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246의 공식 포스터]

470일 만에 UFC로 복귀한 코너 맥그리거(31, 아일랜드)는 초살 KO승리로 건재함을 과시했다. 

한국 시각으로 19일, 개최지인 미국 라스베가스 현지 시각으로 18일, 티 모바일 아레나(T-Mobile Arena)도널드 '카우보이' 세로니(36, 미국)를 상대로 UFC 복귀 전 이자 단체 3번째 웰터급 경기에 나선 맥그리거는 시작하자마자 자신의 스트레이트를 피하고 스탠딩 클린치를 시도하는 카우보이에 점핑 숄더 스트라이크를 수 차례 집어넣었다.

원래 잘 알려진 슬로우 스타터이자 예상치 못한 공격을 당한 카우보이가 백스탭 후 날린 하이킥을 방어한 맥그리거는 가드 위로 꺽어져 들어가는 하이킥으로 세로니의 안면을 히트했다. 피 냄새를 맡은 맥그리거가 플라잉 니 킥 등 추격타로 세로니를 다운, 파운딩을 퍼붓기 시작했다. 

맥그리거의 파운딩이 이어짐에도 불구, 세로니의 회복을 기대했던 레프리 허브 딘이 잠시 지켜봤으나, 카우보이는 얼굴을 가린 채 전혀 방어하지 못했고, 결국 허브 딘이 맥그리거를 만류, 세로니를 구해냈다. 경기 시작 40초 만의 일이었다.

'보아뱀' 알레세이 올레이닉(42, 러시아)은 서브미션 승리로 헤비급 랭킹 12위를 지켜냈다. UFC 3전 무패의 기대주 모리스 그린(33, 미국)과의 첫 라운드, 상대의 저항에 막혀 넥 크랭크에 적잖은 체력을 써야 했던 올레이닉은 2R 초반 큰 니 킥을 허용하는 등 고전했으나, 곧 더블 렉을 성공했다. 그린의 기무라 반격을 털어내고 탑을 잡은 올레이닉이 상위 마운트에서 리버스 암 바를 캐치, 돌아나가려 했으나 팔이 깊숙히 잡힌 그린이 탭으로 경기를 포기했다. 

최근 전적이 좋지 못했던 브라이언 캘러허(33, 미국)는 장기인 길로틴 초크로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UFC 첫 경기에 나선 컨텐더 리거 오데 오스본(28, 미국)의 탄력 넘치는 수퍼맨 펀치에 놀랐던 캘러허는 당황하지 않고 싱글 렉 트렙을 더블 렉으로 연결, 테이크 다운에 성공했다. 레그 마운트까지 탔던 캘러허는 등을 대고 일어나려는 상대를 타고 올라와 길로틴 을 시작했다. 양 팔이 묶여 있던 오스본은 캘러허가 뒤로 누으며 강도를 더하자 발을 굴러 탭을 대신해야 했다. 

전 체급 챔피언 앤서니 페티스(32, 미국)와 만난 카를로스 디에고 페레이라(35, 브라질)은 서브미션으로 한 판승을 기록, 올 해 좋은 스타트를 끊었다. 전형적인 클린치로 상대의 특기인 타격 거리를 주지 않으며 테이크 다운과 백 초크 시도 등으로 첫 라운드를 가져간 페레이라는 2R 초반, 킥 캐치로 다시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다. 스크램블 끝에 백을 다시 빼앗은 페레이라가 그립째로 RNC, 탭을 이끌어 냈다.  

헤비 펀처 드류 도버(31, 미국)는 커리어 9번째 한판 승을 챙기고, 2020년 UFC 내 첫 피니쉬를 만들어 냈다. 단체 내 5연승을 노리는 아프간 계 독일 파이터 나스랏 하크파라스트(24)의 상대로 나선 도버는 카운터를 안면에 내주며 경기를 시작했으나, 상대의 레프트 로우킥 카운터로 오버 언더 레프트를 찔러넣어 하크파라스트를 주저 앉혔다. 상대의 목을 눌러 그라운드에 묶은 도버가 핀 포인트 파운딩을 퍼부었고, 경기 시작 70초만에 승부가 결정됐다.

[UFC 246 'Mcgregor vs Cowboy' 결과]         
11경기: 코너 맥그리거 > 도널드 '카우보이' 세로니 (TKO 1R 0:40)
10경기: 홀리 홈 > 라쿠엘 패닝턴 (판정 3-0)     
09경기: 알렉세이 올레이닉 > 모리스 그린 (암 바 2R 4:38)   
08경기: 브라이언 캘러허 > 오데 오스본 (길로틴 초크 1R 2:59)   
07경기: 앤서니 패티스 > 카를로스 디에고 페레이라 (페이스 락 2R 1:46)      
06경기: 록산느 모다페리 > 메이시 바버 (판정 3-0)  
05경기: 안드레 필리 < 소딕 유서프 (판정 0-3)     
04경기: 팀 엘리엇 < 아스카 아스카로프 (판정 0-3) 
03경기: 드류 도버 > 나스랏 하크파라스트 (TKO 1R 1:10)   
02경기: 알렉사 카무르 > 저스틴 레딧 (판정 3-0)
01경기: 사비나 마조 > 제이제이 알드리치 (판정 2-1)

Posted by kungfu45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