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FC의 올 해 첫 이벤트이자 6번째 브라질 이벤트 UFC on FX 7 'Belfort vs Bisping' 이 브라질 상 파울루 현지시각으로 19일, 한국시각으로 20일 개최됐습니다.

이 날의 메인이벤트이자 차기 미들급 도전자 결정전이 될 가능성이 높던 비토 베우포트 대 마이클 비스핑 간의 경기에서는 1라운드에서 펀치 페인트에 이은 레프트 하이킥으로 재미를 본 베우포트가 똑같은 레프트 하이킥으로 비스핑을 그라운드로 보낸 후 파운딩으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TUF 시즌 7 미들급 파이널리스트 씨비 댈러웨이는 TUF 브라질 시즌 1에서 부상으로 결승에 진출하지 못했던 다니엘 사라피안에 초반 타격에 밀린데다 3라운드 백까지 빼앗겼지만 2라운드 종료 직전 상대를 TKO까지 몰았던 어퍼컷 그로기와 3라운드 후반까지 이어진 포지션 역전에 힘입어 2개의 스플릿 판정을 만들어냈습니다.

                                 [UFC on FX 7의 공식 포스터 ⓒZuffa LLC]

강호 벤 로스웰을 상대로 1년 만에 복귀 전에 나선 가브리엘 곤자가는 스트레이트로 상대의 다리를 풀리게 만들었으나 과도한 그래플링 탓에 스테미너가 바닥나 쉽지 않을 것으로 보였으나 2라운드 태클 페인트로 주춤한 로스웰의 목을 스탠딩에서 캐치, 길로틴 초크로 탭을 받아냈습니다.

UFC 3연승을 노리는 18전 무패의 카비브 누르마고메도프는 잇츠 쇼타임 MMA 라이트급 챔프를 지낸 실력파 티아고 타바레스를 상대로 타격전을 벌이던 중 소강상태에서 타바레스의 가드가 느슨해 진 틈을 놓치지 않고 점핑 레프트 훅을 턱에 히트시키는데 성공, 엘보와 해머파운딩으로 경기를 종결지었습니다.

전 링 오브 컴뱃 챔프로 지난 경기에서 프로 첫 패배를 당했던 에드손 바르보자는 전진을 일삼던 상대 루카스 마틴즈를 카운터로 차분히 견제, 기회를 엿보다 훅을 날리기 위해 상대의 안면이 잠노출된 틈을 놓치지 않고 스트레이트에 가까운 레프트 카운터 잽으로 히트, 뒤이은 파운딩 샤워로 탭을 받아냈습니다.  

정글 파이터 베테랑 일데마르 알칸타라는 노게이라의 팀 메이트 와그너 프라두에게 카운터를 내주며 스탠딩에서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2라운드 자신의 가드 속에 있던 프라두의 왼쪽 다리를 캐치해 토 홀드를 잡아 낸 뒤 니 바로 전환하는 하체 관절기로 8연승 및 UFC 첫 승을 거뒀습니다.  

브라질 이벤트답게 첫 경기에 나선 TUF 브라질 시즌 1 출연자 프란시스코 트리날두는 UFC 첫 승 획득에 나선 씨제이 키스를 어렵지 않게 탑 마운트를 차지하는 등 한 수 위의 그라운드 게임으로 괴롭히다 2라운드 백에서의 슬램형 스플렉스 후 암트라이앵글 초크 컴비네이션으로 탭아웃 승을 거뒀습니다.

31전의 베테랑 유리 알칸트라 대 13승 1패의 좋은 전적을 가진 브라질리언 탑팀의 새로운 기대주 페드로 노브레 간의 일전에서는 노브레의 백을 차지한 알칸트라가 노브레의 후두부를 파운딩으로 가격, 데미지를 입은 노브레가 회복하지 못한 탓에 노컨테스트로 끝나고 말았습니다.

[UFC on FX 7 'Belfort vs Bisping' 결과]

11경기: 비토 베우포트 > 마이클 비스핑 (TKO 2R 1:27)
10경기: 클래런스 바이런 댈러웨이 > 다니엘 사라피안 (판정 2-1)

09경기: 벤 로스웰 < 가브리엘 곤자가 (길로틴 초크 2R 1:01)
08경기: 티아고 타바레스 < 카비브 루릅마고메도프 (KO 1R 1:55)
07경기: 고도프레도 카스텔로 < 밀턴 비에이라 (판정 2-1)
06경기
: 호니 마르케스 > 앤드류 크레이그 (판정 3-0)

05
경기: 디에고 누네즈 < 닉 렌츠 (판정 3-0)
04경기: 에드손 주니오르 바르보자
 > 루카스 마틴즈 (TKO 1R 2:38)
03경기: 유리 알칸트라 = 페드로 노브레 (NC 2R 2:11)
02경기: 와그너 프라도 < 일데마르 알칸트라 (니 바 2R 2:39)
01
경기: 프란시스코 트리날두 > 씨제이 키스 (암트라이앵글 초크 2R 1:50)


반응형
Posted by giIpoto
,