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izin 15 의 공식 포스터]

일본의 메이저 격투기 이벤트 라이진 RIZIN의 15번째 넘버링 이벤트이자 올해 첫 대회인 RIZIN 15 가 21일, 일본 요코하마의 요코하마 아레나(横浜アリーナ)에서 개최됐다.

초대 라이트헤비급 챔피언 결정전에서는 이리 프로하스카(26, 체코)가 무제한급 GP에서 패배를 안겨준 무하메드 '킹 모' 라웰(38, 미국)을 펀치로 제압, TKO승을 거두고 벨트와 복수 두 마리의 토끼를 거머쥐었다. 프로하스카는 1차전과는 달리 활발한 위빙과 스탭을 곁들인 타격으로 경기 내내 상대를 압박했다. 3R 중반, 스태미너 고갈로 크게 느려진 킹 모에게 라이트 잽을 맞춘 프로하스카가 스트레이트, 훅, 어퍼, 훅 연사로 추격, 다운을 뽑아내 승부에 종지부를 찍었다.

단체 복귀 전에 나선 나츠카와 텐신(20, 일본)은 두번의 다운으로 TKO승을 획득, 건재함을 과시했다. WBC 무에타이 챔프 프리츠 비앙탄(23, 필리핀)의 카운터와 로우킥에 몇 차례 히트를 내주기도 했으나, 바디샷과 빠른 스탭을 살린 연사로 여유롭게 경기를 이끈 텐신은 바디샷과 니 킥, 펀치 연사로 첫 번째 다운을 뽑아냈다. 겨우 일어난 비앙탄의 안면에 라이트 카운터를 꽂은 텐신이 니 킥으로 복부를 다시 가격하자, 비앙탄이 앞으로 쓰러지며 전투불능이 되어버렸다. 

UFC 출신의 밴텀급 챔프 호리구치 쿄지(28, 일본)는 UFC 리거 벤 응엔(30, 미국)에게 TKO승을 거두고 이 체급 최강 중에 한 명임을 재확인했다. 시작하자마자 걸어오는 응엔의 압박에 밀리는 듯 했던 호리구치는 탄탄한 클린치와 빠른 스탭을 곁들인 카운터로 반격에 나섰다. 일단 카운터로 플래쉬 다운을 뽑은 호리구치는 카운터로 연속 히트를 내며 응엔을 압박해 나갔고, 포스트에 몰린 응엔이 라이트 훅 연사에 등을 돌리고 응전을 포기, TKO패배가 확정됐다. 

경기 직후, 사카키바라 대표가 링에 올라와 6월 벨라토르 뉴욕 대회에서 호리구치 대 데리언 콜드웰의 벨라토르 밴텀금 타이틀 전을 발표했다. 

무패의 호베르토 사토시 소우자(29, 브라질)는 DEEP, 센고쿠 챔피언 출신의 베테랑 키타오카 사토루(40, 일본)를 타격으로 잡아내고 메이저 데뷔 전에서 한판 승을 거뒀다. 초반 안면을 허용하는가 하면, 니 킥에 컷이 발생하기도 했던 소우자는 차츰 카운터 펀치로 거리를 잡기 시작했다. 2R, 난타전 중 소우자의 훅, 어퍼, 스트레이트 컴비네이션 10여방이 순식간에 카타오카의 안면에 꽂혔다. 스턴 상태에 빠진 키타오카는 레프트 스트레이트에 다운, TKO패가 확정됐다.

최근 라이진에서 부진했던 마넬 케이프(25, 앙골라)는 ZST 챔피언 이토 세이치로(25, 일본)를 화력 시위 끝에 잡아내고 1승을 챙겼다.  근사한 카운터 테이크 다운으로 근소한 우세를 점한 케이프는 2R 초반 페이트를 곁들인 어퍼컷을 시작, 타격을 퍼붓기 시작했다. 레프트 훅, 바디 샷, 어퍼 등 케이프의 타격맹공이 이어지는 와중에도 적잖은 시간을 버텨냈던 이토였으나, 레프트 바디샷에 이토가 또 한번 무릎을 꿇자 보다 못한 레프리 제이슨 허족이 경기를 종료시켰다. 

사라이 오로스코(27, 멕시코)와의 긴급 오퍼를 받은 아마레슬러 무라타 카나코(25, 일본)는 카운터 서브미션으로 3연승을 챙겼다. 레프트 카운터 등의 타격과 4-5 차례의 테이크 다운으로 일방적으로 시합을 리드, 파워와 실력차이를 확인한 무라타는 2R 시작 직후에도 싱글 렉으로 레슬링 싸움을 걸었다. 눌러 놓는데는 실패했으나, 링 포스트로 상대를 몬 무라타는 슬램에 상대가 길로틴 그립을 걸자, 테이크 다운 후 본 플루 초크를 시전, 그대로 실신시켜버렸다. 

브라질 명문 슛복싱의 탈리슨 고메즈 페레이라(23, 브라질)은 텐신과의 재대결을 노리던 K-1 챔프 카와베 '타이가' (22, 일본)를 3다운으로 격파, 단체의 스토리 라인을 망쳐 놓았다. 크게 휘두르던 페레이라는 카운터 레프트 니 킥을 복부에 허용, 1R 다운을 내줬으나, 2R 초반 가드를 뚫는 스트레이트로 다운을 만들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오버 핸드로 또 한번 다운을 뽑은 페레이라가 레프트 잽으로 슬립성 다운을 만들었으나, 레프리가 그대로 3다운을 인정, 경기를 끝냈다.

[RIZIN 15 결과]

<MMA>
12경기: 무하메드 ‘킹 모’ 라웰 < 이리 프로하스카 (TKO 3R 3:02) *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전  
10경기: 호리구치 코지  > 벤 응엔 (KO 1R 2:53)  
09경기: 키타오카 사토루 < 호베르토 사토시 소우자 (KO 2R 3:55) 
08경기: 칼 알브렉슨 > 크리스티아누 플로리치 (판정 3-0) 
07경기: 쿠보타 ‘레나’ > 사만사 쟝-프랑소와 (판정 3-0) 
06경기: 아사쿠라 미쿠루 > 루이즈 구스타보 (판정 3-0) 
05경기: 와타나베 카나 > 야스티나 하바 (판정 3-0) 
04경기: 데미언 브라운 > 다케다 코지 (판정 3-0)
03경기: 마넬 케이프 > 이토 세이치로 (TKO 2R 3:58) 
02경기: 무라타 카나코 > 사라이 오르스코 (본 플루 초크 2R 2:12)

<킥>
11경기: 나츠카와 텐신 > 프리츠 비앙탄 (KO 3R 1:24)  
01경기: 카와베 타이가 < 탈리슨 고메즈 페레이라 (TKO 2R 2:34)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