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on ESPN 031 의 공식 포스터]

북미 메이저 MMA 단체 UFC의 588번째 대회이자 스포츠 채널 ESPN 전용 이벤트인 UFC on ESPN 031 'Font vs Aldo' 이 한국 시각으로 5일, 개최지인 미국 네바다 주 라스베가스 현지 시각으로 4일, UFC 에이팩스에서 개최됐다. 

[경기 후 서로를 격려하는 폰트와 알도]

밴텀급 5위 조제 알도(35, 브라질)는 체급 4위 랍 폰트(34, 미국)를 판정으로 제압해냈다. 초반 레슬링을 섞은 빠르고 날카로운 펀치 압박에 애를 먹은 알도는 막판 원투 스트레이트 다운으로 1R을 챙겼다. 2R 잔매를 맞으면서도 스트레이트를 꼽아넣은 알도는 3R, 상위 포지셔닝 후 지치긴 했으나 로우킥으로 적잖은 데미지를 안겨 주었다. 또 다시 원투 후 상위 압박으로 재미를 본 알도는 5R 상대를 펀치로 흔들거리게 만든 후 그라운드에서의 RNC 시도로 승부를 갈랐다. 

[승리 후 링을 돌며 자축하는 피지에프]

UFC 4연승을 기록 중인 스파링 파트너 사이인 라이트급 12위 브래드 리델(30, 뉴질랜드)과 14위 라파엘 피지에프(28, 카자흐스탄)간의 일전에서는 정확한 예측 킥으로 피지에프가 KO승을 챙겼다. 길게 들어오는 리델의 타격에 애를 먹었던 피지에프는 차츰 상대의 거리를 잠식해가며 타격을 넣기 시작했다. 마지막 3R 상대를 벽으로 몬 피지에프가 오른쪽으로 돌자 즉시 스피닝 킥을 히트, 리델을 멍하게 만들었고, 레프리 허브 딘이 즉시 경기를 끊었다.

[타격을 교환하는 자마할 힐과 지미 크루트]

라이트헤비급 14위 자마할 힐(30, 미국)은 HEX 챔프이자 13위인 지미 크루트(25, 오스트레일리)를 초반 격파의 성공, 초살 KO승을 달성했다. 하이킥 후 크게 돌려나오면서 던진 체크 라이트 훅을 상대방의 뒤통수에 넣으며 무너뜨렸다. 아직 견딜만 했는지 즉시 클린치를 걸어온 상대의 프런트 락을 떨어낸 힐은 잠시 후 똑같은 라이트 훅을 카운터로 던져 크루트를 완전히 재차 다운시켰다. 소요시간 48초.   

[1R 구이다에 파운딩을 가하던 산토스가 항의하듯 레프리를 바라보고 있다]

스트라이크 포스 초대 챔프 클레이 구이다(39, 미국)는 TUF 브라질 2 우승자 레안드로 산토스(41, 브라질)에게 프로 첫 서브미션 패배를 안기는 대역전 승리를 챙겼다. 1R 복부에 미카즈치 킥을 맞고 위기에 몰렸으나 레프리가 봐준 조금에 편의를 더해 버텨낸 구이다는 오히려 체력을 너무 써버린 산토스를 압박하기 시작했다. 2R 스탠딩 백 클린치에서 지친 상대를 찌그러뜨린 구의다는 산토스로부터 백 마운트를 따냈고, 그립을 쑤셔넣어 RNC를 완성, 탭을 받아냈다. 

[엘런의 미들킥을 아슬아슬하게 받아내는 엘렌]

장신의 브랜던 엘런(25, 미국)과의 UFC 2차전에 나선 크리스 커티스(34, 미국)는 근사한 펀치 컴비네이션으로 단체 두 번째 승리를 챙겼다. 1R 막판 하체 관절기에 살짝 흔들리기도 했으나 바디와 하이킥 등 타격 압박으로 1R을 챙긴 커티스는 2R 중반 케이지 몰린 상대의 안면에 붕권식 손등 안면 치기 후 레프트 바디로 상대의 가드를 연 뒤 라이트를 턱에 집어넣는 근사한 콤보를 선보였다. 비틀거리는 상대를 추적한 커티스가 니 킥을 포함한 타격 샤워로 종지부를 찍어냈다.  

