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파이터이자 방승환, 김대원 등 탑 클래스 파이터들을 보유하고 있는 종합격투기 유닛 팀 포스의 수장 겸 감독인 정문홍 팀 포스 대표가 4년만에 종합격투기 무대로 복귀합니다. 

자신의 사업과 김종원, 길용복 등 팀 포스 및 자신이 타격 코치를 맏고 있는 팀 윤의 파이터들 조련으로 최근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정문홍 감독은 무진과의 최근 전화 인터뷰에서 내달 5일 일본 도쿄에서 개최되는 중견 케이지 종합격투기 단체 케이지 포스의 이벤트에 출전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합기도와 복싱 베이스의 스트라이커인 정문홍 감독은 국내 킥복싱 대회 3연패 등 입식 대회는 물론 종합에서도 6전 5승의 괜찮은 승률을 기록할 만큼의 뛰어난 올라운드 파이터였으나 자신의 사업과 후진 양성 등을 위해  2005년 일본의 중견 단체 DEEP의 이벤트 리얼리듬(Real Rhythm)을 마지막으로 약 4년 동안 경기에 나서지 못했습니다. 

                                    [12월 日 케이지포스 데뷔 전이 결정된 정문홍 팀포스 대표]

이러한 사정 등으로 경기에 출전할 수 없었던 정대표였지만 언제나 프로로서 무대에 복귀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이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던 팀 윤의 수장 겸 파이터 윤동식의 부탁으로 FEG의 대표 타니가와 사다하루 프로듀서가 케이지 포스 측에 정대표를 소개함으로서 4년만의 복귀가 이뤄질 수 있었습니다. 

오랜기간 링을 떠나 있었던 탓에 준비해야 할 것이 많은 것은 당연지사. 거기에 개인의 사업은 물론 지난 21일 미국 무대 데뷔 전을 치렀던 방승환 등 팀 포스 팀원들과 김종원 같은 팀 윤 파이터들의 조련까지 겹쳐있어 요즘처럼 바쁜 적이 없다는 정문홍 대표와의 전화상 인터뷰를 통해 근황을 들어보았습니다.

- 상당히 오랜만의 경기인 것으로 안다. 부담감이 상당할 거 같은데?
▲ 2005년 DEEP에서 경기를 치른 후 처음 경기이니 거의 4년 만의 경기다. 근질근질하다고나 할까? 하루라도 빨리 경기에 나서고 싶다. 매일 하는 게 운동이다보니 그다지 부담감이라 할 만한 건 느끼지 못하고 있다.

- 상대는 정해졌나? 몸 상태는 어떤가?
▲ 아직이다. 조만간 연락이 올 듯하다. 솔직히 누가되든 그다지 상관없다. 경기가 하고 싶고 이기고 싶을 뿐이다. 같이 훈련하는 동생들과 제자들이 많다보니 아픈 내색을 못해서 그렇지 않아픈데는 없는 거 같다. 하지만 이 정도 않아픈 파이터가 있겠나? 최선을 다할 뿐이다.

- 4년만의 경기라니 급작스러운 느낌인데 어떻게 경기가 성사됐는가?
▲ 내가 타격 코치를 담당하고 있는 팀 윤의 윤동식 형님이 K-1 측에다가 내가 경기를 뛰고 싶어하니 경기를 잡아달라고 부탁을 하신 모양이다. 동식 형의 부탁을 받은 K-1 측의 타나가와 대표가 내 프로필을 케이지 포스 측에다 직접 연락을 넣었고 마침 빈 자리가 있었던지 경기를 만들어 준 것으로 알고 있다. 

- 어떤 점을 두고 훈련할 예정인가?
▲ 동생들이 요즘은 웰라운드 플레이어야만 한다고 해서 특별히 가리지 않고 모든 방면에 걸쳐 다 훈련 중이다. 타격은 팀 내의 동생이나 제자들도 충분히 잘하고 있어 스파링 중심으로 하고 있고, 레슬링은 아마추어 세계 대회 우승자인 (길)영복이가 잡아주고 그래플링은 유도 국대였던 (정)부경이와 (김)대원이가 함께 잡아 주고 있어 든든하다.  

- 팀원들과 동료분들은 복귀 전에 대해 어떤 반응을 보이던가?
▲ 내가 그동안 계속 경기를 뛰고 싶어하는 것을 잘들 알고 있어서 많이들 기뻐해 준다. 지금 승환이는 어제쯤 경기를 치렀을 것이라 아직 미국에 있고, 대원이는 12월 경 미국에서 경기가 있을 예정이라 현재 원주에서 함께 훈련 중이다. 동식형님은 하루에도 몇 차례나 전화를 주시고 챙겨주신다. 

