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우리시오 쇼군 방한 - 어린이 주짓수 참관 및 지도





UFC의 마우리시오 쇼군이 11월에 다가오는 UFC Fight Night Seoul 개최를 홍보하기위해 방한했다. 28일 오후 4시반에 입국한 쇼군은 29일 서초동에 위치한 그레이시 주짓수 서울에서 어린이 주짓수 클래스 참관 및 지도를 진행했다. 어린 주짓떼로들의 움직임을 흐믓하게 바라보던 쇼군은 아이들의 자세를 잡아주면서 조언을 해줬다. 





쇼군은 아이들에게 '학교 폭력을 폭력으로 풀려고 하면 안되다'고 하면서 '주짓수를 열심히 수련하면 자신감이 생기고, 자신감이 생기면 학교 폭력이 더이상 무서워지지 않는다'면서 자신감을 가지면 학교 폭력이 아무것도 아닌게 된다고 이야기 했다. 쇼군은 또 '열심히 운동하면 누구나 챔피언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 했다.








이날 통역은 비정상회담에서 브라질 대표를 맡고 있는 카를로스가 맡아줬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레볼루션 2 리허설 중인 최홍만]

검찰이 최홍만에게 체포영장을 발부, 집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국내의 복수의 매체들은 최근 서울동부지방검찰청이 20일 최홍만에게 체포영장을 발부한 사실을 전했다. 올해 5월 지인 두명으로부터 피소된 사기혐의 조사를 위해 출두 명령서를 묵살하고 모습을 나타내지 않은 최홍만에게 검찰이 경고조로 영장을 발부한 것. 영장의 집행은 아직 고려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자신에의 영장발부 소속을 접한 최홍만 측은 한 매체를 통해 "몇 주 전부터 검찰에 출두해 조사를 받을 예정이었는데, 왜 이런 보도가 나왔는지 모르겠다. "라며 당혹감을 나타냈다. 이번 영장발부로 최홍만이 출두를 약속한 내달 4일에도 출두하지 않을 경우, 지명수배자가 되며 일본 등 해외로의 출국 역시 금지, 체포 절차가 진행되게 된다. 

최홍만은 올해 5월, 차용한 금액을 변제하지 않아 지인 두명에게 사기혐의로 피소되었다. 13년 12월 중국 홍콩에서 선물구입 명목으로 빌린 1억과 14년 10월 국내에서 차용한 급전이다. 수사 도중 국내에서 2천 5백만원을 빌려 준 지인은 최홍만 측과의 합의를 통해 소송을 취하한 상태이나, 홍콩 달러로 빌렸던 1억원 관련 소송은 현재 진행 형이다.

종합격투기 경기로 최근 계약한 로드 FC의 7월 일본 도쿄 대회 직전에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 TV의 뉴스 와이드 쇼에도 사기혐의의 법원 송치 건 뉴스가 보도되어 망신을 사기도 했다. 경기에서도 장신을 살리지 못하고 근접전을 벌인 끝에 일본계 브라질리언 카를로스 토요타의 훅에 KO패하며 종합격투기 복귀 전 승리에 실패했다. 

최홍만은 그간 체류하던 일본을 떠나 24일 귀국한 상태. 최홍만의 현 계약 단체인 로드 FC의 주최사, (주)로드 측은 최홍만이 원만한 해결에 다다를 수 있도록 서포트 하겠다는 답변을 남긴 상태. ROAD FC 중국대회 혹은 일본의 RIZIN Fighting에 출전이 유력했던 최홍만이 이번 사태를 어떻게 해결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Fight Night 'Holohan vs Smolka'의 공식 포스터 ⓒZuffa LLC]

UFC의 336번째 이벤트이자 3번째 아일랜드 흥행인 UFC Fight Night 'Holohan vs Smolka' 가한국시각으로 25일, 개최지인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 현지시각으로 24일 개최되었다. 

[루이스 스몰카가 패트릭 홀로한을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마무리짓고 있다]

더스틴 포이리에의 뇌진탕 탓에 코 메인에서 변경된 패트릭 홀로한과 PXC 플라이급 챔프 루이스 스몰카 간의 이날 메인이벤트에서는 스몰카가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홀로한의 3연승을 저지했다. 테이크 다운 후 이어지는 홀로한의 그래플링 파상공세를 하이킥과 훅으로 누르며 첫 라운드를 마친 스몰카는 2R 초중반 다시 백을 백을 내주었으나 탈출, 길로틴으로 빼앗은 상위 포지션서의 파운딩에 견디다 못해 백을 내준 홀로한의 목을 감아 초크를 완성시켰다. 

[존 델로스 레예스를 스탠딩 길로틴으로 공격하는 닐 시어리]

산수 베이스의 존 델로스 레예스와 격돌한 KOTC 플라이급 챔프 출신의 아이리쉬 베테랑 닐 시어리는 스탠딩에서의 길로틴 초크로 한 판승을 챙겼다. 정교하진 않지만 파워풀한 훅 중심의 펀치 타격과 하위 포지션에서의 탈출능력 등, 한 수위의 피지컬을 바탕으로 한 전진 압박으로 첫 라운드를 자기 것으로 만든 시어리는 2R 길로틴 실패로 백을 내줬으나 무리없이 탈출했고 타격 전 중 급작스런 런닝 더블 레그 테이크 다운 후 슬램을 시도하던 레예스에 카운터 길로틴 초크를 시전, 탭을 이끌어냈다. 

[캐덜 팬드레드의 목과 턱 사이에 스트레이트를 꽂아넣는 탐 브리즈]

8전 무패를 기록 중인 GSP의 팀 메이트인 잉글리쉬 탐 브리즈는 UFC 입성 후 첫 패배를 당했던 아이리쉬 캐덜 팬드레드에 연패를 안겨 주었다. 팬드레드의 관자돌이에 레프트를 꽂으며 초반부터 흐름을 잡은 브리즈는 펀치로 상대의 코에서 출혈을 유발하는가 하면 테이크 다운 디펜스로 빈틈을 보이지 않으며 흐름을 이끌었다. 결국, 어퍼컷과 미들킥에 데미지를 입은 팬드레드가 뒷걸음질 치기 시작한 것으로 본 브리즈가 레프트 두 방으로 상대를 다운, 파운딩으로 마무리지었다.  

[타이트한 길로틴 초크로 버바 부쉬를 공략하는 개럿 맥나렌]

판정패로 데뷔 전 승리 달성에 실패했던 ECF 아프리카의 미들급 타이틀 홀더 개럿 맥나렌은 경기 종료 2초를 남겨 두고 KO승으로 단체 내 첫 승을 달성했다. 상대의 마리화나 복용 발각으로 데뷔 전 패배가 무효 경기가 된 미국의 버바 부쉬의 테이크 다운을 견뎌낸 맥나렌은 암트라이앵글 초크와 풀 마운트에서의 파운딩으로 승기를 잡기 시작했고, 마지막 라운드 스테미너가 떨어진 부쉬에 태클로 빼앗은 맥나렌이 포어암 엘보와 파운딩 샤워로 레프리의 경기 중지를 이끌어냈다.   