[백 마운트에서의 파운딩으로 피톨로를 위기에 몰아 넣은 토도로비치]

연패 중인 미들급 리거 간의 일전에서는 2연패 중이던 두스코 토도로비치(27, 세르비아)가 안정적인 포지셔닝 후의 파운딩으로 3연패 중이던 마키 피톨로(31, 미국)를 꺾고 한 숨을 돌릴 수 있게 됐다. 상대의 타격 압박에 밀리는 듯 보였던 토도로비치는 더블 렉을 시도했으나, 상대의 점핑 길로틴 카운터에 캐치당했다. 서둘지 않고 목과 다리를 빼내 쿼터 마운트를 만들어낸 토도로비치는 지속적인 파운딩으로 데미지를 추가, 백을 빼앗은 후 추가 파운딩 연사로 TKO승을 챙겨냈다. 

[케이프가 어퍼컷으로 주마굴로프의 안면을 공략하고 있다]

라이진 밴텀급 챔프 마넬 '케이프' 페드로 고메즈(28, 앙골라/포르투칼)은 기회를 놓치 않은 화끈한 러쉬로 TKO승을 획득, 단체 내 첫 연승을 기록했다. 1R 막판 잘가스 주마굴로프(33, 카자흐스탄)에게 로우킥을 시도했다가 킥캐치로 순간 움찔한 케이프는 들어오는 상대에 레프트-라이트를 꼽아 요격, 플래쉬 다운을 뽑아냈다. 급히 일어난 상대를 케이지로 몬 케이프가 라이트를 재차 히트시켰다. 얼굴을 가린 주마굴로프에 펀치 샤워가 쏟아졌고, 레프리가 경기를 끊었다.  

[푸옐레스가 크리츠마커에게 니 바를 시도하고 있다]

라이트급 기대주 클라우디오 푸옐레스(25, 페루)는 서브미션으로 3R에서 한 판승을 거두고 단체 진입 후 4전 무패를 이어갔다. UFC 7전째를 맞이한 크리스 크리츠마커(35, 미국)를 초반 테이크 다운에 성공, 눌러두는 압도적인 첫 라운드를 보냈던 푸헬레스는 트라이앵글 초크 시도와 엘보 등으로 2R마저 챙겼다. 3R 연속된 클린치와 테이크 다운에 흐름을 내주던 푸헬레스는 그러나 상대가 잠시 쉬는 틈을 타 니 바를 캐치. 락다운까지 곁들여 탭을 받아냈다. 

[모랄레스의 펀치를 흘리고 카운터를 시도하는 스몰카]

벨라토르 출신의 전 컨텐더 리거 빈스 모랄레스(31, 미국)은 PXC 왕자 루이스 스몰카(30, 미국령 괌)를 타격으로 격침, UFC 입성 이후 첫 번째 연승행진을 시작했다. 올해 8월 드라코 로드리게즈 전에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뒀던 모랄레스는 이 날 첫 경기에서 1R 초반 팽팽한 타격전을 벌이던 중 상대의 빰 클린치 후 니 킥에 바디를 내줬으나, 피격 직후 라이트 오버 핸드로 스몰카를 히트시켰다. 스몰카는 그대로 실신, 앞으로 쓰러져 버렸다.  

[UFC On ESPN 031 'Font vs Aldo']
13경기: 랍 폰트 < 조제 알도 (판정 0-3) 
12경기: 브래드 리델 < 라파엘 피지에프 (TKO 3R 2:20)    
11경기: 지미 크루트 < 쟈마할 힐 (TKO 1R 0:48) 
10경기: 클레이 구이다 > 레오나르도 산토스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1:51) 
09경기: 브렌던 엘렌 < 크리스 커티스 (TKO 2R 1:58)
08경기: 알렉스 모로노 > 미키 갈 (판정 3-0) 
07경기: 마키 피톨로 < 두스코 토도로비치 (TKO 1R 4:34) 
06경기: 마넬 케이프 > 잘가스 주마굴로프 (TKO 1R 4:02) 
05경기: 브라이언 바바레나 > 데리언 윅스 (판정 3-0) 
04경기: 샤이네 블리스마 > 멜로리 마틴 (판정 3-0) 
03경기: 알론조 맨필드 < 윌리엄 나이트 (판정 0-3) 
02경기: 클라우디오 푸할레스 > 크리스 크리츠마커 (니 바 3R 3:25)    
01경기: 루이스 스몰카 < 빈스 모랄레스 (TKO 1R 2:02)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