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Fight Night 156의 공식 포스터 ]

UFC의 489번째 이벤트이자 첫 우루과이 이벤트인 UFC Fight Night 156 'Shevchenko vs Camouche 2'가 한국 시각으로 11일 개최지인 우루과이의 수도 몬테비데오 현지 시각으로 10일, 안텔 아레나(Antel Arena)에서 개최됐다. 

여왕 발렌티나 쉐브첸코(31, 카자흐스탄) 자흐스탄)는 9년 전 닥터스탑패를 안겨 랭킹 3위의 리즈 카무쉬(35, 미국)를 판정으로 꺾고 플라이급 3차 방어에 성공했다. 먼 거리서 로우와 하이만을 뿌려대는 카무쉬를 상대로 원투와 로우, 카운터 잽 등으로 두 개의 라운드를 가져간 쉐브첸코는 3R 막판 카운터 벨리 투 벨리 스플렉스로 테이크다운을 뺐어냈다. 4R서도 두개의 태클을 뿌리친 쉐브첸코는 마지막 5R, 대부분을 상위에서 보내고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확정지었다.

빈센테 루케(27, 브라질)는 6연속 한판 승에는 실패했으나 임현규의 UFC 마지막 상대였던 터프한 헤비 펀처 마이크 패리(27, 미국)를 판정으로 잡아내고 연승행진을 계속했다. 초반 가드를 뚫고 들어올 정도의 강력한 패리의 펀치를 견디며 로우킥 중심의 압박으로 상대를 괴롭히던 루케는 어퍼컷 등 강력한 타격에 두 번째 라운드를 내줬으나 압박을 멈추지 않았다. 3R 막판 싱글렉을 털어낸 루케가 플라잉 니 킥과 타이트 한 길로틴 초크로 저지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2-1승리.

라이트헤비급 랭킹 7위 랭커 볼칸 우즈데미르(29, 스위스)는 체급 11위 일리르 라티피(36, 스웨덴)를 펀치로 잡아내고 2년 만의 승리를 챙겼다. 타이틀 전 포함 3연패 중이던 우즈데미르는 큰 슬램을 내주긴 했으나, 카운터 니 킥과 낮은 로우킥으로 경기를 지배했다. 2R 중반, 안면 니 킥으로 플래쉬 다운을 뽑은 우즈데미르가 버티고 버티던 복부 니 킥과 낮은 로우킥으로 데미지를 더했다. 결국 돌아나가던 라티피가 레프트에 다운, 파운딩으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헤비급 최정상의 주지떼로 호돌포 비에이라(29, 브라질)는 자신의 장기인 한 수 앞선 그라운드 게임 끝에 서브미션으로  UFC 첫 승과 MMA 무패를 기록했다. 케이지워리어즈 챔프 오스카 피초타(29, 폴란드)을 빠른 잽으로 상대해 나가던 비에이라는 첫 라운드 후반부터 테이크 다운을 성공, 그라운드 게임을 가져가기 시작했다. 2R, 상대의 분발을 뒤로 하고 결국 사이드에서 탑마운트를 따낸 비에이라는 상대가 탑으로 돌자마자 암 트라이앵글 초크를 캐치, 탭으로 연결해 냈다.  

프랜시스 은가누의 트레이닝 파트너이자 무에타이 챔프 출신 시릴 가네(29, 프랑스)는 주지떼로를 서브미션으로 잡아내며 단체 첫 경기에서 깊은 인상을 남겼다. 9전 무패의 기대주 하파엘 파소아(30,브라질)을 타격의 정교함에서 앞서며 여유롭게 경기를 풀어가던 가네는 첫 라운드 후반 상대의 힙토스 식 업어치기 시도를 허용했다. 그러나 곧바로 돌려내 상위를 잡은 가네가 대담하게도 사이드 패스 직후 곧바로 암 트라이앵글을 캐치, 탭아웃승으로 무패를 이어갔다. 

컨텐더 브라질 출신인 호제리우 본토린(27, 브라질)은 닥터스탑 TKO로 UFC 본무대 첫 승을 챙겼다. 컨텐더 동지 겸 14위 랭커 하울리안 파이바(23, 브라질)와 만난 본토린은 펀치 러쉬 중 상대의 카운터에 걸려 빰이 찢어지는 부상을 입었으나, 끈질긴 슬램형 테이크 다운으로 압박, 반격에 나섰다. 스크램블 중 균형을 잃은 파이바의 안면에 본토린의 니 킥이 스치듯 지나가 눈위에 깊은 컷을 만들었다. 레프리 요청에 파이바의 눈을 살펴본 닥터가 경기를 중지시켰다. 

연패 중이던 여성 파이터 간의 일전이자 UFC의 우루과이 첫 경기에서는 베로니카 마체도(23, 베네주엘라)가 서브미션 승리를 거두고 한 숨을 돌릴 수 있었다. UFC 입성 후 3연속 패배로 단 1전도 거두지 못하고 있었던 마체도는 2연패 중인 폴리아나 비아나(27, 브라질)에게 돌려차기를 시도했다가 테이크 다운을 허용, 그라운드에 돌입했다. 마체도가 리버스 캐치 상태에서 몸을 뒤집어 한 차례 실패했던 암 바를 확정, 탭을 받아냈다.

[UFC Fight Night 156 'Shevchenko vs Carmouche 2' 결과]       
13경기: 발렌티나 쉐브첸코 > 리즈 카무쉬 (판정 3-0) * 女 플라이급 타이틀 전    
12경기: 빈센트 루케 > 마이크 패리 (판정 2-1) 
11경기: 훔베르토 반데나이 < 루이즈 에드아르도 가라고리 (판정 0-3)  
10경기: 일리르 라티피 < 볼칸 우즈미데르 (KO 2R 4:31)         
09경기: 호돌포 비에이라 > 오스카 피호타 (암 트라이앵글 초크 2R 2:46)       
08경기: 엔리케 바르졸라 > 바비 모펫 (판정 2-1)     
07경기: 알렉세이 쿠첸코 < 길버트 번즈 (판정 0-3)
06경기: 시릴 가네 > 하파엘 파소아 (암 트라이앵글 초크 1R 4:12)        

05경기: 테시아 토레즈 < 마리나 로드리게즈 (판정 0-3)       
04경기: 호제리우 본토린 > 하울리안 파이바 (TKO 1R 2:56) * 닥터스탑    
03경기: 제랄두 데 프레이타스 주니어 < 크리스 구티에레즈 (판정 1-2)   
02경기: 호드리구 바르가스 < 알렉스 다 시우바 코엘뇨 (판정 0-3)
01경기: 베로니카 마체도 > 폴리아나 비에나 (암 바 1R 1:07)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