으나, 타격 대신 클린치로 압박했던 킹애드는 40초를 남겨두고 캡쳐드에 또 다시 다운, 판정패를 기록했다.

전 미들급 타이틀 홀더 비탈리 비그대쉬(37, 러시아)는 2연승 중인 WAMMA 챔프 판 롱(26, 중국)을 서브미션으로 꺾고 연승행진을 재계했다. 지난 경기에서 니이무라 유키를 서브미션으로 잡아냈던 비그대쉬는 암 바, 힐 훅 등 적극적 서브미션을 내세운 상대를 레슬링과 테이크 다운으로 제압, 앞선 두 개의 라운드를 챙겼다. 3R 상대가 태클을 걸어오는 것을 비그대쉬가 암 인 길로틴을 캐치, 탭을 받아냈다. 

4연승을 노리던 밴텀급 3위 유스프 사둘라에프(36, 러시아)는 8연승의 성적을 가지고 단체 데뷔 전에 나선 팀 라카이의 기대주 스티븐 로만(29, 필리핀)에게 1R KO로 덜미를 잡혀, 타이틀에서 멀어지게 됐다. 타격전을 벌이던 사둘라에프는 상대의 레프트에 걸리고도 버텨냈으나, 30여초 후 레프트를 내다 상대의 레프트 카운트에 피격, 앞으로 꼬꾸라졌다. 레프리의 스탑을 틈타 사둘라에프가 일어났으나 재차 앞으로 넘어지고 말았다. 예상치 못한 참패.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269의 공식 포스터]

UFC의 588번째 흥행이자 269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UFC 269 'Oliveira vs Poirier' 가 한국 시각으로 12일, 개최지인 미국 네바다 주 파라다이스 현지 시작으로 11일, 티 모바일 아레나(T-Mobile Arena)에서 개최됐다. 

[포이리에를 엘보로 괴롭히는 올리베이라]

라이트급 챔프 찰스 올리베이라(32, 브라질)는 서브미션으로 첫 타이틀 방어에 달성했다. 랭킹 1위 더스틴 포이리에(32, 미국)의 레프트와 레프트-라이트 콤보 피격에 의한 다운 등 적잖은 안면히트를 내주며 1R을 내줬으나, 클린치 니 킥, 프런트 니 킥 등으로 꾸준히 복부를 공략했던 올리베이라는 상위를 차지, 엘보와 포지셔닝으로 2R을 가져갔다. 3R 시작 후 밀고 들어가 등에 올라탄 올리베이라가 그립 싸움 끝에 팔뚝을 쑤셔넣어 RNC를 완성, 탭을 받았다. 

[난타전에서 페냐가 누네즈에게 펀치를 성공시키고 있다]

여 밴텀급 3위로 TUF 18 챔프 쥴리아나 페냐(32, 미국)는 밴텀급&페더급 2체급 현 타이틀 홀더 누네즈(33, 브라질)를 서브미션으로 제압, 새 챔프에 등극하며 누네즈의 7년간 독재를 종결지었다, 카운터에 밀려 다운, 그라운드에서도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쳤던 페냐는 2R 누네즈의 타격에 굴하지 않고 타격을 박기 시작했다. 이에 누네즈도 맛불을 놨으나, 엘보, 펀치 등이 계속 꼽혔다. 클린치 덧걸이로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페냐가 초크를 잡은 채 백으로 이동, 탭을 받아냈다.    

[카이-프랑스의 라이트를 허용하고 무너지는 가브런트]

전 밴텀급 타이틀 홀더로 현 밴텀급 7위 코디 가브런트(30, 미국)는 플라이급 데뷔 전에서 체급 6위 카이 카라-프랑스(28, 뉴질랜드)에게 1R TKO로 참패했다. 라운드 중반 카이-프랑스의 잽 페인트를 곁들인 오버 핸드 라이트를 읽지 못하고 로우킥을 내려다 다운당한 가브런트는 사이드로 서둘러 빠지다 라이트에 재차 당했어도 큰 데미지는 없어보였다. 그러나 결국 벽에 몰리자 펀치가 쏟아졌고, 고개를 숙이며 피하려 애썼으나 어퍼 연사에 이른 라이트에 무너지고 말았다.

