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계 최대 규모의 메이저 MMA 이벤트 UFC가 주최하는 하부 이벤트 UFC on FUEL TV의 첫 해외 이벤트 UFC on FUEL TV 5 'Struve vs Miocic' 이 한국 시각으로 30일, 개최지인 영국 잉글랜드 노팅햄 현지시각으로 29일 개최됐습니다.  

거한 스테판 스트루브와 무패의 스타이프 미오치치 간의 메인이벤트에서는 미오치치가 초반 타격 타이밍 싸움에서 앞섰으나 스트루브가 잽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스트레이트, 어퍼, 훅 등 각종 펀치가 들어가기 시작, 결국 다리가 풀린 미오치치를 스트루브가 스트레이트와 어퍼컷 연타 컴비네이션으로 꺾어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연패 사슬을 끊었던 댄 하디는 TUF 시즌 7 우승자 아밀 사둘라를 상대로 초반 타격전이 여의치 않자 그라운드로 돌입, 엘보 파운딩으로 사둘라의 안면에 컷을 만드는 등 데미지를 입히고 기회가 있을 때마다 테이크 다운 & 엘보 파운딩의 반복으라는 안정적 경기 운영으로 판정승을 챙겼습니다.  

                            [UFC on FULE TV 5의 공식 포스터   ⓒZuffa LLC]

영국 경량급의 간판 스타 브레드 피켓은 무에타이 베이스의 스트라이커 이브스 쟈베인을 쫒아들어가면서 안면에 니킥, 스트레이트 등의 카운터를 허용하는 등 매우 위험한 장면을 연출했으나 어퍼컷 단발로 상대를 누이고 파운딩으로 마무리하는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피켓은 승리 후 몇 차례의 강남 스타일 말춤을 피력했습니다. 

무패의 트라이앵글 초크 마스터 폴 세스와 격돌한 20여전의 중견 맷 와이먼은 1라운드 시작하자마자 태클을 허용, 파운딩과 오모플라타, 힐 훅 등 각종 서브미션으로 공격해 오는 것을 자신도 트라이앵글로 방어하며 기회를 노리다 파운딩을 트라이앵글로 캐치, 암 바로 이전해 탭을 받았습니다.   

기대주 존 헤서웨이 대 UCMMA 챔프 존 맥과이어 간의 잉글랜드 파이터 간의 대결에서는 리치 면에서 한참 우위에 있는 헤서웨이가  3라운드 후반 테이크다운을 당한 것을 제외하곤 리치를 듬뿍 살린 아웃 복싱으로 경기를 이끌어간 끝에 심판전원일치 판정으로 싱거운 승리를 기록했습니다.

UFC 내 공식 최단시간 KO 기록 보유자인 드웨인 루드윅 TUF 시즌 9 출신의 체 밀스에게 더티 복싱에 이은 밧 다리에 그라운드를 내준 후, 파운딩을 허용하다 일어난 이후 다시 그라운드를 빼앗기고 일어나길 반복하던 중 일어나던 와중에 왼쪽 무릎에 부상이 발생, 경기를 포기해야 했습니다.

사고 탓에 연습을 못한 TUF 8 출신의 카일 킹스베리를 상대로 UFC 데뷔 전에 나선 UCMMA 헤비급 챔프 지미 마누와는 테이크다운을 곧잘 허용하기는 했으나 빠르고 날카로운 정타, 특히 니킥과 하이킥으로 킹스베리의 왼쪽 눈을 크게 붓게 만든 끝에 닥터 스탑을 이끌어 내 TKO로 승리할 수 있었습니다. 

양 동이의 마지막 상대였던 한국계 하와이언 브레드 타바레스는 UCMMA 미들급 세계 챔프 탐 왓슨의 만만치 않은 타격 전에 클린 히트를 경기 내내 맞추고도 스탠딩을 지배하진 못했으나 놀라운 체력을 바탕으로 한 일방적인 테이크다운 성공에 힘입어 판정으로 2연승을 챙겼습니다. 파이트 오브 나잇 감이었던 경기

TUF 시즌 9 웰터급 파이널리스트 다마커스 존슨을 UFC 데뷔 전 상대로 맞이한 아이슬란드 파이터 거너 넬슨은 더블 렉 테이크다운을 성공, 백 마운트 포지션에서 한 차례 시도한 리어네이키드 초크가 여의치 않자 바디 트라이앵글을 잠근 뒤 재차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시전, 탭을 받아냈습니다.   

명문 ATT 소속의 영국 파이터 제이슨 영과 이날 첫 경기에서 격돌한 프로데뷔 6년 째의 로비 퍼럴타는 경기 시작하자 마자 날린 바디 샷에 이은 훅으로 제이슨 영의 턱을 강타했고, 이를 얻어맞고 누워버린 상대의 안면에 파운딩을 퍼붓고 23초만에 승리를 챙겼습니다.    

[UFC on FUEL TV 5 'Struve vs Miocic' 결과]

11경기: 스테판 스트루브 > 스타이프 미오치치 (TKO 2R 3:50
10경기: 댄 하디 > 아밀 사둘라 (판정 3-0)  
09경기: 브레드 피켓 > 이브스 쟈베인 (KO 1R 3:40

08경기: 폴 세스 < 맷 와이먼 (암 바 1R 3:48)
07경기: 존 헤서웨이 > 존 맥과이어 (판정 3-0
06경기: 체 밀스 > 드웨인 루드윅 (TKO 1R 2:28)
05경기
: 카일 킹스베리 < 지미 마누와 (TKO 2R 5:00) * 닥터스탑

04
경기: 앤디 오글 < 아키라 코라서니 (판정 2-1)
03경기: 탐 왓슨
 < 브레드 타바레스 (판정 2-1) 
02경기: 다마커스 존슨 < 거너 넬슨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34)
01경기: 제이슨 영 < 로비 퍼럴타 (KO 1R 0:2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