[UFC Fight Night 'Holohan vs Smolka' 결과] 

10경기: 패트릭 홀로한 < 루이스 스몰카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4:09)

09경기: 노먼 파크 > 레자 마다디 (판정 3-0)

08경기: 니콜라스 달비 = 대런 틸 (판정 0-1)

07경기: 닐 시어리 > 존 델로스 레예스 (길로틴 초크 2R 4:12)

06경기: 스티븐 레이 > 미카엘 르부 (판정 3-0)

05경기: 에이슬링 데일리 > 에리카 알메이다 (판정 3-0)

04경기: 스캇 에스크햄 < 크리조프 조코 (판정 1-2)

03경기: 캐덜 팬드레드 < 탐 브리즈 (TKO 1R 4:37)  

02경기: 대런 엘킨스 > 로버트 화이트포드 (판정 3-0)

01경기: 개럿 맥나렌 > 버바 부쉬 (KO 3R 4:58)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바람의 파이터' 김재영이 초살 KO로 염원하던 종합 첫 벨트 회득에 등극했다. 

24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개최된 TOP FC의 9번째 대회이자 첫 인천 지역 흥행이벤트 TOP FC 9 '인천상륙작전'에 출전한 김재영은 UFC 등 전을 경험한 美베테랑 매트 호위치를 상대로 초대 -84kg, 미들급 타이틀 전에 나섰다. 

                        [기절한 맷 호위치에 해머 파운딩을 퍼붓는 김재영 사진제공=Korean MMA]

자신의 펀치 러쉬를 빰 클린치로 막아 내려던 장신의 호위치를 뜯어낸 김재영은, 로우킥과 펀치로 호위지의 근접 시도를 효과적으로 막아냈다. 호위치가 미들킥을 앞세워 전전해오는 것을 돌아가면서 날린 카운터 레프트로 다운시켰고, 뒤로 돌아가 추가 해머피스트 파운딩을 퍼부어 호이치를 실신, 염원하던 자신의 캐리어 상 종합 첫 타이틀을 손에 넣을 수 있었다.

                  [스프롤 후 브루노 카르발류의 등에서 포지션을 잡는 김은수  사진제공=Korean MMA]

-77kg급인 웰터급 전향 전 -80kg 계약체중으로 조절 경기를 가진 특전사 파이터 김은수는 부상당한 UFC 리거 사토 다케노리 대신 참전한 브라질의 브루노 카르발류에 초크로 아쉬운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아슬아슬하지만 타격으로 카르발류는 몰아붙이며 우세를 이어가던 김은수였으나, 카운터 아나콘다 초크에 걸려 뒤집혀 백을 빼앗긴 후 이어진 리어네이키드 초크를 견디지 못하고, 탭을 치고 말았다. 

                             [결과 발표시 아쉬운 표정을 짓고 있는 조성원 사진제공=Korean MMA] 

초대 페더급 타이틀 전에서 명승부를 만들어 냈던 페더급 토너먼트 파이널리스트 조성원의 복귀 전은 닥터스탑이라는 의외의 결과로 끝이 났다,. 이민구의 엘보에 의해 발생한 조성원의 컷이 너무 깊었던 것, 스탠딩에서 조성원이 백스탭을 밟는 것을 본 이민구가 레프트 잽에 이은 라이트 엘보 패드로 조의 안면에 상처를 만들었고, 잠시 후 닥터 체크에서 속행이 무리라고 판단한 주최측이 경기를 종료, 아쉬운 일전이 되었다. 

                   [로키 마르티네즈의 공격에 백 스탭으로 거리를 벌리는 정다운 사진제공=Korean MMA]

마크 헌트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의 헤비 펀처 로키 마르티네즈와 격돌한 정다운은 상대의 하이 기무라 락에 무력하게 패배해고 말았다. 정다운은 마르티네즈의 파워를 경계한 듯 빠른 스탭으로 바깥으로 돌면서 타격을 냈다. 마르티네즈의 첫 번재 슬램 테이크 다운은 살짝살짝 케이지를 잡아가며 탈출에 성공했으나, 두 번째 슬램에서는 탈출에 실패, 하프가드에서의 하이 기무라 락에 탭을 치고 말았다. 

                                 [전정윤의 타격을 피하는 장원준 사진촬영=Korean MMA]

손가락에 장애가 있는 KTT 소속의 장원준은  김동규 대신 급 오퍼를 받고 참전한 울산 팀 매드의 전정윤을 통렬한 컴비네이션 KO로 꺾었다.. 급작스러운 오퍼에 의한 무리한 체중 감량으로 인해 둔해진 전정윤이 들어오는 것을 앞손 카운터로 받아가며 기회를 엿보던 장은 전을 타격으로 몰아 케이지 쪽에 몰아넣는데 성공, 전의 등이 닿은 걸 확인한 장이 뒤돌려차기에 이은 연속 훅을 추가로 꽂아넣어 상대를 전투불능 상테로 만들어버렸다. 

PXC 타이틀 챌린저 김한슬은 역전 라이트 훅으로 간만의 KO승리를 맛봤다.연승 중인 천안 MMA의 김재웅의 로우킥에 이은 레프트 앞손 훅에 걸려 케이지 쪽으로 쫒겨 간 김한슬은 데미지를 입은 와중에서도 펀치를 휘둘러 반격을 멈추지 않았고, 허리를 넣어 휘두른 라이트 훅이 김재웅의 턱에 클린 히트시킬 수 있었다. 김은 다리가 풀려 엉덩방아를 찧으며 주저 앉아버렸고, 레프리가 긴급히 뛰어들며 경기를 종료시켰다. 김재웅이 빠른 스탑에 항의했지만, 때는 늦은 뒤였다. 

팀 에이스로 소속을 옮긴 유영우과 KTT의 중량급 헤비 펀처 최승현 간의 내셔널리그 8 메인이벤트에서는 다운을 한 차례 주고 받는 난타전 끝에 유영우가 4점 포지션에서의 파운딩으로 TKO 승리를 챙겼다. 라운드 후반 최승현과의 난타전에 돌입한 유영우는 최의 훅을 허용하고 한 차례 플래쉬 다운을 당했으나, 즉시 스탠딩을 회복, 최를 훅으로 다운시켰고, 4점 포지션에서 파운딩이 쏟아지는 데도 머리를 방어하지 못하고 있던 최를 보다못한 레프리 이남호가 유를 만류해 경기를 중지시켰다. 

파라에스트라 청주의 블랙벨트 주지떼로 최정범은 프라이드 리거 김인석의 제자인 권민수를 리어네이키드 초크로 격파했다. 본래 킥 복싱 스타일인 권민수를 태클로 괴롭혀대던 최정범은 라운드 중반, 자신을 등에 업은 채 일어나 저항하는 권민수에 묵직한 파운딩을 연사, 기회를 엿보다, 자신의 바디 파운딩에 권이 넘어지는 것을 놓치지 않고 리어네이키드 초크 그립을 잠그는데 성공, 탭아웃으로 1승을 추가했다. 

