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플릭션으로 가고 싶다는 뜻을 밝힌 파브리시오 베우둠. 제공=ZUFFA LLC]

새까만 후배(?) 주니어 도스 산토스에게 KO당하는 수모에 이어 직장(?)인 UFC에서 까지 방출 당할 위기에 처인 유술 파이터 파브리시오 베우둠이 UFC의 라이벌 단체인 어플릭션으로 이적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최근 브라질 전문지 타타메와의 인터뷰에서 베우둠은 UFC가 2010년까지 남아 있는 네번의 경기에 대해 재협상을 요구해 왔고, UFC 90에서의 대전료를 약속된 금액에서 절반이나 깎인 탓에 센고쿠나 어플릭션 등 타 단체로의 이적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베우둠은 그 중에서도 현재 에밀리아넨코 표도르, 안드레이 알로브스키, 조쉬 바넷 등 탑 클래스 파이터들과의 대전 기회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어플릭션이 좋을 듯 하다며 UFC에 대한 섭섭한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암시하기도 했습니다. 

지난 10월 UFC 90  'Silva vs Cote' 에 출장한 베르둠이 현 UFC 헤비급 '잠정' 챔피언 안토니오 호드리고 노게이라의 팀 메이트인 UFC 신입 주니어 도스 산토스에게 프로 데뷔 이후 첫 KO패를 당하자 현지 매체들에서는 UFC가 베우둠을 방출 할 것이라는 소식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베우둠은 2010년 까지 4경기나 남아 있다면서 펄쩍 뛰었으나 결국 이번 인터뷰로 인해 베우둠이 UFC로부터 방출당하거나 UFC를 스스로 떠날 가능성이 어느 정도는 있다는 것을 확인됐습니다. 다만 칙 콩고라든가 히스 히링이라던가 UFC에서 아직까지 짤만한 매치업이 많이 남아 있는 터에 UFC가 어떤 결정을 내리느냐에 따라 얘기는 달라지겠습니다만...

안드레이 알로브스키와의 UFC 데뷔 전 이후 곤자가와의 2차전, 브랜던 베라를 연파하는 등  베우둠은 어플릭션 측에서도 탐낼만 한 카드이긴 합니다. 미국의 일부 언론에서는 내년 1월 24일 개최되는 어플릭션 2번째 대회에 현재 공석으로 되어 있는 조쉬 바넷의 대전 상대가 되지 않겠느냐라는 전망을 벌써부터 내놓고 있습니다.

엄밀히 말해 아직은 UFC 파이터인 베우둠이 어플릭션 등 타단체 이적이 가능하다는 의견을 피력한 이상 UFC에서도 조만간 조치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베우둠을 기점으로 UFC와 어플릭션이 본격적인 파이터 계약 전쟁이라도 벌여 주면 재미있어 좋을 듯 하군요.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