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ellator MMA 260의 공식 포스터]

북미 2위의 격투기 단체 벨라토르 MMA의 264번째 대회인 Bellator MMA 260 'Lima vs Amasov' 가 한국 시각으로 12일, 개최지인 미국 코네티컷 주 언캐스빌 현지 시각으로 11일, 모헤건 선 아레나(Mohegan Sun Arena)에서 개최됐다. 

25전 무패의 삼비스트이자 웰터급 1위 야로슬라브 아마소프(27, 우크라이나)는 타이틀 2차 방어에 나선 챔피언 더글라스 리마(33, 브라질)로부터 5개의 모든 라운드를 빼앗으며 판정승을 획득, 웰터급의 새 맹주가 됐다. 싱글 렉 스핀과 들배지기 테이크 다운 콤비네이션을 거의 전 라운드 다 뽑아내며 상대를 괴롭힌 아마소프는 테이크 다운 압박 탓에 소극적이 된 리마를 마음껏 그라운드에서 깔아뭉갰다. 마지막 1분 여 리마가 암 바를 잡으려 애썼으나, 이르지 못했다. 3-0 완승.

핸더슨과 쿠니모토를 잡아낸 교포 킬러 제이슨 잭슨(30, 자메이카)는 베테랑 폴 데일리(38, 잉글랜드) 부드러운 더블 렉으로 테이크 다운을 뽑아내고 눌러 놓아 첫 라운드를 챙긴 잭슨은 기무라를 이용한 상대의 스윕에 잠시 하위를 내주기도 했으나 다시 뒤집어 레슬링과 그라운드 압박을 이어갔다. 마지막 3R 1분 20초경 테이크 다운을 성공했지만 압박에만 집중한 잭슨은 1분을 남겨두고 스탠딩 선언을 받았지만, 잭슨이 재차 테이크 다운을 성공, 기어코 상위에서 경기를 마쳤다.

페더급의 프랜차이즈 스타 중 한 명인 애런 피코(24, 미국)는 레슬링을 바탕으로 원사이드 게임 끝에 서브미션 승리를 거두고 체급 6위의 위용을 과시했다. 첫 라운드부터 2연승의 올라운더 에이던 리(26, 잉글랜드)에게 6개의 테이크 다운, 아나콘다, 암 바, 하위 관절기 시도를 퍼부은 피코는 이 후 연달은 테이크 다운과 파운딩 후 꾸준히 아나콘다를 시도했다. 3R 결국 테이크 다운 후 터틀 포지션으로 상대를 몬 피코가 옆구리에 니 킥 후 또 아나콘다를 잠궈 탭으로 연결했다.  

2연패 중이던 마크 레밍어(28, 미국)는 한 수위의 그라운드 게임으로 다마키스 잭슨(30, 미국)을 제압, 연패사슬을 끊어내는데 성공했다. 1R 상위에서 게임을 마치기는 했으나, 테이크 다운을 내주며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쳐야 했던 레밍어는 2R 상대의 니 킥에 어퍼 카운터로 승기를 잡아나갔다.  길로틴을 이용한 스윕으로 잠시 상위를 내줬으나 곧 상위를 되찾은 레밍어가 RNC를 피해 엎드린 따라 올라가 백마운트를 획득, 바디 락으로 묶은 후 파운딩 샤워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베테랑 크리스 브레넌의 아들이자 4전 전승의 전적을 지난 루카스 브래넌(21, 미국)은 이번에도 아버지를 실망시키지 않았다. 첫 라운드 서브미션으로 한 판승을 챙긴 것. 7전의 경험을 지닌 맷 스키비키(26, 미국)와 만난 브래넌은 미들킥 후 러쉬, 숙여진 상대의 고개에 매달려 그라운드 게임에 돌입했다. 태클로 밀고 들어오는 상대의 목을 아나콘다 그립을 잠근 근 브래넌은 스키비키의 저항에 막혀 다리까진 잠그진 못했으나, 결국 탭을 받아냈다.  

지난 경기에서 프로 첫 패배를 경험했던 레슬러 알렉스 폴리찌(29, 미국)는 차분한 대응으로 서브미션 승리를 챙겼다. 단체 데뷔 전에 나선 3전의 신인 구스타보 트루히오(28, 미국)의 슬램 등 초반 거칠고 투박한 레슬링을 받아주던 폴리지는 슬금슬금 포지션을 빼앗아 나갔다. 하체를 노리던 상대의 대응을 뿌리친 폴리찌는 RNC 시도에 이어 탑 마운트, 사이드를 연달아 가져갔다. 폴리찌의 스트레이트 암바에 비명을 지른 투르히오가 곧 탭까지 치며 경기를 포기했다. 

[Bellator MMA 260 'Lima vs Amasov' 결과]          
10경기: 더글라스 리마 < 야마슬로에프 아마소프 (판정 0-3)
09경기: 폴 데일리 < 제이슨 잭슨 (판정 0-3) * 79.37kg 계약
08경기: 애런 피코 > 에이단 리 (아나콘다 초크 3R 1:33)
07경기: 다마스커스 잭슨 < 마크 레밍어 (TKO 2R 3:30)   
06경기: 카일 크러치머 > 레반 초켈리 (판정 3-0)
05경기: 타이완 클랙스턴 < 저스틴 곤잘레스 (판정 1-2)
04경기: 닉 뉴웰 < 바비 킹 (판정 1-2) 
03경기: 루카스 브래넌 > 맷 시키비키 (아나콘다 초크 1R 1:54)
02경기: 아만다 벨 < 마리나 모하나키나 (판정 0-3)
01경기: 알렉스 폴리찌 > 구스타보 트루히요 (스트레이트 암 바 1R 4:22)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