[오말리가 파이바에게 펀치를 시도하고 있다]

밴텀급의 프랜차이즈 기대주 션 오말리(27, 미국) 4연승을 노리는 하울리안 파이바(26, 브라질)를 펀치 KO로 제압, 파이바에게 패했던 자신의 팀 메이트 카일러 필립스의 리벤지를 해주었다. 킥과 잽으로 서둘지 않고 거리를 잡아나갔던 오말리는 거리가 잡히자 잽 페인트 후 라이트로 승기를 잡았다. 주저 앉았던 파이바가 물러나자 훅과 어퍼로 추적하기 시작한 오말리가 펀치로 두 번의 다운을 연달아 뽑아내자 보다못한 레프리 제이슨 허족이 경기를 중단시켰다.  

[사카이의 가드를 뚫고 펀치를 쑤셔넣는 투이바사]

마크 헌트 라인인 헤비 펀처 타이 투이바사(28, 오스트레일리아)는 11위 랭커 아우구스투 사카이(30, 브라질)를 펀치 러쉬로 실신 KO시키며 4연승 획득 첫 랭크 인을 이뤄냈다. 타격에 클린치를 섞어가며 상대에 압박을 걸어가는 첫 라운드를 보낸 투이바사는 2R 시작하자마자 스트레이트를 찔러오는 사카이에 걸어치는 훅을 히트, 그로기에 빠뜨렸다. 뒤로 물러선 사카이가 받아치기 시작했으나, 투이바사의 펀치가 연달아 적중, 그대로 실신하며 쓰러져버렸다.      

[시우바가 쓰러진 라이트에 파운딩을 꼽자 허브 딘이 뛰어들고 있다]

M-1 글로벌 챔프 출신 스트라이커 브루노 시우바(32, 브라질)는 상대의 취약점을 놓치지 않은 타격 러쉬로 UFC 3연속 한 판승을 이어갔다. 빰 클린치 니 킥이 정평이 난 조던 라이트(30, 미국)의 미들-하이-펀치 콤보에 밀려 클린치에 몰린 시우바는 오버 핸드 라이트로 클린치 니 킥을 시도하는 상대를 뜯어냈다. 거리가 벌어지자마자 날린 양 훅에 라이트가 그로기에 빠졌고, 곧바로 시우바가 추격타로 다운을 뽑은 후, 파운딩으로 레프리 허브 딘으로부터 중지를 이끌어냈다.

[앤더스의 다리를 잡아 당기며 암 바 셋업을 준비하는 무니즈]

탑 클래스 주지떼로이자 스트라이크 포스 챔프를 지낸 베테랑 자카레 소우자를 은퇴시킨 주지떼로 안드레 무니즈(31, 브라질)는 또 한번의 암 바로 정찬성의 동문 에릭 앤더스(34, 미국)을 잡아냈다. 묵직하게 휘두르며 들어오는 앤더스를 더블 렉 슬램으로 쓰러뜨린 무니즈는 털고 일어나려는 상대에 얽혀 재차 그라운드에 끌고 들어갔고 앤더스가 무릎을 꿇자 아래로 들어가 소우자 때와 같은 스트레이트 암 바를 시전, 탭을 받아내는 저력을 과시했다. 암 바로만 3연승 째. 

[상위를 잡은 캘리가 코스타에게 엘보를 퍼붓고 있다]

UAE에서 이도겸의 타이틀을 앗아간 알리 알쿠이시의 UFC 내 마지막 상대인 토니 캘리(34, 미국)는 조 로즌의 제자이자 스트라이커 랜디 코스타(27, 미국)를 TKO로 잡아내고 단체 내 첫 연승행진을 시작했다. 진득한 타격과 클린치 압박으로 앞선 라운드를 챙긴 캘리는 2R 상대의 잽과 라이트 콤보에 피격, 흐름을 내주는 듯 보였으나, 클린치 게임 중 빰 클린치 니 킥을 안면에 집어 넣어 상위를 챙겼다. 엘보 파운딩 샤워가 시작됐고, 코스타가 대항하지 못하자 스탑이 선언됐다. 

