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9'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7.03.29 [UFN 111] '절취부심' 곽관호, 6월 UFC 재출격, 첫 승 노린다.

[TFC 시절 챔피언 출신의 곽관호 사진제공=TFC]

TFC 전 밴텀급 챔프 곽관호(28, KTT)가 6개월만에 UFC 재출격에 나선다.  

UFC 측은 최근 자사의 서브브랜드인 Fight Night의 111번째 대회의 대진카드 일부를 공개했다. 싱가포르 칼랑 현지 시각으로 6월 17일 개최될 예정인 이번 대회에서는 곽관호 대 러셀 돈(30, Hawaii Elite MMA)의 밴텀급 매치를 포함, 5개의 매치업이 공개되었다.  

균형잡힌 웰라운더에 준수한 외모까지 겸비하고 있어 적잖은 기대를 받았던 곽관호는 지난 11월 UFC에서 데뷔 전에서 예상치 못한 못한 판정패로 프로 첫 패배를 맛봤다. 타이트한 그랲플링으로 압박을 구사하던 브렛 존슨의 레슬링에 밀려 UFC 첫 승 달성에 실패한 바 있다.  

곽관호의 UFC 두 번째 대진 상대로 낙점된 러셀 돈은 같은 올라운더지만, 타격으로 경기를 푸는 스트라이커 성향이 강한 편이다. KOTC, TPF 등 북미의 유명 중소단체를 포함 5곳의 타이틀을 손에 넣은 만만치 않은 강호다. 하지만 최근 UFC에서는 4연패 중이라 흐름이 썩 좋지는 못하다. 특히 최근의 두 경기에선 서브미션 한판패를 기록했다. 

UFC 헤비급 전 타이틀 홀더 안드레이 알로브스키(38, 잭슨-윙크 MMA)가 단체 내 3연승을 노리는 M-1 글로벌 챔피언 마르친 티뷰라(31, S4 Fight Club)과 격돌한다.  

프라이드 시절 70kg급 최강자 '파이어볼 키드' 고미 다카노리(39, 쿠기야마 라스칼)는 방태현 전 이후 승리를 쌓지 못하고 있는 PXC 챔프 출신의 존 턱(32, Kings MMA)을 상대로 연패 사슬 끊기에 나선다. 고미는 최근 3연속 TKO패배를 기록하고 있어, 예전같지 못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UFC Fight Night 111 확정대진 카드]

곽관호 vs 러셀 돈 

안드레이 알로브스키 vs 마르친 티뷰라

고미 다카노리 vs 존 턱 

저스틴 스코긴스 vs 사사키 '우르카'

시릴 에스커 vs 월트 해리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kungfu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