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북미 2위의 메이저 종합격투기 단체 벨라토르 파이팅 챔피언쉽이 개최하는 이벤트, BFC Bellator MMA 93이 한국시각과 개최지 미국 메인주 루이스턴 현지 시각으로 22일 개최되었습니다. 

시즌 7 라이트급 토너먼트 결승전에서는 남 의철에게 승리를 거둔 바 있는 데이브 젠슨과 폴란드 판 비제이 팬 마친 헬트이 격돌. 초반 어퍼컷 등 헬드의 만만치 않은 타격에 좀처럼 갈피를 잡지 못하던 젠슨이 고집스레 하체관절기를 고집하는 틈을 타 상위에서의 파운딩으로 점수를 쌓은 끝에 판정으로 우승을 차지 했습니다.

2연패 중인 85전의 베테랑 트레비스 뷰는 경기 시작 직후 라이언 마르티네즈와 거리 측정 용 패링을 주고 받다가 레프트-라이트-레프트로 치고 들어오는 마르티네즈의 훅을 막지 못하고 전부 허용, 주저 앉은 채로 라이트 훅 파운딩 샤워를 안면으로 받아내다가 그대로 경기를 내주고 말았습니다. 

                                   [BFC Bellator MMA 93의 공식 포스터 ⓒVIACOM]

약 2년만에 메이저 무대 복귀를 달성하게 된 아이리쉬 수류탄 마커스 데이비스와 터프한 인디언 파이터 와침 스프릿울프의 간의 일전에서는 스피릿울프를 케이지쪽으로 밀어 붙이던 데이비스가 의도치 않은 무릎에 의한 로우 블로우를 시전. 스피릿울프가 회복에 실패하면서 노 컨테스트로 끝났습니다.  

23전의 중견으로 첫 벨라토어 경기에 나선 데이브 비케이는 상대 제시 패터슨을 경기 시작하자마자 묵직한 미들킥과 니킥으로 압박, 상대가 뒤로 한 차례 구르며 피하자. 런닝 점핑 니킥으로 한 차례 두부를 가격 후, 길로틴 초크로 상대를 실신, 성공적인 데뷔 전을 치렀습니다.  

팔다리가 매우 긴 우수한 신체 조건을 지닌 영국 출신의 흑인 파이터 마이클 페이지는 이 날 미국 데뷔 전의 상대 라이언 샌더스가 두 차례 킥 실패 후 들어오는 것을 기다리다 노가드에서 빠른 풋 워크로 살짝 들어가며 라이트 단발을 히트. 경기 시작한지 10여 초만에 승리를 챙기는 인상적인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데뷔 후 첫 패배를 기록한 잭 해머슨을 상대로 벨라토어 3승 사냥에 나선 그래플러 제이슨 부처는 해머슨의 빠른 몸통 테이크다운에 상위 포지션을 내주었으나 이를 깊숙한 트라이앵글 초크 그립으로 반격을 개시, 한 차례 암 바 시도 후 다시 시도한 트라이앵글 초크로 승부를 결정지었습니다. 

벨라토어에서만 2연승을 달리던 라이트 헤비급 파이터 마이크 무치텔리는 브렌트 딜링햄의 케이지에서의 테이크다운 시도 압박을 테이크 다운으로 반격, 풀 마운트를 차지, 엘보와 파운딩으로 상대의 대량 출혈을 유발한 후, 풀 마운트에서 상대의 배가 바닥에 닿는 리버스 암바로 딜링햄의 탭을 이끌어 내는데 성공했습니다.    

프로 데뷔 후 5전 무패를 기록 중인 조 파체코는 상대 패리 피에르를 라운드 시작 직후 얼마 지나지 않아 원투 컴비네이션으로 캔버스에 끌고 들어간 후, 피어의 가드를 패스해 사이드 포지션을 차지한 뒤, 팔을 잡아 기무라 락을 시도, 무사히 탭을 받아 냈습니다. 

유라이어 페이버의 팀 메이트 답게 한 수위의 그래플링 능력으로 상대를 몰아부치던 빈스 머독은 자신의 타격으로 인해 상대 존 레이오가 눈이 크게 부어올라 제대로 대응을 못하는 틈을 놓치지 않고 타격으로 압박, 테이크 다운으로 하프 가드를 빼앗은 뒤, 엘보와 라이트의 파운딩 샤워로 심판의 경기 중지를 받아냈습니다.  

아마 경기 3전 전승을 포함 총 4경기 연승행진 중이던 조나단 램케는 밀고 들어가다 하이킥을 허용하며 가벼운 데미지를 입었으나. 오히려 다시 전진을 시도 두 차례의 묵직한 라이트로 찬스를 잡은 후, 니 킥과 라이트-레프트로 이어지는 컴비네이션으로 상대 제시 에릭슨을 TKO로 제압, 5연승을 이어갔습니다.   

[BFC Bellator MMA 93 결과]

10경기데이브 잰슨 > 마친 헬트 (판정 3-0) * 시즌 7 라이트급 토너먼트 결승
09경기: 트레비스 뷰 < 라이언 마르티네즈 (KO 1R 0:18)
08경기마커스 데이비스 = 와침 스피릿울프 (노 컨테스트) 
07경기: 데이브 비케이
 > 제시 패터슨 (길로틴 초크 1R 0:18)
06경기
: 라이언 샌더스 < 마이클 페이지 (KO 1R 0:10)

05
경기: 잭 해머슨 < 제이슨 부처
 (트라이앵글 초크 1R 4:42)
04경기
마이크 무치텔리 > 브렌트 딜링햄 (TKO 1R 4:42)
03경기조 파체코 > 페리 피에르 (기무라 락 1R 1:54)
02경기
빈스 머독 > 존 레이오 (TKO 3R 4:01)
01
경기: 조나단 렘케 > 제시 에릭슨 (TKO 1R 2:5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