[패배 후 얼굴을 가리고 패배를 아쉬워하는 카초에이라]

ATT의 질리안 로버슨(26, 캐나다)는 근사한 서브미션으로 2연패도 끊어냈다. 최근 2연승을 기록 중이던 스트라이커 프리실라 카초에이라(33, 브라질)에 타격에 고전하던 로버슨은 2분여 경과 후 테이크 다운을 성공, 흐름을 잡았다. 암 바, 탑 마운트에서의 엘보 등으로 압도적인 그래플링 능력을 보이던 로버슨은 스크램블로 겨우 일어나려던 상대의 목을 캐치, 눈을 후비는 아이포킹 반칙에도 굴하지 않고 1R 종료를 1초 남기고 서브미션을 굳혀 탭을 받아냈다.   

[UFC 269 'Oliveira vs Poirier' 결과]      
14경기: 찰스 올리베이라 > 더스틴 포이리에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1:02) * 라아트급 타이틀 전      
13경기: 아만다 누네즈 < 쥴리아나 페냐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3:26) * 女 밴텀급 타이틀 전 
12경기: 제프 닐 > 산티아고 폰지비니오 (판정 2-1)
11경기: 카이 카라-프랑스 > 코디 가브런트 (TKO 1R 3:21) 
10경기: 션 오말리 > 하울리안 파이바 (TKO 1R 4:42)
09경기: 조쉬 에멧 > 댄 이게 (판정 3-0) 
08경기: 페드로 무뇨즈 < 도미닉 크루즈 (판정 0-3)
07경기: 아우구스투 사카이 < 타이 투이바사 (KO 2R 0:26) 
06경기: 브루노 시우바 > 조던 라이트 (TKO 1R 1:28) 
05경기: 안드레 무니즈 > 에릭 앤더스 (암 바 1R 4:59)     
04경기: 에린 블랜치필드 > 미란다 매버릭 (판정 3-0)    
03경기: 라이언 홀 > 데릭 미너 (판정 3-0)
02경기: 랜디 코스타 < 토니 켈리 (TKO 2R 4:15) 
01경기: 프리실라 카초에이라 < 질리안 로버슨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4:59) *58.51kg 계약

* 사진 제공/촬영=Getty Image/Jeff Bottari/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on ESPN 031 의 공식 포스터]

북미 메이저 MMA 단체 UFC의 588번째 대회이자 스포츠 채널 ESPN 전용 이벤트인 UFC on ESPN 031 'Font vs Aldo' 이 한국 시각으로 5일, 개최지인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 현지 시각으로 4일, UFC 에이팩스에서 개최됐다. 

[경기 후 서로를 격려하는 폰트와 알도]

밴텀급 5위 조제 알도(35, 브라질)는 체급 4위 랍 폰트(34, 미국)를 판정으로 제압해냈다. 초반 레슬링을 섞은 빠르고 날카로운 펀치 압박에 애를 먹은 알도는 막판 원투 스트레이트 다운으로 1R을 챙겼다. 2R 잔매를 맞으면서도 스트레이트를 꼽아넣은 알도는 3R, 상위 포지셔닝 후 지치긴 했으나 로우킥으로 적잖은 데미지를 안겨 주었다. 또 다시 원투 후 상위 압박으로 재미를 본 알도는 5R 상대를 펀치로 흔들거리게 만든 후 그라운드에서의 RNC 시도로 승부를 갈랐다. 

[승리 후 링을 돌며 자축하는 피지에프]

UFC 4연승을 기록 중인 스파링 파트너 사이인 라이트급 12위 브래드 리델(30, 뉴질랜드)과 14위 라파엘 피지에프(28, 카자흐스탄)간의 일전에서는 정확한 예측 킥으로 피지에프가 KO승을 챙겼다. 길게 들어오는 리델의 타격에 애를 먹었던 피지에프는 차츰 상대의 거리를 잠식해가며 타격을 넣기 시작했다. 마지막 3R 상대를 벽으로 몬 피지에프가 오른쪽으로 돌자 즉시 스피닝 킥을 히트, 리델을 멍하게 만들었고, 레프리 허브 딘이 즉시 경기를 끊었다.