페더급 챔프 최영광을 비롯, 미들급 타이틀 전에 나선 김재영 등이 소속된 단체 제일의 명문 도장 인천 NOVA MMA 소속의 기대주정다운은 팀 에이스의 이호를 완파, 종합 첫 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 싱글 렉 슬램이 막히자 슬램으로 연결하는 등 기세면에서 앞서기 시작한 정다운은 활발한 위빙을 곁들인 복싱 공방에서 몇 차례 가벼운 히트를 내주기는 했으나, 상대방의 태클 시도에 엘보를 퍼부어 그라운드로 끌고 들어간 뒤 상위 포지션에서의 안면 엘보 파운딩 샤워로 경기를 종결지었다.   

[TOP FC 9 '인천상륙작전' 결과]


<메인>

08경기: 김재영 > 매트 호위치 (TKO 1R 0:31) * 초대 타이틀 전 

07경기: 김은수 < 브루노 카르발류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3:09) 

06경기: 조성원 < 이민구 (TKO 1R 1:45) * 닥터스탑    

05경기: 로케 마르티네즈 > 정다운 (기무라 락 1R 4:30)

04경기: 박준용 < 손성원 (판정 1-2)

03경기: 전정윤 < 장원준 (TKO 1R 2:57)

02경기: 김한슬 > 김재웅 (KO 1R 1:15)

01경기: 안정현 > 정한국 (판정 3-0)  


<National League 8>

08경기: 최승현 < 유영우 (TKO 1R 3:57)

07경기: 최정범 > 권민수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3:59)

06경기: 이호 < 정다운 (TKO 2R 4:13)

05경기: 최우혁 < 윤태승 (판정 0-3)   

04경기: 김영도 > 백경제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42)

03경기: 손도건 < 이준용 (판정 1-2) 

02경기: 남인철 < 권쌍수 (TKO 1R 1:38) 

01경기: 정도환 > 서윤근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1:40) * 오프닝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Bellator MMA 144의 공식 포스터 ⓒVIACOM]

북미 2위의 메이저 종합격투기 단체, Bellator mma의 145번째 이벤트 겸 144번째 넘버링 대회인 Belltor MMA 144가 한국시각으로  개최지인 미국 코네티컷 주 언캐스빌 현지 시각으로 23일 개최되었다. 

계체 실패로 벨트를 박탈당했던 전 챔프 브랜던 헐시와 11연승 중인 장신의 브라질리언 하파엘 카르바뇨 간의 미들급 챔피언 결정전에서는 대역전극이 나왔다. 약체인 카르바호가 킥 한발로 승리를 거둔 것. 타이트한 암 트라이앵글 초크 등, 일방적이었던 헐시의 레슬링 공격에 무력했던 카르바호는 2R 툭 던지듯이 찬 약간 낮은 괘도의 미들킥으로 헐시의 리버를 직격, 전부불능으로 만들어버렸고, 파운딩으로 행운의 타이틀을 챙길 수 있었다. 이 킥은 경기 중 카르바호의 유일에 가까운 유효타였다.   

시즌 9 미들급 토너먼트 우승자 브래넌 워드는 펀치 TKO로 웰터급 3연승을 거두고 웰터급 벨트에 한 발짝 다가섰다. 만만찮은 서브미셔너인 데니스 올슨과의 이날 코 메인이벤트에 나선 워드는 한 수위의 타격으로 올슨을 괴롭히며 경기를 풀아나가던 중 올슨의 미들킥이 끝나자 따라들어가 레프트에 이은 라이트 훅을 히트, 데미지를 받은 올슨이 허리를 한 차례 숙이면서 다운되는 것을 ,따라들어가 안면에 핀포인트 파운딩을 연사, 승부의 종지부를 찍었다.  

사토 쇼코의 팀 메이트로 ISAO 라는 링네임의 전 판크라스 타이틀 홀더, 코바야시 이사오는 단체 데뷔 전에서 완패했다. 일본 계 브라질인 실력자 고이티 야마우치와 맞붙은 코바야시는 발목 받치기로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키기도 했으나, 첫 라운드부터 백을 잡혀 초크에 고전하는 등 그라운드에서의 실력차를 절감해야 했고, 레프트를 허용해 그라운드로 빨려들어간 3R, 상대의 기무라를 이용해 상위로 오려다 재차 백을 내주게 됐다. 결국 상대의 초크압박을 견디지 못하고 탭, 첫 서브미션 패배를 기록했다. 

두 파이터 모두 태권도 경험자인 탓에 종합에선 보기 힘든 태권도 스탭 대치가 잠시 지속됐던 마이클 페이지와 찰리 온티베로스 간의 일전에서는 무패의 영재, 마이클 페이지가 엘보 파운딩으로 9승째를 챙겼다. 클린치 게임을 걸어오는 온티베로스로부터 트립 테이크 다운 후 사이드를 빼앗아 낸 페이지는 안면에의 엘보, 옆구리의 니 킥에 이어 안면에의 엘보 폭격으로 히트, 턱에 크게 충격을 받은 온티베로스가 구두 탭으로 경기를 포기하게 만들었다. 

월터 스미스-코티토의 등에 업혀 바디 락을 잠그는데 성공한 킨 모이는 상대가 마우스를 뱉어낼 정도의 강렬했던 스탠딩에서의 리어네이키드로 승부를 결정지었고, 프로 두 번째 경기에 나선 브랜던 폴케어와 맞붙은 12전의 중견 빌리 지오바넬라는 태클 성공후 자신의 하프가드에 있던 상대에 매달려 트라이앵글 초크를 완성, 한동안 버티던 폴케어에 탭을 받아냈다.  

초크로 맷 버셋과 맷 섹커는 하체관절기 컴비네이션 시도 끝에 각각 인버티드 힐 훅과 아킬레스 홀드로 1승을 추가했으며 초반부터 다채로운 암 락 기술로 피터 로저스를 괴롭혔던 마리우스 에나체는 결국 곁누르기 자세인 스칼프 홀드에서의 고각도 암 락으로 탭아웃을 뽑아내며 이날 언더카드 서브미션 승리의 스타트를 끊었다. 

[Bellator MMA 144 'Warren vs Davis']

13경기: 브랜던 헐시 < 하파엘 카르바호 (TKO 2R 1:42) * 미들급 타이틀 전 

12경기: 브래넌 워드 > 데니스 올슨 (TKO 1R 4:37)

09경기: 코바야시 'ISAO' 이사오 < 고이티 야마우치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3:50)

08경기: 마이클 페이지 > 찰리 온티베로스 (TKO 1R 3:20)

07경기: 킨 모이 > 월터 스미스-코티토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3:53)

06경기: 빌리 지오바넬라 > 브랜던 폴케어 (트라이앵글 초크 1R 2:19 

05경기: 맷 버셋 > 케빈 로우디 (인버티드 힐 훅 1R 3:47)

04경기: 케빈 헤일리 > 마이크 지켈리 (판정 3-0)

03경기: 맷 섹커 > 제레미 할로웨이 (아킬레스 홀드 2R 4:54)

02경기: 피터 로저스 < 마리우스 에나체 (스칼프 홀드 2R 2:37)

01경기: 티제이 햅번 < 샘 왓포드 (판정 0-3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격전 끝에 우승을 차지한 강연수(中) 촬영=최우석 기자]

현역 고교생 기대주 강연수가 킥 KO로 플라이급 토너먼트 우승을 확정,영건스 진출을 확정지었다.  

