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생 MMA 단체 Bellator Fighting Championships의 로고. 제공=MMA MANIA]

신생 MMA 단체 Bellator Fighting Championships(이하 BFC)가 MMA 단체로의 본격적인 활동을 개시했습니다. 북미 전문 매체 셔독은 BFC가 ESPN에서 방영할 12주 짜리 MMA 프로그램의 녹화와 파이터들의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몇몇 매체들을 통해 국내에도 밝혀진 터라 아시겠지만 라틴어로 전사라는 뜻을 가진 'Bellator' FC라는 이 단체는 이미 ESPN과 방송권 계약을 체결한 상태입니다. 모든 격투기 단체들의 목표인 방송권, 그것도 전 세계적인 대형 스포츠 채널인 ESPN의 계약은 BFC가 적어도 한동안은 돈 걱정 안해도 된다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BFC가 모집 중이거나 모집 할려는 파이터들도 제법 이름있는 파이터들입니다. 드림 라이트급 토너먼트에서 자신의 실력을 만방에 과시했던 MFC 챔피언 에디 알바레즈는 BFC와 접촉 중이며 센고쿠 라이트급 리저버 전에서 방승환을 괴롭혔던 ATT 파이터 호르헤 마스비달은 이미 계약을 체결한 상태라고 합니다.

준비 안된 경기로 UFC 행이 좌절된 미들급 탑 클래스 그래플러 파울로 필리오 같은 자리를 못구한 실력자들 현재 BFC와 접촉할 가능성이 적지 않은 만큼 무사히 스케쥴과 계획 대로 대회가 진행된다면 BFC는 최근 도산하면서 타 단체에까지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엘리트XC의 위상을 대치할 수도 있을 듯 합니다.

현지 매체들에 따르면 BFC는 4-8 인 토너먼트 방식의 경기 방식을 채용하고 있는 듯 합니다. 몇 차례의 라운드로 구성된 파이트에서 파이터들은 이기면 다음 라운드로 옮겨 가고 승리하다 보면 결승전을 치르는 방식입니다. 1라운드 출전 파이터들은 1만달러를 승리하게 되면 1만 5천의 위닝 보너스를 받습니다.

2라운드에서는 같은 방식으로 2만 5천 달러와 2만 5천의 위닝 보너스를 지급하며 이런 식으로 계속하다가 최종 라운드에서는 4만 달러의 출전 보너스와 우승 수당으로 6만 달러를 챙기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는 신인급에게는 굉장히 좋은 조건입니다. 실제로 UFC 같은 대형 단체도 왠만한 신인급에게는 4천 이상을 지급하지 않지요.

현재 결정된 체급은 4개로 -65kg, -70kg, -77kg,  -84kg 급입니다. 한 가지 의아한 것은 모든 격투 스포츠의 꽃인 헤비급 체급이 없다는 것인데, 이 역시 단체 자체가 아직 자리를 잡지 않은 만큼 향후 추가될 가능성 역시 적지 않아 보입니다.

뭐 본인이 수집한 정보는 이 정도군요. 여하튼 현재까지 수집한 정보만 보더라도 BFC는 어느 정도 메이저 단체로서의 성장 잠재력을 가진 것으로 보이긴 합니다.

수많은 해외 단체들이 도산하고 국내에서도 많은 메이저들이 대회를 연기하는 이 시기에 얼마나 살아남아 줄지는 미지수이지만 한 동안은 위세를 떨칠 만한 단체인 BFC에 실력은 있지만 미처 기회를 찾지 못했던 국내의 실력자들과 신인 파이터들이 기회를 잡을 수 있으면 좋겠군요.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