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의 코리안 파이터 3인방이 2승 1패의 호성적을 거뒀습니다. 

8연승을 노리는 김 동현, 김의 후배로 ROAD FC 챔프 출신의 강 경호, 필리핀의 PXC 챔프 임 현규의 3인의 한국 파이터들은 일본 사이타마 현지 겸 한국 시각으로 3일 개최된 UFC의 8번째 FUEL TV 전용 이벤트이자 6번째 일본 이벤트인 UFC on FUEL TV 8, 별칭 UFC JAPAN 2013 '에 동반 출전, 승리 사냥에 나섰습니다.  

슈토 챔프 시야르 바하두르자다의 타격을 하이킥 등으로 묶은 김 동현은 특유의 싱글레그 테이크다운 등 태클로 일단 상위 포지션을 차지하면 경기 대부분을 지배하는 압박 전법으로 편안히 경기를 푼 끝에 심판전원일치 판정으로 승리했습니다. 3R 김의 암트라이앵글 초크와 몽골리안 촙 등의 파운딩 샤워가 볼만 했던 경기. 

   

                                       [UFC on Fuel TV 8의 공식 포스터]

몸이 무거운 듯 무패의 정글 파이트 미들급 챔프 출신 마르셀루 기마레스에게 카운터와 태클을 계속 허용하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던 임 현규는 자신의 펀치를 피하기 위해 한쪽 편으로  몸을 기울이는 버릇이 있는 것을 숙지, 재차 숙이는 틈을 놓치지 않은 단 발 니 킥으로 역전 KO승리를 만들어냈습니다.  

TUF 12 출신 알렉스 카사레스의 만만치 않은 그래플링을 마주한 강 경호는 뛰어난 테이크다운 능력과 그래플링 압박을 앞세워 1두 라운드를 선점했으나, 스테미너와 집중력이 크게 저하, 킥 캐치 테이크다운 후 상위 포지션 점유 실패로 인해 3라운드를 전체를 내주며 합계 85 대 84의 1점차 스플릿 판정으로 패하고 말았습니다.    

배테랑 브라이언 스탠을 상대로 일본 복귀 전에 나선 반달레이 시우바는 수차례 스플래쉬 다운을 주고 받은 아슬아슬한 1라운드를 보낸 뒤, 카운터 중심의 파이팅을 변형, 기회를 엿보다. 스탠이 스탭을 밟고 나오려는 것을 한 발 빨리 스탭을 밟고 들어가며 라이트 스트레이트-레프트 훅으로 컷, 파운딩으로 마무리지었습니다.

랭킹 9위의 거인 스테판 스트루브를 상대로 10위 진입에 나선 마크 헌트는 탑 마운트에서 파운딩을 빼앗기는 등 위기를 맞았으나 덧걸이로 테이크다운에 상위 포지션을 성공시키는 그라운드 실력을 보이는 한편, 자신과 난타전을 벌이던 상대를 레프트 라이트 양 훅 컴비네이션으로 제압, TKO승으로 10위 진입에 성공했습니다. 

전일 계체에 실패한 TUF 1 우승자 디에고 산체스와 격돌한 고미 다카노리는 활발히 사우스 포와 오소독스를 바꿔가며 타격을 부지런히 날려 댔으나 앞손 타격과 스윗치 시 몸통이 비어 있을 때 날아노는 미들킥 등 산체스의 계산적인 타격을 극복하지 못하고 2-1 판정으로 패전을 기록했습니다.  

김 동현의 조력자이자 미들급의 강호 오카미 유신은 6년만에 일본 무대를 밟은 벨라토어 챔프 헥터 롬바드에게펀치 연타를 허용, 포지션을 빼앗기고 3R를 완전히 내줬으나 앞선 두 라운드에서의 그래플링 압박에 힘입어 스플릿 판정으로 힘겨운 승리를 거뒀습니다.     

재일교포 트레이너 최 효종의 제자로 페더로 체급을 내린 일본 3개단체 챔피언 히로타 미즈토는 아부다비 챔프 출신으로 그래플링 일변도의 전법을 들고 나온 하니 야히라의 압박을 견디며 마지막 라운드에서 체력이 고갈 된 상대에 반격에 나섰으나 큰 데미지를 입히지 못하고 UFC 데뷔 전에서도 패배를 기록하고 말았습니다.     

[UFC on FUEL TV  8 'Silva vs Stann' 결과]

11경기: 반달레이 시우바 > 브라이언 스탠 (KO 2R 4:08
10경기: 마크 헌트 > 스테판 스트루브 (TKO 3R 1:44)

09경기: 고미 다카노리 < 디에고 산체스 (판정 2-1)
08경기: 오카미 유신 > 헥터 롬바드 (판정 2-1
07경기: 하니 야히라 > 히로타 미즈토 (판정 3-0)
06경기
: 김 동현 > 시아르 바하두르자다 (판정 3-0)

05
경기: 후쿠다 리키 < 브레드 타바레스
 (판정 3-0)
04경기: 미즈가키 타케야
 > 브라이언 캘러웨이 (판정 2-1)
03경기: 크리스티아누 마르셀루 < 토쿠도메 카즈키 (판정 3-0)
02경기: 알렉스 카사레스 > 강 경호 (판정 2-1)
01
경기: 마르셀루 기마레스 < 임 현규 (KO 2R 4:0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