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ROAD FC 052의 공식 포스터]

국내 최대의 메이저 MMA 이벤트, 로드 FC의 52번째 넘버링 이벤트, ROAD FC 52가 23일 서울 장충도의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됐다. 

[그래플링 접전을 벌이는 바르나위와 자브로프 촬영=RANK5 박종혁 기자]

2년여를 끌어온 라이트급 100만불 토너먼트의 우승은 만수르 바르나위(26,튀니지)의 KO승으로 끝이 났다. 샤밀 자브로프(34, 러시아)의 끈질긴 태클을 계속 뒤집어내며 팽팽하게 두 개의 라운드를 버텨 온 바르나위는 마지막 3라운드, 빰 클린치를 잡아냈다. 자브로프가 뒤로 목과 몸을 빼려하자, 바르나위가 목을 당기며 이단 점핑 니 킥을 턱에 히트시켰다. 데미지를 입은 자브로프는 그대로 실신, 단숨에 승부가 결정됐다. 

[포지션을 따낸 문제훈을 삼각으로 걸어잠근 김민우]

전 미들급 챔프 차정환의 제자이자 김민우(25, 모아이 짐)는 2수 끝에 서브미션으로 밴텀급 챔피언의 자리에 올랐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2차 대권 도전에 나선 태권도 베이스의 체급 간판스타 문제훈(34, 옥타곤짐)을 클린치에서 스크램블로 테이크 다운시킨 김민우는 급히 백초크를 시도하다, 문제훈에게 상위 포지션을 내줬다. 그러나 포지션을 빼앗긴 김민우는 곧 삼각그립을 잠궜고, 잠시 후 문제훈으로부터 탭을 받아내, 왕좌에 오를 수 있었다. 

[하이킥과 로우킥을 교환하는 홍영기와 미란다]

태권도 국가대표 상)비군 홍영기(34, 팀코리아 MMA)는 강호 브루노 미란다(28, 브라질)의 벽을 넘지 못했다. 경기 시작하자마자 클린치에서 로우블로우를 허용, 눈물을 지어 주위를 안타깝게 했던 홍영기는 라이트 카운터의 플래쉬 다운과 파운딩, 하이킥 추격타로 반짝 우세를 이어갔으나, 곧 스탠딩에 성공한 미란다와의 근접전에서 가슴에의 니 킥과 어퍼컷 콤보를 받고 반격 불능이 되어 뒤이은 파운딩에 속절없이 무너졌다. 

[기절한 기노주의 안면을 핀 포인트 파운딩으로 가격하는 김승연]

로드 FC의 리얼리티 쇼 에이스 간의 대결에서는 주먹이 운다 시즌 4우승자 김승연(29, 프리)의 초살 KO승리로 간단히 끝났다. 시작하자마자 거리를 잡기 위해 가벼운 잽과 패링을 내던 겁없는 녀석들 준우승자인 복서 기노주(26, BNM멀티짐)를 오버 언더 라이트로 다운시킨 김승연은 가드로 눞는 상대를 놓치지 않고 따라가 파운딩을 안면에 난사, 그대로 기절시켜 버렸다. 총 경기시간 7초로 톰 산토스가 보유한 단체 최속 KO기록과 타이.

[누워있는 김대성에게 페레이라가 케이지 벽을 차는 파운딩을 시도하고 있다]

미들급 타이틀 전 무산 후 김대성(팀크로우즈)와의 무제한급 경기에 나선 미셸 페레이라(26, 브라질)는 TKO승으로 타이틀 전 무산의 아쉬움을 달랬다. 초반부터 서머솔트 스탬프, 벽차기, 드롭킥 등 화려한 공격으로 놀듯이 경기를 풀었던 페레이라는 두 번째 라운드 초반 로우킥을 차는 상대의 안면에 스트레이트를 히트시킨 후,  복부 프런트 킥, 빰 클린치 니 킥 연사로 김대성을 주저 앉혀 TKO승리를 만들었다. 

