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Bellator MMA 156 의 공식 포스터 ⓒBellator Sports WorldWide LLC]

북미의 중견 MMA 단체 Bellator MMA의 일백쉰일곱번째 이벤트인 Bellator MMA 156 'Galvao vs Dantas' 가 한국시각으로 17일, 개최지인 미국 캘리포니아 주 프레스노 현지 시각으로 17일 개최되었다. 

40개월만에 치러진 두 파이터 간의 2차전이자 밴텀급 타이틀 전에서는 도전자 겸 전 챔피언 에두아르두 단타스가 스피디한 타격을 앞세워 20여개월만의 밸트 탈환에 성공했다. 챔피언 시절 꺾은 바 있는 현 챔프 마르코스 갈벙에게 도전한 단타스는 잽으로 갈벙의 오른쪽 눈두덩을 크게 붓게 만들고 코에서 출혈을 내는 등 빠른 타격으로 갈벙을 경기 내내 압도했다.  탑 클래스 주지떼로인 단타스가 몇 차례 태클을 시도해 보았으나, 단타스의 방어에 전부 무위로 돌아갔다. 단타스의 원사이드 게임. 

TPF 타이틀 획득 직후 이적해 온 킥복서 치디 은조쿠아니는 TKO로 데뷔 전을 장식했다.  핏불 형제의 팀메이트 티아구 콘칼베스의 클린치와 파워풀한 타격에 클린치 쪽에 묶이며 2R 중반까지 센터를 내주고 있던 은조쿠아니는 스트레이트로 상대를 뒷걸음치게 만드는 등, 자신의 리듬을 되찾았다. 타격에서 밀리기 시작한 콘칼베스가 노골적인 클린치와 TD 전법을 시도했지만, 페인트 미들킥으로 콘칼베스를 누인 은조쿠아니가 파운딩으로 상대를 실신, 경기를 종료시켰다. 

전 미들급 타이틀 홀더 브랜던 헐시는 서브미션으로 첫 라운드 승리를 기록했다. UFC 출신의 존 숄터와 만난 헐시는 자세를 급격히 낮춰 바디에 펀치를 집어넣으려던 상대의 안면을 킥으로 걷어차 일찌감치 큰 컷을 만들어주며 승기를 잡았다. 또 한번 같은 상황에서 안면을 걷어차인 숄터가 싱글 렉을 성공시켰으나, 헐시가 하위 포지션에서 트라이 앵글 초크 그립을 잡는데 성공, 사이드로 탈출을 감행하던 숄터를 조여 탭을 받아냈다. 

[Bellator MMA 156 'Galvao vs Dantas 2']

13경기: 저메인 맥더모트 > 블레이크 왓킨스 (TKO 1R 0:20)  

12경기: 폴 루이즈 > 크리스천 버론 (판정 2-1)

11경기: 제이비 아얄라 > 로이 보우턴 (TKO 1R 3:02)

10경기: 닉 부스타만테 > 앤터니 스미스 (판정 2-0

09경기: 존 폴 엘리어스 < 조이 카베자스 (KO 1R 0:25

08경기: 크리스 루이스 > 마이런 스미스 (TKO 1R 4:48)

07경기: 루이즈 하루기 > 랜디 토바 (판정 3-0

06경기: 마르코스 갈벙 < 에두아르두 단타스 (판정 0-3) * 밴텀급 타이틀 전

05경기: 치디 은조쿠아니 > 티아구 '잠보' 곤칼베스 (TKO 3R 2:39

04경기: 존 숄터 > 브랜던 허슬리 (판정 3-0) * 미들급 타이틀 전 

03경기: 크리스 허니컷 > 미켈 파를로 (판정 3-0

02경기: 에이제이 매튜스 < 밴 레이터 (판정 3-0)

01경기: 씨제이 키이스 < 캐링턴 뱅크스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WSOF 31의 공식 포스터 ⓒCaesars Entetainment]

WSOF의 서른 일곱번째 이벤트이자 31번째 넘버링 이벤트인 WSOF 31 'Ivanov vs Copeland' 가 한국시각으로 18일, 개최지인 미국 코네티컷 주 마상투컷 현지 시각으로 17일 개최되었다. 

