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Fight Night 147 의 공식 포스터]


UFC의 올해 서유럽 대회인 UFC Fight Night 147 'Till vs Masvidal' 이 17일, 영국 잉글랜드의 오투 아레나(The O2 Arena)에서 개최됐다. 


[승부의 종지부가 된 레프트 훅을 틸에게 쳐넣는 마스비달]


500여일 만에 복귀한 호르헤 마스비달(34, 미국)은 타이틀 챌린저 데런 틸(26, 잉글랜드)을 펀치로 실신 KO시키는 저력을 과시했다. 극초반 레프트에 걸려 플래쉬 다운을 당했으나, 큰 데미지 없이 버텨낸 마스비달은 미들과 로우킥, 들어오는 상대의 안면에 훅 카운터로 틸의 압박에 저항했다. 2R 중반 3연 펀치카운터를 맞춘 마스비달은 로우킥 페인트 후 뛰어들며 강렬한 레프트를 히트, 실신해 쓰러져가는 상대에 추가 레프트와 파운딩으로 종지부를 찍었다. 


[에드워즈의 태클에 넬슨이 균형을 잃고 있다]


웰터급 10위 레온 에드워즈(27, 잉글랜드)는 거너 넬슨(30, 아이슬란드)에 스플릿 판정승을 거두고 단체 내 7연승 째를 챙겼다. 넬슨에게 테이크 다운을 선점당하며 불안한 출발을 했던 에드워즈는 테이크 다운을 돌려주주며 흐름을 바꾸기 시작했다. 클린치에서 엉덩이를 뒤로 빼고 니 킥과 엘보로 상대를 요격하던 에드워즈는 2R 후반 시간 부족으로 끝을 내진 못했으나 엘보 훅으로 다운까지 뽑아냈다. 3R 후반 넬슨이 겨우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으나, 그뿐이었다. 


[퀴노네스의 목을 초크로 쥐어짜는 우드]


단체 4연승 중이던 그래플러 호세 퀴노네즈(28, 멕시코)와 만난 밴텀급의 기대주 나타니엘 우드(25, 잉글랜드)는 원사이드 게임 끝에 서브미션으로 커리어 8연승을 이어갔다. 레프트와 라이트 등 일찌감치 타격우위를 들어낸 우드는 테이크 다운을 먼저 허용했지만 포지션 역전이나 다스 초크 시도 등 그라운드 게임에서도 상대를 압도했다. 2R, 클린치를 걸어온 퀴노네즈를 덧걸이로 테이크 다운시킨 우드가 급히 일어나던 상대의 백을 캐치, 초크로 탭을 받아냈다.


[레프리 케빈 사타키가 시우바와 로버츠의 경기를 중지시키고 있다]


그래플러 클라우디오 시우바(36, 브라질)는 레프리의 착각에 힘입어 서브미션 승리를 획득, UFC 4연승을 이어갔다. 후반 파운딩과 훅에 걸리긴 했으나 그라운드 우위로 앞선 두개의 라운드를 챙긴 시우바는 3R 초반 체력과 집중력 저하로 대니 로버츠(31, 잉글랜드)의 훅에 다운당했다. 스크램블 끝에 암 바를 잡은 시우바는 로버츠의 슬램에 그립을 풀었으나 레프리 케빈 사타키가 난입, 버벌 탭을 이유로 경기를 중지시켰다. 로버츠가 항의했으나 소용이 없었다.    


[헨리의 백에서 초크를 만들어 나가는 이게]


올라운더 대니 헨리(30, 스코틀랜드)와 만난 컨텐더 리거 댄 이게(27, 미국)는 경기시작 80여초 만에 탭을 받아냈다. 경기 시작하자마자 케이지 중간을 차지한 이게는 매서운 로우킥과 레프트를 맞춘 후, 또 한번의 레프트로 헨리를 캔버스로 끌어들였다. 상대가 일어나려던 틈을 놓치지 않고 백을 차지한 이게가 바디 락을 곁들인 리어네키드 초크를 캐치, 미처 대비치 못한 헨리로부터 탭을 이끌어냈다.


[그룬디가 네르마니에 레프트 카운터를 집어넣고 있다]


8연승으로 UFC에 입성한 마이크 그룬디(32, 잉글랜드)는 잉글랜드 동향인 UFC 선배 네드 네르마니(31)에게 역전 TKO승을 거두고 UFC 연착륙을 달성했다. 앞선 첫 라운드를 가져간 그룬디는 상대의 펀치 컴비네이션을 허용하고 큰 위기를 맞았으나, 들어오던 네르마니를 레프트 훅으로 플래쉬 다운, 흐름을 뒤집기 시작했다. 벽으로 상대를 몬 그룬디는 방어에 급급한 상대에 양 훅 러쉬로 레프리의 경기 중지를 이끌어냈다.  


[UFC Fight Night 147 'Till vs Masvidal결과]

12경기: 데런 틸 < 호르헤 마스비달 (KO 2R 3:05)   

11경기: 레온 에드워즈 > 거너 넬슨 (판정 1-2)

10경기: 볼칸 우즈데미르 < 도미닉 레예스 (판정 1-2)

09경기: 나다니엘 우드 > 조제 알베르토 퀴노네즈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46) 

08경기: 대니 로버츠 < 클라우디오 시우바 (암 바 3R 3:37)

07경기: 잭 마쉬먼 > 존 필립스 (판정 2-1) * 85.27kg 계약   

06경기: 아놀드 앨렌 > 조던 리날디 (판정 3-0 

05경기: 마크 디케이시 > 조셉 더피 (판정 3-0)

04경기: 니콜라에 네그마레루 < 사파벡 사파로프 (판정 0-3)

03경기: 댄 이게 > 대니 헨리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1:17)

02경기: 몰리 맥칸 > 프리실라 카초에이라 (판정 3-0)

01경기: 마이크 그룬디 > 네드 네르마니 (TKO 2R 2:42)


* 사진=Getty Image / William Morris Endeavor Entertainment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