18일 전남 순천의 PCK 짐에서 개최된 ROAD FC의 신인 선발을 위한 아마추어 대회 ROAD FC 인투리그 26번째에 출전한 팀 피니쉬의 강연수는 차기 영건스 진출이 걸려있는 4강 토너먼트 1차전에서 왕호 MMA의 장동우를 하이킥으로 제압, 1차전에서 기무라 락 한판으로 결승에 선착한 팀사나이의 김진석과의 결정 진출을 확정지었다.     

로드 FC의 본선리그인 영건스와 같은 5분 2R 룰로 치러진 결승전에서 강연수는,자신처럼 인투리그에서 두자리 숫자 이상의 전적을 이미 쌓고 있는 김진석을 상대로 아마추어 답지 않은 프로다운 차분한 시합을 전개했고, 펀치와 장기로 삼는 킥 컴비네이션, 특히 상대를 주저 앉게 만드는 하이킥 등을 선보이며 차츰 흐름을 잡아나갔다. 

강연수는 첫 라운드 종료 직전, 3점 포지션에서의 사커 킥으로 반 마이너스 1 포인트를 받아 공격의 흐름이 끊어졌지만  이도 잠시 두 번째 라운드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아 장내를 쩌렁쩌렁 울릴 정도의 강력한 미들킥을 김진석의 리버에 꽂아 넣는데 성공,김진석의 발을 멈췄다.   

강연수의 미들킥을 허용한 김진석은 숨을 들이쉬다 맞은 듯, 괴로워하며 주저 앉았고, 김진석의 상태를 눈치챈 레프리가 즉시 난입, 경기를 종료시키고 강연수의 승리를 확인시켜 주었다. 강연수는 1월 개최예정인 ROAD FC의 하부리그인 영건스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이날 총 7명의 선수를 낸 본부도장 PCK짐과 함께 6명으로 최다 출전선수를 낸 명문 팀MAD는 출장자 6인 전원이 승리하는 기염을 토하며 국내 최고 명문 팀의 위용을 과시했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WSOF 24 'Fitch vs Okami' 의 공식 포스터]

제3의 메이저 종합 격투기 이벤트 World Series of Figting(WSOF)의 28번째 이벤트 겸 24번째 넘버링 이벤트 WSOF 24 'Fitch vs Okami' 가 한국시각으로 18일, 개최지인 미국 코네티컷 주 마산투켓 현지 시각으로 17일 개최됐다.  

일본의 중량급 No. 1 에이스 오카미 유신은 웰터급 데뷔 전에서도 이렇다할 모습을 보이지 못하고 판정패를 기록했다.데이빗 브랜치와의 미들급 타이틀 전 패배 후 웰터급으로 내려간 오카미는 한 때 UFC 웰터급 4위의 강호 존 피치에게 클린치 게임에서 약간의 우세로 첫 라운드를 획득했으나, 남은 두 라운드에서 내리 테이크 다운 당한 후 탑 마운트를 빼앗기는 등 열세를 면치 못한 끝에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라는 실망스러운 결과를 남겼다.피치는 이번 승리로 챔프 제이크 쉴즈와의 타이틀 전이 확정됐다. 

삼보에서의 표도르 킬러 겸 단체의 현 헤비급 타이틀 홀더 블라고이 이바노프는 ATT의 헤비급 하드 펀처 데릭 머맨을 펀치에 의한 TKO승리를 만들어냈다. 이바노프가 케이지 중앙을 차지하고 머맨을 계속 타격으로 쫒아가는 상황이 대두분이었던 이번 경기에서 이바노프는 2R, 머맨이 케이지 끝에 몰리자 레프트 잽으로 머맨의 발을 묶은 후, 카운터를 내기 위해 가드가 열린 머맨의 안면을 즉시 레프트 훅으로 가격했다. 잠시 서있던 머맨이 백 스탭을 밟다가 쓰러지고, 레프리가 경기를 종료시켰다. 

오른손이 짧은 외팔이 파이터이지만 라이트급 타이틀 전까지 치른 바 있던 체급 내 강호 닉 뉴웰은 WSOF 첫 승 획득에 나선 헨조 그레이시의 제자 탐 마르셀리노와의 박빙의 그라운드 게임 끝에 판정승으로 승리했다. 테이크 다운시도 중 상대의 카운터 길로틴에 몇 차례나 위기를 맞이했던 뉴웰이었으나 카운터 암 바나, 백 마운트에서의 리어네이키드 초크 등으로 분전, 자신의 스테미너가 약간 떨어진 경기 후반 맹공으로 밀고 들어오는 상대를 누르고, 커리어 13번째의 승리를 더했다.   

UFC의 서바이버 프로그램 TUF 출신 간의 일전이었던 TUF 시즌 8 파이널리스트 이자 전 M-1 라이트헤비급 챔프 비니 마할레스와 TUF 3의 농아 레슬러 맷 해밀 간 대결에서는 마할레스가 카운터 하체 관절기로 역전승을 기록했다. 스탠딩에서 해밀의 어퍼컷을 가볍게 허용하고 그라운드로 들어간 마할레스는 암 바 시도로 해밀의 추가 파운딩을 저지, 한 숨을 돌린 후 아래로 돌아들어가 하체 관절기인 니 바를 캐치, 탭을 받아내는데 성공해 역전승을 거둘 수 있었다. 

9전 전승의 러시안 마고메드 '타이거' 비블라토프는 심판 전원일치의 판정승리로 단체 초대 플라이급 챔피언에 등극했다. 4전 전승의 그래플러 도나본 프렐로우를 초반부터 슬램과 목감아 던지기 등의 화려한 테이크 다운으로 압도한 비블라토프는 미들 괘적의 백 스핀 킥을 중심으로, 돌려차기, 하이 푸쉬 킥 등, 타격에서도 상대에게 기회를 주지 않은 러시안 특유의 올라운드 게임으로 경기를 풀어간 끝에 심판 전원이 50-45를 선언, 벨트를 허리에 감았다. 

단체 데뷔 전에 나선 22전의 중견 애덤 워드와 맞붙은 페더급 전 챔프 닉 글렌은 그라운드에서의 KO로 전 타이틀 홀더의 위용을 과시했다. 첫 라운드 시작하자마자 슬램을 내주며 불안한 출발을 보인 글렌이었으나. 2R 케이지로 몰고 간 워드에 복부에 레프트 니 킥을 꽂아 넣은 뒤 물흐르는 듯한 슬램으로 알리 포지션을 차지했고, 뒤이어 레프트와 라이트의 핀 포인트 파운딩을 상대의 안면에 연속으로 클린히트, 전투불능으로 만들고 KO승을 챙겼다.  