[타격을 교환하는 자마할 힐과 지미 크루트]

라이트헤비급 14위 자마할 힐(30, 미국)은 HEX 챔프이자 13위인 지미 크루트(25, 오스트레일리)를 초반 격파의 성공, 초살 KO승을 달성했다. 하이킥 후 크게 돌려나오면서 던진 체크 라이트 훅을 상대방의 뒤통수에 넣으며 무너뜨렸다. 아직 견딜만 했는지 즉시 클린치를 걸어온 상대의 프런트 락을 떨어낸 힐은 잠시 후 똑같은 라이트 훅을 카운터로 던져 크루트를 완전히 재차 다운시켰다. 소요시간 48초.   

[1R 구이다에 파운딩을 가하던 산토스가 항의하듯 레프리를 바라보고 있다]

스트라이크 포스 초대 챔프 클레이 구이다(39, 미국)는 TUF 브라질 2 우승자 레안드로 산토스(41, 브라질)에게 프로 첫 서브미션 패배를 안기는 대역전 승리를 챙겼다. 1R 복부에 미카즈치 킥을 맞고 위기에 몰렸으나 레프리가 봐준 조금에 편의를 더해 버텨낸 구이다는 오히려 체력을 너무 써버린 산토스를 압박하기 시작했다. 2R 스탠딩 백 클린치에서 지친 상대를 찌그러뜨린 구의다는 산토스로부터 백 마운트를 따냈고, 그립을 쑤셔넣어 RNC를 완성, 탭을 받아냈다. 

[엘런의 미들킥을 아슬아슬하게 받아내는 엘렌]

장신의 브랜던 엘런(25, 미국)과의 UFC 2차전에 나선 크리스 커티스(34, 미국)는 근사한 펀치 컴비네이션으로 단체 두 번째 승리를 챙겼다. 1R 막판 하체 관절기에 살짝 흔들리기도 했으나 바디와 하이킥 등 타격 압박으로 1R을 챙긴 커티스는 2R 중반 케이지 몰린 상대의 안면에 붕권식 손등 안면 치기 후 레프트 바디로 상대의 가드를 연 뒤 라이트를 턱에 집어넣는 근사한 콤보를 선보였다. 비틀거리는 상대를 추적한 커티스가 니 킥을 포함한 타격 샤워로 종지부를 찍어냈다.  

[백 마운트에서의 파운딩으로 피톨로를 위기에 몰아 넣은 토도로비치]

연패 중인 미들급 리거 간의 일전에서는 2연패 중이던 두스코 토도로비치(27, 세르비아)가 안정적인 포지셔닝 후의 파운딩으로 3연패 중이던 마키 피톨로(31, 미국)를 꺾고 한 숨을 돌릴 수 있게 됐다. 상대의 타격 압박에 밀리는 듯 보였던 토도로비치는 더블 렉을 시도했으나, 상대의 점핑 길로틴 카운터에 캐치당했다. 서둘지 않고 목과 다리를 빼내 쿼터 마운트를 만들어낸 토도로비치는 지속적인 파운딩으로 데미지를 추가, 백을 빼앗은 후 추가 파운딩 연사로 TKO승을 챙겨냈다. 

[케이프가 어퍼컷으로 주마굴로프의 안면을 공략하고 있다]

라이진 밴텀급 챔프 마넬 '케이프' 페드로 고메즈(28, 앙골라/포르투칼)은 기회를 놓치 않은 화끈한 러쉬로 TKO승을 획득, 단체 내 첫 연승을 기록했다. 1R 막판 잘가스 주마굴로프(33, 카자흐스탄)에게 로우킥을 시도했다가 킥캐치로 순간 움찔한 케이프는 들어오는 상대에 레프트-라이트를 꼽아 요격, 플래쉬 다운을 뽑아냈다. 급히 일어난 상대를 케이지로 몬 케이프가 라이트를 재차 히트시켰다. 얼굴을 가린 주마굴로프에 펀치 샤워가 쏟아졌고, 레프리가 경기를 끊었다.  

