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234 의 공식 포스터]

UFC에 동반 출장한 명문 팀매드의 간판 강경호(31)와 마동현(30)의 명운이 갈렸다.  

한국시각으로 10일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된 UFC의 올해 첫 넘버링 이벤트 UFC 234 'Adesanya vs Silva' 에 출전한 두 파이터는 각각 한판으로 1승과 1패를 기록, 동반 승리에는 이르지 못했다. 

[데미지를 입은 야샤보를 추적하는 강경호]

일본판 TUF 우승자 이시하라 '야샤보' 테루토(27, 일본)와 맞붙은 강경호는 서브미션으로 상대를 실신, UFC 3차 한일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무리하게 들어가다 레프트에 걸려 플래쉬 다운을 내준 강은 무리한 스탠딩 대신 그라운드에서 데미지를 컨트롤 해냈다. 스탠딩 후 펀치로 상대를 몬 강은 클린치 니 킥과 펀치, 숏 어퍼 연사 후 싱글 렉으로 테이크 다운까지 뽑아냈다. 백을 잡은 강이 불안하지만 타이트한 RNC를 완성, 라운드 종료 1분여를 남기고 야샤보를 기절시켰다.  

[스미스가 마동현에게 스트레이트를 시도하고 있다]

마동현으로 링네임을 바꾼 김동현은 부상 탓에 4연승에 실패했다. UFC 본선에서 초살 KO를 거뒀던 흑인 스트라이커 디본테 스미스(25, 미국)와 만난 마동현은 1R 후반까지 탐색전으로 보내다 오른쪽 로우킥을 내다, 상대의 로우킥 체크 탓에 다리에 데미지를 입고 말았다. 백스탭을 밟지 못해 안면에 잽과 라이트를 허용한 마동현은 뒤이은 레프트-라이트-라이트 콤보에 앞으로 꼬꾸라졌다. 굳어버린 마동현을 본 레프리 허브 딘이 추가타를 내는 스미스를 만류, 경기를 멈췄다. 

[타격전을 벌이는 아데샨야와 시우바]

이날의 메인이었던 2년 만에 복귀한 전 미들급 챔프 앤더슨 시우바(43, 브라질)와 UFC 4연승 중인 기대주 이스라엘 아데산야(29,뉴질랜드) 간의 일전에서는 포인트 싸움에서 근소한 우세를 차지한 신예 아데산야의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으로 돌아갔다. 둘 다 스트라이커인 탓에 타격 전으로 풀어졌던 이번 경기에서는 시우바가 장기인 카운터를 맞추거나, 라운드 막판 러쉬로 압박을 가하기도 했으나, 아데샨야가 눈이 부을 정도 펀치 연사를 히트, 심판진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안정적인 그라운드 능력을 앞세운 바나타가 엘보로 마리아노의 안면을 찧고 있다]

맥데시 전 이후 4경기 째 승리가 없던 기대주 랜도 바나타(26, 미국)는 한 수위의 레슬링 능력으로 간만의 승리를 따냈다. 리틀 앤더슨 시우바 마르코스 호사 마리아노(32, 브라질)의 허리를 감싸쥐고 파워슬램을 연상시키는 테이크 다운으로 상위를 잡은 바나타는 펀치와 엘보의 파운딩으로 마리아노를 공략했다. 마리아노가 오모플라타 시도 등으로 탈출을 시도했으나, 역 체스트 마운트를 탄 바나타의 기무라 락 시도에 1R 종료 5초를 남기고 탭을 쳤다.  

[델 라 로사가 탑 마운트에서 삼각 트랩에 갇힌 카심에게 파운딩을 퍼붓고 있다]

남편 마크와 함께 UFC 내 유일의 현역 부부 파이터 몬타나 델 라 로사(23, 미국)은 무패의 동갑내기 타격가 나디아 카심(오스트레일리아)에게 원사이드 게임 끝에 탭을 받아냈다. 한 수위의 완력과 레슬링, 서브미션 능력을 바탕으로 내내 카심을 그라운드에 묶어 두어 첫 라운드를 챙겼다. 2R에서도 업어치기로 상위를 잡은 델 라 로사는 목을 타는 탑 마운트-암바-트라이앵글-탑 마운트-암 바로 일방적인 게임을 계속했다. 결국 카심이 구두탭으로 승부를 포기했다.   

[경기 종료 후 상대 크루트를 뒤로하고 스탑이 빨랐다고 항의하는 엘베이]

TFC 김두환과의 일전으로 국내에도 알려전 HEX 파이트 챔프 짐 크루트(22, 오스트레일리아)는 펀치로 2주만에 오퍼를 받아들인 베테랑 샘 엘베이(32, 미국)제압, UFC 2연승 겸 10전 무패를 이어갔다. 하이킥과 로우킥 등으로 거리를 조절하던 크루트는 타격을 내려다 상대가 멈추는 찰라를 놓치지 않고 숏 라이트 훅 카운터로 플래쉬 다운을 뽑아냈다. 잠시 다운됐던 엘베이가 하이킥 캐치로 테이크 다운을 시도하는 것을 뒤집은 크루트의 파운딩이 결국 경기를 종료시켰다.   

[강력한 미들킥으로 포터의 복부를 가격하는 터너]

단체 데뷔 전에서 KO패배를 당했던 컨텐더 리거 제일린 터너(23, 미국)는 홈그라운더에 초살 KO로 UFC 첫 승을 챙겼다. 그래플러인 케일런 포터(34, 오스트레일리아)의 클린치 테이크 다운을 뒤집어낸 터너는 뒤이은 팔과 다리의 서브미션 시도를 가볍게 털어냈다.스탠딩에서 킥을 내는 상대에 두부에 두 차례의 라이트를 꼽은 터너가 바디에의 미들킥과 훅 샷으로 다운, 뒤이은 파운딩으로 승부에 종지부를 찍었다. 

TUF 스매쉬 우승자 겸 현 챔프 로버트 휘태커(오스트레일리아)와 TUF 17 우승자 켈빈 가스텔럼(미국)간의 미들급 타이틀 전은 이벤트 시작 몇 시간 전 휘태커의 급작스러운 탈장으로 취소됐다. 

[UFC 234 'Adesanya vs Silva' 결과]

11경기: 이스라엘 아데산야 > 앤더슨 시우바 (판정 3-0)    

10경기: 랜도 바나타 > 마르코스 호사 마리아노 (기무라 락 1R 4:55)

09경기: 하니 야히야 < 리키 시몬 (판정 0-3)

08경기: 몬타나 델 라 로사 > 나디아 카심 (암 바 2R 2:37)

07경기: 짐 크루트 > 샘 엘베이 (TKO 1R 2:49

06경기: 데본테 스미스 > 마동현 (TKO 1R 3:53

05경기: 쉐인 영 > 오스틴 아넷 (판정 3-0)

04경기: 카이 카라-프랑스 > 하우리안 파이바 (판정 2-1)  

03경기: 이시하라 '야샤보' 테루토 < 강경호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59)

02경기: 케일런 포터 < 제일린 터너 (KO 1R 0:53)

01경기: 울리지 뷰런 < 조나단 마르티네즈 (판정 0-3


* 사진=Getty Image / William Morris Endeavor Entertainment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