현 페더급 챔피언 랜스 팔머에의 도전권을 건 차기 도전자 결정전에서는 마르쿠스 알렉산드레 캄포스 데 알메이다가 서브미션 한판승으로 타이틀 전 기회를 잡았다. 경기 시작한지 얼마지나지 않아 사울 알메이다의 타격에 깊숙히 카운터 태클을 친 캄포스는 상대의 스프롤에 기회를 놓치는 듯했으나 태클에서 몸을 붙인 채로 뒤로 돌아가 사울의 백을 잡는데 성공, 즉시 상대의 턱 밑으로 팔뚝을 집어넣었다. 잠시 후 견디다 못한 사울이 탭, 캄포스의 승리가 확정됐다. 

[WSOF 24 'Fitch vs Okami ' 결과]

11경기: 존 핏치 > 오카미 유신 (판정 3-0

10경기: 블라고이 이바노프 > 데릭 메멘 (TKO 2R 4:33) * 헤비급 타이틀 전 

09경기: 닉 뉴웰 > 탐 마르셀리노 (판정 3-0

08경기: 비니 마할레스 > 맷 해밀 (니 바 1R 1:08)  

07경기: 마고메드 비블라토프 > 도나본 프렐로우 (판정 3-0) * 플라이급 타이틀 전   

06경기: 릭 글렌 > 애덤 워드 (KO 2R 1:27) 

05경기: 마르쿠스 알렉산드레 캄포스 데 알메이다 > 사울 알메이다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1:23) 

04경기: 워싱턴 누네스 다 실바 < 콜튼 스미스 (판정 3-0)

03경기: 패트릭 월시 > 테일러 킹 (판정 3-0)

02경기: 렉스 헤리스 > 저스틴 토레이 (판정 2-1)  

01경기: 브루스 보잉턴 > 호드리구 알메이다 (판정 2-1)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한국 입식 중경량급의 대들보 임치빈(36, 팀 치빈)이 1년 6개월만에 킥복싱 무대에 복귀한다.

현재 임치빈이 해설가로도 활동하고 있는 유럽계 메이저 킥복싱 단체 GLORY 측 관계자는 오는 12월 네덜란드에서 개최되는 GLORY 대회를 통해 임치빈이 복귀하게 된다고 밝혔다. 

약 9개월만에 본업 복귀를 시도하는 임치빈의 상대는 이미 두 차례 주먹을 나눈 바 있는 모로코계 더치 킥복서 모사브 아마라니. 세계 무에타이 평의회 페더급의 세계 챔프와 인터컨티넨탈 타이틀을 모두 가지고 있었던 아마라니는 11년에 있었던 첫 대결에선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임치빈에게 판정으로 패했으나, 약 3년 후인 2014년에는 니 킥과 레프트 미들킥을 임의 복부에 히트. KO로 복수에 성공, 1전 1패를 기록 중이다. 

이번 대결은 임치빈에게 있어 꽤 중요한 경기가 될 전망. 아마라니와의 첫 대결은 잇츠 쇼타임 페더급 타이틀 도전자 결정전이었으나 당시 GLORY와의 병합 때문에 타이틀 전이 무산된데다, 아마라니의 이전 경기가 단체의 페더급 챔프 가브리엘 바르가와의 타이틀 전이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자연스레 챔피언과의 타이틀 전이라는 또 한번의 기회로 이어질 가능성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판정패하기는 했으나 최근에도 단체의 페더급 대권에 도전할 정도의 실력자인 아마라니와 러버 매치에 나서게 된 임치빈은 " 올해를 두 달 남겨 둔 상황에서 오퍼가 들어와 조금 빡빡하긴 하지만, 좋은 경기로 2015년의 마무리와 2016년의 기분좋은 맞이를 할 수 있을 거 같다. 남은 기간 준비 잘해서 시합 때 모든 걸 털고 내려오겠다. 내 좋은 예감은 틀린 적이 없다. 기대해 달라 "라며 소감을 밝혔다.

66전의 국내 최대급의 전적을 가진 베테랑인 임치빈은 국내에선 상대를 찾기 힘들 정도의 실력자. 그간 3차례나 당시 최강의 무대였던 K-1 월드 맥스 본선무대를 노크했으나 좋은 성적을 거두는데는 이르지 못했다. 2011년 웨슬리 웨인을 꺾고 WAKO 프로 수퍼웰터급 타이틀을 더 했으나 2014년 모사브 아마라니 전 이후, 경기를 가지지 못하고 그간 후진 양성과 GLORY 해설 위원 등 경기 외 적인 일에 힘써왔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4

                                                     [DEEP CAGE IMPACT 2015 in OSAKA]

원조 수퍼코리언 중 한 명인 재일교포 파이터 최영이 염원하던 타이틀을 획득했다. 

11일 오사카 아베노 구민 회관에서 개최된 DEEP CAGE IMPACT 2015 in OSAKA 에 출전한 최영은 현역 두 체급 챔피언이자 이미 2013년 한 차례 판정으로 패했던 나카니시 요시유키를 상대로 두 번째 DEEP 미들급 타이틀에 도전했다.  

묵직한 로우킥과 안면을 들어올리는 스트레이트로 일찌감치 기세를 잡은 최 영은 태클에 맟줘 케이지를 잡은 탓에 구두 주의를 받긴 했으나 탄탄한 태클 방어와 미들킥, 종이 울리기 직전에 백 스플랙스 등으로 첫 라운드를 가져갔다. 2R에서는 타격에 눈이 부어올랐고, 한 차례 상대의 뽑는 슬램식 태클을 당하기는 했으나, 미들, 프런트, 로우 등 다채로운 킥을 섞은 타격전으로 화력싸움에서 우세를 차지, 우세를 이어갔다.

펀치를 맞았으나 더욱 깔끔한 훅으로 그대로 돌려주며 마지막 라운드를 시작한 최 영, 상대의 태클 시도를 전부 무위로 돌린 최영은 단발이지만 킥과 펀치로 계속 나카니시에 데미지를 안겨주었고, 빠른 태클 후 날라오는 사커 킥 마저 무위로 돌려 나카니시의 의지를 더욱 갉아 냈고, 훅과 스트레이트로 상대의 안면을 들어올리며 공격의 고삐를 늦추지 않았다. 강력한 클린히트가 연달아 터져 나왔으나, 다운에는 이르지 못했고 경기가 종료되었다.

타이틀 전인 탓에 총 5명의 레프리가 채점을 발표했고, 2대 2 상황에서 마지막 레프리가 최영의 링네임인 Ryo를 호명, DEEP 미들급의 새로운 챔피언임을 확인시켜 주었다.  

승리 직후 인터뷰에 나선 최영은 "응원해준 모든 분들의 응원이 압박이 아닌, 귀에 하나하나 전부 들리는 큰 응원이 됐다. 24살에 격투기를 시작해서 26년에 프로가 됐다. 37살인 이번에 최후의 기회라고 생각하고 패해면 격투기 그만 둘 생각이었다.정말 감사한다." 라며 팬들에 대한 감사를 표했다.

해외무대 동반 출장에 나선 코리언좀비 정찬성의 제자 손진수와 홍성혁은 각각 1승 1패를 기록했다.

