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 208의 공식 포스터]

북미 제일의 메이저 종합격투기 단체 UFC의 208번째 넘버링 대회인 UFC 208 'Holm vs De Randmie' 가 한국 시각으로 12일, 개최지인 미국 뉴욕 현지시각으로 11일, 브룩클린의 바클레이 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엘보와 펀치를 교환하는 홈과 란드미에]

사상 첫 女 페더급 타이틀 전에서는 밴텀급 챔프 홀리 홈을 꺾은 킥복서 저메인 드 란드미에가 판정승으로 벨트의 주인이 되었다. 홈이 들어올 때마다 라이트 카운터로 요격한 란드미에는 2,3R 컴비네이션 중 종료 혼이 늦어져 논란거리를 만들었지만, 2R-5R 하이킥과 라이트 훅 카운터의 데미지를 효과적으로 연결에 실패, 클린치에서의 우세로 게임을 푼 홈에게 펀치-킥 컴비네이션이나 잽 등 시종일관 타격의 우세를 보여 만장일치 판정승리를 획득, 초대 챔피언이 되었다.

[근접거리에서 시우바의 안면에 펀치를 쑤셔넣는 브론슨]

전 미들급 타이틀 홀더 앤더슨 시우바는 승부를 떠나 경기를 즐기는 듯한 경기 운영으로 승리를 챙겼다. 한 랭킹 아래인 데렉 브론슨과 마주한 시우바는 서로 큰 데미지를 주지는 못했으나, 특유의 긴 리치에서 나오는 잽과 펀치 카운터를 간간히 맞춰 나갔다. 2라운드에서는 카포에라의 징가 스탭을 밟는 등 경기를 즐긴 시우바는 1R과 마찬가지로 빰 클린치 카운터 타격과 끈질긴 싱글 렉 테이크 다운으로 3라운드를 잃었으나 앞선 두 라운드를 챙겨 54개월 만의 승전보를 울렸다.

[자카레가 전광석화 같은 기무라 락으로 보에치의 팔을 공략하고 있다] 

전 스트라이크 포스 미들급 챔피언 겸 월드 클래스 주지떼로 호나우두 '자카레' 소우자는 이 날 유일의 서브미션 한판 승리의 주인공이 되었다. 브라질과 동 체급 최강자 중 한 명인 비토 베우포트 전 승리 후 21개월 만의 경기에 나선 자카레는 강한 펀치력을 지닌 13위의 팀 보에치와 타격전을 벌이던 중 테이크 다운을 성공, 사이드까지 뽑아냈다. 풀 마운트를 노리는 듯 했던 자카레가 파운딩을 시도, 케이지에 기대 일어나려던 보에치에 단숨에 기무라 락을 캐치, 탭을 이끌어냈다.

[상위 포지션에서 엘보 파운딩으로 캐노니어의 안면을 찌그러트리는 테세이라]

랭킹 外의 제러드 캐노니어의 상대로 낙점, 굴욕적인 입장에 놓였던 체급 3위의 강호 글로버 테세이라는 한 수위의 그래플링 능력을 앞세워 낙승을 거뒀다. 1R 막판 상대의 어퍼컷-라이트 컴보에 잠깐 비틀거리는가 하면, 2R 초반 고개를 잘 잽을 허용하기도 했던 테세이라는 경기 중 어깨 부상에도 불구, 급격히 레벨이 변하는 하이 클러치의 싱글 렉으로 전 라운드에서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켰다. 3R에서는 풀과 백을 오가며 파운딩을 연사, 심판전원일치 판정승리를 굳혔다. 

[경기 후 누워있는 포이리에를 일어켜주는 밀러]

정찬성과 2015년 올해의 경기를 만들어 냈던 강호 더스틴 포이리에는 라이트급의 강호 짐 밀러를 상대로 또 한번의 격전을 연출했다. 1R 막판 카운터 레프트에 걸리고도 타격으로 밀어붙이는 '곤조'를  보여주었던 포이리에는 타격으로 압도, 2R을 가져갔다. 3R 꾸준히 쌓인 로우킥 데미지에 경기 최대의 위기를 맞은 포이리에였으나, 테이크 다운을 성공, 한숨을 돌렸다. 막판 밀러가 타이트한 기무라로 마지막 역전을 노렸으나 포이리에가 무사 탈출, 2-0 판정승을 맞이했다.  

