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269의 공식 포스터]

UFC의 588번째 흥행이자 269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UFC 269 'Oliveira vs Poirier' 가 한국 시각으로 12일, 개최지인 미국 네바다 주 파라다이스 현지 시작으로 11일, 티 모바일 아레나(T-Mobile Arena)에서 개최됐다. 

[포이리에를 엘보로 괴롭히는 올리베이라]

라이트급 챔프 찰스 올리베이라(32, 브라질)는 서브미션으로 첫 타이틀 방어에 달성했다. 랭킹 1위 더스틴 포이리에(32, 미국)의 레프트와 레프트-라이트 콤보 피격에 의한 다운 등 적잖은 안면히트를 내주며 1R을 내줬으나, 클린치 니 킥, 프런트 니 킥 등으로 꾸준히 복부를 공략했던 올리베이라는 상위를 차지, 엘보와 포지셔닝으로 2R을 가져갔다. 3R 시작 후 밀고 들어가 등에 올라탄 올리베이라가 그립 싸움 끝에 팔뚝을 쑤셔넣어 RNC를 완성, 탭을 받았다. 

[난타전에서 페냐가 누네즈에게 펀치를 성공시키고 있다]

여 밴텀급 3위로 TUF 18 챔프 쥴리아나 페냐(32, 미국)는 밴텀급&페더급 2체급 현 타이틀 홀더 누네즈(33, 브라질)를 서브미션으로 제압, 새 챔프에 등극하며 누네즈의 7년간 독재를 종결지었다, 카운터에 밀려 다운, 그라운드에서도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쳤던 페냐는 2R 누네즈의 타격에 굴하지 않고 타격을 박기 시작했다. 이에 누네즈도 맛불을 놨으나, 엘보, 펀치 등이 계속 꼽혔다. 클린치 덧걸이로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페냐가 초크를 잡은 채 백으로 이동, 탭을 받아냈다.    

[카이-프랑스의 라이트를 허용하고 무너지는 가브런트]

전 밴텀급 타이틀 홀더로 현 밴텀급 7위 코디 가브런트(30, 미국)는 플라이급 데뷔 전에서 체급 6위 카이 카라-프랑스(28, 뉴질랜드)에게 1R TKO로 참패했다. 라운드 중반 카이-프랑스의 잽 페인트를 곁들인 오버 핸드 라이트를 읽지 못하고 로우킥을 내려다 다운당한 가브런트는 사이드로 서둘러 빠지다 라이트에 재차 당했어도 큰 데미지는 없어보였다. 그러나 결국 벽에 몰리자 펀치가 쏟아졌고, 고개를 숙이며 피하려 애썼으나 어퍼 연사에 이른 라이트에 무너지고 말았다.

[오말리가 파이바에게 펀치를 시도하고 있다]

밴텀급의 프랜차이즈 기대주 션 오말리(27, 미국) 4연승을 노리는 하울리안 파이바(26, 브라질)를 펀치 KO로 제압, 파이바에게 패했던 자신의 팀 메이트 카일러 필립스의 리벤지를 해주었다. 킥과 잽으로 서둘지 않고 거리를 잡아나갔던 오말리는 거리가 잡히자 잽 페인트 후 라이트로 승기를 잡았다. 주저 앉았던 파이바가 물러나자 훅과 어퍼로 추적하기 시작한 오말리가 펀치로 두 번의 다운을 연달아 뽑아내자 보다못한 레프리 제이슨 허족이 경기를 중단시켰다.  

[사카이의 가드를 뚫고 펀치를 쑤셔넣는 투이바사]

마크 헌트 라인인 헤비 펀처 타이 투이바사(28, 오스트레일리아)는 11위 랭커 아우구스투 사카이(30, 브라질)를 펀치 러쉬로 실신 KO시키며 4연승 획득 첫 랭크 인을 이뤄냈다. 타격에 클린치를 섞어가며 상대에 압박을 걸어가는 첫 라운드를 보낸 투이바사는 2R 시작하자마자 스트레이트를 찔러오는 사카이에 걸어치는 훅을 히트, 그로기에 빠뜨렸다. 뒤로 물러선 사카이가 받아치기 시작했으나, 투이바사의 펀치가 연달아 적중, 그대로 실신하며 쓰러져버렸다.      