[곁누르기서 임동환의 팔을 노리는 양해준]

복귀전 겸 단체 데뷔 전서 참패를 당했던 양해준(30, 팀파시)은 서브미션으로 단체 첫 승을 챙겼다. 박정교를 잡아내고 주가를 올린 임동환(23, 팀스트롱울프)을 두 번째 상대로 맞이한 양해준은 암트라이앵글 식으로 상대의 팔과 목을 싸잡아 클린치, 테이크 다운시켰다. 곁누르기 포지션의 양해준은 임동환의 팔을 가랑이 사이에 끼워넣어 꺾는 키 락으을 시도했다. 잠시간의 실랑이 후 락다운으로 상대의 팔을 제압한 양해준이 스트레이트 암 바로 탭을 받아냈다.  

[신승민이 기드로 장상진의 니 킥을 방어하고 있다]

ACF 워독코리아의 초대 챔프 출신 베테랑 신승민(25, 쎈짐)은 장상진(37, 팀코리아 MMA)에게 덜미를 잡혔다, 무에타이 국가대표 출신의 상대의 타격에 초반 고전을 면치 못했으나, 특유의 양 훅 러쉬 압박 등으로 차츰 흐름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나가던 신승민은 타격 러쉬를 걸다 상대의 숏 블로우 카운터에 한 쪽 무릎이 풀리고 말았다. 즉시 일어나며 전투태세를 취했으나, 레프리가 경기를 멈춰버렸다 

[강력한 미들킥으로 홍정기를 공략하는 김태성]

2번째 승리 사냥에 나선 김태성(25, 싸비 MMA)은 킥 한발로 승부를 결정지었다. 주짓수 베이스의 베테랑 그래플러 홍정기(34, 울프짐)의 복귀 전 상대로 나선 김태성은 타격에서 근소한 우세를 보여주었으나 더티 복싱 등 클린치 게임에 좀처럼 우위를 점하지 못했다. 그러나 마지막인 2R 후반 김태성은 상대의 복부를 미들킥으로 걷어찼고, 복부에 직격당한 홍정기가 고통을 못이겨 주저 앉자, 레프리가 즉시 경기를 종료시켰다. 

[타격에 다운된 이성수를 찍어누르는 황창환]

밴텀급 리거 황창환(23, 팀피니쉬)은 이성수(32, 팀코리아 MMA)를 상대로 TKO승을 거두고 단체 첫 승을 신고했다. 싱글렉을 고집하는 상대의 안면에 점핑 니 킥으로 일찌감치 컷을 만든 황창환은 암 트라이앵글 초크를 내 줄 뻔 했으나 기무라 락으로 포지션 역전을 성공시키는 등 침착히 경기를 풀어나갔다. 2R 후반 목에 꽂히는 하이킥으로 큰 데미지를 준 황찬환이 양 훅으로 이성수를 주저 앉혔고, 파운딩 샤워로 경기를 마무리했다. 

[ROAD FC 52 결과]

<ROAD FC 052>

12경기: 샤밀 자브로프 < 만수르 바르나위 (KO 3R 0:40) * 100만불 토너먼트 결승 

11경기: 김민우 > 문제훈 (트라이앵글 초크 1R 2:25) * 밴텀급 타이틀 전 

10경기: 브루노 미란다 > 홍영기 (TKO 1R 2:45)

09경기: 장익환 > 장대영 (판정 3-0) * -50kg 계약 

08경기: 김승연 > 기노주 (KO 1R 0:07) * -80kg 계약 

07경기: 미첼 페레이라> 김대성 (TKO 2R 1:02)


<Young Guns 041>

05경기: 양해준 > 임동환 (암 바 1R 2:30) 

04경기: 신승민 > 장상진 (TKO 2R 1:15) -64kg 계약 

03경기: 홍정기 < 김태성 (TKO 2R 3:52) 

02경기: 황창한 > 이성수 (TKO 2R 3:56)

01경기: 이청현 < 박수완 (판정 1-2) * -60kg 계약 


* 사진제공 = ROAD F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