[UFC 208 'Homm vs Randamie' 결과]

10경기: 홀리 홈 < 저메인 드 란다미에 (판정 0-3) * 女 페더급 타이틀 전

09경기: 앤더슨 시우바 > 데렉 브론슨 (판정 3-0)

08경기: 호나우두 '자카레' 소우자 > 팀 보에치 (기무라 락 1R 3:41)

07경기: 글로버 테세이라 > 제러드 캐노니어 (판정 3-0) 

06경기: 더스틴 포이리에 > 짐 밀러 (판정 2-0) 

05경기: 랜디 브라운 < 빌랄 무하메드 (판정 0-3)

04경기: 윌슨 헤이스 > 사사키 유타 (판정 0-3)  

03경기: 이슬람 마카체프 > 닉 렌츠 (판정 3-0)

02경기: 필리페 노버 < 닉 글렌 (판정 0-3) 

01경기: 라이언 라플레르 > 후안 카네이로 (판정 3-0)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상위 포지션을 차지한 후쿠다를 다리와 팔로 컨트롤하는 김내철]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대회를 겸한 로드 FC의 36번째 넘버링 이벤트 ROAD FC 036이 11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되었다. 

메인이벤트였던 전 미들급 타이틀 홀더 후쿠다 리키와 김내철 간의 미들급 타이틀 전 결정전에서는 후쿠다가 힘접전 끝에 후쿠다가 승리, 차기 타이틀 도전권을 손에 넣었다. 허리와 다리를 이용한하위포지션에서의 방어, 몰라보게 달라진 테이크 다운 방어 능력을 보여준 김내철이 스트레이트와 훅, 등 한 수위의 펀치 타격으로 분전했으나, 클린치에서 분발 매 라운드에서의 테이크 다운과 마지막 탑 마운트 획득으로 후쿠다가 최종승리자가 되었다. 

사사키 신지는 캐나다의 중국계 강호 알버트 챙을 힘겹고 격파하고, 타이틀 전에서 패배를 안겨 준 권아솔과의 재대결에 한 발짝 다가섰다. 경기시작 하자마자 알버트의 니 킥 로우블로우를 허용, 10여분이 넘는 장기 휴식 시간을 가졌음에도 데미지 회복이 되지 않아 소극적인 경기를 펼쳐야 했던 사사키였으나 또 한번의 로우블로우에 의한 상대의 3점 감점과 3라운드 두 차례의 테이크 다운으로 극적인 승리를 확정지었다.  

태권도 파이터 간의 대결에서는 방태현과 첫 한국 UFC에서 접전을 펼쳤던 한국계 혼열 레오 쿤츠가 서브미션으로 승자가 되었다. 계체 실패로 라운드 당 5점 감점을 받아 불리했던 쿤츠는 첫 라운드에서 킥 타이밍에 홍영기의 차기로 뛰어들어 오른쪽 눈에 컷이 발생, 부어오르기까지 했으나, 2R 막판 하위 포지션에서 스태미너를 크게 소비한 홍영기를 펀치로 몰아붙인 후 테이크 다운에 성공했고, 집중력이 떨어진 홍영기의 백에서 초크를 시도, 탭을 받는데 성공했다. 

최근 권아솔 도발에 열을 올리고 있는 레슬러 박대성은 한 수위의 레슬링 능력으로 명문 아토스 소속의 네임드 주지떼로 호드리구 카포랄을 무난히 판정으로 잡아내고 타도 권아솔에 한발짝 다가섰다. 첫 라운드부터 두 차례의 업어치기를 성공, 상대가 태클을 허용하더라도 곧바로 일어나는 위기관리 능력으로 경기를 이끌었다. 클린치에서의 니 킥, 차기 등 타격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타격 압박이 없었던 점은 아쉬웠던 점,. 

팀 파이터 소속의 여성 중량급 파이터 천선유는 단체 데뷔 전 겸 두 번째 경기에서 타이틀 전 패배를 당했다. 프로레슬링 무대에서 타격전을 벌였던 일 여성 프로레슬러 요시코와의 여자 무제한급 경기에 나선 천선유는 더티 복싱에서 머리카락을 잡은 요시코의 반칙과 짧은 리치에 잠시 우세를 점하는 것으로 보였으나 타격 교환 중 상대의 라이트 훅을 허용, 그대로 돌아넘어지고 말았다. 레프리가 급히 경기를 종료, 천선유를 구해냈다.  

