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만에 집에서 K-1 WGP 결승전을 관전하게 된 2005-2007년 K-1 WGP 챔피언이자 현 K-1 슈퍼 헤비급 챔피언 세미 쉴트가 K-1에 대한 불만을 털어놓았습니다.

올해 9월 서울에서 있었던 K-1 WGP 16강전에서 피터 아츠에게 2-0 판정패로 패배, 경기 직후 인터뷰에서 리저버를 원한다고 밝혔으나 이마저도 최홍만과 레이 세포에게 빼앗기고 4년연속 WGP챔피언 기록 수립이 좌절되어 버린 쉴트는 최근 인터뷰에서 K-1에 대한 불편한 감정들을 쏟아 냈습니다.

지난 9월 아츠 전에서 적어도 연장을 받았어야 했다며 K-1 측의 판정에 섭섭한 감정을 나타낸 쉴트는 'K-1이 새로운 챔피언을 원하는 건 이해하지만 리저버 전 참전 자격까지 주지 않은 것은 이해불가다. 그들은 날 토너먼트에서 밀어내기 위해 무슨 짓이라도 할 모양인가보다.'라며 리저버 기회까지 박탈한 K-1 을 맹비난했습니다.

'나에게 부디 돈다발로 가득찬 가방을 달라 그럼 이 입을 닥쳐주겠다.' 라는 독설도 서슴치 않은 쉴트는 또한 '가느다란 와이어 한개에 매달려 있는 심정이다. 무언가 다른 것을 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K-1에게 나는 없는 것이 나은 존재이니까'라며 K-1과 관계를 끊을 수도 있음을 암시했습니다.

2002년 무사시를 상대로 K-1에 데뷔 했었던 쉴트는 2004년 6월 프라이드에서 세르게이 하리토노프와의 대전에서 완패를 당한 후 2005년 서울 대회에서부터 본격적으로 K-1에서 활동을 시작한 이래 3년 연속 WGP 우승이라는 대기록을 세우며 K-1을 대표하는 강자로 활동해 왔습니다. 

그러나 2m이상의 너무나도 선택받은 신장 체격과 지루한 경기 스타일 때문에 쉴트는 팬들에게는 재미없는 파이터이자 K-1에게는 매출 감소의 주원인으로 찍히기 시작하면서 곤란한 상황을 겪기 시작했습니다. 결국 K-1은 올해 WGP에 전년도 챔피언인 쉴트에게 리저버 자격은 커녕 초대장조차 보내지 않았습니다. 

K-1의 총책임자인 타니가와 사다하루 이벤트 프로듀서는 최근 기자회견에서 쉴트에게 리저버 자격이 주어지지 않은 이유에 대해 '종합을 나가고 싶어한다' 라고 답했습니다만 결국 이번 쉴트의 인터뷰로 인해 K-1이 쉴트를 곤란해 한다는 사실만 확인한 셈이 됐습니다. 

격투기에 대한 글을 써먹고 사는 저도 솔직히 K-1이 쉴트를 향후 어떻게 써먹을 지는 말씀드리기가 어렵군요. 종합인 드림에서 써먹기도 어중간하고, K-1쪽에는 더 이상 올렸다간 단체 말아먹기 딱 좋을 듯 하고, 그렇다고 딴 단체에 주기도 던져 주기도 아깝고...말 그대로 쉴트는 K-1에게는 계륵(鷄肋) 그 자체입니다. 

현재 슈퍼헤비급 챔피언인데다가 K-1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는 대부분의 파이터들이 쉴트의 소속 팀인 골든 글로리의 매니지먼트를 받고 있기 때문에 K-1이 쉴트를 당장 내치지는 않겠습니다만 향후 K-1에서 쉴트의 운명을 알고 있는 자는 아마 문자 그대로 신만이 알 듯 합니다. 

아 참고로 오늘 WGP에서 무대인사를 할 것이라던 케빈 '킴보 슬라이스' 퍼거슨은 오늘 WGP의 게스트 커맨테이터로 활동한다고 합니다. 일본에서의 경기가능성에 대해서는 오늘 경기를 보고 말하겠다며 의외로 신중한 모습을 보여주어 취재진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지난 해 WGP 우승 당시의 쉴트. K-1서 이 모습을 다시 볼 수 있을까? 제공=FEG]


Posted by kungfu45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moozine.net BlogIcon 류운 2008.12.06 03: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미 쉴트가 세르게이의 악몽을 떨치고 다시 종합으로 가도 재미있을 것 같긴 한데... 문제는 그 체급으로 K-1처럼 뛸 수 있는 제대로 된 MMA리그가 없다는 거... UFC는 체중상한선 때문에 힘들 거 같고...

  2. elel 2008.12.06 03: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솔직히 안되긴했지만 그가안나오는것만으로도 이번대회가 기다려지네여..정말승부를 예측하기가힘들어서..만약에 이번에도 출전했다면 결승은 무조건 갈거라 생각되서 흥미가 반감됬을거같습니다.
    이런점에서 아마도 흥행에는 도움이 안된다고 생각한거 같습니다.
    마땅히 새얼굴도 없는데..쉴트까지 있으면 김빠진 대회가 되겟져

  3. Favicon of https://moozine.net BlogIcon 범이아저씨 2008.12.06 10: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K-1은 세미를 내 쫗을 궁리를 하는게 아니라 그를 활용할 시나리오를 짜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