삼보에서 표도르를 잡아낸 바 있는 헤비급 타이틀 홀더 블라고이 이바노프는 판정승으로 벨트를 지켰지만, 여전히 타격에서의 숙제를 남겼다. 전 UFC 리거 조쉬 코프랜드를 상대로 헤비급 2차 방어전에 나선 이바노프는 복싱 중심의 타격으로 앞선 두 라운드를 가져갔으나, 오른 쪽 앞 이마가 찢어져 큰 출혈이 발생, 경기내내 시달려야 했다. 출혈에 스태미너 저하까지 겹쳐 맞춘다기 보다 얹힌다는 느낌의 타격으로 지리멸려한 경기를 이끌어가던 이바노프는 3라운드 막바지 공격을 펼쳐오는 코프랜드를 유도 던지기로 테이크 다운, 판정승의 기틀을 다졌다. 

레슬링 베이스의 베테랑 제이슨 하이는 TUF 16 출신의 마이크 리치에 단발 펀치로 역전승을 거뒀다.  장기인 레슬링을 앞세운 하이는 파워풀한 테이크 다운으로 경기를 리드.  첫 라운드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으나, 두번째 라운드서 테이크 다운을 들어가다 얻어맞은 숏 훅에 코에 데미지를 입은 뒤부터 밀리기 시작했다. 펀치 거리에서 큰 우위를 지닌 상대의 타격에 속수무책인데다 코의 부상으로 태클 파워와 스피드마저 떨어진 하이는 고전을 면치 못했다. 허나 리치의 프런트 킥에 카운터 레프트 훅을 클린 성공시킨 하이는 비틀거리는 리치를 추적했고, 반사적으로 다리를 잡고 버티는 리치의 안면에 파운딩을 쉬지 않고 떨궈 역정승리를 만들어냈다. 

UFC에서 활동해 오던 35전의 베테랑 존 하워드는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으로 WSOF 데뷔 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커투어의 제자 마이크 애런과 단체 첫 승 경합을 벌이게 된 하워드는 스파링을 하는 듯한 능글능글한 상대의 타격에 클린 샷을 쉽게 내지 못하는가 하면 상대의 킥 캐치 후 걷어 올리기에 나동그라지기도 했으나, 펀치 러쉬로 단숨에 거리를 좁혀 훅으로 한 차례 플래쉬 다운을 만들어 내는가 하면, 묵직한 양 훅 러쉬를 감행, 상대를 압박해댔다. 마지막인 3라운드에서는 태클 후 백으로 돌아가 저먼 스플랙스를 연상시키는 근사한 백 스플랙스로 판정승리를 완성할 수 있었다. 

셰이먼 다 시우바 모라에스는 장기인 빠른 킥을 앞세워 판정승리를 챙겼다. 한 차례 타이틀에 도전한 바 있는 전직 XFC 챔프 루이즈 팔레미노와 맞붙은 모라에스는 초반 상대의 거친 훅에 밀리는 듯 했으나. 이에 밀리지 않는 훅과 빠른 킥, 특 히 팔레미노의 목덜미를 쉬지 않고 노리는 하이킥을 중심으로, 압박을 이어갔다. 마지막 3R 점수에서 크게 밀린 팔레미노가 한 차례의 테이크 다운 성공과 막판 펀치 러쉬를 감행했으나. 모라에스가 이를 흘려버리고 승리를 확정지었다. 

[WSOF 31 Ivanov vs Copeland]

10경기: 블라고이 이바노프 > 조쉬 코프랜드 (판정 3-0) * 헤비급 타이틀 전 

09경기: 제이슨 하이 > 마이크 리치 (TKO 2R 4:08)  

08경기: 존 하워드 > 마이크 애런 (판정 3-0

07경기: 루이스 팔라미노 < 셰이몬 다 시우바 모라에스 (판정 0-3)  

06경기: 필립 호스 > 조슈아 키 (TKO 1R 2:52)

05경기: 탐 마르셀리노 < 데븐 파웰 (판정 1-2)

04경기: 쥴리아노 코티노 < 저스틴 윌리스 (TKO 2R 0:30)

03경기: 로렌조 후드 < 타일러 킹 (길로틴 초크 3R 4:20

02경기: 사울 알메이다 < 브루스 보잉턴 (판정 1-2)

01경기: 마커스 서린 > 크리스천 토레스 (TKO 2R 2:51)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