정찬성의 제자 손진수는 KPW 창원의 엄희찬을 일본의 링 단체 서밋에서 니 킥과 파운딩으로 잡아냈던 지하격투기 출신의 스트라이커 시로카와 리쿠토를 상대로 한 수 위의 그라운드를 앞세워 판정완승을 거뒀다. 입장시 등장 음악에서 심한 잡음이 나기도 했던 손진수는 리쿠토에 몇 차례 클린히트를 안면에 내주기도 했으나, 타격으로 꾸준히 압박해  클린치로 몰고 간 후 발목 태클이나  펀치 카운터 슬램 등으로 경기 초반부터 승기를 잡았고, 편안한 경기로 심판 전원일치 판정승리로 1승을 추가했다.  

빠룬 몸놀림으로 원숭이, Monkey라는 별명이 붙어있는 높은 승률의그래플러 시바타 유야와 격돌한 홍성혁은 끈질긴 상대방의 클린치 게임을 극복하지 못하고 그라운드에서의 파운딩으로 TKO 패배를 기록했다. 강력한 하이킥을 선보이기도 했던 홍성혁이었지만, 상대의 클린치 게임에  케이지에 몰린 다음, 한 쪽 다리를 잡아당기는 싱글 레그 테이크 다운에 캔버스에 누운 후, 틈만 보이면 연속으로 날라오는 상대의 파운딩에 백 마운트를 허용, 뒤이은 파운딩 연사에 무릎을 꿀어야 했다.

정두제 등 한국 파이터들과의 대결로 유명한 43전의 베테랑 나카오 쥬타로는 1년 여만의 복귀 전에서 판정패배로 승수 쌓기에 실패했다.자신의 타격 거리가 닿지 않는 곳에서 안전한 타격을 날려올 뿐 전혀 붙을 기가 없는 장신의 스미무라 류이치로의 리치에 시달려야 했고, 두 번째 라운드에서는 무리하게 타격 압박을 가하다 카운터 훅에 플래쉬 다운을 당하는가 하면, 3R에서는 테이크 다운을 허용, 겨우 하프를 잡아 특기인 트라이앵글을 걸 수 있게 됐으나, 엘보 등 파운딩에 밀려 승부 뒤집기에 실패했다.  

[DEEP CAGE IMPACT 2015 in OSAKA 결과]

11경기: 나카니시 요시유키 < 'Ryo' 최영 (판정 2-3) 

10경기: 나카오 쥬타로 < 스미무라 류이치로 (판정 0-3)

09경기: 시바타 'Monkey' 유야 > 홍성혁 (TKO 1R 3:50) 

08경기: 아카오 세이지 > 미나미데 츠요시 (리어네이키드 초크 3R 1:40)

07경기: 카기야마 유스케 > 이시다 카츠야 (리어네이키드 초크 2R 4:48)

06경기: 시로카와 'dark' 리쿠토 < 손진수 (판정 3-0)

05경기: 나가타 타쿠야 > 오가와 도테키 (판정 2-0)

04경기: 이치요 'Snufukin' 토모나가 < 츠무라 마기사 (판정 0-3)

03경기: 나카모토 류헤이 > 스즈키 타카모토 (TKO 1R 3:33

02경기: 나다 료헤이 < 스즈키 아츠노리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50)

01경기: 사카이 카즈타카 < 히라타 죠지 (판정 0-3) * 오프닝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9월 일본 도쿄 대회에 이어 12월 26일 중국 진출을 확정, 본격적인 국제화를 선언한 한국발 MMA 단체 로드 FC의 26번째 대회가 10월 9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상위 포지션에 압박을 가하는 송민종을 밀어내는 조남진]

타이틀 홀더 조남진과 잠정 챔피언 송민종의 2차전이자 플라이급 통합 타이틀 전에서는 연장까지 가는 접전 끝에 1차전에서 패배를 맛봤던 잠정 챔프 송민종이 심판전원일치 판정으로 승리, 리벤지와 타이틀 두 마리 토끼를 잡아냈다. 조남진의 초반 맹공을 타격과 클린치 게임으로 연장승부를 이끌어내 승부를 원점으로 돌린 송민종은 목감아 던지기를 당하며 경기를 시작했으나, 경기 종료 직전 테이크 다운을 성공, 판정승을 일궈냈다. 

                                  [쓰러진 최무배에 파운딩 공격을 가하려 하는 마이티 모]

루카스 타니를 파운딩으로 TKO시키며 단체 데뷔 전 승리를 장식했던 최무배는 시알라 '마이티' 모-실리가에게 초살 KO패해 로드 2연승에 실패했다. 시작하자마자 마이티 모에 가볍게 걸려 한 차례 걸려 잠시 앞으로 넘어졌던 최무배는 금세 다시 일어나 자신도 훅을 맞추면서 흐름을 뒤집으려 했으나, 훅에 타이밍을 두려다 한 차례 훅에 걸린 뒤, 데미지를 무시하고 들어가다 재차 훅에 걸려 다운당하고 말았다.  

                                 [데미지를 입고 쓰러진 쿠스노기 자이로에 파운딩을 가하는 명현만]

일본 나고야 발 격투기 단체 HEAT의 챔피언 쿠스노기 자이로를 상대로 로드 첫 경기에 출전한 한국 헤비급 입식 최강자 명현만은 경기 시작하자마자 타격 러쉬를 감행해 시작 35초만에 TKO로 경기를 끝냈다. 다리 부상 탓에 1주일 정도 밖에 훈련을 하지 못했던 명이었으나 타격러쉬로 자이로를 압도 할 수 있었고, 복부에의 니 킥으로 승기를 만든 후, 어퍼컷과 빰 클린치 니 킥으로 다운, 파운딩으로 마무리 짓는 깔끔한 초살승리로 데뷔 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허난난의 복부에 뒤돌려차기를 시도하는 홍영기]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의 홍영기와 레슬러 허난난 간의 매치업에서는 홍이 복부에의 앞 뛰어차기나 복부와 가슴에의 뒤돌려차기 등 파워풀한 킥으로 허를 압박하는 와중에도 허가 킥캐치로 테이크 다운을 성공시키거나 홍의 트랩식 테이크 다운을 뒤집어내는 등 분전했으나 브라질리언 킥 등 다채로운 공격으로 압박을 이어간 홍의 심판 전원일치 판정이 선언됐다 한이문과의 경기에서와 마찬가지로, 우블로우 하나 제대로 감지하지 정도로 레프리의 미숙함이 돋보였던(?) 일전. 

                                            [사사키 신지의 파운딩에 괴로워 하는 최종찬]

부상당한 '파키' 박원식 대신 슈토 챔피언 사사키 신지와 마주한 팀 제이(J)의 최종찬은 서클링에 이은 타격기습으로 경기를 풀어보려했으나. 트랩에 의한 테이크 다운 후 백 마운트를 잡혀 첫 라운드를 빼앗긴 후, 2R도 한 차례 러닝 테이크다운을 성공시켰을 뿐, 안면에 하이킥을 얻어 맞는 등 흐름을 가져오지 못하다, 3R 사이드에서 암 트라이앵글을 빠져나온 직후 잡힌 스트레이트 암 바에 이은 변형 기무라 락, 아메리카나에 무릎을 꿇어야 했다.