플라이급으로 체급을 전향 첫 경기에 나섰던 태권도 파이터 문제훈은 일본 베테랑 나카하라 타이요의 그래플링의 벽을 넘지 못하고 판정패배, 페더급 시절 패배를 안겨 주었던 송민종과의 리벤지 전을 펼친다는 계획에 제동이 걸렸다. 타격압박 후 상대의 미스를 이끌어내 카운터를 노리던 문제훈이었으나, 베테랑다운 깔끔한 태클과 그라운드 압박을 가진 타이요에게 하위 포지션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내주고 말았다. 3-0의 뼈아픈 패배 

여왕 함서희의 연인 '암바 킴' 김창현은 2년 여 만의 복귀 전 승리를 맛봤다. 첫 라운드 판크라스 챔피언 앤디 메인에 업어치기로 상위 포지션을 차지한 김창현은 연달아 들어오는 메인의 암 바 시도에 시달려야 했으나, 2R 눈을 속인 하이킥과 암 바, 트라이앵글 초크 등으로 괴롭힌데다, 마지막 3R 필살의 니 바를 실패, 스태미너가 바닥난 메인을 상대로 상위 포지션의 우위를 잃지 않는 원사이드 게임 끝에 귀중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리를 챙겼다. 

슈토 브라질 챔프 호니스 토레스는 11연승의 테크 크랩 FC 왕자 에르멕 토라오브를 서브미션으로 제압, UFC 리거 출신의 강함을 보여주었다. 하위 포지션에 깔리면서도 카운터로 탈출해 나가는 토라오브와 그라운드 게임을 벌이던 토레스가 다스 초크그립을 캐치했다. 트라오브가 일어섰으나 토레스가 잡은 채로 그대로 전진, 스탠딩에서 실신시켜버렸다.   

일 단체 글라디에이터에서 키시모토 야스아키와의 분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던 기원빈은 특유의 난타전으로 100만불 토너먼트의 러저브 자리를 손에 넣었다. 싸비 짐의 타격가 정제일과 양 훅 난타전을 벌이던 기원빈은 더티 복싱 어퍼컷으로 몰아붙이다 감아치는 듯한 훅에 다운, 머리를 찧은 정제일에게 기회를 놓치지 파운딩을 히트, 경기를 마무리지었다.  

일본 무대에 출전했던 해외파 간 기대주 간의 대결에서는 팀 포마의 슈토 리거 민경철이 펀치 KO로 4전 무패를 이어갔다. 그랜드슬램에 메인이벤트에 출장한 바 있는 쎈짐의 조영준을 맞이한 민경철은 부상이 있는 듯 반응이 느린 조를 펀치로 압박, 어퍼컷을 허용하기도 했으나, 라운드 종료 27초를 남겨두고 전진하는 레프트 훅을 성공, KO승을 챙겼다.

2전 전패를 기록 중이던 팀 파이터의 서동수는 귀중한 첫 승을 챙겼다. 싸비 짐 소속의 박수원과 오프닝 파이트 두 번째 경기에 나선 서동수는 긴 리치와 뛰어난 균형감각을 발휘, 상대의 테이크 다운을 역이용해 백을 빼앗아 냈고, 탑 마운테에서의 파운딩으로 레프리의 경기 중지를 이끌어냈다. 

[ROAD FC 36 결과]

15경기: 후쿠다 리키 > 김내철 (판정 3-0)

14경기: 사사키 신지 > 알버트 챙 (판정 3-0) *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13경기: 레오 쿤츠 > 홍영기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1:47) *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12경기: 호드리구 카포랄 < 박대성 (판정 1-2) *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11경기: 요시코 > 천선유 (TKO 1R 1:01)

10경기: 샤밀 자브로프 < 김원기 (판정 3-0) *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09경기: 문제훈 < 나카하라 타이요 (판정 0-3) 

08경기: 글레리스톤 '토니뉴 퓨리아' 산토스 > 이형석 (판정 3-0) *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07경기: 김창현 > 앤디 메인 (판정 3-0) *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06경기: 호니스 토레스 > 에르멕 트라오브 (다스초크 2R 3:47) *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05경기: 조영승 < 박해진 (판정 0-3) *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04경기: 기원빈 > 정제일 (TKO 1R 0:58) *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03경기: 민경철 > 조영준 (KO 1R 4:33)

02경기: 박수완 < 서동수 (TKO 1R 1:48)

01경기: 서진수 > 이성수 (판정 3-0)

* 사진제공 = 김형준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