[푸옐레스가 크리츠마커에게 니 바를 시도하고 있다]

라이트급 기대주 클라우디오 푸옐레스(25, 페루)는 서브미션으로 3R에서 한 판승을 거두고 단체 진입 후 4전 무패를 이어갔다. UFC 7전째를 맞이한 크리스 크리츠마커(35, 미국)를 초반 테이크 다운에 성공, 눌러두는 압도적인 첫 라운드를 보냈던 푸헬레스는 트라이앵글 초크 시도와 엘보 등으로 2R마저 챙겼다. 3R 연속된 클린치와 테이크 다운에 흐름을 내주던 푸헬레스는 그러나 상대가 잠시 쉬는 틈을 타 니 바를 캐치. 락다운까지 곁들여 탭을 받아냈다. 

[모랄레스의 펀치를 흘리고 카운터를 시도하는 스몰카]

벨라토르 출신의 전 컨텐더 리거 빈스 모랄레스(31, 미국)은 PXC 왕자 루이스 스몰카(30, 미국령 괌)를 타격으로 격침, UFC 입성 이후 첫 번째 연승행진을 시작했다. 올해 8월 드라코 로드리게즈 전에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던 모랄레스는 이 날 첫 경기에서 1R 초반 팽팽한 타격전을 벌이던 중 상대의 빰 클린치 후 니 킥에 바디를 내줬으나, 피격 직후 라이트 오버 핸드로 스몰카를 히트시켰다. 스몰카는 그대로 실신, 앞으로 쓰러져 버렸다.  

[UFC On ESPN 031 'Font vs Aldo']
13경기: 랍 폰트 < 조제 알도 (판정 0-3) 
12경기: 브래드 리델 < 라파엘 피지에프 (TKO 3R 2:20)    
11경기: 지미 크루트 < 쟈마할 힐 (TKO 1R 0:48) 
10경기: 클레이 구이다 > 레오나르도 산토스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1:51) 
09경기: 브렌던 엘렌 < 크리스 커티스 (TKO 2R 1:58)
08경기: 알렉스 모로노 > 미키 갈 (판정 3-0) 
07경기: 마키 피톨로 < 두스코 토도로비치 (TKO 1R 4:34) 
06경기: 마넬 케이프 > 잘가스 주마굴로프 (TKO 1R 4:02) 
05경기: 브라이언 바바레나 > 데리언 윅스 (판정 3-0) 
04경기: 샤이네 블리스마 > 멜로리 마틴 (판정 3-0) 
03경기: 알론조 맨필드 < 윌리엄 나이트 (판정 0-3) 
02경기: 클라우디오 푸할레스 > 크리스 크리츠마커 (니 바 3R 3:25)    
01경기: 루이스 스몰카 < 빈스 모랄레스 (TKO 1R 2:02)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MAX FC 022 의 공식 포스터]

한국 입식격투기 계를 리드하는 선두 킥복싱단체 MAX FC의 2021년도 마지막 흥행인 MAX FC 022 in 사천이 경상남도 사천에 위치한 삼천포 체육관에서 4일 개최됐다. 

[승리 후 포즈를 취한 정성직]

MMA 출신 선수간의 리턴 매치로 주목을 받았던  -85kg급 수퍼미들급 타이틀 전에서는 첫 타이틀 방어전에 나섰던 체급 왕자 정성직(32, 서울 PT365)은 1차전에서 계체오버로 판정패를 기록했던 김현민(36, 서울 싸비MMA)에게 리벤지를 달성. 체면 치례에 성공했다. 긴 리치를 앞세우며 들어오는 김현민을 앞손으로 요격, 히트 수에서 크게 앞서며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달성했다. 클린치에서 욕설 교환으로 막판 신경전이 오갔으나, 소동으로 번지진 않았다.  