                                    [백에서 초크를 시도 중인 유안 예와 접전을 벌이는 한이문]

주먹이 운다 시즌 2 우승자 한이문은 중국의 유안 예와 무승부를 기록했다. 양 손 스트레이트를 얻어맞으면서 경기를 시작한 한이문은 난타전에서도 연달아 훅을 허용, 타격전에서는 완전히 밀린데다 그래플링에서도 길로틴 초크를 시작으로, 암트라이앵글 초크를 가하는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었으나, 자신을 발로 밀어서 날릴 정도의 파워와 백 초크, 연달은 스윕을 성공 시킬 정도로 만만찬은 그래플링 능력을 겸비한 예와 승부를 결정짓지 못하고 경기가 종료, 한 명의 저지로부터 우세를 받은 것에 만족해야 했다. 

                                            [타격 공방전을 벌이는 김승현(左)와 정두제] 

주먹이 운다 시즌 4 챔피언 김승현은 스텀핑 반칙패로 지긴 했지만 적잖은 경기 경험과 뛰어난 신체 능력을 지닌 베테랑 정두제를 단 두 방의 라이트 훅으로 제압했다. 들어오는 정두제를 오버 언더 라이트 훅으로 데미지를 입혔고, 비틀거리며 백 스탭을 밟기 시작하는 정두제를 서두르지 않고 차분히 추적한 후 재차 라이트 훅으로 다운시킨 뒤, 얼굴에 연달아 꽂히는 핀포인트 타격으로 KO승을 확정, 이 체급의 떠오르는 강자임을 확인시켜주었다. 

독특한 기무라로 북미 방송에도 경기 모습이 전파를 탓던 타이런 핸더슨은 유술 블랙벨트 석상준을 펀치로 제압, 또 한번 관계자들의 눈도장을 받는데 성공했다. 초반부터 날카로운 카운터와 어디서 날라올지 모르는 스피디한 플라잉 니킥으러 석을 압박한 핸더슨은 케이지로 상대가 몰리자 라이트훅으로 석을 주저 앉혔고, 뒤이은 파운딩으로 승부를 종결지었다. 

이창섭을 실신 KO시켰던 카림 보우러시와 만난 팀 포마의 윤철 감독은 타격 압박에 이은 한 수위의 그래플링과 포지셔닝을 십분 활용해 흐름을 놓치지 않는 경기 끝에, 탑 마운트에서의 파운딩을 보다 못한 레프리의 경기 종료로 TKO승을 챙겼다.  

K왕 MMA 토너먼트 챔피언 라인재는 김석모를 단발 펀치로 KO시켰던 일본의 하드펀처 쿠와바라 키요시를 빠른 스탭에 이은 킥과 펀치로 괴롭히며 일방적으로 경기를 이끌어 가다 훅에 이은 펀치러쉬로 경기를 종료, ROAD FC 데뷔 후 첫 번재 KO승을 거머쥐었다.정두제의 팀 메이트 진태호는 팀 피니쉬 소속으로 프로 첫 발을 디딘 팀 피니쉬의 서동수를 암 바로 제압했다.

<메인>

07경기: 조남진 < 송민종 (판정 0-3) * 플라이급 통합 타이틀 전  

06경기: 최무배 < 시알라 '마이티' 모-실리가 (KO 1R 0:37)

05경기: 명현만 > 쿠스노기 자이로 (TKO 1R 0:35) 

04경기: 홍영기 > 허난난 (판정 3-0)

03경기: 사사키 신지 > 최종찬 (아메리카나 3R 1:25)

02경기: 한이문 = 유안 예 (판정 1-0)  

01경기: 정두제 > 김승연 (KO 1R 0:39)


<Young Guns 25>

08경기: 타이런 핸더슨 > 석상준 (TKO 1R 3:23)

07경기: 윤철 > 카림 보우러시 (TKO 2R 4:02)

06경기: 최무송 > 장대영 (판정 2-0) 

05경기: 쿠와바라 키요시 < 라인재 TKO (2R 0:14)

04경기: 양재웅 > 우에노 토지 (판정 3-0)

03경기: 김미남 > 정광석 (판정 3-0) 

02경기: 장익환 > 황도윤 (TKO 1R 2:11)

01경기: 진태호 > 서동수 (암 바 1R 3:31)


반응형
Posted by giIpoto
,
반응형


                                              [UFC 192의 공식포스터 ⓒZuffa LLC]

UFC의 192번째 넘버링 이벤트이자 335번째 대회인 UFC 192 'Cormier vs Guasafsson'가 개최지인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현지시각으로 3일, 한국 시각으로 4일 개최되었다. 

[난타전을 벌이는 데니얼 코르미어(左)와 알렉산더 구스타프슨]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전에서는 주도권이 계속 바뀌는 난전 끝에 챔프 코르미어가 스플릿 판정으로 타이틀을 지켜냈다. 초반 코르미어에 슬램을 빼앗긴 구스타프슨이 사이드로 달아나면서 타격과 역 테이크 다운으로 잠시 승기를 잡는 듯 했으나, 더티 복싱과 뛰어드는 수퍼맨성 펀치로 코르미어가 재차 흐름을 캐치, 구스타프슨이 3R 후반 안면에 니킥으로 경기 중 최대의 그로기를 만들어냈으나 승부를 결정짓지 못했다. 후반 클린치 게임과 더티 복싱으로 압박을 더한 코르미어가 2-1로 판정승을 손에 넣었다. 

[감각적인 레프트 스트레이트로 랴샤드 에반스의 안면을 건드는 라이언 베이더]

TUF 시즌 8의 우승자로 4연승을 기록 중인 라이언 베이더와 TUF 시즌 2의 우승자로 600여일 만에 복귀 전에 나선 전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홀더 라샤드 에반스 간의 준 메인이벤트 경기에서는, 반응과 스피드가 이전과는 달리 크게 떨어진 에반스가 베이더의 가끔씩 클린 히트의 라이트를 섞은 레프트 중심 타격을 계속 허용하는 일방적인 경기 끝에 베이더가 심판전원일치 판정승을 챙기는 의외의 결과가 나왔다. 5연승의 베이더는 타이틀 전에 한발짝 크게 다가간 셈이 됐다. 

[레프트 하이킥으로 션 조던의 안면을 긁어내는 루슬란 마고메도프]

K-1 유럽 챔프 타이틀을 가진 장신의 동구권 강호 루슬란 마고메도프는 일방적인 타격 게임으로 판정 낙승을 챙겼다. 헤비급에서 흔치 않은 사이드 킥 KO를 일궈낸바 있는 타격가지만 단신을 커버하기 위해 타격 러쉬 후 테이크 다운과 클린치 게임을 시도하는 션 조던의 공격을 방어, 스태미너를 깎아낸 마고메도프는 상대가 들어올 때 빠지며 날리는 펀치 카운터 연사와 상대의 눈을 긁는 하이킥과 각도를 바꾸는 브라질리언 킥 등 다채로운 타격으로 경기를 주도, 판정승리를 거두고 9연승을 획득했다. 

