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One Championship 40의 공식 포스터 ⓒOne Championship]

약관 17세의 교포소년 싱가포르 교포 크리스천 리가 압도적인 타격으로 무패를 이어갔다. 

이제까지 거둔 두 차례의 낙승으로 남매인 안젤라 리와 함께 단체의 간판으로 거듭나고 있는 크리스천 리는 18일, 미얀마 제1도시 양군에서 개최된 One Championship의 39번째 이벤트 겸 40번째 넘버링 이벤트 (한 차례 취소) One Championship에 출전, 말레이시아에서 활약 중인 네덜란드 경량급 앤터니 엥갈란을 상대로 프로 3연승 사냥에 나섰다. 

스피디한 레프트로 엥갈란을 주저 앉히며 일찌감치 승기를 잡은 리는 무리하게 싱글 렉 테이크다운을 시도하다 넘어진 엥갈란의 사이드 포지션을 따냈다. 상대의 스탠딩으로 따낸 백 포지션을 놓친 리는 얼마가지 않아 미들킥에 이은 스트레이트로 재차 엥갈란을 눕혔고, 탑과 백을 오가며 사커킥과 스탬핑, 파운딩과 초크 시도로 맹공을 퍼부었다. 

비스듬하지만 백에서 발로 훅을 넣어 몸을 고정해 어느정도 편하게 포지션을 유지하게 된 크리스천 리는 긴 리치의 독특한 엘보 스탬핑 샤워로 엥갈란을 몰아넣었다. 아래에서 일방적으로 얻어맞는 엥갈란을 보다못한 레프리 올리비에 코스트가 난입, 경기를 중지시키고 크리스천 리의 3번째 승리를 확인시켜 주었다. 

홈그라운더 앙 라 은 상과 KTT 김두환을 판정으로 격파한 바 있는 이집트의 킥복서 겸 쿵후 파이터 모하메드 알리 간의 메인이벤트 전에서는 앙 라 은 상이 카운터 초크로 한 판승을 거두고 20개월 여만의 승리를 맛봤다. 클린치와 더티 복싱 등을 앞세운 압박을 들고 나온 알리에 서두르지 않고 기회를 엿보던 앙 라 은 상은 압박으로 별 재미를 보지 못했던 알리의 싱글 렉 시도에 길로틴 초크로 카운터를 걸었고, 얼마지나지 않아 탭을 받아낼 수 있었다.    

ATT로 캠프를 옮긴 전 플라이급 챔프 애드리아노 모라에스는 초크로 신승을 거두고 복귀 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무에타이 베이스의 스트라이커 유진 토키에로에게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모라에스는 상대의 하위에서의 펀치와 이어진 플라잉 니킥에 다리가 풀릴 정도의 데미지와 눈이 크게 부어오르는 부상까지 얻어 큰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테이크다운과 출혈로 인한 휴식으로 데미지 회복 시간을 벌었던 모라에스는 결국 재차 슬램을 성공시켰고, 종료 14초를 남기고 다스 초크로 탭을 받아냈다. 

단체의 중앙도장 이볼브 소속으로 유술 세계 챔피언 출신의 신인 알렉스 시우바는 서브미션으로 4번째 승리를 손에 넣었다. 신장은 작지만 킥복싱 세계 챔프 출신의 스트라이커 로빈 카탈란과 격돌한 시우바는 뛰어난 테이크 다운을 바탕으로 한 상대의 타격과 여의치 않은 박치기에 이마에 출혈까지 입으며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쳐야 했으나., 한 차례 길로틴으로 그래플링에서 우세를 잡은 후, 상대의 버터플라이 가드를 탈츨, 타이트한 암트라이앵글 초크로 경기를 끝마쳤다. 

필리핀의 우슈 베이스의 명문도장 팀 라카이 소속의 에드워드 켈리 호주 단체 브레이스의 밴텀급 타이틀 홀더 조던 루카스에 역전 서브미션 승리를 거뒀다. 루카스의 깔끔한 테이크다운에 하위 포지션을 내주며 불안한 출발을 했던 켈리였으나, 쏟아지는 파운딩을 뿌리치고 일어날 정도의 강건함을 보이며 기회를 엿보다, 무리한 그라운드 게임운용으로 스태미너가 떨어진 루카스가 싱글 렉을 시도하는 것을 등대신 사이드에서의 리어네이키드로 저지, 그대로 탭을 받아내는 저력을 과시했다.  

[One Championship 40 'Union of Warriors' 결과]

10경기: 앙 라 은 상 > 모하메드 알리 (길로틴 초크 1R 2:38

09경기: 아드리아노 모라에스 > 유진 토키에로 (다스 초크 2R 4:46

08경기: 타 피 뇨 > 크얄 신 표 (TKO 3R 1:36

07경기: 크리스천 리 > 앤터니 엥갈란 (TKO 2R 4:14

06경기: 트웨이 팃 아웅 < 크얄 린 아웅 (판정 0-3

05경기: 알렉스 시우바 > 로빈 카탈란 (암트라이앵글 초크 1R 4:32

04경기: 소우 얼레이 < 포우 토우 (TKO 1R 2:33)

03경기: 조던 루카스 < 에드워드 켈리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47) 

02경기: 타르 아 타르 타 픤트 > 콰이 캬르 (TKO 1R 2:58)

01경기: 얀 나잉 아응 < 예 인 아응 (TKO 1R 3:5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