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WSOF 29의 공식포스터 ⓒCaesars Entetainment]

북미 제3의 메이저 MMA 단체 World Series Of Fighting의 29번째 넘버링 이벤트이자 35번째 대회인 WSOF 29 'Gaethje vs Foster' 가 한국 시각으로 13일 개최지인 미국 콜로라도 주 그릴리 현지시각으로 12일 개최되었다.

15전 무패의 라이트급 타이틀 홀더 저스틴 게이치는 통렬한 로우킥으로 또 한번의 방어전에 성공했다. 33전에 베테랑으로 WSOF 라이트급 랭킹 1위인 도전자 브라이언 포스터의 사나운 타격압박에 안면을 내주는 등, 초반 주춤했던 게이치는 레프트 카운터 훅으로 플래쉬 다운을 만들었고, 곧 아웃사이드 로우킥으로 포스터의 왼다리를 걷어찼다. 고통을 숨기지 못한 포스터가 펀치 카운터로 저항해보았으나, 재차 로우킥이 터지자 누워버리고 말았다. 게이치의 16연승 겸 4차 방어 성공이었다. 

원타임 UFC 리거 조쉬 코프랜드는 한 수위의 펀치 능력으로 판정으로 12번째의 승리를 기록했다. 벨라토어 출신인 상대, 마이크 헤이즈의 비해 단신이지만, 파워풀한 단발 중심의, 뛰어드는 타격으로 리치차를 극복하며 압박을 걸었던 코프랜드는 카운터 훅으로 경기 내내 헤이즈의 타격을 와해시켰다. 체력저하로 인해 위력은 반감되었으나, 여전히 타격 히트 수에서 우위를 가져간 코프랜드는 저지 3인 전원의 우세를 얻을 수 있었다. 

전직 벨라토어 리거 루이스 테일러는 료토 마치다를 상대했던 존 존스를 연상시키는 타이트한 길로틴 초크로 빠른 승리를 얻어냈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4연승의 성적으로 WSOF 첫 경기에 나선 스트라이크포스 리거 코리 데벨라와의 일전에 나선 테일러는 상대의 싱글 렉 테이크다운 시도를 뽑아 올려 스탠딩 길로틴으로 전환시켰다. 잠시 저항하던 데벨라가 길로틴에 실신한 것을 눈치 챈 탐 존슨이 경기를 중지시켰다. 종료까지 29초가 걸린 초살승리였다. 

TUF 3의 에드 허먼의 팀 메이트인 크리스 호큠은 팽팽한 접전 끝에 커리어 사상 첫 스플릿 판정 승리를 챙겼다. 벨라토어 리거 브라이언 베이커의 팀 메이트 조쉬 카반의 클린치 게임을 빰 클린치 니 킥으로 역이용, 데미지를 안기는 한편, 어퍼컷과 훅의 펀치 타격의 우세를 앞세워 앞선 두 라운드를 챙겼다. 마지막인 3R에서 스테미너의 저하로 테이크다운과 백 마운트를 빼앗기고 상대의 백초크에 시달렸으나, 목을 내주지 않고 버티는데 성공, 승리할 수 있었다. 

[WSOF 29 'Gaethje vs Foster'  결과]

12경기: 저스틴 게이치 > 브라이언 포스터 (TKO 1R 1:43) * 라이트급 타이틀 전

11경기: 조쉬 코프랜드 > 마이크 헤이즈 (판정 3-0)

10경기: 코리 데베라 < 루이스 테일러 (길로틴 초크 1R 0:29) 

09경기: 조쉬 카반 < 크리스 호큠 (판정 1-2)

08경기: 이안 하이니쉬 > 테일러 보젤 (판정 3-0)  

07경기: 조쉬 휴버 > 클레이 와이머 (판정 3-0)

06경기: 대니 마이너스 < 브랜던 로이벌 (KO 1R 2:48)    

05경기: 저스틴 곤잘레스 > 페트릭 데이비스 (TKO 1R 2:19) 

04경기: 크리스 모건 > 제이콥 플레셔 (TKO 1R 1:04) 

03경기: 제럴드 스캇 > 도너번 알리레즈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45) 

02경기: 조 게레로 < 딜런 스터블필드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35)

01경기: 션 마하니 < 스티브 피터스 (길로틴초크 1R N/A)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