[훅으로 들어오는 알리 바가우티노프에 조셉 비네비데즈가 니 킥으로 카운터를 걸고 있다]

1년 3개월만에 복귀한 동구권의 강호 알리 바가우티노프와 마주한 플라이급 1위 랭커 조셉 베나비데즈는 빠른 스탭을 앞세운 타격에서의 우세로 4연승을 이어갔다. 첫 라운드서 원거리에서 급작스럽게 치고 들어가던 바나비데즈는 바가우티노프의 펀치 카운터와 뒤이은 어퍼컷에 걸려 왼쪽 눈이 찢어지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으나, 상대의 펀치와 슬램에도 불구, 상대가 숙이면 어김없이 날리는 킥과 인 앤 아웃 스탭을 앞세운 타격전으로 점수를 쌓아 무난한 승리를 거둘 수 있었다. 

[쥴리아나 페냐를 탭 일보직전까지 몰고 갔던 암트라이앵글 초크로 상대를 공략하는 제시카 아이] 

TUF 18 우승자 겸 TUF 최초의 여성 챔프 쥴리아나 페냐는 랭킹 6위의 타격가 제시카 아이를 판정으로 꺾었다. 경기 중 최대의 위기를 가져다 주었던 타이트한 암 트라이앵글 등 한층 발전된 그라운드를 들고 나온 아이에게 적잖이 그라운드에서 시달려야했던 페냐였으나, 장기인 타격 러쉬와, 깊숙히 들어갔던 리어네이키드 초크, 경기 중반 상위 사이드에서 금지된 머리에의 니 킥 공격으로 아이에게 주어진 감점 1점을 더해 판정승리를 획득했다.  

[하이킥 이후에 어퍼컷 성 라이트 훅으로 앨런 조우반의 안면을 강타하는 알버트 투메노프]

군용무술인 핸드 투 핸드 컴뱃 세계 챔프이자 복서인 알버트 투메노프는 현역 모델이기도 한 올라운더 앨런 조우반을 하이킥에 이은 펀치 컴비네이션으로 누르고 UFC 4연승을 이어갔다. 라이트와 하이킥, 레프트와 하이킥 등 초반부터 하이킥 중심의 컴비네이션으로 조우반을 괴롭혔던 투메노프는 로우블로우 브레이크 후, 케이지 사이드에 몰린 조우반에 가드를 뚫는 파워풀한 하이킥과 클린 라이트를 연달아 히트, 데미지를 입혔고, 뒤이은 레프트로 조우반을 실신시켰다.

콤바 삼보 세계 챔피언 이슬람 마카체프와 맞붙게 된 유도와 유술 베이스의 베테랑 애드리아노 마틴즈는 통렬한 단발 카운터 펀치 KO로 통산 프로 28번째 승리를 가져갔다. 훅 등 큰 펀치를 휘두르며 들어오는 마카체프를 펀치로 견제하며 기회를 엿보던 마틴즈는 상대가 레프트 오버 언더 훅을 던지며 들어오는 것을, 한 스탭 빠져 충분히 끌어들인 후 날린 카운터 라이트 훅으로 마카체프의 다리를 풀리게 만들었고, 뒤이은 파운딩으로 TKO승을 확정지었습니다.

[로즈 마라유나스의 리어네이키드 초크 공격에 괴로워하는 안젤라 힐]

TUF 20 여자 스트로급 우승자 겸 동 체급 4위의 랭커인 로즈 마라유나스는 16전 무패의 WKA 챔프 출신의 킥복서인 안젤라 힐을 스탠딩에서의 백 초크로 꺾어냈다. 힐을 케이지 쪽으로 압박하던 마라주나스는 테이크 다운을 성공, 새우형태로 몸을 빼려던 상대의 백으로 스윕 후, 터틀 포지션서 급히 스탠딩을 시도하던 힐에게 업히면서 리어네이키드 초크 그립을 잠그는데 성공했다. 마라유나스를 등에 업은 채로 버티던 힐이 공중에 탭을 하며 실신, 경기가 종료됐다.

[스트레이트로 프란시스코 트레비노의 안면을 공략하는 세이지 노스컷]

체중조절의 난조로 계체량을 실패한 프란시스코 트레비노와 계약 체중 경기로 UFC 데뷔 전을 치르게 된 96년생 거물 기대주 세이지 노스컷은 상단 프런트킥을 차는 트레비노의 다리에 팔을 걸어 엎어뜨린 후, 양 손 타격 러쉬에 이은 부드러운 슬램식 더블 테이크 다운으로 그라운드로 돌입, 터틀 포지션에서의 상대에 빠른 엘보와 파운딩 연사를 퍼부어 레프리인 허브 딘의 경기 중지를 이끌어내 6연승 겸 단체 첫 승을 기록했다. 트레비노가 빠른 스탑이라고 항의했으나, 인정되지 않았다.

[빅터 페스타의 목에 스트레이트를 꽂아 넣는 데릭 루이스]

지난 경기에서 션 조던에게 패했던 레거시 FC 헤비급 챔프 데릭 루이스는 체코의 첫 UFC 파이터이자 글라디 FC 챔피언 빅터 페스타를 3R 초반 파운딩으로 제압하고 TKO승을 챙겼다. 테이크 다운 머신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의 페스타의 태클에 1R를 빼앗겼던 루이스는 스테미너가 떨어진 페스타를 타격과 테이크 다운 디펜스가 곁들여진 파운딩으로 압박, 두 번째 라운드부터 흐름을 잡은 후, 3R 상대의 태클을 스프롤해 탑 마운트를 차지한 후 파운딩으로 승부를 종결지었다.  

[UFC 192 'Cormier vs Guasafsson' 결과] 

13경기: 대니얼 코르미어 > 알렉산더 구스타프슨 (판정 2-1) * 라이트헤비급 타이틀 전 

12경기: 라이언 베이더 > 라샤드 에반스 (판정 3-0

10경기: 션 조던 < 루슬란 마고메도프 (판정 0-3)

09경기: 조셉 베나비데즈 > 알리 바가우티노프 (판정 3-0)

08경기: 제시카 아이 < 쥴리아나 페냐 (판정 0-3)

07경기: 야이르 로드리게즈 > 댄 호커 (판정 3-0)

06경기: 앨런 조우반 < 알버트 투메노프 (TKO 1R 2:55)

05경기: 애드리아노 마틴즈 > 이슬람 마카체프 (TKO 1R 1:46)

04경기: 로즈 마나유나스 > 안젤라 힐 (리어네이키드 초크 1R 2:47)

03경기: 프란시스코 트레비노 < 세이지 노스컷 (TKO 1R 0:57)  

02경기: 크리스 카리아소 < 세르지오 페티스 (판정 0-3)

01경기: 데릭 루이스 > 빅터 페스타 (TKO 3R 1:15)


 * 사진=Getty Image / Zuffa LLC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