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박 현성 관장의 스피릿 MC시절 프로필  윤 여길 기자]

복싱을 베이스로 한 불사권도로 격투기 한 세대를 풍미했던 풍운아 '불사조' 박 현성이 관장이 급작스레 24일 서거했습니다. 향년 45세의 한창 왕성할 나이에의 급작스럽디 급작스러운 별세라 주변인들과 지인들은 적잖은 충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학생 시절 폭력 사건에 휘말려다가 교사의 권유로 복싱을 시작하게 된 박 현성 관장은 경제적 상황 탓에 뒷 세계 생활을 하던 중 상대조직에 의해 양다리 아킬레스가 절단당한 것을 비관해 분신 자살을 기도, 심각한 전신화상을 입었으나 이후 30여번에 걸친 수술 끝에 의학계도 전례가 없는 재활을 성공합니다. 

재활 이후 조직 생활을 완전히 청산한 박 현성 관장은 입식 격투기인 코마, 종합 격투기인 스피릿 MC에서도 복싱을 베이스로 한 자신만의 전법을 살려 체중이 무거운 상대들에게도 결코 포기하지 않는 파이팅 넘치는 경기를 펼쳐 우수한 성적을 거둠과 동시에 불사조, 피닉스라는 이명을 얻게 됩니다.

                    [입식 격투기 단체 코마에서 활약하던 시절의 박 현성 관장  윤 여길 기자]

격투기 계에서 약 5년간에 대활약을 펼쳤던 박 현성 관장은 수퍼코리언 1세대 이 재선 팀 싸비 관장 등 종합격투가들에게 불사권도(이후에 권도로 이름을 바꿈)를 지도하는가 하면, 한국의 밀리언 달러 베이비 민 현미, 주먹이 운다의 실제 주인공 서 철 등 유명 복서들을 발굴, 명 트레이너로서도 이름을 알렸습니다. 

몸의 90% 이상을 덮는 전신 화상을 극복하고 격투기 계에서도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낸 박 관장의 여러 매체를 통해서 보도되었고 소설과 영화화 되어 격투기 관계자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커다란  감동을 안겨 주었습니다. 심지어 일본의 유명 격투기 잡지 쪽에서도 몇 차례나 취재를 오기도 했습니다. 

아직까지 그의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복싱 세계 챔피언 출신의 최 용수, 이재선 팀 싸비 관장등이 박 현성 관장의 안타까운 죽음을 애도하기 위해 발길을 하고 있습니다. 빈소는 영등포 한강 성심병원에 차례 졌으며 발인은 26일입니다. 

사망하기 며칠 전에도 운영하는 블로그에 자신의 지도철학을 적어가며 삶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며 싸우는 것을 한시도 포기하지 않았던 박 현성 관장이 편히 영면하시길 바래봅니다.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