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Fight Night 124 의 공식 포스터]


'코리안 수퍼보이' 최두호(27, 팀매드)가 1년여 만의 복귀 전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개최지인 미국 세인트 루이스 현지 시각을 14일, 한국 시각으로 15일 스콧트레이드 센터(Scottrade Center)에서 개최된 올 해 첫 UFC 대회인 UFC Fight Night 124에 출전한 최두호는 40전을 치러낸 베테랑이자 체급 9위 랭커 제레미 스티븐슨(32, 미국)을 상대로 메인 이벤트 전에 나섰으나, 2R 거리를 좁힌 스티븐스의 타격에 TKO패하고 말았다. 


2R 초반까지만 해도 최두호의 근소한 우세. 초반 상대의 주무기인 로우킥을 들고나와 상대의 거리를 무너뜨린 카운터 최두호는 빰 클린치 니 킥, 어퍼와 훅 컴비네이션, 카운터 엘보 등을 집어 넣으면서 첫 라운드를 가져 갈 수 있었고, 두 번째 라운드 초반에는 로우 킥 괘적으로 시작하는 페인트 프런트 킥으로 상대의 턱을 차내며 데미지를 입혔다. 

[최두호가 프런트 킥으로 스티븐스의 턱을 걷어차고 있다]


그러나 프런트 킥 이후 상황이 급변했다. 턱에 한 방을 얻어 맞은 스티븐스는 단숨에 거리를 좁히며 돌진, 니 킥과 라이트, 잽과 바디샷을 뿜어내며 최두호의 거리를 죽여나가기 시작했다. 전세를 역전당한 최두호는 상대를 밀어내기 위해 무리한 로우킥을 내다 상대의 묵직한 스트레이트 카운터에 피격당했다.


결국, 거리를 회복하지 못한 최두호는 백 스탭을 밟다가 스티븐스의 라이트에 격추, 다운됐다. 아직 정신이 있었지만, 스티븐스가 체중을 전부 실은 파운딩으로 두 차례 내리찍었고, 뒤이은 엘보 연사에 보다못한 레프리 키이스 패터슨이 경기를 종료시켰다. 최두호는 UFC 진입 후 첫 TKO패이자 프로 커리어 상 첫 2연패를 기록하게 됐다. 


[구이도가 트라이앵글에 잡힌 채 강경호를 뽑아 올리고 있다]


복무 후 첫 경기에 나선 강경호(31, 팀매드)는 서브미션으로 역전 승을 획득, 3년 4개월 만의 승전보를 울렸다. 낙무아이 구이도 가네티(38, 아르헨티나)의 훅 등 거친 공격에 초반 경기를 잘 풀리지 않았던 강경호는 압박 끝에 장기인 안아 띄우기 후 즉시 탑 마운트를 획득, 흐름을 바꾸었다. 강에게 트라이앵글을 잡힌 구이도가 강경호를 뽑아 올렸으나, 케이지에 기대 슬램을 막은 강경호가 그대로 착지, 그립 압박을 더해 1R 종료 7초전 탭을 이끌어 냈다.


[트라이앵글로 벤 젠트를 압박하는 클락]


단체 데뷔 전으로 플라이급 랭킹 10위를 차지한 전 배틀필드 리거 제시카-로즈 클락(31, 호주)은 스트로급 11위 페이지 벤 젠트(24, 미국)를 판정 제압, 2승째 승리를 챙겼다. 목감아 던지기의 카운터, 스탠딩에서 암 트라이앵글 초크와 그라운드 압박으로 1R을 가져간 클락은 테이크 다운과 타이트한 트라이앵글 초크로 두 번째 라운드마저도 가져갔다. 벤 젠트가 킥으로 전법을 바꿨으나 클락도 펀치 카운터를 내며 저항, 3라운드를 마감했다. 클락의 3-0 승리.


[엘보로 저항하는 믹을 슬램을 위해 들어올린 우스만]


TUF 21 챔프 카마루 우스만(30, 나이지리아)은 자신의 레슬링 능력을 십분 살린 그래플링 압박으로 11연승을 이어갔다. UFC 2승 획득에 나선 에밀 웨버 믹(30, 노르웨이)의 길로틴 시도를 빠져나와 클린치와 테이크 다운 후 컨트롤로 첫 라운드를 챙긴 우스만은 마지막 라운드인 3R, 믹의 펀치 러쉬에 위축되긴 했으나, 이마저도 잠시 뿐 곧 테이크 다운을 성공, 몸부림치는 믹을 그라운드에 묶어놓는데 성공했다. 3-0 판정승리.  


[백을 잡힌 존슨과 그립 싸움을 벌이는 앨킨스]


18번째 UFC 경기에 출장한 대런 엘킨스(34, 미국)는 페더급으로 내려온 라이트급의 강호 마이클 존슨(32, 미국)을 잡아내고 6연승을 이어갔다. 엘킨스는 태클 시도를 섞은 존슨의 빠르고 트리키한 타격에 안면에 출혈을 입는 등 첫 라운드를 완전히 내줘야 했다. 그러나 두 번째 라운드, 금적을 향해 날아오는 킥을 잡아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킨 엘킨스는 크루시픽스 포지션에서 빠져나온 존슨으로부터 백을 획득, 바디 락을 곁들인 초크로 탭을 받아 냈다. 


[프레볼라의 관자돌이에 레프트를 꽂아넣는 레예스]


김동현을 KO시킨 바 있는 TUF 브라질 2 캐스트 맴버 마르코 폴로 레예스(34, 멕시코)는 1R KO승으로 지난 제임스 빅 전 패배의 아쉬움을 달랬다. 컨텐더 시리즈로 발굴된 신인이지만 시작하자마자 타격 러쉬를 감행하는 맷 프레볼라(27, 미국)를 크로스 카운터 레프트 훅으로 다운시킨 레예스는 무리한 초크시도와 날아간 초크 시도로 잠깐 쉬어야 했으나, 엉성한 타격에 프레볼라를 결국, 더블 잽과 라이트에 이은 또 한 번의 라이트로 제압, 실신 KO로 정리했다.


[UFC Fight Night 124 'Stephens vs Choi' 결과]

11경기: 제레미 스티븐스 > 최두호 (TKO 2R 2:44)

10경기: 페이지 벤 젠트 < 제시카-로즈 클락 (판정 0-3)

09경기: 카마루 우스만 > 에밀 웨버 믹 (판정 3-0)

08경기: 대런 엘킨스 > 마이클 존슨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2:22) 

07경기: 제임스 크라우스 > 알렉스 화이트 (판정 3-0) 

06경기: 맷 프레볼라 < 마르코 폴로 레예스 (KO 1R 1:00)

05경기: 탈리타 베르나도 < 일레느 알다나 (판정 0-3)

04경기: 강경호 > 구이도 카네티 (트라이앵글 초크 1R 4:53)

03경기: 칼린드라 파리아 < 제시카 아이 (판정 1-2

02경기: 대니얼 테일러 < 제이제이 알드리지 (판정 0-3)

01경기: 매즈 버넬 > 마이크 산티아고 (판정 3-0 ) * 68.03kg 계약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