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Fight Night 146 의 공식 포스터]


UFC의 서브 이벤트 파이트 나이트(FIght Night)의 146번째 이벤트 UFC Fight Night 147 'Lewis vs Dos Santos' 가 한국 시각으로 10일, 개최지인 미국 캔자스 주 위치타 현지 시각으로 9일, 인트러스트 뱅크 아레나(Intrust Bank Arean)에서 개최됐다. 


[배의 고통을 호소하며 숙이고 있다가 산토스가 들어오자 라이트로 반격을 가하는 루이스]


전 헤비급 챔프 주니어 도스 산토스(35, 브라질)는 펀치 KO로 꺾고 3연승을 획득했다. 타이틀 챌린저 데릭 루이스(34, 미국)에 오버 핸드와 백 스핀 킥을 성공시켰으나, 곧바로 반격을 받는 진땀나는 첫 라운드를 보낸 산토스는 두 번째 라운드 레프트 팜 페인트에 이은 장기인 오버 핸드 라이트를 작렬시켰다. 이번엔 반격하지 못하는 루이스에 산토스의 펀치와 파운딩 러쉬가 이어지자, 레프리 허브 딘이 산토스를 만류, 경기를 종료시켰다. 


[타이트한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밀랜더의 목을 조르는 산토스]


웰터급 14위 랭커 '카포에라' 엘리제우 도스 산토스(32, 브라질)는 서브미션 낙승으로 단체 7연승을 기록했다. 하이와 미들킥으로 단체 4연승을 노리는 커티스 밀랜더(31, 미국)를 몬 산토스는 물처럼 이어지는 태클로 상대를 캔버스에 끌어들였다. 상대의 길로틴을 뿌리친 산토스는 스크램블로 백을 잡았으나, 여의치 않자 과감히 스탠딩 후 다시 달려들어 백마운트를 얻어냈다. 마운트를 타자마자 산토스가 깊숙한 초크 그립을 잡았고, 밀랜더의 탭을 받아냈다.    


[민스에 파운딩을 가하는 프라이스를 말리기 위해 레프리 로버트 하인즈가 급히 뛰어오고 있다]


웰터급 장신의 헤비 펀처 간의 일전에서는 역전에 역전 끝에 니코 프라이스(29, 미국)가 KO승을 챙겼다. 베테랑 팀 민스(35, 미국)에 초반 경기시작하자 마자 펀치와 니 킥 러쉬로 승기를 잡는 듯 보였던 프라이스는 민스의 테이크 다운에 그라운드로 빨려 들어갔다. 민스가 겨우 일어난 프라이스의 안면을 카운터로 연속히트, 민스 쪽으로 승부가 기우는 듯 했으나, 무리해서 들어온 민스를 프라이스가 라이트 카운터로 격추, 전투불능으로 만들었다.  


[트라이앵글 암바로 도버를 조이고 있는 다리우쉬]


그간 흐름이 좋지 못했던 강호 벤닐 다리우쉬(29, 미국)는 3연승 중인 올라운더 드류 도버(30, 미국)를 역전 서브미션으로 잡아내고 간만의 연승을 맛봤다. 같은 사우스 포인 상대의 양 훅 러쉬에 적잖은 데미지를 입고 패색이 짙었던 다리우쉬는 2R, 질긴 클린치 끝에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다. 일어나려던 도버의 백에 매달린 다리우쉬가 상대의 다리에 락 다운을 건 트라이앵글 그립의 암 바를 캐치했다. 잠시 버티던 도버가 견디지 못하고 탭을 쳤다. 


[쉬넬이 어퍼컷으로 스몰카를 몰아붙이고 있다]


RFA와 LFC의 통합단체 LFA의 챔피언 맷 쉬넬(29, 미국)은 체인 서브미션으로 단체 첫 3연승을 기록했다. 지난 UFC 복귀 전에서 암 바로 승리를 거둔 PXC 챔프 루이스 스몰카(27, 하와이)를 클린치, 바디 락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쉬넬은 길로틴 실패로 상위 포지션을 내줬다. 하위에서 한 차례 트라이앵글을 놓친 쉬넬은 그러나 스몰카가 자신에 바디에 파운딩을 시도하는 순간 재차 트라이앵글을 잠궈냈고, 빠른 탭을 이끌어냈다. 


[길로틴 초크로 오토의 목을 공략하는 모로노]


LFC 웰터급 챔프 알렉스 모로노(28, 미국)은 23전의 중견 잭 오토(32, 미국)를 격파, 단체 내 연승 행진을 재계했다. 스트레이트와 잽, 미들킥, 백 스핀킥 등으로 오토를 압박하던 모로노는 흐름을 바꾸려는 더블 렉에 카운터로 타이트한 길로틴 초크를 시도했다. 그립은 놓쳤으나, 초크 탈출을 위한 상대의 반동을 이용해 탑 마운트를 따낸 모로노가 엘보와 파운딩 샤워를 시전했고, 견디다 못한 오토가 구두 탭을 내 경기를 포기했다.  


[UFC Fight Night 146 'Lewis vs Dos Santos' 결과]

13경기: 데릭 루이스 < 주니어 도스 산토스 (TKO 2R 1:58)  

12경기: 엘리제우 잘레스키 도스 산토스 > 커티스 멀랜더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35)   

11경기: 팀 민스 < 니코 프라이스 (TKO 1R 4:50)

10경기: 블라고이 이바노프 > 벤 로스웰 (판정 3-0)

09경기: 벤닐 다리우쉬 > 드류 도버 (암 바 2R 4:41) 

08경기: 팀 보우치 < 오마리 아크메도프 (판정 0-3)

07경기: 앤서니 로코 마틴 > 세르지오 모라에스 (판정 3-0)   

06경기: 마리온 르노 < 야나 쿠니츠카야 (판정 0-3 

05경기: 그랜트 도슨 > 줄리안 에로사 (판정 3-0)

04경기: 모리스 그린 > 제프 휴즈 (판정 2-1)

03경기: 루이스 스몰카 < 맷 쉬넬 (트라이앵글 초크 1R 3:18)

02경기: 알렉스 모로노 > 잭 오토 (TKO 1R 3:34)

01경기: 알렉스 화이트 > 댄 모렛 (판정 3-0)


* 사진=Getty Image / William Morris Endeavor Entertainment LLC

Posted by kungfu45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