[가드 사이를 쑤셔는 스트레이트로 황효식을 공량하는 김상재]

은퇴를 깨고 복귀, -55kg 밴텀급 타이틀을 추가한 55전의 벨트 콜렉터 김상재(33, 진해 정의회관)는 33전을 치러 낸 동갑내기 베테랑 황효식(33, 인천 정우관)을 압살 KO로 잡아내며 국내 최고 레벨임을 과시했다. 프론트 킥으로 상대의 안면을 찌르며 경기를 시작한 김상재는 돌아나오면서 나오며 던진 라이트 두 방으로 첫 다운을 뽑아냈다. 일어난 황효식을 플라잉 니 킥과 원투 훅 러쉬로 잡아나가던 김상재는 교과서적인 스트레이트 훅 콤보로 상대를 실신시켜버렸다.   

[MAX FC 022]

<퍼스트 리그 018>
05경기: 서형섭 < 남지훈 (판정 0-3)
04경기: 양창원 > 조원태 (판정 3-0) 
03경기: 강정모 > 강동묵 (KO 3R 0:51) 
02경기: 지정환 > 김승현 (판정 0-3) * 김승현의 계체 실패에 의한 판정패   
01경기: 김석륜 > 류창현 (판정 0-3)
 

<맥스리그>
04경기: 정성직 > 김현민 (판정 3-0) * 수퍼미들급 타이틀 전 
03경기: 김상재 > 황효식 (KO 1R 2:11) * 밴텀급 타이틀 전
02경기: 이혜민 < 최수인 (판정 0-3)
01경기: 장준현 > 정용우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Bellator MMA 272 의 공식 포스터]

미들급 5위의 무패의 한국계 파이터 조니 에블렌(29, 미국)이 한 판승을 차지, 프로 10전 전승을 이어갔다.

한국 시각으로 4일이자 개최지인 미국 코네티컷 주 언캐스빌 현지 시각으로 3일, 모히건 선 아레나(Mohegan Sun Arena)에서 개최된 북미 2위의 메이저 단체 벨라토르의 272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Bellator MMA 272에 출전, 교포 UFC 챔프 밴슨 핸더슨의 팀 메이트로 단체 첫 경기에 나선 기대주 콜린 허크바디(27, 미국)과 단체 6차전에 나섰다. 

9전 전승을 기록하고 있던 기대주 에블린은 로우킥으로 포문을 연 후, 추가 미들킥으로 상대의 바디를 걷어쳤다. 미들킥을 돌려 주려 킥을 내려던 상대의 킥을 캐치, 두 차례의 라이트 크로스를 먹였다. 받아 칠려던 상대에 펀치 샤워로 저항했던 에블렌은 테이크 다운을 성공, 일어난 상대를 재차 타격으로 압박, 스탠딩 TKO승을 거뒀다.  소요시간 1분 11초. 

단체 현 체급 챔프 세르지오 페티스(28, 미국)와 전 챔피언이자 현 라이진 밴텀급 왕자 호리구치 쿄지(31. 일본) 간의 밴텀급 타이틀 전은 4R 막판 페티스의 역전승으로 끝이 났다. 업킥으로 눈 밑에 컷이 나긴 했으나, 짤려넣는 듯한 돌려차기와 한 수 위의 그래플링으로 경기 전체를 리드, 승리를 목전에 두던 호리구치였으나, 라이트 오버 핸드가 상대의 어깨에 막힌 후, 돌려차기를 피한 뒤 날아오는 백 스핀 블로우에 피격, 그대로 실신해 버렸다. 

WSOF 밴텀급 타이틀 도전자 조쉬 힐(35. 캐나다)는 근사한 펀치 KO로 제러드 스코긴스(26, 미국)를 제압, 벨라토르 3번째 승리를 챙겼다. 지난 경기에서 라페온 스토츠에게 판정패로 한 차례 주춤했던 힐은 테이크 다운 등의 우세로 첫 라운드를 챙겼다. 2R 초반 자신의 로우킥을 피한 스코킨스가 들어오는 것을 힐이 라이트로 카운터, 다운시켰다. 불시의 카운터를 받은 스코긴스는 한동안 정신을 차리지 못했다.  