- 팀원들 얘기가 나온 김에 민감할 수 있는 얘기를 하나 해보자. 올해 모단체에 출전했던 국내 파이터들 중에 팀 포스 파이터들만이 파이트 머니를 지급받았다는 얘기가 관계자들 사이에서 돌고 있다. 이에 대해 어찌 생각하나?
▲ 어디서 얘기가 와전된 건지는 잘 모르겠는데 상황이 않좋아질 거 같아 팀원들과 제자들한테 미안해서 내가 그냥 사비를 좀 털었을 뿐이다. 6년이나 한 팀으로 지내온 승환이나 대원이도 그렇고 애들이 전부 잘 됐으면 한다.

- 말나온 김에 한 가지 더. 팀 포스 파이터가 귀뜸해 주길 '대표로부터 급료를 받고 있다'고 하던데?
▲ 그냥 조그만한 사업을 하나 경영하고 있어서 큰 돈은 아니지만 용돈을 조금씩 주고 있는 건 맞다. 동생들이 파이터가 경기를 뛰지 않고 놀고 먹는다는 소리를 들을까봐 그다지 알리고 싶지 않아서 입다물고 있었는데 어떻게 알려지게 됐다. 부끄러울 뿐이다. 이런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조그마한 격투기 관련 사업을 하나 준비 중에 있다.

- 그 격투기 관련 사업은 무엇인가? 좀 더 자세히 듣고 싶은데?
▲ 아직까지는 언론에 공개할 만한 상황은 아니다. '말로만 앞세우고 정작 되는 것이 하나도 없는 분들'과 같은 놈이라는 오해를 받기 싫기 때문에 준비가 전부 갖추어지면 공개할 작정이다. 너무 야박하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니 힌트를 하나 드리자면 격투기계(界)가 깜짝 놀랄 만한 좋은 일이라는 것이다. 공개전까지는 어떤 일도 이에 대해 어떠한 질문도 받지 않겠다. 

- 복귀 전 각오 한마디가 있다면?
▲ 난 이 일을 내 천직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이고 내가 해야만 하는 일이니 만큼 후회없이 훈련해서 후회없는 결과를 내고 싶다. 비지니스에서도 모두가 요즘말로 '깜놀(*깜짝놀라다의 준말로 속어)' 이라고 한다던가? 깜짝 놀랄 만한 일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시합에서도 모두가 '깜놀'할 경기내용을 만들고 오겠다. 

Posted by kungfu45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전원주 2009.11.24 09: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4년이면 종합에선 강산이 두번 변한 시기.
    엄청난 갭인데.
    아무리 개인운동 해왔다 해도.

  2. 니뽄느 2009.11.25 01: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 안습이네요..ㅎㅎ 동네아자씨?? 격투기 초창멤버면 이제는 시합이 버거울수도.. 요즘 젊은애들은 DNA부터 다른데..

  3. Favicon of http://ㅂ BlogIcon 섹시야마도라 2009.11.25 09: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DNA 이야기 잘 지적하신 듯.
    옛날 한가닥 하던 이면주 이은수... 5년 후 데뷔했으면 그저 그런 선수였음.
    물론 현재도 그저 그런 상태지만.

    • 김용직 대리 2010.06.07 10:00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은수 이면주로선 시대를 잘 만났던 것이죠.
      2년 정도는 몸값 올리고 잘 했죠 뭐.
      둘다 아직 운동한다고 하는데 글쎄요... 전망은 없다고 봐요...

    • 김용직 과장 2010.06.07 10:01  댓글주소  수정/삭제

      사칭하면 쳐 맞는다?

  4. 광천팬 2010.06.05 15:4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여~치료 재활은잘되여?
    이번 주에 혹 만날까 기다렷는데 ㅋㅋㅋ
    이젠 2주만에 오라고하셔,,,열심이 운동해 좋은 모습 보여주세여
    몸조리 잘하셔요~
    다음에 또 놀러올께여 **^^**

  5. Favicon of http://www.rolexclockreplicas.com/datejust.html BlogIcon DateJust 2013.01.25 13:0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러분의 좋은 소식입니다. 필자 전에 물건을 읽고 당신은 너무 멋져요.

  6. Favicon of http://www.oakleysunglassesdo.com/oakley/oakley-active.html BlogIcon Oakley Active 2013.05.15 17: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 사람은 우리 oakley sunglasses 을 구매 환영

  7. Favicon of http://www.oakleysunglassesdo.com/oakley/oakley-asian-fit.html BlogIcon Oakley Asian Fit 2013.05.15 17: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선택이 잘못 될 수 없습니다

  8. Favicon of http://www.oakleysunglassesdo.com/oakley/oakley-crankcase.html BlogIcon Oakley Crankcase 2013.05.15 17:4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는 당신을 봉사하게 행복하다

  9. Favicon of http://www.oakleysunglassesdo.com/oakley/oakley-deringer.html BlogIcon Oakley Deringer 2013.05.15 17:5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리는 높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 나머지는 사용하는 안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