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웰터급 킹 핀 조르주 생 피에르가 8차 방어전을 성공했습니다.  

한국시각으로 17일, 개최지 캐나다 퀘백 몬트리얼 현지 시각으로 16일 UFC 158 'St-Pierre vs Diaz'에 출전한 조르주 생 피에르는 특유의 좀비 복싱과 뛰어난 주짓수 능력을 지닌 닉 디아즈를 상대로 8번째 UFC 웰터급 타이틀 방어전에 나섰습니다.   

디아즈의 잽이 발하자마자 테이크다운을 성공시키고 1라운드 내내 그라운드에 묶어둔 생 피에르는 2라운드에서도 3분 이상을 상대 디아즈의 위에서 보냅니다. 3라운드에서는 무리하게 고집하지 않은 탓에 디아즈가 잠시 원투 연타로 흐름을 가져 갔으나, 다시 생 피에르의 태클에 흐름을 빼앗깁니다.

4라운드에선 디아즈가 태클을 막아내기 시작하면서 생 피에르의 코에 출혈을 만들어냈습니다만 결국에 생 피에르가 테이크다운을 성공, 라운드를 챙겨갔고, 5라운드에서도 클린치 상태에서 디아즈가 잠깐 더티 복싱으로 재미를 봤지만 결국 라운드 끝에는 생 피에르가 디아즈의 몸을 깔고 있었습니다.

                                    [UFC 158의 공식 포스터 ⓒZuffa LLC

판정은 50-45 심판 전원일치 GSP의 승리. 디아즈는 직후 인터뷰에서 은퇴를 시사했습니다.   

차기 대권 도전자 결정전에서는 쟈니 핸드릭스의 묵직한 타격 러쉬와 파운딩  카를로스 콘딧이 잘 막아내며 오히려 타격으로 반격, 3라운드 막바지에서는 타격으로 몰아붙이며 매우 분전했으나, 경기 내내 거의 100%를 자랑하는 경이적인 핸드릭스의 테이크 다운을 이겨내지 못하고 판정패배, 핸드릭스가 도전권을 가져갔습니다.

UFC로 복귀 전에 나선 네이트 매쿼트는 34전의 중견 파이터 제이크 앨렌버거에게 케이지로 몰렸을 때 킥을 차지는 실수를 저지른 탓에 레프트와 라이트의 컴비네이션을 허용, 4점 포지션의 상태에서 태클을 시도하다 안면이 열린 상태에서 파운딩 연타를 얻어 맞고 KO패로 생애 첫 연패 수렁에 빠지게 됐습니다. 

캐나다의 닉 링과  양 동이의 대전상대 크리스 카모지 간의 경기에서는 초반 정제된 타격을 앞세운 닉 링이 앞섰으나 특유의 뚝심을 타격을 앞세운 카모지가 후반 맹 추격, 누구의 승리도 장담할 수 없는 상태로 경기가 끝났으나 데미지 면에서 앞선 카모지가 스플릿 판정으로 승리했습니다. 

TUF 16 파이널리스트 시즌 최고의 상식인 마이크 리치와 TUF The Smash 준우승자 겸 시즌 최고의 괴짜 콜린 플레처 간의 경기는 깔끔한 타격과 경기 마지막까지 리어네이키드 초크와 암 바 등을 시도하는 한 쉬의 그라운드 능력을 지닌 마이크 리치가 심판전원일치 판정으로 UFC 본 선 첫 승을 거뒀습니다. 

캐니디언 베테랑 안토니오 카르바호는 4연전 중이던 대런 엘킨스의 거리를 잡기 위한 두 차례의 잽에 이은 라이트 훅을 허용, 데미지를 입은 뒤, 상대의 타격 러쉬 중 라이트 스트레이트를 걸려 아주 잠깐 주저 앉은 뒤 재빨리 일어났으나, 레프리 이브 라빈이 경기를 중지, 패배를 맛보는 불운을 겪어야 했습니다. 

밀러 형제의 형 댄 밀러와의 UFC 첫 경기에 나선 스트라이크 포스 출신 조던 미헌은 초반 밀러의 암 바에 위기를 맞았으나 한 차례 상대를 주저 앉히는 어퍼컷으로 한 차례 간을 본 뒤, 수 초후 잽과 바디 샷, 엘보가 포함된격 선물세트로 단숨에 경기를 끝내는 킬러 본능을 보여주었습니다.  

최근 4경기 중 3경기를 패한 릭 스토리는 KOTC 챔프 출신의 퀸 멀혼을 어그레시브한 타격으로 압도, 주도권을 잡고 경기를 풀어가다, 바디 샷에서 이어지는 레프트로 상대의 눈에 데미지를 안긴 뒤, 훅으로 그라운드로 끌고 들어간 뒤 파운딩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TUF 14의 준우승자 티제이 딜라쇼어는 2R 돌입직후, 아이페이크로 로우킥을 찰 듯 상대의 눈을 속인 뒤, 킥 캐치를 위해 몸을 숙이고 있던 슈토 신인왕 출신 타무라 이세이의 안면에 미들킥을 시도, 무릎부분이 이세이의 안면에 히트해 캔버스로 넘어지자 파운딩 샤워로 마무리지었습니다.  

[UFC 158 'St-Pierre vs Diaz' 결과]

12경기: 조르주 생 피에르 > 닉 디아즈 (판정 3-0) * 웰터급 타이틀 전
11경기: 카를로스 콘딧 < 쟈니 핸드릭스 (판정 3-0)
10경기: 제이크 앨렌버거 > 네이트 매쿼트 (KO 1R 3:00)

09경기: 크리스 카모지 > 닉 링 (판정 2-1)
08경기: 마이크 리치 > 콜린 플레처 (판정 3-0)
07경기: 패트릭 코테 > 바비 보울커 (판정 3-0)
06경기
: 대런 엘킨스 > 안토니오 카르바호 (TKO 1R 3:06)

05
경기: 조던 메인 > 댄 밀러
 (TKO 1R 4:42)
04경기: 대런 크룩솅크
 < 존 맥데시 (판정 3-0)
03경기: 릭 스토리 > 퀸 멀혼 (TKO 1R 3:05)
02경기: 테일러 제프리 딜라쇼 > 타무라 이세이 (KO 2R 0:26)
01
경기: 조지 루프 > 루벤 듀란 (판정 3-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