[Bellator MMA 272 'Pettis vs Horiguchi' 결과]     
11경기: 세르지오 페티스 > 호리구치 쿄지 (KO 4R 2:324) * 밴텀급 타이틀 전
10경기: 에마뉴엘 산체스 < 제레미 케네디 (판정 0-2)  
09경기: 조쉬 힐 > 제러드 스코긴스 (KO 2R 0:56)
08경기: 조니 에블렌 > 콜린 허크버디 (판정 3-0)   
07경기: 알렉산더 샤블리 > 바비 킹 (판정 3-0)  
06경기: 카이 카말라 3세 > 존 데 헤수스 (판정 3-0) 
05경기: 비니시어스 데 제주스 < 레반 초켈리 (판정 0-3) 
04경기: 저스틴 몬탈보 > 제이콥 본 (판정 3-0)
03경기: 마이크 하멜 > 킬리스 모타 (판정 2-1) 
02경기: 스파이크 칼라일 > 댄 모렛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2:58) * 72.57kg 계약
01경기: 카일 크루치머 > 올리버 엔캄프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ONE WINTER WARRIORS 의 공식 포스터]

헤비급 헤비펀처 강지원(26)이 무력한 그라운드 게임 끝에 서브미션으로 프로 첫 패배를 기록했다.

단체 데뷔와 결을 같이한 프로 데뷔 후 5연승으로 한 때 챔프 감으로 기대를 받았던 강지원은 3일, 싱가포르 인도어 스타디움에서 개최된 원 챔피언쉽의 이벤트인 ONECHAMPIONSIOP 'WINTER WARRIORS' 에 출전, IBJJF와 ADCC를 수 차례 재패한 주지수 베이스의 월드 클래스 그래플러 마커스 부셰사(31, 브라질)의 MMA의 2전째 상대로 나섰다. 

활발히 스탭을 밟으며 그래플러인 상대의 태클을 경계했으나, 타격 페인트 후 로우킥을 완전히 시도하기도 전에 상대의 태클에 시원하게 슬램을 당하며 그대로 그라운드로 빨려들어갔다. 비스듬하게 깔려있던 강은 새우빼기로 약간 허리를 새울 수 있었으나, 체중을 실은 상대의 매달리기에 다시 균형이 무너져버렸고, 백까지 내줬다. 

힘을 써 어거지로 다시 일어나려던 강지원은 파운딩에 다시 캔버스에 빨려 들어가며 바디 락에 목까지 허용해 버렸다. 당황한 강이 그제서야 그립을 뜯어내려 했으나, 부셰사가 팔뚝으로 턱째 조여버리는 페이스 락으로 강의 안면과 목을 주쥐어짜자, 무의미한 파운딩을 한 방 날린 강지원이 더 이상 견디지 못하고 탭을 치고 말았다. 

함서희의 부상이탈로 싱거워 진 아톰급 그랑프리에서는 2위 농 스탬프 페어택스(24, 태국) 함서희의 부상으로 기회를 잡은 레슬러 리투 포갓(27, 인도)을 서브미션으로 제압, 그랑프리 챔프와 아톰급 챔프 안젤라 리와의 체급 타이틀 전을 바라보게 됐다. 1R 포갓의 태클을 잘 방어하며 상대의 스태미너를 빼앗은 스탬프는 2R, 포갓의 싱글 렉을 카운터 트라이앵글로 받아냈다. 그라운드 스크램블 끝에 페어택스가 팔을 뜯어 암 바를 완성하자 포갓이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라이트급 3위 5위 간의 2차 전에서는 1차전에서 쭉 밀리다 클린치에서 숏 펀치 연사로 역전승을 거둔 바 있던 3위의 터키쉬 올라운더 사이기드 '다기' 구스 아슬라니예프(27, 터키)가 알바레즈 킬러 탐티모페이 나스츄킨(31, 러시아)을 KO로 잡아냈다. 1R 먼저 펀치의 클린히트를 허용, 코에서 출혈이 났던 다기는 펀치 압과 저먼 슬램 등으로 흐름을 잡아갔다. 3R 집중력과 스태미너가 떨어진 상대에 라이트를 꼽은 다기가 다시 라이트 스트레이트로 다운, 종지부를 찍었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