[시우바가 쓰러진 라이트에 파운딩을 꼽자 허브 딘이 뛰어들고 있다]

M-1 글로벌 챔프 출신 스트라이커 브루노 시우바(32, 브라질)는 상대의 취약점을 놓치지 않은 타격 러쉬로 UFC 3연속 한 판승을 이어갔다. 빰 클린치 니 킥이 정평이 난 조던 라이트(30, 미국)의 미들-하이-펀치 콤보에 밀려 클린치에 몰린 시우바는 오버 핸드 라이트로 클린치 니 킥을 시도하는 상대를 뜯어냈다. 거리가 벌어지자마자 날린 양 훅에 라이트가 그로기에 빠졌고, 곧바로 시우바가 추격타로 다운을 뽑은 후, 파운딩으로 레프리 허브 딘으로부터 중지를 이끌어냈다.

[앤더스의 다리를 잡아 당기며 암 바 셋업을 준비하는 무니즈]

탑 클래스 주지떼로이자 스트라이크 포스 챔프를 지낸 베테랑 자카레 소우자를 은퇴시킨 주지떼로 안드레 무니즈(31, 브라질)는 또 한번의 암 바로 정찬성의 동문 에릭 앤더스(34, 미국)을 잡아냈다. 묵직하게 휘두르며 들어오는 앤더스를 더블 렉 슬램으로 쓰러뜨린 무니즈는 털고 일어나려는 상대에 얽혀 재차 그라운드에 끌고 들어갔고 앤더스가 무릎을 꿇자 아래로 들어가 소우자 때와 같은 스트레이트 암 바를 시전, 탭을 받아내는 저력을 과시했다. 암 바로만 3연승 째. 

[상위를 잡은 캘리가 코스타에게 엘보를 퍼붓고 있다]

UAE에서 이도겸의 타이틀을 앗아간 알리 알쿠이시의 UFC 내 마지막 상대인 토니 캘리(34, 미국)는 조 로즌의 제자이자 스트라이커 랜디 코스타(27, 미국)를 TKO로 잡아내고 단체 내 첫 연승행진을 시작했다. 진득한 타격과 클린치 압박으로 앞선 라운드를 챙긴 캘리는 2R 상대의 잽과 라이트 콤보에 피격, 흐름을 내주는 듯 보였으나, 클린치 게임 중 빰 클린치 니 킥을 안면에 집어 넣어 상위를 챙겼다. 엘보 파운딩 샤워가 시작됐고, 코스타가 대항하지 못하자 스탑이 선언됐다. 

[패배 후 얼굴을 가리고 패배를 아쉬워하는 카초에이라]

ATT의 질리안 로버슨(26, 캐나다)는 근사한 서브미션으로 2연패도 끊어냈다. 최근 2연승을 기록 중이던 스트라이커 프리실라 카초에이라(33, 브라질)에 타격에 고전하던 로버슨은 2분여 경과 후 테이크 다운을 성공, 흐름을 잡았다. 암 바, 탑 마운트에서의 엘보 등으로 압도적인 그래플링 능력을 보이던 로버슨은 스크램블로 겨우 일어나려던 상대의 목을 캐치, 눈을 후비는 아이포킹 반칙에도 굴하지 않고 1R 종료를 1초 남기고 서브미션을 굳혀 탭을 받아냈다.   

[UFC 269 'Oliveira vs Poirier' 결과]      
14경기: 찰스 올리베이라 > 더스틴 포이리에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1:02) * 라아트급 타이틀 전      
13경기: 아만다 누네즈 < 쥴리아나 페냐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3:26) * 女 밴텀급 타이틀 전 
12경기: 제프 닐 > 산티아고 폰지비니오 (판정 2-1)
11경기: 카이 카라-프랑스 > 코디 가브런트 (TKO 1R 3:21) 
10경기: 션 오말리 > 하울리안 파이바 (TKO 1R 4:42)
09경기: 조쉬 에멧 > 댄 이게 (판정 3-0) 
08경기: 페드로 무뇨즈 < 도미닉 크루즈 (판정 0-3)
07경기: 아우구스투 사카이 < 타이 투이바사 (KO 2R 0:26) 
06경기: 브루노 시우바 > 조던 라이트 (TKO 1R 1:28) 
05경기: 안드레 무니즈 > 에릭 앤더스 (암 바 1R 4:59)     
04경기: 에린 블랜치필드 > 미란다 매버릭 (판정 3-0)    
03경기: 라이언 홀 > 데릭 미너 (판정 3-0)
02경기: 랜디 코스타 < 토니 켈리 (TKO 2R 4:15) 
01경기: 프리실라 카초에이라 < 질리안 로버슨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4:59) *58.51kg 계약

* 사진 제공/촬영=Getty Image/Jeff Bottari/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